국내음악

안승훈 - 분홍돌고래

새우라네 2018. 1. 12.

마음 속 강물에 사는 한 조각 희망 '분홍돌고래'

가수 '안승훈'의 두번 째 디지덜 싱글 앨범 '분홍돌고래'는 잔잔하고 아름다운 선율과 어우러진 시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위로송이다. 마음은 어디에 있을까. 오늘 하루 내가 느낀 셀 수 없는 감정의 출처인 이곳의 가장 정확한 위치는 어딘가이다. 이 노래는 바로 누구나의 마음이 이어진 강물 어딘가에 살고 있는 희망, 분홍돌고래에 대한 가사로 이루어진 어른 동화이다.


아마존 강에 사는 분홍돌고래는 생태계 파괴로 그 개체 수가 줄어들고 있다. 이는 마치 희망이 사라지는 오늘날의 사회와도 닮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반복되는 하루 속에 나를 일으켜 세우는 건 바로 이 희미해져 가는 희망이다. 무엇이든 희망이 될 수 있다. 가족, 친구, 음악, 책, 불어오는 바람, 작은 불빛. 세상 모든 건 사실 마치 처음부터 그래왔었다는 듯이, 사람들의 마음을 돌고 도는 분홍돌고래처럼 어느 순간 나를 따스하게 감싸고 있었다는 걸 깨닫게 한다.

 

어느새 내게 찾아온 분홍돌고래와 노래 가사처럼 잔잔한 위로의 시간을 보낸 후 다른 이에게 보내준다면 누군가의 희망으로 이어진다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 그 세상을 상상하며 눈을 감고 이 노래가 선물하는 희망에 마음을 맡겨 보자.



안승훈 - 분홍돌고래 [듣기/뮤비/가사]


안승훈 - 분홍돌고래 가사



분홍돌고래 앨범 수록곡

1. 분홍돌고래


안승훈 분홍돌고래 다운

멜론 MP3 다운

벅스 MP3 다운

'국내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라 - Jealousy  (0) 2018.01.12
화지 - 나 빼  (0) 2018.01.12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 - STRESS  (0) 2018.01.12
Wel.C (웰씨) - 얼룩  (0) 2018.01.12
베일 - 20th Century  (0) 2018.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