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음악

화지 - 나 빼

새우라네 2018. 1. 12.

게임처럼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 'WASD'

머리통이 주먹만 했던 시절, 게임을 처음으로 접했던 때를 기억하는가. '화지'의 새 앨범 'WASD'의 시작은 1인칭 게임을 처음 접했을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캐릭터의 움직임을 키보드의 WASD 키만으로 움직였던 그때를 화지는 새로운 몰입감을 주었던 때로 기억한다. 키보드로 방향을 전환하고 마우스로 전 방위적인 화면을 둘러보며 시야를 넓힌 것이 그에게는 신세계로 다가갔다. 지금까지 해왔던 움직임을 벗어난 어떤 계기를 의미하는 것. 이 앨범은 그야말로 화지가 이제껏 발설했던 세계와는 다른 차원의 것이다.


앨범 타이틀곡 '나 빼'는 직설적으로 ‘한국 힙합에서 나 빼’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국 힙합에서 회의적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이 씬 전체를 말하는 듯한 시대 풍조에 화지 스스로가 느끼는 복합적인 감정을 전하는 곡이다. 개인적인 관조적 감상과 본인의 역할을 말하고 있으니 한국 힙합을 듣노라 하는 이들은 꼭 들어보기를 권한다. 화지는 이번 앨범을 통해 인생을 관조하고 하고 싶은 것들을 즐기면서 사는 본인에게는 새로운 삶을 편안한 목소리로 부른다. 듣는 이들 또한 즐겁고 싶을 때, 평화를 누리고 싶을 때에 함께 하기를 바란다.



화지 - 나 빼 [듣기/뮤비/가사]


화지 - 나 빼 가사



WASD 앨범 수록곡 

1. 나 빼

2. Shine My Way (Feat. Chaboom & JUSTHIS) (Remastered)

3. WASD

4. 게임 하지마

5. On It

6. Surf 

7. 모태히피 (Feat. O'nut)


화지 나 빼 다운

멜론 MP3 다운

벅스 MP3 다운

'국내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JBJ(제이비제이) - Fantasy(판타지) [듣기/뮤비/가사]  (0) 2018.01.12
나라 - Jealousy  (0) 2018.01.12
안승훈 - 분홍돌고래  (0) 2018.01.12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 - STRESS  (0) 2018.01.12
Wel.C (웰씨) - 얼룩  (0) 2018.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