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음악

아이유 - 팔레트 (Feat. G-DRAGON) [듣기/뮤비/가사]

새우라네 2018. 1. 14.

청춘이 가지는 그 아름다움과 찬란함

'아이유' 정규 4집 앨범 'Palette'는 미리 발표된 두 선공개곡을 통해 짐작할 수 있듯이 특정 장르나 스타일에 제한하지 않고 다채로운 음악색과 이야기를 한데 담아낸 앨범명 의미 그대로의 '팔레트'와 같은 앨범으로 아이유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긴 호흡으로 공들여 작업한 만큼 가수 아이유의 또 다른 변신과 프로듀서 아이유의 음악적 성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게 한다.

 

앨범 타이틀곡 '팔레트'는 기존에 시도해보지 않은 장르의 감각적이면서도 포근한 신스팝 R&B 트랙이다. 이전 발매했던 '스물셋'과는 다른 듯, 또 이어지는 아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차분히 담아내고 있다. 스물셋에서는 동시에 함께 존재하는 전혀 다른 이면과 그 혼란스러움을 솔직하고 대담하게 풀어놨다면 이번에는 헷갈리지 않고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또박또박 짚어내며 '이제 날 조금 알 것 같다'고 이야기하는 아이유의 여유가 돋보인다. 더욱이 'G-DRAGON'의 피쳐링으로 이 이야기는 단순히 아이유 개인만의 것이 아닌 스물다섯이라는 나이, 또는 청춘이 가지는 그 아름다움과 찬란함으로 주제가 확장된다. 진솔하면서도 날이 서지 않은 다정한 메시지가 부드러운 신스소리와 어우러져 살랑거린다.



아이유(IU) - 팔레트 (Feat. G-DRAGON) [듣기/뮤비/가사]

youtu.be/d9IxdwEFk1c (뮤비 보기)


아이유 - 팔레트 가사


아이유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Palette 앨범 수록곡

1. 이 지금

2. 팔레트 (Feat. G-DRAGON)

3. 이런 엔딩

4. 사랑이 잘 (With 오혁)

5. 잼잼

6. Black Out

7. 마침표

8. 밤편지

9. 그렇게 사랑은

10. 이름에게


아이유 팔레트 다운

멜론 MP3 다운

벅스 MP3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