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음악

아이유 - 나의 옛날이야기 [듣기/뮤비/가사]

새우라네 2018. 1. 20.

시간이 흘러도 바래지 않는 소박하고 아름다운 추억의 흔적

'아이유(IU)' 스페셜 리메이크 미니앨범 '꽃갈피'가 발매됐다. 시간이 흘러도 바래지 않는, 한 번쯤 다시 꺼내어보고 싶은 세대를 관통하는 추억의 흔적. 아이유(IU)의 이번 스페셜 미니앨범은 이처럼 이전 세대의 음악 속에서 '꽃갈피'들을 발견해내고 그것을 다시 자신만의 감성과 목소리로 되새겨 현 세대의 청자들에게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대를 타지 않는 세련된 멜로디의 싱어송라이터, 유난히 귓가에 맴도는 그리운 목소리 '조덕배'. 노래하는 음유시인으로 알려진 싱어송라이터 조덕배의 '나의 옛날이야기'는 조덕배가 중학생 시절을 보내던 1973년, 대학노트에 빼곡하게 적어두었으나 결국엔 전하지 못한 연애편지에서 비롯되었다. 제목도 없이 오랜 시간을 간직해오던 이 노래는 결국 1985년 발매된 나의 옛날이야기가 되어 많은 사랑을 받게 된다.


아이유의 '나의 옛날이야기'는 음악적 형태와 현대적 기교로 재해석된 리메이크라기 보다는 애태우던 그 시절에 대한 원곡의 정서를 소녀의 시점으로 고스란히 그려낸 마치 짝사랑하던 대상의 화답에 가까운 감성적 측면의 리메이크 곡이다. 편곡자 싱어송라이터 김제휘가 연주한 기타와 피아노는 스트링 쿼르텟 및 아코디언 아티스트 진선의 연주와 어우러지며 아날로그 세대의 감성과 낭만의 문을 연다.



아이유 - 나의 옛날이야기 [듣기/뮤비/가사]

youtu.be/npttud7NkL0 (뮤비 보기)



아이유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꽃갈피 앨범 수록곡

1. 나의 옛날이야기

2. 꽃

3.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4. 사랑이 지나가면

5. 너의 의미 (Feat. 김창완)

6. 여름밤의 꿈

7. 꿍따리 샤바라 (Feat. 클론)


아이유 나의 옛날이야기 다운

멜론 MP3 다운

벅스 MP3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