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음악

하하, 오마이걸 - 화이트 (White) (Feat. 엠타이슨) [듣기/뮤비/가사]

새우라네 2018. 2. 26.

겨울에도 레게다

'오마이걸'은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겨울 시즌 노래들을 레게를 기반으로 새롭게 편곡한 겨울 프로젝트 앨범 '1LOVE-WINTER'을 발매, 한국 레게를 대표하는 뮤지션들과 요즘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이 돋보여 더욱더 눈길을 끈다.

 

타이틀 곡 '화이트(Feat. 엠타이슨)'는 1999년 발표된 '핑클'의 '화이트'를 2016년 버전으로 리메이크한 곡으로 다운비트에 강세를 주는 기타 주법이나 스틸 드럼, 젬베 등의 악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레게 리듬으로 재탄생했다. 브라스와 트랜디한 신스 등을 사용한 풍부해진 사운드로 곡의 다이나믹함은 극대화 하되 핑클이 원곡에 담아냈던 겨울 연인의 사랑스러움과 낭만은 그대로 유지했다.

 

편곡을 맡은 'WiiKEED(Mus10, Santa Klaus)'는 하하 특유의 허스키한 중저음 보이스는 달콤하고 부드럽게 오마이걸의 보이스는 더욱 화사하고 상큼하게 곡에 녹아들 수 있도록 악기 선택에 신중을 기했다. 랩 피처링을 맡은 '엠타이슨'은 자메이카식 랩으로 오마이걸의 멤버 '미미'와 리드미컬하게 랩을 주고 받았다.

 

대중들이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가요스타일의 레게로 화이트를 재해석한 하하, 오마이걸, 엠타이슨 그리고 WiiKEED는 "겨울에만 느낄수 있는 특별한 온도 '따스함'과 여름이 주는 '싱그러움'을 동시에 느끼시면서 모든 분들이 행복한 겨울을 보내시면 좋겠다"는 작은 바람을 전했다.

 

 

하하, 오마이걸(OH MY GIRL) - 화이트 (White) (Feat. 엠타이슨) [듣기/뮤비/가사]

youtu.be/x5g7A-d0qTY (뮤비 보기)

 

하하, 오마이걸 - 화이트 가사

 

오마이걸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오마이걸(OH MY GIRL) 노래 모음

 

 

1LOVE WINTER 앨범 수록곡

1. 화이트 (White) (Feat. 엠타이슨) - 하하, 오마이걸

2. 언제나 겨울 - 스컬, 타린

3. 이 겨울에 - 킹콩, 뉴올, 샛별

4. 하얀 겨울 - 킹스턴 루디스카, 여은(멜로디데이)

5. 겨울비는 내리고 - 김반장

 

하하, 오마이걸 화이트 다운

멜론 MP3 다운

벅스 MP3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