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368

아이유 - 금요일에 만나요 (Feat. 장이정 Of HISTORY) [듣기/뮤비/가사]

'아이유'가 선물하는 설렘 가득한 심장 박동, 달콤한 신곡을 더해 돌아온 완전판'아이유(IU)'가 정규 3집 앨범 'Modern Times - Epilogue'를 들고 왔다. 앨범 타이틀에 걸맞게 지난 정규 3집 관련 컨텐츠를 총망라하는 모습으로 재탄생한 이번 리패키지 앨범엔 기존 앨범에 들어 있던 13곡 이 외에도 아이유가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한 신곡 두 곡이 추가되었다. 빈티지한 장르를 표방했던 기존 앨범의 수록곡들과 편곡상의 통일감은 유지하되 겨울과 어울리는 달콤한 분위기를 듬뿍 더한 노래로 한층 성장한 싱어송라이터 아이유의 역량을 재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타이틀 곡 '금요일에 만나요(Feat. 장이정 of HISTORY)'는 아이유가 직접 작사, 작곡하였고 아티스트 본인의 기타 연주에 한 번..

국내음악 2018.01.31

보아 - Only One [듣기/뮤비/가사]

'보아(BoA)'의 자작곡 'Only One'세계의 별 '보아(BoA)'가 정규 7집 앨범 'Only One'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보아의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보컬 실력, 음악적 감성 등이 모두 녹아든 음반으로 보아의 자작곡은 물론 Kenzie, 김태성, NERVO 등 국내외 유명 작곡가들과 보아가 환상적인 호흡을 맞춘 완성도 높은 음악들을 수록해 보아만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타이틀 곡 'Only One'은 보아가 직접 작사, 작곡해 특별함을 더한 노래로 미디엄 템포의 R&B에 Lyrical Hip-Hop 스타일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결합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또한 묵직한 Hip-Hop 드럼비트와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이 어우러져 애절하면서도 몽환적인 분..

국내음악 2018.01.31

폴킴 - 느낌 [듣기/뮤비/가사]

'폴킴'의 '정규 1집 Part.2 터널'싱어송라이터 '폴킴'이 미니 앨범 '정규 1집 Part.2 터널'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폴킴의 음악성을 집대성한 앨범으로 전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더욱 진하게 전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느낌'은 그랜드 피아노와 스트링만으로 편곡돼 리스너들의 감성지수를 높이는 곡으로 멜로망스 정동환이 편곡을 맡아 절친 폴킴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더욱 극대화시켰다. 폴킴(Paul Kim) - 느낌 [듣기/뮤비/가사]youtu.be/TOUCh_lcjik (뮤비 보기) 폴킴 - 느낌 가사 폴킴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폴킴(Paul Kim) 노래 모음 정규 1집 Part.2 `터널` 앨범 수록곡1. 터널 (Feat.박준형 of god)2. 오늘 밤3. Goo..

국내음악 2018.01.31

크래커 - 그런 날 (Feat. 김호연 of 달 좋은 밤) [듣기/뮤비/가사]

음악으로 공감의 위로를 건넨다 프로듀싱 팀 '크래커'의 첫 EP 앨범 '시작, 끝'은 크래커가 전하고자 하는 감정을 고스란히 담은 앨범이다. 또한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가 크래커 앨범 구성에 참여해 곡 분위기에 맞는 그림을 그려냈다. 더블 타이틀곡 '그런 날'은 크래커의 자작곡으로 따스한 멜로디와 함께 위로 받지 못하고 지나간 날들에 대해 공감과 위로를 건네는 곡이다. 크래커(CRACKER) - 그런 날 (Feat. 김호연 of 달 좋은 밤) [듣기/뮤비/가사] youtu.be/0cRkuBUVDPU (뮤비 보기) youtu.be/2K1ZUQPjhDQ (라이브) youtu.be/jPBN_ZRFca8 (폰서트) youtu.be/TVP6uJnmYYQ?t (메들리) youtu.be/y3ULKxGBy..

국내음악 2018.01.31

박기영 - 걸음 걸음 [듣기/뮤비/가사]

불안하고 불확실한 삶이지만 멈추지 않고 또 한 걸음을 내딛는 우리지난 16년 12월 시작되었던 '박기영'의 사계 프로젝트가 네 계절을 보내고 다시 처음의 겨울로 돌아왔다. 사계 프로젝트 겨울의 '걸음 걸음'은 박기영과 오랜 시간 함께 한 기타리스트 '정다운'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박기영의 담백하고 말하는 듯한 창법으로 새롭게 풀어냈다. 피아노와 박기영의 가다듬어지지 않은 목소리가 이끌어가는 이 곡은 담백한 겨울의 감성을 담았다. 이어 등장하는 첼로가 무게와 깊이감을 더하며 한층 더 진한 감성의 곡으로 탄생했다. 원테이크로 만들어진 걸음 걸음은 박기영의 숨소리까지 그대로 담고 있어 마치 옆에서 이야기하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되감을 순 없어 완벽하진 않아도 앞으로 걸어가는 우리의 삶이 곧 걸음 ..

국내음악 2018.01.31

[리턴 OST Part.2] 장재인 - Again [듣기/뮤비/가사]

좀처럼 풀리지 않은 진실 'Again'고현정, 이진욱 주연의 SBS 새 수목 드라마 '리턴'의 OST 두번째 음원 가창 주인공은 '장재인'이다. 장재인은 2010년 '슈퍼스타 K2'에서 그녀만의 유니크한 음색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고 그 후 '킬미힐미', '리멤버-아들의 전쟁', '굿와이프', '추리의 여왕' 등의 OST 부분에서 주요 감정 장면의 테마곡을 가창하며 극에 독특한 매력과 무게감을 전달하여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노래 'Again'은 살인사건에 휘말린 용의자들의 좀처럼 풀리지 않는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변호사 최자혜(고현정)의 테마곡으로 장재인 특유의 몽환적인 목소리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룬다. 특히 가사에 장재인 본인이 직접 참여하는 등 아티스트로서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다. 장재인..

드라마 OST 2018.01.31

Knave(네이브) - 떠나 [듣기/뮤비/가사]

수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주고 싶다 '떠나'알앤비 씬의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는 'Knave(네이브)'가 싱글 앨범 'Leave'를 발매했다. 노래 '떠나'는 해외 비트메이커 'Matt deguia'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그가 음악을 시작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야만 했던 심정을 담은 곡이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긴 여행을 떠나기 전 설렘과 두려움이 섞인 그의 심장박동 속에는 여러가지 생각들이 복잡하게 얽혀있었는데 이상보다는 현실에 더 가까웠던 주변사람들과의 작별, 행복하지만 행복하지만은 않았던 길 위의 자신의 모습 등 여행길에 오르고서부터의 그의 생각과 떠나기 전에 미처 다 하지 못한 말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었다. 그는 외로운 여행길에 지쳐 꼬여버린 자신의 시선과 그 시선으로 본 사물과 풍경들, ..

국내음악 2018.01.31

Kate Kim(케이트 킴) - So Long, Baby [듣기/뮤비/가사]

성숙하고 화려하게 변화된 모습으로 이제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가수 '케이트 킴(Kate Kim)'이 9개월 만에 새로운 싱글 앨범 'So Long, Baby'를 들고 찾아왔다. 이번 앨범은 슈퍼스타6 출신 케이트 킴과 캐나다 출신 프로듀서 'Calvin Bourz'가 함께 작업한 곡으로 한국어, 영어 버전 두 가지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한국에서는 케이트 킴이 해외에서는 Calvin Bourz 이름으로 발매됐다. 노래 'So Long, Baby'는 헤어진 후에 상대에게 남는 미련을 떨쳐내고자 하는 여자의 다짐을 표현한 중독성 있는 코러스가 인상적인 댄스 곡으로 작별인사를 뜻하는 Farewell, Goodbye와 의미를 같이하고 음계의 'Do Re Mi Fa'에 이어져 나오는 가사로 재치있는 발상에..

국내음악 2018.01.31

메이커슬 - 배웅 (Feat. 박기영) [듣기/뮤비/가사]

한국힙합음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메이커슬'의 'Love letter'세계적인 작곡가 '델라스오스틴'이 인정한 실력파 가수 랩퍼 '메이커슬'이 싱글 앨범 'Love Letter'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배웅(Feat. 박기영)'은 '한상원'이 작곡한 타이틀곡으로 기존의 다른 미디움템포 곡의 스타일을 탈피한 독특한 한상원표 스타일의 미디움템포 곡이다. 웅장한 스트링과 섬세한 세션의 어울림의 세련된 멜로디로 '박기영'의 편안한 노래와 '메이커슬'의 감성어린 랩이 잘 어루러졌다. 배웅은 떠나간 연인과의 옛 추억을 회상하며 잊지 못하지만 헤어질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듣는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다. 메이커슬 - 배웅 (Feat. 박기영)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

국내음악 2018.01.31

윤미래 - Because of You [듣기/뮤비/가사]

SM과 '윤미래'의 특급 콜라보레이션, 'Because of You'소녀시대 태연, 프로듀서 유영진과 엑소 디오에 이은 'STATION'의 세 번째 주자는 한국 최고의 보컬리스트 '윤미래'로 SM과 이번 만남은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윤미래의 뛰어난 가창력과 소울풀한 보이스에 주목, 오래 전부터 프로듀싱하고 싶은 가수로 호평해 온 것을 계기로 성사됐으며 윤미래는 SM 소속이 아닌 외부 아티스트로서는 처음으로 'STATION'에 참여해 특별함을 더한다. 노래 'Because of You'는 SM 대표 히트메이커 '켄지(Kenzie)'와 '태연'의 'Rain', 'U R', '엑소'의 'Sing For You'를 작곡한 캐나다 출신의 '매튜 티슬러 (Matthew Tishler)'가 공동으로 작업했으며 부모..

국내음악 2018.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