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9 9

EXID(이엑스아이디) - 덜덜덜 [듣기/뮤비/가사]

한층 더 성숙하고 성장한 'EXID'의 무궁무진한 매력'EXID'가 네 번째 미니앨범 'Full Moon'으로 돌아왔다. 이전 앨범에서 보여준 새로운 음악적 기대감의 충족과 더불어 이번 앨범은 '솔지'의 참여로 더욱 짙어진 'EXID'만의 컨셉을 모두 담고 있다. 다섯 명의 'EXID'가 보여주었던 그 동안의 음악에서 한층 더 발전한 음악을 선보인다. 타이틀곡 '덜덜덜'은 EXID 특유의 음악적 색깔을 담고 있고 긴장해서 말이 나오지 않을 때 몸이 떨리는 모습을 형상한 '덜덜덜'은 거짓말하는 남자에게 떨지 말고 확실히 말하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간결한 드럼과 베이스라인이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끌고 펑키, 트로피컬, 프렌치일렉 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가 적절하게 어우러진다. 이전까지 보여준 EXID의 ..

국내음악 2018.01.09

TWICE(트와이스) - LIKEY(라이키) [듣기/뮤비/가사]

'트와이스'다운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쉼 없는 대세 행보로 현 가요계는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는 '트와이스'가 데뷔 후 첫 정규앨범 'twicetagram(트와이스타그램)'을 발표했다. '컬러팝'이라는 새로운 음악 장르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트와이스가 이번에는 '퓨처 일렉트로 팝'이라는 새로운 음악 장르를 선보였다. '트와이스'의 정규 1집 앨범 '트와이스타그램'은 기억하고 싶은 다양한 일상을 담은 SNS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지금의 트와이스를 마음껏 표현했고 타이틀 곡 'LIKEY'(라이키)'는 생기발랄한 POP적 요소가 돋보이는 퓨처 일렉트로 팝 사운드와 '좋아요'라는 단어가 지닌 설렘과 떨림을 트렌디하게 표현한 가사가 조화를 이뤘다. 매 순간 트와이스만의 매력을 발산하며..

국내음악 2018.01.09

오마이걸 - 비밀정원 [듣기/뮤비/가사]

반복되는 일상 속에 지친 우리의 감성을 보듬어 줄 바이올렛 빛 비밀정원 '오마이걸'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비밀정원'을 발매했다. 차세대 걸그룹으로 '콘셉트 요정'으로 불리고 있는 오마이걸은 이번에는 바이올렛 빛 동화 이야기와 함께 마치 한편의 판타지 동화 속 요정 같은 신비스러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비밀정원'은 아직은 보이지 않지만 자신의 꿈을 담은 비밀정원을 꿋꿋이 키워나가는 소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리드미컬한 Rock 기반 트랙위에 동양적이고 신비스러운 멜로디를 오마이걸만의 감성적인 보컬로 표현한 곡이다. 특히 24피스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이 멤버 각각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어우러져 곡의 감동을 한층 더 높여준다. 스스로를 의심하고 몰아붙이며, 불안한 시간을 지나고 있을 아이들에게..

국내음악 2018.01.09

비투비 - 그리워하다 [듣기/뮤비/가사]

그리움을 노래하는 가을 남자 '비투비'멤버 개개인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끊임없이 팬들의 곁에서 노래를 들려주던 비투비가 정규 2집 'Brother Act.'를 발매했다. 비투비는 그동안 유쾌하고 귀여움과 극대화되는 가을 남자들로 한층 성숙된 모습을 보여줬고 이번 앨범 'Brother Act.'은 멤버들의 자작곡들로 완성도 높은 총 열세트랙의 앨범을 알차게 준비했다.타이틀 곡 '그리워하다'는 다시금 비투비의 진가를 증명할 비투비표 감성 발라드 곡으로 시간이 지났음에도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진솔한 감정을 편안한 멜로디와 절제된 사운드로 덤덤하게 풀어냈다. 비투비(BTOB) - 그리워하다 [듣기/뮤비/가사]youtu.be/4bykFvnRzno (뮤비 보기) 비투비 - 그리워하다 가사 비투비 관련 노래 [..

국내음악 2018.01.09

어반자카파 -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듣기/뮤비/가사]

지금 내가 그리운 건 그 때일까, 혹은 그 때의 우리일까? 어쩌면 그 때의 내가 그리운 것일까 대한민국 감성 음악의 대표그룹 '어반자카파(URBAN ZAKAPA)'가 초겨울 문턱에서 짙은 겨울 감성을 품은 싱글 앨범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를 발매했다.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는 어반자카파 특유의 풍부한 감성이 진하게 묻어 나오는 서정적인 발라드 곡으로 음악 장르에 구애받지 않으며 섬세한 감성을 표현한 노래이다. 그저 달이 밝은 늦은 밤에 혼자 거리를 거닐다 문득 떠오른 선명한 추억에 이끌리듯 젖어 드는 그리움을 노래한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는 지난 날을 그리워하는 현재의 감정을 차근차근 풀어가는 가사와 함께 어반자카파 세 명의 보컬이 돋보이는 서정적인 곡이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편곡으로..

국내음악 2018.01.09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 Hellevator(헬리베이터) [듣기/뮤비/가사]

지옥(Hell)+엘리베이터(Elevator)=헬리베이터(Hellevator) JYP의 신인 그룹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가 싱글 앨범 'Hellevator(헬리베이터)'를 발매했다. 9인조 보이그룹(방찬, 김우진, 이민호, 서창빈, 황현진, 한지성, 필릭스, 김승민, 양정인)으로 구성된 스트레이 키즈는 2017년 10월 JYP와 Mnet이 선보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를 통해 선발되었고 '제 길을 벗어나다'라는 뜻의 그룹명처럼 음악을 통해 차별화된 개성과 자유분방함을 선사해 줄 것이다. 싱글 'Hellevator'는 지옥(Hell)과 엘리베이터(Elevator)의 의미를 합성한 것으로 스트레이 키즈가 고통과 노력의 시간을 뚫고 정상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의미를 담은 출사표 같은 곡이..

국내음악 2018.01.09

아이유 - 밤편지 [듣기/뮤비/가사]

이 밤, 당신을 잠 못 들게 할 '아이유'의 목소리 그리고 이야기지난 3월, 아이유는 정규 4집의 정식 발매에 앞서 첫번째 선공개 곡 앨범 '밤편지'를 발매했다.'밤편지'는 서정적인 기타 선율과 아이유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어쿠스틱 사운드의 아이유표 발라드로 아이유의 섬세하고 아련한 감성이 담겼다. 아이유(IU) - 밤편지 [듣기/뮤비/가사]youtu.be/BzYnNdJhZQw (뮤비 보기) 아이유 - 밤편지 가사 아이유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아이유(IU) 노래 모음 밤편지 앨범 수록곡1. 밤편지 아이유 밤편지 다운멜론 MP3 다운벅스 MP3 다운

국내음악 2018.01.09

Wanna One(워너원) - Beautiful [듣기/뮤비/가사]

'워너원', 하나가 되기 전 우리들의 이야기그룹 워너원의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1-1=0 (NOTHING WITHOUT YOU)'은 데뷔 앨범 'TO BE ONE' 그 이전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Beautiful(뷰티풀)'은 대중적이고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곡으로 혼자였던 과거의 두려움과 간절한 그리움으로 표현되는 바람에 대한 이야기이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강렬한 힙합 비트에 애절한 목소리와 더불어 아름다운 시간, 아름다웠던 존재를 그리워하는 노랫말이 어우러져 워너원의 음악 스타일의 새로운 변화를 느낄 수 있다. 한 편의 소설을 보는 듯 한 담담한 스토리가 인상적이며 워너원 멤버들의 한층 성숙해진 감성을 담은 깊은 보이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Wanna..

국내음악 2018.01.09

민서, 윤종신 - 좋아 [듣기/뮤비/가사]

왜 놓쳤니, 이 현명하고 사랑스러운 여자를 '윤종신의 11월호 이야기''2017 월간 윤종신 11월호' 타이틀 곡 '좋아'는 지난 6월 발표한 앨범 'LISTEN'의 '좋니' 여자 버전으로 이별에 대처하는 남녀의 차이를 일반화해서 보여주기보다는 어느 커플의 이별 이야기를 완성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했다.윤종신은 "'좋니'의 그 남자가 사랑했던 그 여자가 지금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을지를 상상하면서 썼다"고 말했고, 민서의 슬픈 정서가 담긴 목소리가 ‘좋아’가 ‘좋니’와는 확연히 다른 정서적 접근이 필요한 만큼 처연하고 가련한 느낌으로 표현해주기를 바랐고, 그 결과 이 곡이 탄생했다. 민서, 윤종신 - 좋아 [듣기/뮤비/가사]youtu.be/GSzF4rF1-q8 (뮤비 보기) 민서, 윤종신 - 좋아 가사 ..

국내음악 2018.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