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1 14

우원재 - 시차 (We Are) (Feat. 로꼬 & GRAY) [듣기/뮤비/가사]

니들이 꿈을 꾸던 그 시간에 나도 꿈을 꿨지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 직후 많은 이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우원재'와 '로꼬', 'GRAY(그레이)' 세 사람이 호흡을 맞춘 곡 '시차 (We Are)'가 그 베일을 벗었다. 우원재는 같은 공간 속 시차를 둔 나날을 보내며 지나온 자신의 이야기를 특유의 담백한 화법으로 풀어냈다. 우원재 - 시차 (We Are) (Feat. 로꼬 & GRAY) [듣기/뮤비/가사] youtu.be/vdwEE1mwjOo (뮤비 보기) youtu.be/20WRG_2r0QE (라이브) youtu.be/zlbYI5F5Tqg?t (유스케) youtu.be/pJ-IGZKyfpU (노래 듣기) 우원재 - 시차 가사 우원재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우원재(Woo Wonj..

국내음악 2018.01.11

이하이 - 한숨 [듣기/뮤비/가사]

끝내 부르지 못했던 한숨 '이하이'가 앨범 'SEOULITE'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 'SEOULITE'는 본래 '서울 사람'을 뜻하지만 '서울의 빛'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서울은 소울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앨범에 담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여러 가지 모습을 담고 있는 서울이라는 도시의 다양한 색깔과 어우러진다. 타이틀곡 '한숨'은 故 종현이 작사, 작곡한 작품으로 삶에 지친 이들을 위로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으로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와 이하이의 청아한 보컬이 어우러져 힐링 시너지를 만들었다. 이하이(LEE HI) - 한숨 [듣기/뮤비/가사] youtu.be/5iSlfF8TQ9k (뮤비 보기) youtu.be/n_CeY6DJVi0?t (골든디스크) youtu.be/uzscBqO..

국내음악 2018.01.11

이하이 - 손잡아 줘요 [듣기/뮤비/가사]

듣는 이들을 따뜻하게 감싸줄 수 있는 노래 기나긴 시간이었지만 흔들리지 않고 때를 기다린 이하이가 앨범 'SEOULITE'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 'SEOULITE'는 본래 '서울 사람'을 뜻하지만 '서울의 빛'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서울은 소울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앨범에 담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여러 가지 모습을 담고 있는 서울이라는 도시의 다양한 색깔과 어우러진다. 타이틀 곡 '손잡아 줘요'는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귀여운 가사를 경쾌한 리듬에 맞춰 이하이만의 소울풀한 보이스로 풀어낸 곡이다. 이하이(LEE HI) - 손잡아 줘요 [듣기/뮤비/가사] youtu.be/cuUEnho33so (뮤비 보기) youtu.be/58iBTyPQKaA (엠카) youtu.be/l-zs..

국내음악 2018.01.11

EXO(엑소) - Ko Ko Bop [듣기/뮤비/가사]

피할 수 없는 운명적인 전쟁을 앞둔 밤, 마지막 이 밤을 엑소와 함께 정규 4집 'THE WAR'는 데뷔 때부터 이어오던 'EXO(엑소)'세계관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엑소의 색다른 음악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타이틀 곡 'Ko Ko Bop(코코밥)'을 비롯한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 'Ko Ko Bop'은 영미권 어린이들의 리듬놀이 'Down Down Baby'에서 모티브를 얻어 리드미컬한 레게 기타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의 조화가 매력적인 에너제틱한 레게 팝 곡이다. 또한 재미있는 발음을 가진 'Ko Ko(코코)'와 음악에 맞춰 추는 춤을 의미하는 'Bop(밥)'이 결합된 단어로 리듬에 맞춰 신나게 추는 춤이라는 뜻이 담겨있다. EXO(엑소) - Ko Ko Bop [듣기/뮤..

국내음악 2018.01.11

엄지희 - Love You

싱어송라이터 '엄지희'의 바람을 표현 한 곡 'Love You'싱어송라이터 '엄지희'가 두 번째 싱글 'Love You'를 발매했다. 이번 싱글 'Love You'는 R&B/Soul 넘버의 첫 싱글과는 다른 스탠다드 팝으로 프로듀서 겸 뮤지션 '로즈(Rose)'가 참여해 오랜 시간 음악을 함께 해온 둘의 케미로 엄지희의 다양한 모습 담아 완성시켰다. 특히 이번 신곡 'Love You'의 가사들이 말하는 사랑을 하는 것은 사랑이라는 단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전달하고 싶은 마음과 함께 새로운 해가 시작되는 나날 속에서 당신의 마음을 잠시나마 따스하게 해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작음 마음을 담았다. 당신의 마음을 잠시나마 따스하게 해줄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싱어송라이터 엄지희의 노래에 귀 기울..

국내음악 2018.01.11

위키미키 - Butterfly [듣기/뮤비/가사]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탄탄한 실력과 각자만의 개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 '위키미키(Weki Meki)'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스페셜 음원 ‘Butterfly’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Butterfly(버터플라이)'는 곧 다가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스페셜 트랙으로 동계올림픽의 종목인 스키점프를 소재로 한 영화 ‘국가대표’의 OST로도 이미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제목처럼 누에에서 나비로 날아오르는 모습을 가사로 표현하였으며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힘들어도 다시 일어나 꿈을 이룬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원곡의 웅장하고 장엄한 분위기에서 위키미키만의 상큼 발랄한 ..

국내음악 2018.01.11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9] Zion.T(자이언티) - 하루 일과 [듣기/뮤비/가사]

일상생활에서 사라졌을 때 느끼는 공허함과 애틋함데뷔 후 첫 겨울 싱글 앨범 ‘눈’으로 국내 각종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쓴 싱어송라이터 '자이언티(Zion.T)'가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아홉 번째 OST에 참여, 노래 '하루 일과'로 겨울 음원차트를 다시 한 번 정조준한다. '하루 일과'는 사랑하는 대상이 일상생활에서 사라졌을 때 느끼는 공허함과 애틋함을 표현한 곡이다. Zion.T(자이언티) - 하루 일과 [듣기/뮤비/가사]youtu.be/t27bFuEbvjw (뮤비 보기) 자이언티 - 하루 일과 가사 슬기로운 감빵생활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모음 자이언티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자이언티 노래 모음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9 앨범 수록곡1. 하루 일과2..

드라마 OST 2018.01.11

김동률 - 답장 [듣기/뮤비/가사]

우아한 고독, 우리는 그걸 가만히 들여다본다 '답장'가수 '김동렬'의 앨범 타이틀인 '답장'은 후회하지만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회복될 것이라 여겨지는 아픔, 슬픔과 후회라기보다는 문득 이제야 말하게 된 감정을 조용히 고백하는 인상이다. 그래서 더 안타깝기도 하고, 그래서 더욱 위로받기도 한다. 덕분에 우리는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다. 부르는 사람과 듣는 사람 모두 서로에게 괜찮다고 말하게 된다. '김동률'의 '답장'이 가리키는 시공간은 과거의 어떤 장소다. 곡들은 나를 언젠가의 그 어딘가로 이끈다. 한때 내가 있었던 것 같지만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 시간과 장소, 생각해보면 그리움이란 애초에 그런 감각인지도 모른다. 이 그리움은 낭만적이고 감상적인 노랫말과 스타일로 감정의 깊이가 깊을 수록 간절함은 배가 ..

국내음악 2018.01.11

김동률 - 청춘 (Feat. 이상순) [듣기/뮤비/가사]

우린 결국 이렇게 어른이 되었고 푸르던 그 때 그 시절 추억이 되었지'김동률' 이번 앨범 '동행'의 수록곡 '청춘'은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코러스 정도의 구성으로 곡을 끌고 가면서도 스무살 시절을 그리워하는 친구들의 한탄부터 그 시절을 아직 놓지 않은 사람의 절절한 마음까지 이르는 감정의 폭을 모두 표현한다. 마치 강물이 바다로 흐르듯, 동행에 수록된 노래의 멜로디는 유려한 호흡을 갖고 흐르고, 편곡은 그 흐름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연출한다. 그 속에서 김동률이 표현하고자 하는 자신의 마음은 마치 그림처럼 선명하게 펼쳐진다. 김동률은 노래마다 표현하려는 마음이 있고 그 노래들이 모여 한 사람의 현재를 설명한다. 한 장의 앨범을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일관된 흐름으로 만들고 그것을 모두 감상하면 한 ..

국내음악 2018.01.11

김동률 - 그게 나야 [듣기/뮤비/가사]

지금 이순간, 오직 김동률만이 할 수 있는 음악가수 '김동률' 의 앨범 '동행'의 타이틀 곡 '내 사람'에서는 날 설레게 했던 사랑이 지금도 '지친 하루에 숨이 턱 막혀올 때 한 사람은 내 옆에 있다는' 행복을 주고 있다고 노래한다. '동행'의 노랫말들은 하나의 시와 같다. 김동률은 가사의 운율을 맞추고 노래마다 시작부터 끝까지 명확한 흐름과 완결성을 가진 이야기로 김동률이 표현하고자 하는 자신의 마음이 마치 그림처럼 선명하게 펼쳐진다.노래마다 표현하려는 마음이 있고 그 노래들이 모여 한 사람의 현재를 설명한다. 한 장의 앨범을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일관된 흐름으로 만들고 그것을 모두 감상하면 한 사람의 마음을 전달 받을 수 있다. 그 자세가 지금 김동률의 감정을 오직 그만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표현했다..

국내음악 2018.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