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3 14

아이유 - 가을 아침 [듣기/뮤비/가사]

시간이 흘러도 바래지 않는, 소박하고 아름다운 추억의 흔적'아이유'의 두 번째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은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여 대중과 평단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의 연장선에 놓인 작품으로 원곡에 담긴 아날로그 감성과 아이유 특유의 서정성이 마주한 스페셜 미니음반이다. 노래 '가을 아침'은 아침이슬 20주년 기념 음반인 '양희은 1991'에 수록된 곡으로 아이유가 음악적으로 존경하는 두 분의 어린 시절 풋풋함과 청량함을 느낄 수 있고 기타 연주와 목소리, 노랫말이 빈틈 없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제목 그대로 가을 아침처럼 아름답고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고 밝혔다. 아이유(IU) - 가을 아침 [듣기/뮤비/가사]youtu.be/oRLcTuKjtXk (뮤비 보기) 아이유 - ..

국내음악 2018.01.13

버즈 - 사랑하지 않은 것처럼 [듣기/뮤비/가사]

사랑이 끝나는 순간의 감정을 담다 '사랑하지 않은 것처럼''버즈(Buzz)'의 첫 미니앨범 'Be One'의 전체적인 특징은 여유로움이다. 흥겨운 곡들은 그 나름대로, 애잔한 곡들은 또 그 나름의 여유를 발산한다. 의도된 무언가를 만들어 내기 위해 움직이는 것이 아닌 이들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결과로 이어지는 느낌이다. 앨범 타이틀곡 '사랑하지 않은 것처럼'은 사랑이 끝나는 순간의 애절한 감정을 담은 곡으로 민경훈의 힘 있는 보이스가 돋보인다. 밴드 사운드와 현악 사운드가 치우침 없이 강조되며 록발라드의 매력이 극대화 된 곡이다. 버즈의 데뷔가 2003년, 벌써 15년의 시간이 흘렀다. 그 긴 시간 동안 항상 음악을 소홀히 하지 않았던 이들이 자연스럽게 체득한 관록. 버즈의 행보는 여전히 가치 있으며 앞..

국내음악 2018.01.13

태연 - This Christmas [듣기/뮤비/가사]

'태연'이 전하는 따뜻한 겨울 발라드 'This Christmas'독보적 보컬리스트 '태연'이 겨울 분위기가 가득한 앨범 '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을 발매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태연이 솔로 가수로서 처음 선보이는 겨울 앨범으로 태연이 직접 붙인 부제 Winter is Coming은 사랑하는 이들과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음악으로 듣는 이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타이틀 곡 'This Christmas'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태연의 섬세하고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정통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잊지 못할 만큼 특별했던 크리스마스의 추억이 다시 찾아와주길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을 담았다. 태연(TAEYEON) - This C..

국내음악 2018.01.13

방탄소년단 - 피 땀 눈물 [듣기/뮤비/가사]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앨범 'WINGS'는 난생 처음 유혹과 마주해 고민하고 갈등하는 소년들의 노래로 고통과 환희를 반복하는 일곱 소년들의 모습은 알에서 깨어나 날아오르려는 새들의 날갯짓을 연상하게 한다.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레게를 기반으로 한 뭄바톤 트랩 장르의 곡으로 섹시함에 중점을 둔 보컬과 읊조리듯 내뱉는 래핑은 기존의 방탄소년단 음악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인생에서 한 번쯤은 꼭 마주치게 되는 악의 그림자와 타인 및 외부 세계와의 갈등 등 성장의 과정에 대해 노래한 곡으로 이번 앨범 전체의 주요 테마를 잘 표현하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 피 땀 눈물 [듣기/뮤비/가사] youtu.be/hmE9f-TEutc (뮤비 보기) y..

국내음악 2018.01.13

소유, 성시경 - 뻔한 이별 (PROD. 13) [듣기/뮤비/가사]

'소유'만의 이야기를 담았다 2017년 12월, '소유'가 데뷔 7년만에 첫 정식 솔로 앨범 'RE:BORN'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서 첫 발걸음을 땠다. 이번 솔로 앨범에서 소유는 지금까지 선보인 적 없는 스타일의 음악으로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음악은 물론, 앨범 콘셉트 등 앨범 제작 전반에 참여하며 프로듀서로서 면모도 담았다. 걸그룹에서 보컬리스트로, 또 보컬리스트에서 아티스트로 진화하는 '소유'의 성장기를 느낄 수 있다. 이전의 소유는 허스키한 보컬로 알려졌다면, 첫 솔로 앨범에서는 보다 더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 소유만의 특색과 새로운 색깔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앨범 노래 '뻔한 이별'은 사랑이 지나고 난 후 이별을 쉽게 마주하지 못하고 힘겨워 하는 남녀의 이야기를 대화하듯 덤덤하게 ..

국내음악 2018.01.13

황치열 - 매일 듣는 노래 (A Daily Song) [듣기/뮤비/가사]

지극한 평범함에서 찾은 감성 모음집 '황치열'의 첫 번째 미니앨범 'Be ordinary'은 평범한 일상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과 경험들을 음악에 잘 새겨 담았다. 사람마다 각자 지나온 발자취가 있는데 그런 발자취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 있고 과거회상을 할 수 있는 부분들이 가사에 잘 녹아있어 음악을 들으며 가사를 음미한다면 그의 음악을 함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타이틀 곡 '매일 듣는 노래(A Daily Song)'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소재로 이별을 겪은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대중적인 가사 말들과 일상적인 표현들이 주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편안한 피아노 선율과 화려한 스트링 편곡이 더해지며 여기에 황치열이 주는 담담하면서도 호소력이 짙은 목소리가 깊..

국내음악 2018.01.13

Red Velvet(레드벨벳) - 빨간 맛 [듣기/뮤비/가사]

여름 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빨간맛 상큼발랄 서머퀸 '레드벨벳'이 여름 미니앨범 'The Red Summer'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시원하고 에너제틱한 분위기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5곡이 수록,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타이틀 곡 '빨간 맛 (Red Flavor)'은 시원한 신스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멜로디, 그루비한 리듬을 기반으로 한 업템포 장르의 댄스 곡으로 뜨거운 여름과 짜릿한 사랑의 감정을 빨간색과 맛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여름 더위를 단번에 식혀줄 시원한 분위기의 여름 시즌송으로 레드벨벳의 히트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Red Velvet(레드벨벳) - 빨간 맛 [듣기/뮤비/가사] youtu..

국내음악 2018.01.13

[Yellow OST Part.2] 멜로망스 - 짙어져 [듣기/뮤비/가사]

지울수록 짙어져 가는 그리움4명의 꿈꾸는 청년 옐로우 밴드와 옐로우 밴드가 곧 꿈인 수아. 그리고 현실적 사회초년생 여름. 이 여섯 청춘의 각기 다른 꿈과 사랑, 인생 이야기. 웹드라마 'Yellow' 두번째 OST는 정승환 '너였다면'을 탄생 시킨 작곡 팀 '1601' 그리고 차트 역주행의 아이콘, 실력파 듀오 멜로망스 두 팀이 만들어낸 새로운 색깔로 여름에 대한 지훈의 짙어지는 감정을 담아냈다. 멜로망스(MeloMance) - 짙어져 [듣기/뮤비/가사]youtu.be/4SFBvyGFV48 (뮤비 보기) tv.naver.com/v/2657177 (유희열스케치북) 멜로망스 - 짙어져 가사 Yellow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Yellow OST 모음 멜로망스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멜로망스(Me..

드라마 OST 2018.01.13

양다일 - 미안해 [듣기/뮤비/가사]

사랑으로 시작해서 이별로 끝날 때 느껴지는 수 많은 감정 '양다일'의 첫 정규 앨범 'inside'는 사랑을 할 때, 이별을 할 때의 감정들을 잘 살려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 곡 '미안해'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지쳐만 가는 관계를 정리하며 상대에게 그동안 차마 말하지 못했던 이별을 고하는 곡이다. 양다일 - 미안해 [듣기/뮤비/가사] youtu.be/ogwg3pHnY6A (뮤비 보기) youtu.be/Usk0mQmxP9o (유스케1) youtu.be/a4dXe4Zg_m4 (유스케2) youtu.be/AkcU1cOty8k (유스케3) youtu.be/gpRZSCdTbzQ (피키라이브) youtu.be/fH9r2fzxd7s?t (뮤직뱅크) youtu.be/QDJPk-QUEUQ (앵콜콘서트) youtu.b..

국내음악 2018.01.13

포맨 -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듣기/뮤비/가사]

사랑의 기억을 담고 있는 마음의 공간 명품 보컬그룹으로 대표되며 대중들의 가장 가까이에서 노래해 온 '포맨(4MEN)'의 여섯 번째 정규 앨범 'REMEMBER ME'는 특유의 서정성을 가득 담았는데 나를 잊지 말아 달라는 의미와 기억하고 있느냐는 물음 두 가지 의미를 지닌다. 사랑과 이별이 불러온 마음의 양면성을 대표하는 앨범명은 가을이라는 쓸쓸한 계절과 만나며 '신용재', '김원주'의 음악에 한층 풍부해진 감성을 더해지면서 담담하지만 호소력 짙은 매력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는 갑작스런 이별을 믿지 못하며 돌아선 사랑을 다시 잡고 싶다는 마음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누구에게나 세월의 흔적을 따라 낡고 바래진 첫사랑의 기억부터 절대 꺼내고 싶지 않을 가장 최근 이별의..

국내음악 2018.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