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9 6

소유 - 너에게 배웠어 (PROD. 윤종신) [듣기/뮤비/가사]

헤어진 여인과의 추억 '너에게 배웠어'2017년 12월, '소유'가 데뷔 7년만에 첫 정식 솔로 앨범 'RE:BORN'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서 첫 발걸음을 땠다. 이번 솔로 앨범에서 소유는 지금까지 선보인 적 없는 스타일의 음악으로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음악은 물론 앨범 콘셉트 등 앨범 제작 전반에 참여하며 프로듀서로서 면모도 담았다. 걸그룹에서 보컬리스트로, 또 보컬리스트에서 아티스트로 진화하는 소유의 성장기를 느낄 수 있다. 이전의 소유는 허스키한 보컬로 알려졌다면, 첫 솔로 앨범에서는 보다 더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 소유만의 특색과 새로운 색깔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곡 '너에게 배웠어'는 헤어진 연인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점점 잊어가는 과정을 담은 '윤종신' 특유의 이별 발라드다. 소유의 음..

국내음악 2018.01.19

BLACKPINK(블랙핑크) - 마지막처럼 [듣기/뮤비/가사]

이번이 마지막 사랑인 것처럼걸그룹 'BLACKPINK(블랙핑크)'가 이전 음악에서 보여준 감성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밝고 시원한 여름 느낌의 이번 싱글은 지금까지 발표한 곡 중 가장 빠르고 신나는 곡으로 그들이 앞으로 보여줄 무궁무진한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곡 '마지막처럼'은 도입부터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으로 4/4킥 리듬에 뭄바톤, 레게,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가 적절하게 어우러지며 리드미컬한 벌스 편곡과 상반되는 후렴구의 멜로디를 따라 연주되는 청명한 신스 라인과 사운드 소스의 화려한 멜로디가 적재적소에 사용되었다. 이번 신곡은 제목과 같이 마치 이번이 마지막 사랑인 것처럼 모든 힘을 다해 열심히 사랑해 달라는 로맨틱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확실한 기승전결 속에서 ..

국내음악 2018.01.19

선미 - 보름달 (Feat. Lena) [듣기/뮤비/가사]

가장 아름다운 뱀파이어의 사랑 '선미'의 미니 앨범 '보름달'은 여자와 소녀 중간에 서 있는 선미의 오묘한 매력이 담긴 앨범으로 여섯 개 트랙에 담긴 여섯 가지 선미의 색깔은 물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선미의 하이엔드 섹시함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 곡 '보름달'은 보름달이 뜨는 밤 이루어질 사랑을 기다리는 소녀의 설렘을 표현한 곡으로 섹시한 분위기가 감도는 브라스와 기타사운드 리드에 선미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인다. '용감한 형제'가 오직 선미만을 위해 준비한 선물같은 곡으로 감각적인 드럼 라인을 따라가는 멜로디 라인의 톡톡튀는 리듬이 인상적이며 보름달을 매개체로 사랑을 말하는 가사는 '24시간이 모자라'에 이은 또 한번 선미의 성인식을 연상케 한다. 선미 - 보름달 (Feat. Lena) [듣기/..

국내음악 2018.01.19

지민 - Hey [듣기/뮤비/가사]

'AOA(에이오에이)'의 '지민' X 'W KOREA'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RTJ (Ready To Jimin)' 2탄 'Hey'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여 온 솔로 아티스트 '지민'이 자작곡 'Hey'로 파워풀한 에너지를 전한다. 지민의 두 번째 곡인 'Hey'는 힙합이 가미된 팝 넘버로 곡 전체를 이끌어가는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리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훅 멜로디는 지민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Hey란 단어로 채워져 있어 누구든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다. 이성에게 당당하면서도 솔직하게 다가가려는 마음을 가사에 직설적으로 표현했으며 지민 특유의 하이톤 래핑이 잘 표현된 곡이다. 지민 - Hey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g-YvU8_4XzI 지민 - Hey 가사 Hey 앨범..

국내음악 2018.01.19

미교 - 잊어도 그것이 [듣기/뮤비/가사]

대중이 만들어낸 가수 '미교'의 첫 걸음 'YOU & I'SNS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가수 '미교'가 가수로 공식 데뷔했다. 미교의 싱글 앨범 'YOU & I'는 너와 나라는 의미에 미교만의 색깔과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데뷔할 수 있었던 이야기를 그려냈다. 타이틀곡 '잊어도 그것이'는 헤어진 연인과의 이별 후를 그린 어쿠스틱 발라드다. 화려한 오케스트라와 '미교'의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이별한 한 여성의 절절함을 전하며 폭발적인 고음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는다. 특히 본인의 자작곡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명품 발라더 임창정이 작사에 참여해 그만의 이별 감성을 더했고 최고 감성 멜로디 작곡가 박정욱이 작곡에 함께했다. 미교 - 잊어도 그것이 [듣기/뮤비/가사]youtu.be/QNytuOOP7rQ (..

국내음악 2018.01.19

김현정 - 슬픈 주인공 (Feat. Jason) [듣기/뮤비/가사]

연인들의 갈등과 슬픈 이야기주옥같은 히트곡을 남기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Space A(스페이스 에이)' 메인 보컬 '김현정'이 데뷔 21년 만에 솔로 앨범 '슬픈 주인공'을 발표했다. 처음으로 시도하는 김현정만의 음악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작품이다. 김현정의 첫 솔로곡 '슬픈 주인공'은 '제발 떠나지 말아줘 내 맘 이해 좀 해줘'로 시작되는 노랫말처럼 연인들의 갈등과 아련한 슬픈 이야기를 노래에 해석한 곡으로 URBAN 미디엄 템포 발라드이며 김현정의 절제되고 아련한 슬픔이 담겨있는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 또한 피쳐링을 담당한 Space A 멤버 제이슨은 마치 상대방과 대화하듯 가사를 대사처럼 전달하는 랩으로 리스너들이 더욱 더 공감하고 상상을 할 수 있게 만..

국내음악 2018.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