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1 16

나얼 - 같은 시간 속의 너 [듣기/뮤비/가사]

대중과 호흡하는 어반 발라드, 체념을 통한 상심의 극대화 '나얼'의 솔로 첫 싱글 '같은 시간 속의 너'는 '브라운아이드소울' 싱글 프로젝트의 시작이다. 싱글 '같은 시간 속의 너'는 나얼의 자작곡으로 어반 발라드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차이점이 있다면 전형적인 어반 발라드가 감정의 고조를 위해 스트링과 오케스트레이션을 적극 활용하는 데 반해 나얼의 이번 곡은 본인의 가창력으로 클라이맥스의 두터운 감성을 확보한다는 점이다. 또한 심플한 키보드 반주 하나에 가창력과 코러스만으로 두터움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클래스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가사에는 이별의 상심을 담았는데 같은 시간을 살아가지만 다른 공간 속에서 점점 멀어져 가는 대상을 그리며 다시 돌릴 수 없는 관계를 받아들인다. '많은 날들이 아무 의미 ..

국내음악 2018.01.21

[애간장 OST Part.2] 안녕하신가영 - 넌 어디에 [듣기/뮤비/가사]

잔잔한 어쿠스틱 감성 싱어송라이터 '안녕하신가영'이 부른 OCN 월화드라마 '애간장' OST Part.2 '넌 어디에'가 발매됐다. 곡 '넌 어디에'는 연인을 애타게 기다리는 마음과 그리움을 담았으며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넌 어디에 넌 어디에'라는 후렴 부분이 반복적으로 구성돼 아련한 감성을 더욱 극대화 시킨다. 특히 감성 작곡가 애드나인 프로젝트와 안녕하신가영의 음색이 만나 드라마 애간장의 주요 장면들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녕하신가영 - 넌 어디에 [듣기/뮤비/가사] youtu.be/4iSzhMIo5aE (뮤비 보기) 안녕하신가영 - 넌 어디에 가사 애간장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애간장 OST 모음 안녕하신가영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안녕하신가영(Hello..

드라마 OST 2018.01.21

[애간장 OST Part.1] 먼데이 키즈 - 다시 사랑하자 우리 [듣기/뮤비/가사]

명품 발라더 '먼데이 키즈'의 애간장 OST '다시 사랑하자 우리''먼데이 키즈(Monday Kiz)'가 부른 OCN 새 월화드라마 '애간장' OST Part.1 '다시 사랑하자 우리'가 발매됐다. 2018년 OCN의 첫 로맨스 월화드라마 애간장은 남자 주인공이 10년 전 과거로 돌아가 당시의 자신과 첫사랑을 만나게 된다는 이야기로 씨엔블루 이정신(큰 강신우)과 배우 이열음(한지수), 서지훈(작은 강신우)이 주연을 맡아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곡 '다시 사랑하자 우리'는 연애의 발견, 미스터 백, W, 군주 등 인기 드라마 OST로 사랑을 받은 작곡팀 '빨간양말'(임동균, 어한중)의 작품으로 잔잔한 피아노와 세련된 멜로디 라인으로 감성적인 느낌을 더했다. 곡이 진행될수록 더욱 고조되는 스트링 선율..

드라마 OST 2018.01.21

선미 - 24시간이 모자라 [듣기/뮤비/가사]

사랑의 감각이 눈뜨는 시간 솔로 가수로 데뷔하는 선미가 '24시간이 모자라'로 가장 짜릿한 시간을 선사한다. 곡 '24시간이 모자라'는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 '박진영'이 13년만의 전방위 올인 여자 솔로 댄스 퍼포먼스 프로젝트인 선미를 위해 만든 곡이다. 남자를 통해 감각적인 사랑에 눈 뜬 여자의 마음을 담은 댄스 곡으로 곡의 시작부터 흐르는 시계초침소리가 짜릿한 초조함과 긴장감을 선사한다. 처음 느껴 본 사랑의 두렵지만 빠져드는 감정이 가사에 담겨 마음을 훔치며 곡의 중반부에 흐르는 탱고리듬은 사랑에 목마른 여자의 애절한 마음을 드라마틱하게 보여준다. 선미 - 24시간이 모자라 [듣기/뮤비/가사] youtu.be/2UmDrsMlXXg (뮤비 보기) youtu.be/xCobjLhKf_c (댄스버전) yo..

국내음악 2018.01.21

DEAN(딘) - 넘어와 (Feat. 백예린) [듣기/뮤비/가사]

'딘(DEAN)'의 'limbo'현실과 꿈을 분별하지 못하는 상태를 뜻하는 '림보(limbo)', 원하지 않아도 불현듯 떠오르는 옛 연인과의 기억을 되새기다 잠이 들고 '불청객', 설레던 때를 회상하는 꿈을 꾸다 잠에서 깨어나는 '넘어와' 전개로 구성되었다. 재즈와 R&B를 접목시키는 시도와 독특한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싱글 앨범으로 늑히 '넘어와'에서의 '백예린'과의 캐미스트리는 곡의 완성도를 높인다. DEAN(딘) - 넘어와 (Feat. 백예린) [듣기/뮤비/가사]youtu.be/_zb1OzlCYto (뮤비 보기) 딘 - 넘어와 가사 딘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DEAN(딘) 노래 모음 limbo 앨범 수록곡1. 불청객2. 넘어와 (Feat. 백예린) 딘 넘어와 다운멜론 MP3 다운벅스 MP3 다운

국내음악 2018.01.21

아이유 - 사랑이 잘 (With 오혁) [듣기/가사]

동갑내기 뮤지션 '아이유'와 '오혁'의 첫 콜라보레이션 '사랑이 잘'정규 4집 발매 전 두 번째로 꺼내놓은 '아이유'의 선공개곡 '사랑이 잘'은 아이유와 밴드 혁오의 보컬 '오혁'이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최초의 콜라보레이션 송으로 그간 남다른 음악적 교감과 친분을 쌓아온 동갑내기 두 뮤지션의 만남에 이미 대중의 폭발적인 관심과 기대를 모아온 바 있다. 아이유와 오혁이 작사, 작곡부터 콘셉트 재킷 촬영까지 특별한 애정을 담아 완성한 '사랑이 잘'은 권태기에 놓인 남녀의 솔직 담백한 대화 장면을 두 아티스트의 매혹적인 보이스로 녹여낸 곡이다. 미니멀한 악기 구성의 R&B 넘버인 이 곡에서 아이유와 오혁은 현실적이면서도 감각적인 가사와 멜로디를 주고 받으며 권태기 남녀의 갈등을 긴장감 있게 표현해냈다. 아이유(..

국내음악 2018.01.21

정키 - 홀로 (Feat. 김나영) [듣기/뮤비/가사]

삶을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경험과 감정 '정키'의 두 번째 싱글 앨범 'Break Up'은 우리가 삶을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경험과 감정들에 대해 노래했다. 함께라는 말보다 홀로가 어울리는 요즘 사회의 외로움을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타이틀 곡 '홀로'에서는 실력파 보컬 '김나영'이 참여했다. 감성의 잦은 변덕이 콜라보의 개념으로 이루어지는 프로젝트 앨범에선 독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배웠으며 리더로서의 책임감, 스스로에 대한 많은 부족함과 가져야 할 열정에 대해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다. 고된 노력 속에서 일구어 낸 앨범인 만큼 많은 이들의 감성에 함께 녹아들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정키 - 홀로 (Feat. 김나영) [듣기/뮤비/가사] youtu.be/LaOwV32e90s (뮤비 보기)..

국내음악 2018.01.21

[그냥 사랑하는 사이 OST Part.4] 이시은 - 넌 그렇게 그날 내게로 [듣기/뮤비/가사]

이토록 슬픈 이야기 속에 그대는 아름다운 위로 jtbc 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 네 번째 OST '넌 그렇게 그날 내게로'는 '이시은'이 부른 발라드 곡이다. 이시은은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주며 사랑을 느끼는 이강두(이준호)와 하문수(원진아)의 감정을 탄탄한 보컬 실력과 감성으로 풍부하게 풀어내며 깊이 있는 감동을 전해준다. 곡 '넌 그렇게 그날 내게로'는 '이토록 슬픈 이야기 속에 그대는 아름다운 위로'라는 노랫말처럼 가슴 저릿하고 아름다운 러브테마로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에게 따뜻함과 애틋함을 동시에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은 - 넌 그렇게 그날 내게로 [듣기/뮤비/가사] youtu.be/8J-tg35vvMs (뮤비 보기) 이시은 - 넌 그렇게 그날 내게로 가사 그냥 사랑하는 사이 관련 노래 ..

드라마 OST 2018.01.21

[그냥 사랑하는 사이 OST Part.3] 라디 - 그냥 보고싶은 사이 [듣기/뮤비/가사]

처음 시작하는 사랑의 마음부드럽고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싱어송라이터 '라디'가 JTBC 월화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 세 번째 OST에 참여했다. 라디가 부른 '그냥 보고싶은 사이'는 극 중 두 남녀 주인공의 멜로 테마 곡으로 따듯한 바람같은 설렘이 묻어나는 이 노래는 사랑이 처음 시작하는 마음을 섬세하게 표현한 가사와 기분 좋은 멜로디에 나직이 속삭이는 라디의 보이스가 더해져 기분 좋은 달콤함을 배가 시킨다. 남혜승 음악감독과 박진호 작곡가가 공들여 만든 그냥 사랑하는 사이의 세번째 OST 라디의 그냥 보고싶은 사이가 추운 겨울 날 얼어붙은 마음을 서서히 녹여주는 따뜻한 난로같은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해본다. 라디(Ra.D) - 그냥 보고싶은 사이 [듣기/뮤비/가사]http..

드라마 OST 2018.01.21

[그냥 사랑하는 사이 OST Part.2] 사비나앤드론즈 - 오로라 (Feat. 김경희) [듣기/뮤비/가사]

아픔을 지닌 사람들에게 보내는 위로의 노래JTBC 월화 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 OST part.2 '오로라'는 깊고 고혹적인 보이스컬러로 음악팬들 사이에서 두터운 매니아층을 갖고 있는 '사비나 앤 드론즈'가 참여했다. 곡 '오로라'는 이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지고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을 선두로 '박상희' 작곡가, '질투의 화신', '도깨비' ost로 유명한 밴드 '에이프릴 세컨드'의 보컬 '김경희'가 곡작업과 피쳐링에 참여했고 밴드 '소란'의 기타리스트 '이태욱'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드라마 OST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독특한 스타일의 분위기에 한 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사비나 앤 드론즈의 강렬고도 환적인 노랫소리는 우리의 귀를 사로잡는다. 아름답지만 동시에 뭉클한 감동을 느낄 수 ..

드라마 OST 2018.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