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2 28

이수 - My Way(마이웨이) [듣기/뮤비/가사]

내가 택한 운명이 다른 무엇이 아닌 그대뿐이라는 걸 드라마 '돈꽃'의 첫 번째 OST로 등장하는 '이수'의 여운이 오래 남을 'My way'는 영화 한 편을 보는 듯한 화려한 곡으로써 긴장감과 폭발력, 은은함과 화려함이 두루 갖춰져 이수만의 절정의 보이스로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톰이랑 제리'가 작곡, 이수가 작사에 직접 참여하여 곡에 완성도를 한껏 높였다. 특히 이수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정표현으로 드라마 장면마다 시청자들에게 크나큰 감정몰입을 선사한 이수의 목소리가 이번 돈꽃에서도 그 빛을 발할 것이다. 이수(엠씨더맥스) - My Way [듣기/뮤비/가사] youtu.be/yuoQecUYfsA (뮤비 보기) youtu.be/3QU2Rr6pTz8 (노래 듣기) youtu.be/SPOlkfN2mRs..

드라마 OST 2018.01.22

여자친구 - 시간을 달려서 (Rough) [듣기/뮤비/가사]

여자친구 학교시리즈 완결편 차근차근 성장하고 있는 여섯 소녀들 '여자친구'가 세 번째 미니앨범 'SNOWFLAKE'를 발매했다. 순수한 눈의 결정인 눈꽃, 눈송이를 뜻하는 SNOWFLAKE는 여자친구가 가진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단어로 약하지만 빛나고 추운 곳에서도 아름다운 눈꽃처럼 빛나는 음악으로 멋지게 성장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여자친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여자친구만의 매력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과감한 시도를 통해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며 다시 한 번 가요계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 일으킬 전망이다.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는 아련하고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해 줄 것이다. 여자친구(GFRIEND) - 시간을 달려서 (Rough) [듣기/뮤비/가사] ..

국내음악 2018.01.22

여자친구 - 오늘부터 우리는 (Me Gustas Tu) [듣기/뮤비/가사]

소녀들의 수줍은 고백 '여자친구(GFRIEND)'가 두 번째 미니앨범 'Flower Bud'를 발매했다. 앞으로의 성장을 기대하는 의미를 담은 앨범 타이틀은 아직 피어나지 않은 꽃봉오리를 뜻하는 말로 희망에 가득 차고 장래가 기대되는 젊은 세대, 장래가 기대되는 어떤 일의 첫 시기의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여자친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여자친구 특유의 생기발랄한 사랑스러움과 더욱 업그레이드 된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다시 한 번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오늘부터 우리는'은 스윙이 잔뜩 담긴 바운스 리듬 위에 모두가 따라 부를 수 있는 쉬운 후렴구가 특징이며 수줍은 느낌의 인트로에 이어 반전되는 락킹한 간주가 여자친구 특유의 건강하고 생기발랄한 느낌을 극대화 시켜준다. 스캣처럼 들리는 훅 ..

국내음악 2018.01.22

여자친구 - 유리구슬 (Glass Bead) [듣기/뮤비/가사]

싱그러움 가득한 소녀들의 도약 신인 걸그룹 '여자친구'가 데뷔앨범 'Season of Glass'를 발표하고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는다. 여자친구는 문자 그대로 남자들에게는 사랑스러운 여자친구, 여자들에게는 모든 걸 터놓을 수 있는 친한 여자친구가 되고 싶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또 늘 함께 하는 친구처럼 좋은 음악으로 대중들 곁에 친구로 남고 싶다는 바람을 담은 이름이기도 하다. 타이틀곡 '유리구슬'은 웅장한 스트링과 파워풀한 비트, 감성적이고 유려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댄스곡이다. 소녀들의 풋풋함, 열정, 희망 등 여자친구 특유의 건강한 매력이 느껴지는 힘찬 곡으로 멤버 각각의 가창력이 돋보인다. 여자친구(GFRIEND) - 유리구슬 (Glass Bead) [듣기/뮤비/가사] youtu.be/v..

국내음악 2018.01.22

마마무 - Decalcomanie (데칼코마니) [듣기/뮤비/가사]

고혹적인 섹시미로 이미지 변신한 젠틀레이디 '마마무'의 미니앨범 'MEMORY'의 타이틀 곡 'Decalcomanie(데칼코마니)'는 8비트의 락 리듬에 마마무만의 소울풀한 보컬이 잘 어우러진 미디움 락 장르의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첫 키스에 대한 느낌과 연인은 서로 닮아간다는 것을 데칼코마니에 비유하며 마마무만의 언어로 위트 있고 고급스럽게 표현했다. 그전에 주로 선보였던 음악이 흑인음악이 주가 된 레트로 풍의 펑키 곡이었다면 이번엔 락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장르에 도전했다. 신디사이저는 많이 배제하고 어쿠스틱 드럼과 기타가 주를 이룬 사운드에 마마무의 유려한 보컬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마마무(MAMAMOO) - Decalcomanie (데칼코마니) [듣기/뮤비/가사] youtu.be/u..

국내음악 2018.01.22

아이유 - 스물셋 [듣기/뮤비/가사]

한 떨기 스물셋 아이유의 사소한 현재. 그리고 당신의 지금'아이유'의 네 번째 미니앨범 'CHAT-SHIRE'가 발매됐다. 이번 앨범 'CHAT-SHIRE'는 23살의 아이유에게 일어나고 보이는 일들과 사람들에게서 느낀 생각들을 소설 속 캐릭터에 대입해 표현한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앨범명 CHAT-SHIRE는 각 곡의 캐릭터들이 살고 있는 주(州), 스물 세 걸음이면 모두 돌아볼 수 있는 작은 사회를 의미한다. 타이틀곡 '스물셋'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체셔 고양이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앨범명에서도 연상이 되는 '체셔'는 이번 앨범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담고 있다. 여러 개의 보기가 있고 그 중 오답은 없다. 무엇을 골라도 답이며 그저 당신이 뭘 믿고 싶은지에 달렸다. 펑키한 비트와 디스코적..

국내음악 2018.01.22

[프로듀스 101 시즌2] PRODUCE 101 - 나야 나 (PICK ME) [듣기/가사]

국민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101' 시즌2 101명 남자 연습생들의 새로운 여정을 알리는 곡 '나야 나(Pick Me)'는 EDM 기반의 Progressive House 장르로 일렉트릭한 리드 사운드와 신스의 화려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국민 프로듀서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가사와 후렴구의 중독성있는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어 101명 소년들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PRODUCE 101(프로듀스 101) - 나야 나 (PICK ME) [듣기/가사] youtu.be/NIld_iEc67s?t (퍼포먼스영상) youtu.be/N_vwNEa-Ph8?t (케이콘) youtu.be/GP5OQPMnJbg (파이널무대) youtu.be/dcM40mh77Gw (엠카) youtu.be/x9dmcSCPxwE (A..

국내음악 2018.01.22

임창정 - 내가 저지른 사랑 [듣기/뮤비/가사]

처음 만난 그때가 그리워진 사람 명품 보이스 '임창정'이 정규 13집 앨범 'I'M'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내가 저지른 사랑'은 임창정 본인이 오랜 시간 신중한 고민과 심혈을 기울여 탄생한 곡으로 중독성 강한 발라드로 귀에 쏙쏙 꽂히는 멜로디가 강한 노래다.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전주가 리스너들의 귀를 자극시키며 임창정, '멧돼지 콤비'가 만들어낸 또 다른 역작으로 솔직 담백한 가사와 임창정 특유의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여기에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참여해 최고의 하모니를 만들어냈다. 이 밖에도 이번 정규앨범은 오랜 시간 최고의 곡들을 선별하여 임창정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에 나서며 최고의 앨범을 만들기 위해 공을 들였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가들이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여 어느 하나 버릴 수 없는 최..

국내음악 2018.01.22

BIGBANG(빅뱅) - 에라 모르겠다 [듣기/뮤비/가사]

고민고민 하지마 'MADE SERIES'의 마침표이자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대미의 장식, 'MADE' 정규 앨범은 'BIGBANG(빅뱅)'의 다음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어주는 앨범이기도 하다. MADE 정규앨범에는 MADE SERIES를 통해 발표되었던 8곡과 더불어 총 3곡의 신곡이 수록되어 있다. 10주년 기념 발매이기도 한 이번 앨범은 그 의미를 특별히 전하기 위해 6개의 캔버스 앨범으로 제작되었으며 멤버 개개인과 빅뱅을 사랑해준 팬들을 의미하는 앨범 아트워크로 구성되어 있다. 더블 타이틀 곡 '에라 모르겠다'는 그루브한 미디엄 템포 힙합 음악 곡이다. 앨범 준비를 하고 있었을 당시에 스태프들을 비롯해 멤버들이 고민하고 있을 때 "에라 모르겠다, 해버리자."라는 말을 한 것을 'TEDDY'가 캐치하..

국내음악 2018.01.22

[구르미 그린 달빛 OST Part.6] 케이윌 - 녹는다 [듣기/가사]

'케이윌' 사랑의 설렘을 부른다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여섯 번째 OST인 '케이윌'의 '녹는다'는 '태양의 후예' OST '첸X펀치'의 'Every Time' 및 '에일리', '씨스타' 등의 여러 히트곡을 작곡한 earattack과 최근 역주행 신화를 쓴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를 작, 편곡한 '마스터키'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 한 곡이다. 갑자기 찾아온 사랑이 얼어버린 마음을 녹여준다는 내용의 가사가 극의 주인공 이영, 홍라온의 마음을 표현해주고 있으며 경쾌한 비트와 멜로디에 케이윌의 시원스러운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시작되는 사랑의 설렘을 배가시킨다. 케이윌(K.will) - 녹는다 [듣기/가사]youtu.be/ndR6hTZO47s (노래 듣기) 케이윌 - 녹는다 가사 구..

드라마 OST 2018.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