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3 21

로시 - Stars(스타즈) [듣기/뮤비/가사]

내가 만드는 나의 별자리 3년간 '신승훈'의 특별 트레이닝으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로시(Rothy)'의 첫 데뷔곡 'Stars'가 발매됐다. 작곡과 프로듀싱은 뮤지션 신승훈이, 작사는 이 시대의 최고의 작사가인 '김이나'와 시인 '원태연'이, 편곡 또한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온 '이현승'이 오로지 편곡에만 참여한 것을 보면 로시의 데뷔곡이 웰메이드 곡 그 자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싱글 'Stars'는 일률적인 사랑 얘기를 떠나 나 자신에 대한 위안과 힘들어하는 모든 이들에게 공감을 주는 가사로 새로움을 더했다. 퓨처 힙합 발라드 장르로 요즘 트렌드 적인 퓨처 알앤비에 가요적인 멜로디를 접목시킨 새로운 음악이다. 로시(Rothy) - Stars [듣기/뮤비/가사] youtu.be/Fz8..

국내음악 2018.01.23

닉앤쌔미 - O.o.O (On or Off) [듣기/뮤비/가사]

이별을 감지한 남자의 예감 'O.o.O(On or Off)'실력파 신인 남성 듀오 '닉앤쌔미(Nick&Sammy)'가 두 번째 EP앨범 'When you were here'를 발매했다. 닉앤쌔미의 두번째 앨범은 애시드 팝(Acid pop) 스타일의 곡부터 잔잔한 발라드까지 닉앤쌔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작업한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총 4곡이 수록됐다. 또한 앨범의 수록곡들이 한 가지의 스토리로 전개되어 마치 한 편의 사랑 이야기를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이번 앨범은 멜로디는 신나지만, 가사는 슬픈 닉앤쌔미의 독특한 감성인 Happy&Sad가 더욱 두드러지는 곡들로 이루어져 서로 닮은 듯 다른 두 사람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타이틀 곡 'O.o.O(On or Off)'는 어느새 변..

국내음악 2018.01.23

[저글러스 OST Part.7] 김국헌 - 너 밖에 모르고 [듣기/뮤비/가사]

점점 깊어져 가는 사랑에 대한 마음 '너 밖에 모르고'믹스나인 '김국헌(마이틴)'이 부른 KBS2 월화드라마 '저글러스' OST Part.7 '너 밖에 모르고'가 발매되었다. 김국헌은 지난해 7월 데뷔한 그룹 '마이틴(MYTEEN)'의 보컬로 현재 JTBC 믹스나인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유머러스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OST 가창자로 발탁되었다. 노래 '너 밖에 모르고'는 극 중 좌윤이(백진희)와 남치원(최다니엘)이 비밀 사내 연애에서 점점 깊어져 가는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감성 발라드 곡이다. 이 곡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심플한 스트링의 조화가 돋보이며 김국헌의 감성 짙은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발라드 곡이다. 김국헌(마이틴) - 너 밖에 모르고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

드라마 OST 2018.01.23

[저글러스 OST Part.6] 심규선 - 도시의 천사들 [듣기/가사]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위로가 되는 곡싱어송라이터 '심규선(Lucia)'이 부른 KBS2 월화드라마 '저글러스' OST Part.6 '도시의 천사들'이 발매됐다. 노래 '도시의 천사들'은 팝 스타일의 멜로디에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의 애환을 따뜻하게 바라보는 시선을 가사에 담았다. 심규선의 속삭이는 창법의 섬세한 음색과 기타리스트 '김민규'와 피아니스트 '김지환'의 감각적인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공감을 산 드라마 스토리처럼 심규선의 짙은 감성으로 불러낸 저글러스 OST 도시의 천사들은 직장 생활에 지친 이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규선(Lucia) - 도시의 천사들 [듣기/가사]youtu.be/emJO1xvSc3A (노래 듣기) 심규선 - 도시의 천사들 가사 저..

드라마 OST 2018.01.23

[저글러스 OST Part.5] 유권, 로시 - 애기애기해 [듣기/뮤비/가사]

남녀의 핑크빛 로맨스 '애기애기해'드라마 '저글러스' OST Part.5 '애기애기해'가 공개됐다. 이 곡은 힙합그룹 피플크루 멤버 대한민국 최고의 비보이 출신 히트작곡가 '오성훈'이 작사, 작곡, 편곡 및 프로듀싱 한 곡으로 2018년 달달한 듀엣곡으로 기분 좋은 시작을 알릴 것으로 예상된다. '애기애기해'는 힙합그룹 '블락비(Block B)'의 보컬라인 '유권'과 '신승훈'의 프로듀싱과 유니크한 목소리로 화제가 되고 있는 신예 '로시'가 가창한 달달한 듀엣곡으로 썸을 타고 있는 남녀의 심리를 공감되는 가사로 표현한 곡으로 무관심하지만 알게 모르게 표현하는 츤데레 스타일의 남자를 좋아하지만 다가가지 못하고 고백했다가 지금의 사이도 멀어질까봐 고민하는 여자의 마음을 세련된 라임으로 잘 담아내고 있다. 유..

드라마 OST 2018.01.23

[저글러스 OST Part.4] DK - 바람과 추억이 만나 잠시 그리운 거라면 [듣기/가사]

옛사랑의 그리움을 담다 '바람과 추억이 만나 잠시 그리운 거라면'감성 발라더 'DK(디셈버)'가 KBS2 월화 드라마 '저글러스 : 비서들'의 네 번째 OST '바람과 추억이 만나 잠시 그리운 거라면'을 공개했다. 드라마 저글러스는 캐릭터마다 쏟아내는 어록과 공감되는 스토리 등으로 대한민국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이번 OST는 군 제대 후 성대 결절 판정을 받은 DK가 컨디션 회복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차가운 바람이 불면 생각나는 옛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계절이 지나가는 것처럼 잠시 스쳐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디셈버의 '배운 게 사랑이라', '별이 될게', '미인', '혼자 왔어요', '가슴으로 운다', '세상에 소리쳐' 등 함께 많은 작업을 해온 작곡가 '오성훈'이..

드라마 OST 2018.01.23

[저글러스 OST Part.3] 민서 - 질투하나봐 [듣기/뮤비/가사]

신예 음원 강자 '민서', '저글러스' 세 번째 OST '질투하나봐' 공개KBS2 드라마 '저글러스'의 세 번째 OST로 '민서'의 '질투하나봐' 음원이 공개됐다. 드라마 저글러스는 캐릭터마다 쏟아내는 어록과 공감되는 스토리 등으로 대한민국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또한 저글러스 OST의 주인공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어 매주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노래 '질투하나봐'는 남녀 사이의 설렘과 질투하는 모습을 민서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표현했다. 민서 - 질투하나봐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KYIZKW-P_Vg (뮤비 보기) 민서 - 질투하나봐 가사 저글러스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저글러스 OST 모음 민서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민서 노래 모음 저글..

드라마 OST 2018.01.23

[저글러스 OST Part.2] 에브리 싱글 데이 - Get Me Now [듣기/가사]

사랑을 불러오는 마법의 노래 'Get Me Now'OST 감성 저격수 '에브리 싱글 데이(Every Single Day)'가 KBS 월화 드라마 '저글러스'의 OST의 두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드라마 저글러스는 캐릭터마다 쏟아내는 어록과 공감되는 스토리 등으로 대한민국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받았다. 드라마가 본격적으로 전개됨에 따라 OST 또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디밴드 에브리 싱글 데이가 참여한 노래 'Get Me Now'는 멤버 '문성남'이 작곡한 곡으로 사랑을 불러일으키는 마법 같은 노래이다. 드라마 남녀 주인공들의 알 듯 모를 듯 미묘한 감정을 1960년대 록 앤 롤 사운드로 한껏 더 풋풋하고 사랑스럽게 표현했다. 에브리 싱글 데이(Every Single Day) ..

드라마 OST 2018.01.23

[저글러스 OST Part.1] 소연 - Cosmic Girl [듣기/가사]

'저글러스' OST Part.1 'Cosmic Girl' 라붐 '소연'드라마 '저글러스'의 첫 번째 OST 'Cosmic Girl'이 공개됐다. KBS2 월화 드라마 '저글러스 : 비서들' OST Part.1 'Cosmic Girl'에는 걸그룹 '라붐(LABOUM)'의 메인보컬 '소연'이 참여했다. 드라마 “저글러스”는 신이 내린 처세술과 친화력으로 프로서포터 인생을 살아온 여자와 타인의 관심과 관계를 전면 거부하는 철벽형 남자가 비서와 보스로 만나 펼치는 관계역전 로맨스이다. 출연 배우로 백진희, 최다니엘, 강혜정, 이원근 등이 '케미 최강 라인업'을 결성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노래 'Cosmic Girl'은 신나는 레트로 팝 장르의 노래로 샤이니, 스탠딩에그, 김규종 등과 호흡을 맞춘 프로듀싱팀..

드라마 OST 2018.01.23

레인즈 - Turn it up [듣기/뮤비/가사]

'레인즈' 소년에서 남자로 돌아오다프로젝트 그룹 '레인즈(RAINZ)'가 앨범 'SHAKE YOU UP'을 공개하고 전격 컴백했다. 레인즈는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7명의 소년들(김성리, 변현민, 서성혁, 이기원, 장대현, 주원탁, 홍은기)로 구성됐다. 프로젝트 그룹인 만큼 활동 기간은 데뷔일로부터 1년으로 정해졌지만 2집의 성과에 따라 연장 여부가 갈릴 예정이다. 타이틀곡 'Turn it up'은 신스 시그니쳐 사운드와 뒤에 깔리는 베이스 리프가 매력적인 댄스곡으로 소년에서 남자로 넘어가는 레인즈의 넘치는 에너지와 달리는 듯한 곡의 비트는 마치 레인즈와 함께 빠르게 달려가는 듯한 느낌이 든다. 레인즈(RAINZ) - Turn it up [듣기/뮤비/가사]https://y..

국내음악 2018.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