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4 15

[흑기사 OST Part.3] 효린 - 태엽시계 [듣기/뮤비/가사]

내 마음 속 사랑의 두근거림과 설레임 '태엽시계'수많은 히트곡들을 보유한 걸그룹 '씨스타'의 전 멤버 가수 '효린'이 KBS2 수목드라마 '흑기사' OST의 세 번째 주자로 합류했다. 노래 '태엽시계'는 드라마 흑기사의 음악감독을 맡은 'Kenzie', '이나일' 작곡가의 곡으로 시작되는 사랑의 두근거림과 설레임을 기존의 팝 편곡을 벗어난 독특한 편곡과 효린의 개성강한 보이스 컬러로 들려주고 있는 새로운 사운드의 팝 곡이다. 효린(HYOLYN) - 태엽시계 [듣기/뮤비/가사]youtu.be/ctCy5xghxE8 (뮤비 보기) 효린 - 태엽시계 가사 흑기사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흑기사 OST 모음 효린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효린(HYOLYN) 노래 모음 흑기사 OST Part.3 앨범 수록곡..

드라마 OST 2018.01.24

[흑기사 OST Part.2] 권순일 - 백일몽 [듣기/뮤비/가사]

꿈에서라도 사랑이 이루어지길 '백일몽'개성 있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사랑받고 있는 '권순일(어반자카파)'이 KBS2 수목드라마 '흑기사' OST의 두 번째 주자로 합류했다. 노래 '백일몽'은 드라마 흑기사의 음악감독을 맡은 'Kenzie', '이나일' 작곡가의 곡으로 현실에서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이 꿈에서라도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라는 애절한 감성을 권순일 특유의 서늘한 색채의 보이스로 녹인 아름다운 팝 발라드 곡이다. 권순일(어반자카파(URBAN ZAKAPA)) - 백일몽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rRAcknUUGkA (뮤비 보기) 권순일 - 백일몽 가사 흑기사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흑기사 OST 모음 흑기사 OST Part.2 앨범 수록곡1. 백일몽2. 백일몽 (Inst..

드라마 OST 2018.01.24

[흑기사 OST Part.1] 마크툽, 서영은 - 나이기를 [듣기/뮤비/가사]

드라마 '흑기사' OST '마크툽'과 '서영은'의 듀엣곡, '나이기를'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마크툽(MAKTUB)'과 드라마 '김과장', '군주-가면의 주인' 등 OST여왕의 자리를 이어오고 있는 보컬리스트 '서영은'이 KBS2 수목드라마 '흑기사' OST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섰다. 드라마 흑기사는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위험한 운명에 맞서는 한 남자의 순애보를 다룬 작품으로 극 전체를 아우르는 신비로운 분위기가 매력적인 판타지 멜로 드라마이다. '착하지 않은 여자들', '적도의 남자', '태양의 여자' 등을 집필한 김인영 작가와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의 한상우 PD가 의기투합한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이며 김래원과 신세경, 서지혜, 장미희 등 명품 출연진이 만나 화제를 모았다. 노래 '나이기를'은 마크툽..

드라마 OST 2018.01.24

셀럽파이브 - 셀럽파이브 (셀럽이 되고 싶어) [듣기/뮤비/가사]

셀럽이 되고 싶은 그녀들의 재치가 담긴 노래 '셀럽파이브'모바일 방송국 '비보티비(VIVO TV)'에서 제작하는 웹예능 '판벌려'의 춤판에서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셀럽파이브'의 '셀럽파이브(셀럽이 되고 싶어)'가 드디어 팬들을 찾아왔다. 일본에서 유명세를 얻고 있는 토미오카고교 댄스팀 'TDC'에 반해 똑같이 칼군무를 재현해보자는 '김신영'의 제안으로 탄생한 셀럽파이브. 첫무대에서 복고풍 스타일과 칼군무를 선보이며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음원 발표는 예정에 없었지만 그녀들이 두 달간 연습한 칼군무가 주목을 받으면서 셀럽파이브(셀럽이 되고 싶어)가 담긴 '셀럽 No.1'을 발표하게 됐다. 그룹명 셀럽파이브는 대한민국의 셀럽인 다섯 코미디언(송은이, 김신영, 김영희, 신봉선, 안영..

국내음악 2018.01.24

[이런 꽃 같은 엔딩 OST Part.1] 윤딴딴 - 잘 해보려는 나 알 수 없는 너 [듣기/뮤비/가사]

연애에 있어 꽃엔딩이란 무엇일까.웹드라마 '이런 꽃 같은 엔딩' 첫 번째 OST '잘 해보려는 나 알 수 없는 너'가 공개됐다. 20대 중반의 7년차 동거 커플, 30대 초반의 1년차 결혼적령기 커플, 이 중 한 커플만 결혼을 한다?! 누구나 생각했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았던 20대들의 연애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잘 해보려는 '나'와 알 수 없는 '너', 끝을 알 수 없는 이야기의 시작을 ‘윤딴딴’과 함께했다. 불안함과 설렘으로 뒤섞인 연애 초기의 마음을 그대로 녹여낸 윤딴딴의 꽃 같은 노래를 들어보자. 윤딴딴 - 잘 해보려는 나 알 수 없는 너 [듣기/뮤비/가사]youtu.be/Hsp6xfG8los (뮤비 보기) 윤딴딴 - 잘 해보려는 나 알 수 없는 너 가사 이런 꽃 같은 엔딩 관련 노래 [듣기/뮤..

드라마 OST 2018.01.24

fromis_9(프로미스나인) - To Heart [듣기/뮤비/가사]

꽉 채운 첫 번째 선물 상자를 전하다, '프로미스나인''fromis_9(프로미스나인)'이 데뷔 앨범 'To. Heart'를 발매하며 데뷔했다. 프로미스나인은 Mnet '아이돌학교'에서 대중의 투표를 통해 선발된 9명의 멤버(노지선, 송하영, 이새롬, 이채영, 이나경, 박지원, 이서연, 백지헌, 장규리)로 2018년 차세대 K팝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다. 정식 데뷔 앨범 'To. Heart'는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는 미니 앨범으로 소중한 마음을 남기고 나를 찾아달라며 떠난 프로미스나인이 나를 찾아와줄 누군가를 위해 나도 한 발짝 먼저 다가가겠다는 설레는 마음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To Heart'는 표현이 서툴고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소녀의 마음을 수줍게 써 내려간 미리 쓴 러브레터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

국내음악 2018.01.24

정세운 - BABY IT'S U (PROD. 키겐, earattack) [듣기/뮤비/가사]

마침내 사랑을 이룬 남자가 영원을 꿈꾸며 달콤함을 노래한다소년 '정세운'의 눈부신 성장기, 그 두 번째 이야기. 첫 번째 미니앨범 파트2 'AFTER'가 발매됐다. 타이틀곡 'BABY IT'S U'는 어쿠스틱 발라드로 예열하다가 온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훅으로 단숨에 데려가는 매력적인 구성의 곡이다. 볼수록 매력적인 정세운처럼 들을수록 새로운 매력이 점층적으로 드러난다. 때론 긴장감 있게 때론 폭발하듯이 홀로 곡을 묵묵히 소화해내는 정세운의 매력을 맛볼 수 있다. ‘프로듀스101’과 파트1에서 호흡을 맞춘 '키겐'이 프로듀싱한 곡으로 정세운과의 환상의 호흡을 자랑했다. 곡이 진행될수록 다채롭게 펼쳐지는 '정세운'의 보컬 색깔이 로맨틱한 감성을 배가시킨다. 이제 두 번째 앨범이라곤 믿지 못할 만큼 풍성하고 ..

국내음악 2018.01.24

에일리 - 보여줄게 [듣기/뮤비/가사]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에일리(Ailee)'의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보여줄게'는 떠난 연인 앞에 더 멋진 모습으로 나타나 후회하게 만들겠다는 여자의 마음을 노래한 디스코락 곡이다. 한 번쯤 이별을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쉽고 중독적인 멜로디와 파워풀하고 호소력 짙은 에일리의 가창력이 돋보인다. 또한 잔잔한 피아노 선율 위에 에일리의 소울풀한 보컬이 후반부로 갈수록 폭발적인 가창력과 강력한 사운드가 만나 절정을 이루며 듣는 이의 감성을 매료시킨다. 에일리(Ailee) - 보여줄게 [듣기/뮤비/가사] youtu.be/MCEcWcIww5k (뮤비 보기) youtu.be/V6CR9E_IxXM (음악중심1) youtu.be/Du7BpTOasYg (음악중심2) ..

국내음악 2018.01.24

에일리 - Heaven(헤븐) [듣기/뮤비/가사]

You're my only one way '에일리(Ailee)'의 싱글 'Heaven'은 '휘성'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R&B Soul곡으로 웅장한 편곡과 터질듯한 드럼사운드 위에 몽환적인 멜로디와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인다. 특히 곡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 고조되는 에일리의 소울풀한 보컬이 듣는 이의 마음을 매료시킨다. 에일리(Ailee) - Heaven [듣기/뮤비/가사] youtu.be/L9ro1KjkJMg (뮤비 보기) youtu.be/kO5wfIKV36w (음악중심1) youtu.be/0b7OfJKJLgc (음악중심2) youtu.be/HtxqEhNgwJs (음악중심3) youtu.be/y9OfljaPDj8 (음악중심4) youtu.be/AZd7aLhZ3bk (음악중심5) youtu.b..

국내음악 2018.01.24

황치열 - 되돌리고 싶다 (Rewind) [듣기/뮤비/가사]

더욱 깊어진 애절함과 진솔한 이야기 싱글 '되돌리고 싶다'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아픔을 견디지 못해 널 알기 전에 그 때로 너와 사랑했던 그 때로 돌아가고 싶은 쓸쓸한 남자의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잔잔하고 무거운 피아노 연주와 '황치열'의 담담한 보이스로 시작해 풀 세션으로 곡 전체를 꽉 채우며 거기에 황치열만의 깊이 있는 가창력이 더해져 그 어떤 노래보다 풍성하고 짙은 감성을 보여준다. 황치열 특유의 믿고 듣는 매력적인 보이스가 잘 표현된 되돌리고 싶다가 리스너들의 시린 마음을 달래줄 것이다. 황치열 - 되돌리고 싶다 (Rewind) [듣기/뮤비/가사] youtu.be/9GPcXecu0Yo (뮤비 보기) youtu.be/m-5T1hlr9jw?t (킬링보이스) youtu.be/oB2IabaVqwE (반..

국내음악 2018.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