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5 16

크르르 - 흰 [듣기/뮤비/가사]

그치치 않은 눈 위에 너의 이름을 쓴다첫 번째 발표곡 '해일' 이후 꼭 한 해가 지나 눈과 같이 찾아온 '크르르'의 싱글 '흰'이 발매했다. 눈이 가진 무엇이 사람을 이리도 들뜨게 때론 차분하게 또 일렁이게 하는 걸까, 온 세상에 하얗게 덮어지는 눈의 그 빛깔이 이유일까, 어쩌면 우리는 한 해를 지내고 켜켜이 쌓인 무언가를 덮으려 그토록 눈을 반가워하는지도 모르겠다. 크르르의 흰을 들으며 가만히 또 수북이 쌓여가는 소리에 귀 기울여 본다. 크르르 - 흰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6V7K0GPAVhE (뮤비 보기) 크르르 - 흰 가사 흰 앨범 수록곡1. 흰 크르르 흰 다운멜론 MP3 다운벅스 MP3 다운

국내음악 2018.01.25

The Rose(더 로즈) - 좋았는데 [듣기/뮤비/가사]

너와 함께였던 그날이, 그 시간이 좋았는데 'The Rose(더 로즈)'가 두 번째 싱글에서도 멤버 모두가 곡 작업에 참여해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더 로즈만의 감성을 이어간다. 특히 첫 데뷔 싱글에서 아련한 건반의 선율로 곡의 중심을 이끌었던 '도준'이 어쿠스틱 기타로 곡의 감성을 불어넣으며 팀 내의 멀티플레이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었다. 타이틀곡 '좋았는데'는 오래전 헤어진 소중한 사람들과 보냈던 아름다운 시간들을 지금은 좋았던 추억으로 남겨둘 수밖에 없는 현실의 쓸쓸함을 아련하게 나타내는 곡으로 일상에 지친 이들의 마음을 다독여 줄 수 있는 더 로즈만의 감성이 담긴 노래다. 어쿠스틱 기타와 '우성'의 매력적인 보이스로만 시작되는 도입 부분과 더 로즈만의 몽환적인 분위기에..

국내음악 2018.01.25

The Rose(더 로즈) - Sorry(쏘리) [듣기/뮤비/가사]

돌이킬 수 없어 Sorry 장미의 아름다움과 가시의 강렬함을 지닌 4인조 신예 밴드 'The Rose(더 로즈)'가 데뷔 싱글 앨범 'Sorry'를 발매했다. 더 로즈는 4명(우성, 도준, 재형, 하준)으로 구성됐으며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도맡아 하는 실력파 신예 밴드 그룹이다. 데뷔 전 버스킹과 각종 공연을 통해 자작곡으로 공연을 진행하며 실력을 쌓은 더 로즈는 데뷔 싱글 곡에도 그 실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Sorry'는 권태로움에 저지른 이별을 후회하며 그때의 소중함과 지나간 일들에 대한 후회와 미안한 마음을 담은 내용이며 브리티시 팝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곡이다. 또한 심플한 악기 구성으로 매력적인 우성과 도준의 보이스 강조하여 더 로즈만의 음악적 스타일을 구현..

국내음악 2018.01.25

[인천 - Sound of Incheon (Part 1)] 서사무엘 - 이별의 인천항 [듣기/뮤비/가사]

새롭게 탄생한 인천의 노래, 인천을 대표하는 노래가 젊은 아티스트의 에너지로 탄생했다앨범 '인천 - Sound of Incheon'은 낡아 보이는 동인천의 이미지가 사실 얼마나 정겨운지, 황량해 보이는 인천의 포구가 사람의 마음을 어떻게 감성적으로 변하게 하는지를 노래로 보여준다. 이번 앨범은 도시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새롭게 바꿔보려는 자그마한 시도이다. 노래 하나가 도시의 이미지를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우리는 이미 '여수 밤바다'를 통해 경험했다. 노래 하나를 귀에 꽂고 수많은 이들이 여수를 찾았고 여수의 밤바다에 낭만을 더했다. 김현철의 '춘천 가는 기차', 최성원의 '제주도의 푸른 밤'이 그랬다. 이번 앨범은 에너제틱하고 젊은 인천의 노래를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기존의 인천과 관련된 곡을 젊은 뮤..

국내음악 2018.01.25

준호 - 겨울잠 [듣기/뮤비/가사]

하늘에서 하얀 눈이 내려와 2PM '준호'가 디지털 싱글 앨범 '겨울잠'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안겼다. 준호의 생일에 맞춰 공개되는 겨울잠은 같은 날 일본에서 발매되는 준호의 6번째 일본 미니 앨범 'Winter Sleep' 타이틀곡의 한국어 버전이다. 자신과의 대화를 모티브로 만든 이번 노래는 바쁘게 삶을 이어가는 자신을 한 발짝 뒤에 서서 다양한 각도로 바라보는 모습을 인상적인 가사로 표현했다. 특히 한 겨울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깊은 잠에 들려는 듯 나른하게 읊조리는 준호의 목소리와 느릿하면서도 따뜻한 사운드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준호 - 겨울잠 [듣기/뮤비/가사] youtu.be/aqExfBo_ZrM (뮤비 보기) youtu.be/LoWVpVdaOkA (노래 듣기) 준호 - 겨..

국내음악 2018.01.25

다비치 - 너 없는 시간들 [듣기/뮤비/가사]

너 없인 일분 일초가 엉망이야 '다비치'로서 보낸 10년의 시간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 계속 될 다비치로의 기대의 의미를 담은 세 번째 정규앨범 '&10'이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2013년 발표한 정규 2집 'MYSTIC BALLAD Part 2' 이후 5년여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으로 타이틀 곡 '너 없는 시간들'을 비롯, 데뷔 타이틀 '미워도 사랑하니까'의 스페셜 리메이크 버전을 포함한 총 9곡의 발라드가 수록되어 다비치표 정통 발라드의 진면목을 만나볼 수 있다. 타이틀곡 '너 없는 시간들'은 다비치의 히트곡 중 하나인 '사랑과 전쟁'을 쓴 작곡가 '조영수'가 프로듀싱 하였고 이별 후에 엉망인 마음을 노래한 애절한 가사는 작사가 '심현보', 편곡은 지난해 가장 사랑 받은 곡 중 하나인 '황치열'의 '..

국내음악 2018.01.25

iKON(아이콘) -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듣기/뮤비/가사]

리턴한 감성으로 더욱 성숙해져 돌아왔다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단 기록 일본 돔 투어를 개최한 그룹 'iKON(아이콘)'이 팬들의 오랜 기다림에 보답하듯 꽉 채운 정규앨범을 들고 컴백했다. 아이콘의 두 번째 정규앨범 'Return'은 8곡의 신곡과 스페셜 보너스 트랙이 수록돼 팬들에게 기쁜 선물로 다가갈 예정이다.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LOVE SCENARIO)'는 사랑을 통해 많이 성장했다고 덤덤하게 독백하는 시적인 가사와 멜로디컬하면서도 경쾌한 건반 리프가 조화로운 곡으로 프로듀서 'B.I'의 음악적 성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대중적인 건반 리프와 캐치한 퍼커션 소스가 주된 리듬을 이루고 있어 사랑의 시작과 끝을 인생의 막으로 은유한 잔잔하면서도 아련한 가사가 청자의 감성을 자극해 기억에 남는 멜로..

국내음악 2018.01.25

최고기 - Villain(빌런) (프로불편러) (Feat. Tapi) [듣기/뮤비/가사]

소위 프로불편러라고 불려지는 이들의 마음을 더욱 불편하게 만들 노래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미디어 세상. 누구나 쉽고 빠르게 다양한 문화를 접하지만 그 현실에 가려져 곪아간 어두운 미디어의 이면을 적나라하게 꼬집은 '최고기'의 앨범 'Villain(프로불편러)'이 공개됐다. 내가 아닌 타인의 이야기는 너무도 쉽게 가십거리가 되고 진실보다는 흥미로운 거짓에 더 관심을 갖는 비관적인 현실을 겨냥한 이번 앨범은 자신의 부족함을 노력으로 극복하기 보다는 핑계 많은 피해의식에 사로잡혀 SNS로 무분별하게 마녀사냥을 하는 이들에게 강하게 전하는 메세지가 담겨있다. 또한 그들로 인해 피해를 받는 사람들에게는 이 또한 전화위복이 될 거라는 희망의 메세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최고기 - Villain (프로불편러) (F..

국내음악 2018.01.25

샘김 - Who Are You(후아유) [듣기/가사]

운명적인 사랑 앞에 서 있는 한 남자의 마음 독보적인 감성 '샘김'이 참여한 드라마 '도깨비' 여섯 번째 OST 'Who Are You'는 극 중 주인공인 '김신(공유)'의 테마송으로 애닮은 운명적인 사랑 앞에 서있는 한 남자의 절절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가 마음을 울린다. 특히 섬세한 감성을 지닌 샘김의 쓸쓸하면서도 호소력 있는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빛을 발하며 드라마 5회의 엔딩을 장식하며 시청자들에게 귀를 사로잡았다. 샘김(Sam Kim) - Who Are You [듣기/가사] youtu.be/ZY3AUtuM5qk?t (킬링보이스) youtu.be/45S_vG5CyHg (노래 듣기) youtu.be/efUHbe8Vr2w (Inst.) 샘김 - Who Are You(후아유) 가사 도깨비..

드라마 OST 2018.01.25

에디킴 - 이쁘다니까 [듣기/가사]

어제도 오늘도 내일 또 물어도 세상에서 니가 제일 이뻐 드라마 '도깨비'의 다섯 번째 OST '이쁘다니까'는 애정에 표현이 서툰 사람이 상대방 앞에서 긴장하는 모습을 그린 곡으로 공감을 자아내는 현실적인 가사가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에디킴'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캐치한 멜로디의 조합이 매력적으로 느껴지며 달콤한 전자피아노와 리드미컬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는 곡의 달달함을 더욱 고조시킨다. 에디킴 - 이쁘다니까 [듣기/가사] youtu.be/z0Xr1_3ILBE (라이브) youtu.be/QGP8YEPyxrg (열린음악회1) youtu.be/5k97E21HZpI (열린음악회2) youtu.be/_RzKW5R924I (아임라이브) youtu.be/1ejs8Wqz8Jc (정오의희망곡) youtu.be/V7B8..

드라마 OST 2018.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