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6 20

비투비 - MOVIE(무비) [듣기/뮤비/가사]

한 편의 영화 같은 곡 '비투비(BTOB)'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열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MOVIE'는 멤버 '정일훈'의 자작곡으로 뻔한 멜로 영화의 사랑 이야기를 비투비 멤버들의 개성을 잘 표현하여 위트 있게 풀어낸 건반과 브라스 편곡 위주의 펑크 스타일 댄스 곡이다. 상처 입은 한 여인의 모습에 반한 남자의 이야기로 뻔한 멜로 영화의 사랑 이야기처럼 낭만적으로 사랑하겠다는 남자다운 가사가 포인트이며 에너지 넘치지만 신사적인 모습을 어필하는 곡이다. 또한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매력적인 곡으로 '이민혁', '프니엘'이 함께 직접 작사에 참여하는 등 개인 파트에서 각자의 개성을 잘 보여주는 곡이다. 비투비(BTOB) - MOVIE [듣기/뮤비/가사] youtu.be/Qgo..

국내음악 2018.01.26

BLACKPINK(블랙핑크) - 휘파람 [듣기/뮤비/가사]

남자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여자의 마음 '휘파람' 'BLACKPINK(블랙핑크)'는 YG에서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만들어진 신인 걸그룹으로, 오랜 연습 기간과 YG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실력을 갈고닦으며 내공을 인정받았다. 그들이 처음으로 대중 앞에 독립적으로 나서게 된 데뷔 앨범 'SQUARE ONE'은 YG 최고 프로듀서 'TEDDY'가 2년에 걸친 작업으로 앨범 퀄리티를 최상으로 높였으며 기존 걸그룹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사운드와 매력을 어필했다. YG스러운 BLACK 감성과 새롭게 선보일 PINK 매력을 동시에 담아낸 이번 앨범은 베일에 싸였던 새로운 걸그룹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타이틀곡 '휘파람'은 808 드럼과 베이스를 사용한 프로덕션을 기반으로 휘파람을 테마..

국내음악 2018.01.26

BLACKPINK(블랙핑크) - 불장난 [듣기/뮤비/가사]

우리 사랑은 '불장난'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며 각종 차트를 석권하고 신인답지 않은 파급력으로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그들이 또 한번 기대치를 넘어설 'BLACKPINK(블랙핑크)'가 앨범 'SQUARE TWO'을 들고 찾아왔다. 겨울과 어울리는 잔잔한 멜로디로 소녀들이 이끌어내는 감성은 또 다른 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는다. 'SQUARE ONE'에 이어 'SQUARE TWO'로 이어지는 그들의 스텝은 모든 이들의 이목을 또 한번 집중시킬 것이다. 타이틀곡 '불장난'은 강렬한 드럼 비트가 주축이 되어 리드미컬한 피아노 패턴과 독특한 신스의 반복으로 사운드를 풍부하게 채워주며 후렴구는 불타오르는 듯한 느낌을 강렬한 연주로 아낌없이 보여준다. 각 멤버들의 유니크한 보이스가 돋..

국내음악 2018.01.26

TWICE(트와이스) - TT(티티) [듣기/뮤비/가사]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어쩔 줄 몰라 하는 깜찍한 마음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세련된 팝 사운드와 감성적이고 캐치한 멜로디로 표현한 타이틀 곡 'TT'는 Deep house 비트를 기반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감성을 표현한 팝 댄스 곡으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중독적인 훅, '트와이스' 각 멤버들간의 킬링 파트가 인상적인 곡이다. 풋풋한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한 스타일링과 TT를 있는 그대로 표현한 안무도 이번 곡에서 놓쳐서는 안될 즐거움 중의 하나다. TWICE(트와이스) - TT(티티) [듣기/뮤비/가사] youtu.be/ePpPVE-GGJw (뮤비 보기) youtu.be/aIotMK_TxWk?t (엠카1) youtu.be/3DQFgmZrk2A (엠카2) youtu.b..

국내음악 2018.01.26

[저글러스 OST Part.8] 구하라 - 좋은 날에 [듣기/가사]

'구하라'의 청아한 보이스 '좋은 날에'걸그룹 카라 '구하라'의 KBS2 월화드라마 '저글러스' OST Part.8 '좋은 날에'가 공개되었다. 노래 '좋은 날에'는 밝고 산뜻한 느낌의 어쿠스틱 미디움 팝 곡으로 드라마 '병원선', '사랑의 온도’, ‘의문의 일승’, ‘막돼먹은 영애씨’, ‘미워도 사랑해’, ‘보그맘’ 등을 작업한 실력파 히트메이커 프로듀싱 팀 '케이던스'의 작품이다. 밝은 멜로디에 청아한 구하라의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드라마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밝게 만들어준다. 구하라 - 좋은 날에 [듣기/가사]https://youtu.be/nL2usF3NvjE (노래 듣기) 구하라 - 좋은 날에 가사 저글러스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저글러스 OST 모음 저글러스 OST Part.8 앨범 수..

드라마 OST 2018.01.26

iKON(아이콘) - 취향저격 [듣기/뮤비/가사]

'iKON(아이콘)'의 '취향저격'엄청난 중독성과 소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iKON(아이콘)'이 앨범 'WELCOME BACK'을 들고 왔다. 각종 음원사이트와 음악방송 1위에 이어 신인상 타이틀까지 획득하며 괴물신인임을 입증한 아이콘은 본래 계획대로 달리던 중 계획을 전면 수정했다. 쉴새 없이 달려왔기에 DEBUT FULL ALBUM 발매를 앞두고 잠시 숨을 고르는 듯했으나, 이는 조금 더 단단하고 강해진 음악을 통해 더 나아가기 위한 도움닫기였다. 노래 '취향저격'은 좋아하는 사람의 모든 것이 자신의 취향을 저격한다는 귀여운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B.I, BOBBY, KUSH가 작사를, CHOICE37, KUSH, B.I가 작곡에 참여하며 아이콘 특유의 색깔이 묻어나는 감성 힙합을 탄생시켰..

국내음악 2018.01.26

수지 - Yes No Maybe [듣기/뮤비/가사]

솔로로 데뷔한 '수지'가요계를 물론 연기와 CF 등에서도 맹활약하며 최고의 스타로 발돋움한 '수지'가 솔로 미니 앨범 'Yes? No?'를 발표하고 데뷔 후 처음으로 솔로 가수로 나섰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Yes No Maybe'는 '박진영'이 'KAIROS'와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곡으로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온 두 사람의 공감으로 탄생했다. 수지와 박진영이 와인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다 수지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박진영이 만든 곡이기 때문이다. 또한 Yes No Maybe는 20대 초반 여성이 사랑의 아픔에 눈 뜨며 혼란스러워하는 복잡한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런던사운드에 기반한 Brit-Pop이다. 수지(SUZY) - Yes No Maybe [듣기/뮤비/가사]htt..

국내음악 2018.01.26

조정치 - 헤어져서 좋은 일들 (Feat. 프롬) [듣기/뮤비/가사]

사랑을 통해 느끼는 다양한 정서 담은 곡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조정치'가 5년 만에 정규 3집 앨범 '3'을 발표했다. 국내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의 세션 기타리스트, 편곡자로 음악 활동을 이어온 조정치는 결혼 후 틈틈이 작업한 결과물을 선보이게 됐다. 조정치는 이번 노래 '헤어져서 좋은 일들'에 대해 "모든 일에는 헤어짐이 존재합니다. 헤어진 이후 생긴 긍정적인 일들을 하나하나 짚어봤습니다. 프롬씨가 제 가사를 꼼꼼히 수정해줘서 완성도 +10 포인트를 얻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지난 2집에서 비교적 무거운 내면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사랑을 시작할 때 느끼는 설렘의 감정부터 사랑이 끝난 뒤 씁쓸한 마음까지 사랑을 통해 느끼는 다양한 정서를 한결 가볍게 담아냈다. 조정치는 결과물을 머릿..

국내음악 2018.01.26

EXO(엑소) - 으르렁 (Growl) [듣기/뮤비/가사]

나 으르렁 으르렁 으르렁 대 'EXO(엑소)'의 1집 리패키지 앨범은 기존 1집 수록곡 11곡에 후속곡 '으르렁 (Growl)'과 'LUCKY', 'XOXO' 등 신곡 3곡이 추가 수록된 총 14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엑소의 보다 다양한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타이틀 곡 '으르렁 (Growl)'은 세련된 Urban/R&B 사운드 기반의 댄스 곡으로 사랑하는 여자를 다른 남자들에게 빼앗기지 않으려는 남자의 마음을 으르렁댄다는 참신하고 재치 있는 표현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EXO(엑소) - 으르렁 (Growl) [듣기/뮤비/가사] youtu.be/I3dezFzsNss (뮤비 보기1) youtu.be/AUs-hBjU9w8 (뮤비보기2) youtu.be/gyd9_MWFxEg (음악중심1) you..

국내음악 2018.01.26

유리, Raiden(레이든) - Always Find You (Korean Ver.) [듣기/뮤비/가사]

몽환을 넘나드는 EDM 'Always Find You' SM STATION 시즌2 마흔 두 번째 앨범 'Always Find You'가 공개됐다. 노래 'Always Find You'는 소녀시대 '유리'와 DJ겸 프로듀서 'Raiden(레이든)'이 컬래버레이션한 곡으로 감미로운 기타 사운드와 일렉트로닉 비트의 조화가 돋보이는 퓨처 베이스 장르의 곡이다. Raiden의 감각적인 음악과 유리의 매력적인 보컬을 만날 수 있으며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이 동시에 공개 되어 글로벌 팬들의 큰 호응이 기대 된다. 두 아티스트의 매력이 잘 드러난 이번 곡 역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 된다. 유리(YURI), Raiden(레이든) - Always Find You (Korean Ver.) [듣기/뮤비/가사] yout..

국내음악 2018.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