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1 17

구구단 - The Boots [듣기/뮤비/가사]

구구단을 만나는 순간 너의 인생은 Turning Point!극단돌 '구구단(gugudan)'이 두 번째 싱글 앨범 'Act.4 Cait Sith'로 기존에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동화, 영화, 명작 등 장르 구분 없이 구구단만의 재해석으로 매 앨범을 선보이는 구구단이 이번에 선택한 작품은 바로 프랑스 동화 '장화 신은 고양이'다. 전설 속에서 내려오는 고양이 요정 ‘Cait Sith’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 '장화 신은 고양이'는 작품 속에서 고양이가 활약상을 펼치며 가난뱅이 주인을 부자로 만들어 준 작품으로 작품 속 고양이의 당당하고 주체적인 존재 모습을 모티브로 하여 이번 싱글에서는 구구단이 대중들에게 조력자가 되어 대중들의 삶에 터닝 포인트를 주고자 하는 뜻으로 당당하고 힘 ..

국내음악 2018.02.01

구구단 - Chococo [듣기/뮤비/가사]

'구구단'이 만드는 달콤한 음악에 모두가 행복해지는 순간, 기묘한 구구단의 초콜릿 공장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유니크한 극단 컨셉과 함께 무대 위에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줘 왔던 '구구단(gugudan)'이 첫번째 싱글 앨범 'Act.3 Chococo Factory'를 발매했다. 기존의 동화 '인어공주', 명화 '나르시스'를 모티브로 했던 앨범들에 이어 이번에 구구단이 선택한 작품은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다. 구구단은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원작 속에서도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유일무이한 캐릭터 '윌리웡카'에 초점을 맞춰 구구단 멤버들이 직접 공장의 주인인 윌리웡카가 되어 구구단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보여주려 한다. 또한 원작의 달콤한 초콜릿이 극 중의 찰리 및 대중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주었다면 구구단..

국내음악 2018.02.01

구구단 - 나 같은 애 (A Girl Like Me) [듣기/뮤비/가사]

당당한 아홉 소녀들의 외침, '나 같은 애' 어때?꿈과 희망으로 가득 찬 세계관으로 무대마다 청량함을 선보였던 '구구단(gugudan)'이 두번째 미니앨범 'Act.2 Narcissus'를 들고 찾아왔다. 아홉 가지 매력을 가진 아홉 명의 소녀들이 모인 극단이라는 뜻이 담긴 그룹명처럼 매 앨범마다 하나의 작품을 자신들 만의 색으로 재해석하고 무대 위에서 이를 표현해 내는 구구단은 이번 Act.2를 통해 구구단이 두번째 작품 모티브로 선택한 것은 16세기 이탈리아의 명화인 카라바조의 '나르시스'이다. 나르시스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을 모티브로 하여 그려진 작품으로 물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그 아름다움에 반한 청년에 대한 내용으로 자기애를 상징하는 대상으로 자주 사용되지만 구구단은 이를 구구..

국내음악 2018.02.01

구구단 - Wonderland(원더랜드) [듣기/뮤비/가사]

보석처럼 빛나는 우리들의 꿈, 영원히 간직 될 희망 젤리피쉬의 첫 번째 걸그룹 '구구단(gugudan)'이 첫 EP앨범 'Wonderland'를 발매했다. 구구단의 이번 데뷔작 앨범은 동화 속의 인어공주가 물 속에서 바깥의 인간세상을 동경하고 궁금해 하고 꿈꾸는 호기심 어린 모습을 데뷔를 꿈꾸며 무대 아래서 노력해온 자신들의 현실에 투영하여 표현했다. 인어라는 요소가 가지고 있는 신비로운 느낌과 인어공주가 가지고 있는 꿈, 호기심 등의 건강하고 희망적인 긍정 메시지를 동세대를 살고 있는 이들에게 전달하고자 하였다. 구구단은 '아홉 가지 매력을 가진 아홉 명의 소녀들(하나, 미미, 나영, 해빈, 세정, 소이, 샐리, 미나, 혜연)이 모인 극단'이라는 뜻으로 일반적인 걸그룹에서는 볼 수 없었던 극단이라는 색..

국내음악 2018.02.01

GRACE(그레이스) - 한숨 (Feat. 손아름 With 전용준 Trio) [듣기/뮤비/가사]

괜찮을 줄 알았던 이별을 다시 마주하다'GRACE(그레이스)'의 세 번째 싱글 앨범 'PROJECT 207-61_3Page'가 발매됐다. 우리는 종종 사랑했던 사람과의 이별 혹은 사랑하고 있는 사람과의 이별을 '난 괜찮아, 다 지나간 일이잖아 난 좋은 사람을 만날 준비가 됐어. 그 친구도 좋은 사람 만나길 바라'라면서 덮어버린다. 하지만 이 거짓된 덮음은 집에 돌아가는 길, 침대에 누워서는 눈물로 돌아온다. 그리고 기다린다. 손에 쥐고 있는 핸드폰의 울림을... 노래 '한숨'은 작사가 '아름달'이 지나간 사람의 연락을 나도 모르게 기다리며 마주치고 싶어 하는, 이별 후 미련이 남은 우리의 현실적인 모습과 솔직한 심정을 표현했다. 보컬은 매력적인 보이스를 갖고 있는 '손아름'이 참여했고 곡의 숨결을 더 살..

국내음악 2018.02.01

GRACE(그레이스) - 가끔은 (Feat. 나율, 8DRO) [듣기/뮤비/가사]

평범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은 'GRACE'의 'PROJECT[207-61]_2Page'작곡가 'GRACE(그레이스)' 와 감성을 쓰는 작사가 '아름달'의 두 번째 이야기 'PROJECT[207-61]_2Page'가 시작된다. 곡 '가끔은'은 문득 생각나는 옛사랑의 추억을 그리는 노래로 피처링에 버클리 음대와 슈퍼스타K7 출신으로 '박정현'의 '딱 좋아' 등 뛰어난 작곡, 작사 실력을 갖춘 싱어송라이터 '길나율'이 참여해 곡의 감미로움을 더했고 자신의 이야기를 본인만의 색으로 표출해내는 '래퍼 팔드로(8DRO)'가 감성 짙은 보이스로 무덤덤한 느낌을 잘 표현했다. 또한 '김태우', '박정현' 등의 세션, 작·편곡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해롭왕'이 편곡과 연주에 참여했고 기타에는 최근 '복면가왕', ..

국내음악 2018.02.01

GRACE(그레이스) - 기억하니 (Feat. MOOY) [듣기/뮤비/가사]

'GRACE'의 첫번째 싱글, 'PROJECT [207-61]_1 Page'작곡가 'GRACE(그레이스)'가 그 수많은 이야기들 중 작사가 '노희재'와 함께한 첫 번째 싱글 앨범 'PROJECT (207-61)_1 Page'를 공개했다. 드라마 ost 작품 활동과 '손호영', '신해철' 등 활발한 코러스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무이앤미로의 '무이(Mooy)'가 보컬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뛰어난 보컬과 실력파 기타리스트 '전인혁'이 편곡과 기타 세션으로 참여했고 베이스는 재즈씬과 '수지', '박정현', '성시경' 등 활발한 세션 활동을 하고 있는 베이시스트 '이성찬'이, 드럼은 '불후의 명곡' 등 많은 세션 활동과 전인혁 BAND 드러머로 탄탄한 Groove를 구사하는 '윤태린'이 참여했다...

국내음악 2018.02.01

미드나잇 램프 - 오늘은 말해야겠어요 (Feat. 남현섭) [듣기/뮤비/가사]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었을 때의 감정과 마음'미드나잇 램프'가 EP 앨범 '좋아합니다'를 들고 찾아왔다. 이번 앨범은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었을 때 감정과 그 마음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자신이 없어 망설이던 순간을 두 남녀의 이야기로 담아내어 오랫동안 알고 지내 온 우리 사이 '너와 친한 사이라는 말보다 특별해지고 싶어, 널 좋아해' 라는 남자와 그 고백 앞에 미안해라며 그 동안 알면서도 모른 척 할 수 밖에 없었던 여자의 심정으로 연결 지어 앨범을 듣다 보면 한편의 로맨스영화를 보거나 책 한 권을 읽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타이틀곡 '오늘은 말해야겠어요(Feat.남현섭)'은 좋아하는 그 사람에게 오늘은 꼭 용기를 내어 숨겨왔던 나의 마음을 고백하는 곡이다. 'SBS 판타스틱듀오2'에서 '마트보안..

국내음악 2018.02.01

보아 - 내가 돌아 (NEGA DOLA) [듣기/뮤비/가사]

'보아(BoA)'의 화려한 컴백! 싱글 '내가 돌아'아시아 대표 뮤지션 '보아(BoA)'가 싱글 앨범 '내가 돌아 (NEGA DOLA)'를 들고 화려하게 컴백했다. 노래 '내가 돌아 (NEGA DOLA)'는 라틴풍의 기타와 신스 사운드에 경쾌하고 중독적인 멜로디가 더해진 어반 R&B 힙합 댄스곡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도 인정 받고 있는 보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했고 집착이 심한 남자 때문에 고민하는 여자의 마음 속 이야기를 직설적이면서도 재치 있게 담았다. 특히 내가 돌아의 퍼포먼스는 현재 가장 주목 받는 일본 출신의 힙합 전문 안무가 '리에 하타(Rie Hata)'가 작업해 보아만의 세련된 힙합 스웨그를 만날 수 있으며 머리에 양 손을 대고 빠르게 돌리는 포인트 안무가 가사의 내용을 직접적으로 표현해 곡의 ..

국내음악 2018.02.01

하이라이트 - 어쩔 수 없지 뭐 [듣기/뮤비/가사]

이 시간도 아픔도 결국 지나가니까 '하이라이트'가 데뷔 8주년 기념 앨범 'CELEBRATE'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보다 좋은 음악을 많은 팬들과 대중에게 자주 들려주고 싶다는 그들의 바람뿐 아니라 미안했던 마음이 함께 담겨 있다. 앨범명 CELEBRATE는 2009년 그날부터 지금까지 줄곧 그들을 바라보는 아름다운 빛(팬)의 사람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이다. 울지 말라고. 슬퍼하지 말라고. 이제 우리에게는 좋은 일들만 있을 테니, 함께 축하하고 기뻐하자고. 타이틀 곡 '어쩔 수 없지 뭐'는 강렬한 밴드 사운드와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락 기반의 댄스곡이다. 우리가 하루에도 몇 번씩 무의식 중에 되뇌이는 '어쩔 수 없지 뭐'가 하이라이트만의 유쾌하고 파워풀한 감성으로 재해석되어 탄생됐다. 하이라이트(..

국내음악 2018.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