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3 18

윤미래 - 사랑이 맞을거야 [듣기/뮤비/가사]

올겨울 눈물로 물들일 '윤미래'의 '사랑이 맞을거야'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여성 랩퍼이자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 차트를 점령해온 음원퀸 '윤미래'가 싱글 앨범 '사랑이 맞을거야'로 찾아왔다. 노래 '사랑이 맞을거야'는 겨울 느낌을 가득 담은 슬픈 발라드로 피아노 선율로 음악의 시작을 알리며 이어지는 윤미래 특유의 매력적인 허스키보이스가 귀를 압도한다. 지친 연인에게 담담하게 이야기하듯 전개되는 전반부를 넘어 사랑의 감정이 폭발하는 후반부까지 윤미래는 탁월한 감성과 대체 불가능한 보컬톤으로 곡을 빛낸다. 이별 후 떠나간 사랑에 아파하며 헤매이면서도 다시 그 사랑이 돌아오길 바라는 남겨진 이의 마음을 표현한 테마를 담은 이 곡은 이별의 아픔 또한 사랑이 맞을거야라고 다짐하는 내용이다. 한 소절도 놓치지 않는 윤미..

국내음악 2018.02.03

이천원 - 썰 [듣기/뮤비/가사]

여인과의 이별이야기랩과 보컬의 찰진 조화가 매력적인 듀오 '이천원'이 네번째 싱글 앨범 '썰'을 들고 찾아왔다. 노래 '썰'은 그들의 장점이 이 노래에서 고스란히 드러난 곡으로 두 멤버는 적재적소에서 주연과 조연의 위치를 바꿔가며 한 여인과의 이별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자칫 무거워질 수도 있었을 만한 소재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점이 눈에 띈다. 이천원의 썰에 이어지는 게스트 '효빈'의 파트도 흥미롭다. 당연히 한쪽의 마음이 담긴 듯하지만 남자와 여자의 심경을 동시에 대변하는 듯한 뉘앙스를 풍긴다. 꼭 힙합이나 알앤비 팬이 아닌 이들이라도 익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미디엄 템포의 비트가 곡의 감흥을 더했다. 이천원 - 썰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88iRnH2K1z4..

국내음악 2018.02.03

이천원 - 눈물이 무기 [듣기/뮤비/가사]

눈물을 휘둘러 날카로운 무기처럼 단순히 트렌드를 좇는 게 아닌 조화를 바탕으로 한 음악을 선보여온 듀오 '이천원'이 세 번째 싱글 앨범을 들고 찾아왔다. 가요계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랩과 보컬 조합임에도 이천원의 음악이 더더욱 깊은 인상을 남긴 건 멤버들의 찰진 궁합과 그들에게 꼭 맞는 음악이 받쳐준 덕이다. 싱글 '눈물이 무기'는 장르적이고 그루브가 살아있는 음악을 통해 짜릿한 반전을 선사하는 곡으로 연인이 다툴 때나 틀어졌을 때 가장 큰 무기가 되곤 하는 눈물을 소재로 꽤 직설적인 화법을 구사한 가사가 돋보인다. 보이스 샘플과 함께 디지털 가공된 기타 리프가 분위기를 형성한 뒤 복고풍의 힙합 리듬이 치고 나오는 구성부터 인상적이다. 여기에 적절한 간격으로 배치된 오르간 사운드와 캐치한 멜로디가 더해..

국내음악 2018.02.03

[역류 OST Part.7] 더 데이지 - 아파하지 말아요 [듣기/가사]

남녀 주인공의 사랑과 이별을 그린 곡MBC 아침드라마 '역류' 일곱 번째 OST에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시원시원한 가창력으로 실력파 보컬리스트로서 각종 OST에 참여하며 음원 강자로서의 두각을 드러내고 솔로 뮤지션 '더 데이지(The Daisy)'가 참여했다. 노래 '아파하지 말아요'는 아름다운 선율과 슬픈 가사가 잘 어우려져 있는 웰메이드 발라드로 다수의 작품을 통해 호흡을 맞춰온 작곡가 '필승불패'와 '배새롬'이 함께 만든 작품으로 더 데이지의 깔끔하고 호소력 있는 고음이 일품인 곡이다. 방송 중반부에 돌입하며 갈등 국면으로 극전개에 재미를 더하고 있는 남녀 주인공의 사랑과 이별을 그린 테마로 사용돼 더 데이지 특유의 감성이 시청자는 물론 리스너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 데이..

드라마 OST 2018.02.03

[역류 OST Part.6] 비비안 - 미안해 사랑하지만 [듣기/가사]

사랑하지만 이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MBC 아침드라마 '역류'의 여섯 번째 OST에는 감성 보컬리스트 '비비안(BBAhn)'이 참여했다. 드라마 역류는 배한천, 김미숙 연출, 김지연, 서신혜 극본의 최강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고 갈수록 높아지는 시청률이 말해주듯이 한번 보면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탄탄한 스토리 전개가 인상적이다. 노래 '미안해 사랑하지만'은 OST계의 핫한 작곡가 '필승불패'와 '배새롬'의 합작품으로 처절할 만큼 애절하고 슬픈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이다. 사랑하지만 이별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아파하고 슬퍼하는 노래가 극중의 주인공의 마음을 대변하고 있다. 비비안(BBAhn) - 미안해 사랑하지만 [듣기/가사] https://youtu.be/VZo9drr9ukQ (노래 듣기) 비비안..

드라마 OST 2018.02.03

[역류 OST Part.5] 아리밴드 - 긴 터널 [듣기/가사]

고통과 시련의 길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극복해 나간다MBC 아침 드라마 '역류'의 다섯 번째 OST '아리밴드'의 '긴 터널'이 공개됐다. 노래 '긴 터널’은 드라마 '의문의 일승', '병원선', '사랑의 온도' 등 여러 인기 드라마 OST를 연속으로 만든 히트메이커 프로듀싱팀 '케이던스'와 ‘이종수' 음악감독과의 공동작업으로 이루어진 또 하나의 새로운 작품으로 자신에게 불어닥친 고통과 시련의 길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극복해 나아가는 사랑의 테마로 만들어졌다. 또한 실력파 여성밴드 '아리밴드'의 리드보컬 '아리'의 감미로우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는 듣는 이로 하여금 드라마와 곡을 매칭하여 연상케 하며 빠져들게 만들어 긴 터널을 겨울 발라드의 명품으로 기억 될만한 곡으로 탄생시켰다. 아리밴드(Arie..

드라마 OST 2018.02.03

[역류 OST Part.4] Bro(브로) - 눈물이 나서 그래 [듣기/가사]

이별을 맞이한 연인들의 애절함 '눈물이 나서 그래'사랑하는 사람과 필요한 사람이 엇갈린 인물들이 복수와 욕망을 위해 벌이는 위태로운 싸움을 그린 드라마 MBC '역류'의 네 번째 OST '눈물이 나서 그래'는 감성 발라더 '브로(Bro)'가 참여했다. 노래 '눈물이 나서 그래'는 300곡이 넘는 OST 넘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과 감성적인 선율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오석배', '계명수'가 의기투합, 떠나가는 연인에게 말하듯이 이어지는 보컬은 듣는 이에게 슬픔을 선사한다. 후반부에 몰아치는 허스키한 브로의 보이스는 화려한 스트링 라인과 하나가 되어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Bro(브로) - 눈물이 나서 그래 [듣기/가사]https://youtu.be/eQf1TvV..

드라마 OST 2018.02.03

[역류 OST Part.3] 리아 - 거꾸로 흐른다 [듣기/가사]

사랑과 정체성을 찾아가는 주인공의 고뇌사랑하는 사람과 필요한 사람이 엇갈린 인물들이 복수와 욕망을 위해 벌이는 위태로운 싸움을 그린 드라마 MBC '역류'의 OST Part.3 독보적인 음색의 소유자 가수 '리아'의 '거꾸로 흐른다'가 공개됐다. 노래 '거꾸로 흐른다'는 극중 사랑과 내면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주인공의 고뇌를 엿볼 수 있는 곡으로 역동적인 스트링과 어우러지는 호소력 짙은 리아의 음색을 선보였다. 또한 '별별 며느리', '훈장 오순남'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활동해 온 작곡가 '김의용'과 드라마 OST 어워즈에서 작곡가 상을 수상한 최근 가장 핫한 프로듀서 '메이져리거'가 의기 투합하여 극강의 케미를 만들어냈다. 111 리아 - 거꾸로 흐른다 [듣기/가사]https://youtu.be/huNA..

드라마 OST 2018.02.03

[역류 OST Part.2] 태사비애 - 내 운명이라서 (Feat. 김유정, 려) [듣기/가사]

운명적 사랑의 애절함 '내 운명이라서'사랑하는 사람과 필요한 사람이 엇갈린 인물들이 복수와 욕망을 위해 벌이는 위태로운 싸움을 그린 홈 멜로 심리 스릴러 '역류' 두 번째 OST '내 운명이라서'는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가수 '태사비애'와 '려', 최근 솔로 앨범 '별들아'를 발매하여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수 '김유정'이 참여했다. 노래 '내 운명이라서'는 사람을 마주한 그 순간 바로 그 사람이 운명적으로 다가온다는 내용으로 전개되는 애절함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작곡가 '손이삭'이, 작사는 태사비애 전속 작사가 '김성채'가 직접 글을 써 내려갔다. 태사비애 - 내 운명이라서 (Feat. 김유정, 려) [듣기/가사]https://youtu.be/RzBD1DzBzt4 (노래 듣기) 태사비애 - 내 ..

드라마 OST 2018.02.03

[역류 OST Part.1] 적우 - I Cry [듣기/가사]

사랑과 운명에 대한 외로운 우울함 감성사랑하는 사람과 필요한 사람이 엇갈린 인물들이 복수와 욕망을 위해 벌이는 위태로운 싸움을 그린 드라마 MBC '역류'의 첫 번째 OST 'I Cry'는 보컬리스트 '적우'가 가창했다. 노래 'I Cry'는 국내 OST음악에서 듣기 힘든 재즈의 한 스타일인 마이너왈츠를 표방하고 있다.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나일론기타, 재즈피아니스트 '김지환'의 감각적인 연주와 함께 보컬의 완급을 조절하는 적우의 역량이 제대로 드러나는 곡으로 사랑, 운명에 대한 외로움을 담고 있는 가사를 표현하는 그녀의 보컬은 우울함의 미학을 자아낸다. 적우 - I Cry [듣기/가사]https://youtu.be/glKTxWZfjUg (노래 듣기) 적우 - I Cry 가사 역류 관련 노래 [듣기/뮤..

드라마 OST 2018.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