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4 11

방탄소년단 - I NEED U(아이니드유) [듣기/뮤비/가사]

찬란함과 불안이 공존하는 시간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은 청춘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뜻하는 '화양연화'. 이제 막 청춘기에 접어든 방탄소년단은 아름다움과 불안이 공존하는 이 순간을 테마로 삼아 음악적으로 점차 성장해가는 방탄소년단의 면모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타이틀 곡 'I NEED U'는 어반 스타일이 접목된 일렉트로 힙합 곡으로 서정성이 가미된 동양적인 메인 테마와 와일드한 힙합이 결합된 노래로 꺼져가는 사랑 때문에 속이 타들어 가는 남자의 심정을 담았다. '상남자'와 'Danger' 그리고 'I NEED U'를 통해 사랑이 시작되고 끝나가는 과정을 하나의 스토리로 엮었다. '상남자'에서 조금은 치기 어리고 귀여운 고백을 한 방탄소년단은 ..

국내음악 2018.02.04

A-MIN(아민) - 지워 (Feat. Vincent Laurent) [듣기/뮤비/가사]

새로운 시작의 만남을 희망한다아티스트 'A-MIN(아민)'의 개성과 색깔이 뚜렷한 첫 싱글 앨범 'I AM IN SILENCE'를 공개했다. 'A-MIN'을 다르게 읽으면 'AM IN'이라고도 읽을 수 있고 또한 앞에 알파벳 'I'를 붙이면 'I AM IN' 어느 곳에든 존재한다는 의미다. 그 뜻과 더불어 어느 곳이든 음악으로 다가서며 함께 존재하려는 아티스트의 신념을 담겠다라는 아티스트 'A-MIN(아민)'의 뜻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첫 앨범에 수록된 Art-Work에 함께하는 아민의 캐릭커쳐 또한 모두 직접 아트-디렉팅 하였고 뮤직비디오의 컨셉 제작에도 함께 참여하여 아티스트 아민의 손을 거치지 않은 작업이 없을 정도로 애착이 들어간 앨범이다. 이번 앨범을 통하여 수록된 아민의 캐릭커쳐는 그녀를 나..

국내음악 2018.02.04

[애간장 OST Part.5] 포스트맨 - 처음 너를 만난 그 자리 [듣기/뮤비/가사]

이별의 슬픈 감정 '처음 너를 만난 그 자리'명품 보컬 '포스트맨'이 참여한 OCN 드라마 '애간장' OST Part.5 '처음 너를 만난 그 자리'가 발매됐다. 노래 '처음 너를 만난 그 자리'는 드라마 '연애의 발견', '미스터 백', 'W,' '군주' 등 인기 드라마 OST로 사랑을 받은 작곡팀 '빨간양말(임동균, 어한중)'의 작품으로 모던한 곡의 진행과 함께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울림을 주는 스트링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호소력 짙은 감성의 포스트맨의 보컬이 더해져 이별의 슬픈 감정을 더욱 극대화 시킨다. 포스트맨(POSTMEN) - 처음 너를 만난 그 자리 [듣기/뮤비/가사] youtu.be/z8Zv7jc-XvM (뮤비 보기) 포스트맨 - 처음 너를 만난 그 자리 가사 애간장 관련 노래 [듣기..

드라마 OST 2018.02.04

[애간장 OST Part.4] 임팩트 - 애간장 [듣기/가사]

사랑하는 사람의 애타는 마음'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았던 5인조 보이그룹 '임팩트'가 참여한 OCN 월화드라마 '애간장' OST Part.4 '애간장'이 발매됐다. 임팩트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 실력으로 애간장을 완벽히 소화해냈다. 노래 '애간장'은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OST '좋겠다', '보보경심려' OST 'All with you', '힘쎈 여자 도봉순' OST의 '그대란 정원' 등 각종 드라마 OST에서 활약상을 펼친 프로듀싱팀 'Team Air'의 '감동is(박지원)', '서재하', '김영성'의 작품이다. 주인공 한지수(이열음)를 사랑하는 큰 강신우(이정신)의 애타는 마음을 멜로디와 가사에 녹여낸 곡으로 아련함과 세련미가 느껴지는 드라마 영상..

드라마 OST 2018.02.04

[애간장 OST Part.3] 하나 - 설렘주의보 [듣기/가사]

연애를 시작한 연인들의 설렘걸그룹 '구구단'의 멤버 '하나'가 참여한 OCN 로맨스 월화드라마 '애간장' OST Part.3 '설렘주의보'가 공개됐다. 노래 '설렘주의보'는 발랄한 느낌의 미디엄 템포 곡으로 여러 편의 드라마 OST를 작업한 '류원광'이 작곡, MBC '일밤-복면가왕'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기획한 '안영란' 작가가 작사에 참여했다. 마법처럼 사랑에 빠진 연인들을 날씨예보로 표현했으며 하나의 상큼한 목소리와 '소란밴드'의 기타리스트 '이태욱'의 리드미컬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더해진 사랑스러운 곡이다. 하나(구구단) - 설렘주의보 [듣기/가사]https://youtu.be/vlp_LRrCA4M (노래 듣기) 하나 - 설렘주의보 가사 애간장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애간장 OST 모음..

드라마 OST 2018.02.04

손준혁 - 너와 헤어지던 날 [듣기/뮤비/가사]

정통 소울 음악의 맥을 잇는 보컬 '손준혁'차세대 소울 보컬리스트 '손준혁'이 피아노와 목소리 하나 만으로 가슴을 때리는 그가 또 한번 마음을 담아 부르는 두 번째 이야기 '너와 헤어지던 날'을 공개했다. 음원 사이트는 물론, SNS를 통해 매니아들 사이에서 인정 받기 시작한 손준혁이 깊어가는 겨울, 두 번째 싱글로 다시 한 번 우리 곁에 찾아 왔다. 나만 몰랐던, 알아주지 못했던 너의 마음, 그리고 나의 마음. 끝을 알 수 없기에 뜨거웠고 그 뜨거운 끝에서 아프고 힘들었던 마음이 손준혁의 목소리에 담겨 더욱 깊은 감정을 끌어 올린다. 노래 '너와 헤어지던 날'은 미쳐 알지 못했던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버린 후에 겪는 슬픔과 아쉬움을 표현한 곡이다. 수차례의 녹음과 수정을 통해 더 성숙된 모습을 보여주려한..

국내음악 2018.02.04

엔알지 - Go to the 평창 [듣기/뮤비/가사]

Go To The Pyeong Chang!그룹 'NRG(엔알지)'가 '평창 올림픽 헌정곡'을 발매했다. 노래 'Go To The Pyeong Chang'은 신나는 EDM 스타일의 댄스 곡으로 부르기 쉬운 가사와 귀에 꽂히는 인트로가 인상적인 이 곡은 세계적인 축제인 동계 올림픽을 즐기러 평창을 찾은 수 많은 세계인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고 Go To The Pyeong Chang의 신나고 흥겨운 가사로 평창을 알릴 수 있는 곡이다. 또한 'Go To The Pyeong Chang'은 '크레용팝'의 '빠빠빠', '샤이니'의 '떠나지 못해', 'EXO'의 'Run&Gun', '제국의 아이들'의 'Hunter' 등 여러 곡을 프로듀싱한 '김유민' 작곡가의 곡으로 엔알지는 'Go To The Pyeong Cha..

국내음악 2018.02.04

블랙식스 - 쓸쓸해 [듣기/뮤비/가사]

'블랙식스', 감성을 자극하는 신곡 '쓸쓸해' 공개지난 앨범 '제발'과 'Like a Flower'로 강렬하고 신선한 매력을 선보여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블랙식스(BLACK6IX)'가 싱글 앨범 '쓸쓸해'로 감미롭고 달콤한 미디엄 템포 뮤직으로 돌아왔다. 노래 '쓸쓸해'는 블랙식스의 데뷔부터 함께해 온 '유엔빌리지'와 '소벨'이 '제발'과 'Like a Flower'에 이어 공동 프로듀싱하였으며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뒤 아무런 의미가 없는 하루 일과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감미로운 기타 연주와 가슴을 멍하게 만드는 피아노 연주 위로 멤버들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거칠지만 달콤한 랩핑이 가미되어 블랙식스만의 무덤덤한 듯 가슴 시린 감각이 한층 성숙되어 녹아져 있다. 블랙식스(BLACK6IX) - 쓸..

국내음악 2018.02.04

블랙식스 - Like a Flower [듣기/뮤비/가사]

여섯 송이의 꽃으로 돌아온 '블랙식스(BLACK6IX)''블랙식스(BLACK6IX)'가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Like a Flower'를 들고왔다. 지난 앨범 '제발'에선 강렬하고 보이시한 매력을 보여줬던 반면에 이번 앨범 'Like a Flower'에서는 섹시함으로 중무장한 채 한층 성숙해지고 업그레이드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 곡 'Like a Flower'는 '유엔빌리지(UN VILLAGE)'와 '소벨'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하여 탄생한 곡으로 트로피컬 사운드 특유의 시원한 분위기에 몽환적인 느낌을 가미한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사랑하는 여자를 꽃에 비유하여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사랑을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또한 블랙식스 멤버들이 직접 안무에 참여하여 신선하고..

국내음악 2018.02.04

블랙식스 - 제발 [듣기/뮤비/가사]

'블랙식스(BLACK6IX)', 첫 번째 싱글 앨범 '제발'로 전격 데뷔6인조 보이그룹(태영, 예이, 종운, 지키, 용석, 더킹) '블랙식스(BLACK6IX)'가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제발'로 전격 데뷔했다. '블랙식스(BLACK6IX)'는 '무한한 가능성의 여섯 소년'이란 뜻으로 획일화되지 않은 멤버 각자의 개성과 음악적 감성을 살리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탄생했다. 이번 첫 데뷔 앨범은 히트 메이커 프로듀서 'UN VILLAGE'와 '소벨'이 공동 프로듀싱을 하였다. 타이틀곡 '제발'은 사랑하는 여자가 떠나지 않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과 남자답게 여자를 지켜내고픈 의지가 강하게 담긴 곡으로 블랙식스만의 감성과 색깔이 잘 베어난 곡이다. 아름다운 피아노 아르페지오 선율과 웅장한 스트링 오케스트라에 굵..

국내음악 2018.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