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6 6

펀치 - 오늘밤도 [듣기/뮤비/가사]

최고의 실력파 음색여신 '펀치(Punch)'가 밤 시리즈 연속 흥행 이어간다믿고듣는 아이콘으로 떠오른 신예 '펀치(Punch)'가 생글 앨범 '오늘밤도'를 발매했다. 노래 '오늘밤도'는 2017년의 마지막 역주행 송으로 주목받았던 '밤이 되니까'의 프리퀄 버전이다. 술 한 잔을 기울이며 그리운 사람을 추억하던 밤이 되니까의 앞선 이야기인 오늘밤도는 이별 직후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내는 연인의 가슴 저린 이별 이야기를 펀치 특유의 감정으로 섬세하게 표현했다. 펀치(Punch) - 오늘밤도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LkKt2RVp_no (뮤비 보기) https://youtu.be/kHn58_1OcO4 (세로라이브) 펀치 - 오늘밤도 가사 펀치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펀치(Punc..

국내음악 2018.02.06

오왠 - 처음이니까 [듣기/뮤비/가사]

다양하게 풀어낸 사랑의 감정 싱어송라이터 '오왠(O.WHEN)'이 두 번째 EP앨범 'When It Loves'로 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감정들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신곡 4곡과 선 공개된 2곡 포함 총 6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어쿠스틱 팝부터 록 그리고 오왠 특유의 발라드까지 다양한 노래들로 솔직한 가사와 그루브한 멜로디와 한 단계 성숙된 보컬에 편곡과 프로듀싱이 더해진 새련된 앨범으로 채워졌다. 타이틀 곡 '처음이니까'는 살면서 경험하는 처음의 감정 그 중에서 처음 겪어보는 이별과 처음 맞이하는 상처 슬픔 등 누구나 살면서 겪어보는 그런 감정과 삶을 이해하고 위로하는 곡이다. 오왠(O.WHEN) - 처음이니까 [듣기/뮤비/가사] youtu.be/_gf5zPwwCac (뮤비 보기) youtu.be/T..

국내음악 2018.02.06

허각 - 마지막으로 안아도 될까 [듣기/뮤비/가사]

이별 앞에서의 마지막을 그려내는 노래 '마지막으로 안아도 될까''바보야'로 대중들의 깊은 감동을 선사했던 허각이 싱글 앨범 '마지막으로 안아도 될까'를 발매했다. 노래 '마지막으로 안아도 될까'는 허각의 '술 한잔 하면', '사랑아', '없었던 것처럼', '그들만은 아름답도록' 등 허각과 오랜 시간 함께 작업해온 '김진환' 작곡가의 곡으로 서로가 이별하기 전 연인의 따스한 온기를 기억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안아보는 슬픔과 애절함이 동시에 담겨있는 곡이다. 또한 이별의 순간을 눈앞에 둔 두 사람의 마지막 장면을 섬세하게 묘사한 노랫말과 서정적인 멜로디에 슬픔이 묻어있는 허각의 절제된 목소리로 곡이 완성되었다. 담담히 이별을 받아들이는 듯하지만 이별을 겪어본 사람들이라면 타들어 가는 속마음과 그 진심을 알 것..

국내음악 2018.02.06

정승환 - 눈사람 [듣기/뮤비/가사]

레트로를 더한 포크발라드로 겨울 끝 서정을 노래한다 대체불가 감성 '정승환'이 첫 번째 정규앨범 선공개곡 '눈사람'을 들고 찾아왔다. 노래 '눈사람'은 계절이 오고 가는 것을 바라보는 애틋한 시선에 아련한 이별감성을 같이 녹인 정승환표 발라드로 겨울 발라드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한다. 이 곡은 '아이유'의 '밤편지' 등 장르를 아우르는 넘버들을 작업한 국내 최연소 작곡가, 음악 감독인 '김제휘'가 작, 편곡을 맡았고 이에 아이유가 작사를 맡아 동화 같은 감성을 더했으며 정승환의 짙은 보이스와 함께 서정성의 시너지가 빛을 발하는 레트로 포크 발라드로 완성되었다. 동화 속 아름다운 이야기가 연상되는 아름다운 벨소리 인트로에 이어 고요하면서도 따듯한 나일론 기타소리는 조용히 편지를 읊조리는 듯 정승환의 서정적인..

국내음악 2018.02.06

효린 - 내일할래 (To Do List) [듣기/뮤비/가사]

이별의 아픔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위로가 되는 곡솔로 아티스트로 포문을 연 '효린'은 싱글 앨범 '내일할래'를 시작으로 싱글 3연작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3연작 프로젝트의 타이틀은 SET UP TIME으로 홀로서기를 준비하며 음악적 소통을 위해 준비해온 효린의 다양한 감성을 담아낼 계획이다. 노래 '내일할래'는 사랑했던 사람을 마음속에서 떠나 보내지 못하고 이별을 미루는 일이 습관이 돼버린 한 여자의 상황을 담아낸 곡으로 효린이 처음으로 직접 프로듀싱했으며 'G-Dragon', '태양', 'Bobby'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을 한 'Deekei'와 미국 작곡가 'Maria Zouroudis', 'Peter Hana' 그리고 최고의 작사가 '서지음'이 함께 만든 Acoustic Ballad 곡이..

국내음악 2018.02.06

세븐틴 - 고맙다 [듣기/뮤비/가사]

'세븐틴'의 진정성이 담긴 특별한 이야기가 시작된다'세븐틴(Seventeen)'이 스페셜 앨범 'DIRECTOR'S CUT'으로 돌아왔다. 2017년 한 해 동안 진행된 세븐틴의 대형 프로젝트 '2017 세븐틴 프로젝트'로 완전체 세븐틴 13명(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의 매력은 물론 보컬, 힙합, 퍼포먼스 각 유닛의 다채로운 매력까지 발산하며 가계를 사로잡은 그들이 스페셜 앨범을 통해 대장정의 마무리와 함께 세븐틴이 이렇게 성장하기까지 한결 같은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노래를 통해 고마움을 전하는 마음을 가득 담았다. 또한 '아낀다'로 시작한 세븐틴의 이야기가 "고맙다"를 통해 한 분기점을 마무리하고 보다 성장한 새로운 시작을 약속..

국내음악 2018.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