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1 25

[응답하라 1988 OST Part.9] 기현 - 세월이 가면 [듣기/가사]

'응팔'에 '꼭 나왔으면 하는 노래'로 손꼽히던 노래 '세월이 가면'드라마 '응답하라 1988' 아홉 번째 OST는 싱어송라이터 '기현'이 참여했다. 노래 '세월이 가면'은 '최호섭'의 80년대 대히트곡 '세월이 가면'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프로듀사', JTBC '송곳'의 OST에 참여한 작곡가 '김의석' 등이 편곡에 참여해 곡이 가진 기승전결을 뚜렷하게 살려 완성했다. 향수를 자극하는 전주의 아련한 멜로디와 세련된 간주가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특히 클라이막스 부분에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하는 기현의 보컬이 더해져 곡이 지닌 슬픔을 터뜨려 감동을 선사한다. 기현 - 세월이 가면 [듣기/가사]youtu.be/VOAoF09QG6k (노래 듣기) 기현 - 세월이 가면 가사 응답하라 1988 관련 노래 [듣기..

드라마 OST 2018.02.11

[응답하라 1988 OST Part.8] 소진 - 매일 그대와 [듣기/뮤비/가사]

보라와 선우 키스신 삽입 곡, 연인들을 위한 러브송드라마 '응답하라 1988' 여덟 번째 OST에 '걸스데이'의 '소진'이 참여했다. 극 중에서 '선우(고경표)'와 '보라(류혜영)'의 키스씬에 배경음악으로 삽입 된 곡으로 KBS 드라마 '프로듀사' OST 'To be with you' 등을 쓴 '김의석' 작곡가가 편곡에 참여, 섬세한 편곡과 아름다운 멜로디의 대선율을 더해 완성했다. 노래 '매일 그대와'는 '들국화'의 불멸의 명곡을 리메이크, 소진의 담백하고 깔끔한 보컬과 어쿠스틱 감성이 어우러진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매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감미로운 러브송인 이 곡은 극중 배경인 1980년대에나 지금에나 사랑하는 이들의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며 향수와 공감을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드라마 OST 2018.02.11

[응답하라 1988 OST Part.7] 노을 - 함께 [듣기/가사]

'박광현'과 '김건모' 듀엣 원곡, '노을' 리메이크 '함께'드라마 '응답하라 1988' 일곱 번째 OST '노을'이 참여한 곡은 지난 9회, 쌍문동 가족들의 따뜻한 온정이 흐르는 장면에 삽입되면서 응팔팬들의 출시 문의가 쇄도했었다. 노래 '함께'는 1992년 발표된 '박광현'과 '김건모'의 듀엣 원곡으로 당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노을이 리메이크한 2015년 버전 '함께'는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곡들로 사랑받고 있는 작곡팀 '노는 어린이'와 '지그재그노트(ZigZagNote)'가 편곡을 맡았다.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는 동시에 세련되고 웅장한 사운드를 위해 올세션으로 녹음해 곡의 진정성을 담았고 여기에 국내 최고의 보컬 그룹 노을의 따뜻한 음색과 절정의 화음이 더해져 드라마의 감동을 배가시켰다. 노을 ..

드라마 OST 2018.02.11

에픽하이 - 스포일러 [듣기/뮤비/가사]

영화 같은 사랑을 하고 싶던 내게 걸맞은 벌인 걸까? 끝내 너의 마음을 물어도 대답은 언제나 열린 결말. 하루의 여정이 시작되는 곳, 힘겨운 일상이 멈추는 곳, 수많은 만남과 헤어짐이 이루어지는 곳 '신발장'. '집'이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을 찾아 헤매는 당신을, 사랑과 이별 사이를 방황하는 당신을 에픽하이의 신발장으로 초대합니다. 새 신발의 설렘과 헌 신발의 반가움이 공존하는 12개의 신발 상자들이 여기 당신을 위해 마련되어 있습니다. 타이틀 곡 '스포일러'는 그녀 혹은 그가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느껴지는 순간들은 마치 영화의 끝을 알리는 스포일러들처럼 모든 기대와 행복을 앗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이 변하지 않길 간절히 바라는 당신을 위한 노래로 주제와 걸맞은 영화..

국내음악 2018.02.11

에픽하이 - 헤픈엔딩 (Feat. 조원선 Of 롤러코스터) [듣기/가사]

난 행복에 인색해, '돈 내'란 말 보다 싫은 말이 '힘내' 하루의 여정이 시작되는 곳, 힘겨운 일상이 멈추는 곳, 수많은 만남과 헤어짐이 이루어지는 곳 '신발장'. '집'이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을 찾아 헤매는 당신을, 사랑과 이별 사이를 방황하는 당신을 에픽하이의 신발장으로 초대합니다. 새 신발의 설렘과 헌 신발의 반가움이 공존하는 12개의 신발 상자들이 여기 당신을 위해 마련되어 있습니다. 타이틀곡 '헤픈엔딩'은 잦은 이별을 겪는 이에게 담담하게 위로하는 곡으로 프랑스 영화의 OST를 연상시킨다. 꾸밈 없는 가사와 롤러코스터 '조원선'의 무심한 듯한 목소리가 되도 않는 격려의 말들에 지쳐있는 당신의 마음을 헤아린다. 에픽하이(EPIK HIGH) - 헤픈엔딩 (Feat. 조원선 Of 롤러코스터) [듣기..

국내음악 2018.02.11

에릭남 - Good For You(굿포유) [듣기/뮤비/가사]

뭐든 다 말해도 돼, 내가 다 들어줄게 '에릭남'의 미니앨범 'INTERVIEW'는 타이틀곡 영어 버전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되었으며 에릭남의 자작곡이 포함되어 있다. '인터뷰어'가 아닌 '인터뷰이'로서 에릭남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앨범으로 '가수 에릭남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이 앨범이 답이 됐으면 한다. 타이틀 곡 'Good For You'는 지금 힘든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혼자가 아니라고, 누군가는 곁에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위로가 되는 곡으로 영어버전은 해외에서 에릭남을 응원해주는 팬분들을 위한 선물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많은 분들이 혼자라 느껴지실 때 이 곡을 들으며 위로 받으시고 힘내길 바라는 에릭남의 마음이 담겨 있다. 에릭남(Eric Nam) - Good For You ..

국내음악 2018.02.11

배인혁 - 나는 당신에게 그저 (I Am) [듣기/뮤비/가사]

내가 늘 곁에 있어줄게요 '나는 당신에게 그저 (I Am)'밴드 '로맨틱펀치'의 프런트맨이자 작사, 작곡을 맡고 있는 '배인혁'이 솔로 싱글 앨범 '나는 당신에게 그저 (I Am)'를 발매했다. 배인혁의 솔로 프로젝트는 '로맨틱펀치'에서 보여주었던 그 동안의 행보와는 다르게 어쿠스틱 하고 담백한 곡들로 대중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음악을 매달 한곡씩 디지털 싱글로 발매하고 있다. 노래 '나는 당신에게 그저 (I Am)'는 생각만큼 따뜻하지는 않지만 잊지않고 곁에 다가와 줄, 그리고 곧 떠날봄을 기다리며 적어내려간 배인혁의 네번째 싱글로 나는 당신에게 그저 지나가는 무언가일지라도 언제나 곁에 남아 있겠다는 쓸쓸함이 담겨 있다. 배인혁 - 나는 당신에게 그저 (I Am) [듣기/뮤비/가사]https://youtu..

국내음악 2018.02.11

피터팬 컴플렉스 - Old Street [듣기/뮤비/가사]

실연의 아픔을 담아낸 '피터팬 컴플렉스'의 고백 'Old Street'신스팝 밴드 '피터팬 컴플렉스'가 싱글 앨범 'Old Street'를 발매했다. 노래 'Old Street'은 이별의 아픔을 노래한 발라드 곡으로 보컬 '전지한'의 개인적인 경험이 바탕이 되어 가사와 음악, 영상이 완성되었다. 당시 영국으로 유학을 떠났던 연인과의 올드스트릿 지하철역에서 있었던 이별의 경험을 담아냈다. 떠힌 이전의 신디사이져의 사운드로 가득했던 곡들과는 달리 피아노와 보컬로만 구성되어 담담한 감성을 전달하고 있다. 피터팬 컴플렉스 - Old Street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f2M9t-f-q2E (뮤비 보기) 피터팬 컴플렉스 - Old Street 가사 Old Street 앨범 수록곡1. Ol..

국내음악 2018.02.11

Ed Sheeran(에드 시런) - Shape of You [듣기/뮤비/가사/해석]

전 세계를 사로잡은 마성의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싱어송라이터 'Ed Sheeran(에드 시런)'이 정규 3집 앨범 '÷ (Deluxe)'를 발매했다. 이미 두 개의 선공개 싱글 'Shape Of You'와 Castle On The Hill'로 발매 하루 만에 전 세계 스트리밍 기록을 다시 쓴 에드 시런은 빌보드 역사상 최초로 2개의 신곡을 동시에 싱글차트 TOP 10에 데뷔시킨 아티스트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영국 싱글차트에서도 두 곡 모두 나란히 1, 2위로 데뷔시키며 앨범 발매도 전에 영미 차트 역사 최초의 기록을 만들어냈다. 에드 시런은 이번 새 앨범에 장르에 한계를 두지 않고 자신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냈다. 오케스트라의 선율이 가미된 발라드부터 빠른 비트 위를 채우..

해외음악 2018.02.11

Fitz and the Tantrums - HandClap [듣기/뮤비/가사/해석]

온 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레트로 사운드LA 출신 '마이클 피츠패트릭(Michael Fitzpatrick)'이 이끄는 6인의 네오소울/인디 팝 밴드 'Fitz And The Tantrums'가 셀프 타이틀 앨범 'Fitz And The Tantrums'를 발매했다. 앨범의 첫 싱글 'HandClap'에서 보여주었던 유머와 'Complicated'에서 드러낸 번뜩이는 감각이 보다 넓게 확대된 모습으로 이번 앨범은 욕망에 대해 전반적으로 노래하고 있다. 친밀감에 대한 욕심, 육체적인 관계, 조건과 타협하지 않는 투쟁의 수용 등 말초적인 주제는 반짝거리는 비트 속에서 한 순간도 딴 생각할 틈을 주지 않는다. 또한 타이틀 곡 'HandClap'은 영화 '슈퍼배드3'의 삽입곡으로 유명한 노래로 듣고 있노라면 나도 ..

해외음악 2018.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