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3 24

엠씨더맥스 - 그대가 분다 [듣기/뮤비/가사]

겨울 바람에 실려오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 세 남자 '엠씨더맥스(M.C The Max)'가 정규 7집 앨범 'UNVEILING(언베일링)'으로 기다리던 팬들을 찾았다. 보컬 '이수'는 이번 앨범 중 1번과 10번 트랙에 실린 '입술의 말', '다시, 노래...'를 직접 작사, 작곡 했는가 하면 '그때 우리', '백야', '1월' 등 대부분 수록곡의 노랫말을 직접 작사해 그 어느 때보다 돋보이는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고 나섰다. 또한 그간 '인피니트'의 '시간아', '마음으로' 등의 작업을 통해 이미 뛰어난 작곡 실력을 인정 받아온 '제이윤'은 이번 엠씨더맥스의 새 앨범에도 '빈 자리', '내 이야기' 등 본인의 자작곡을 수록하며 끊임없는 노력하에 끌어올린 음악적 성숙함을 충분히 드러냈다. 타이틀곡 ..

국내음악 2018.02.13

미료 - Can I See You Again [듣기/뮤비/가사]

'미료'의 3부작 시리즈 'DREAMS COME TRUE' 두 번째 이야기 'COME' 래퍼 '미료'가 싱글 앨범 'COME'을 발매했다. 이번 싱글 앨범은 3부작 시리즈인 'DREAMS COME TRUE'의 두 번째 이야기로 지난해 11월 2곡을 담은 첫 번째 싱글 'DREAMS'를 선보인 미료는 이번 'COME'에서도 타이틀곡 'Can I See You Again'과 'What Did He Say' 등 2곡을 수록했다. 다양한 프로듀서와 작업하며 스펙트럼을 넓히는 미료는 지난번 하이그라운드 프로듀서 '코드쿤스트'에 이어 이번에는 브랜뉴뮤직 프로듀서 '9999'와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미료는 전곡의 작사, 작곡은 물론 앨범 전반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자신의 음악 색깔을 보여줬으며 이번 싱글에서는 기존..

국내음악 2018.02.13

미료 - Freedom(프리덤) (Feat. Killagramz) [듣기/가사]

제가 소망하는 모든 것이, 여러분이 소망하는 모든 것이 현실에서도 꿈만 같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래퍼 '미료'가 솔로 싱글 앨범 'DREAMS'를 발표했다. 미료는 자신만의 세계관을 담은 솔로 2곡을 통해 또 한 번 그녀의 존재감을 증명했다. 싱글 'DREAMS'는 3부작 'DREAMS COME TRUE'의 첫 번째 이야기로 미로가 그리는 이상적인 사회, 꿈만 같은 연인, 우리가 꿈꾸던 로맨스 등 미료가 꿈꾸던 것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타이틀곡 'Freedom'은 경쾌하고 신나는 힙합 곡으로 Mnet '쇼미더머니6'에서 활약한 개성 있는 래퍼 '킬라그램(Killagramz)'이 피처링에 참여해 흥겨움을 더했다. 우리는 알게 모르게 감옥에서 살고 있다. 타인의 시선, 사회적 선입견, 관습 등을 신경 쓰며..

국내음악 2018.02.13

박보람 - 애쓰지 마요 [듣기/뮤비/가사]

애쓰지 마요. 우리 흘러가는 대로 두기로 해요 '박보람'의 한층 더 짙은 감성이 담긴 '애쓰지 마요'는 이별을 경험해 본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사랑이 끝난 후의 공허함과 헤어진 연인을 걱정하는 마음, 벌써 지난 사랑이 잊혀졌을까 하는 두려움 등 이별 후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담백한 노랫말에 담아냈다. 곡 초반 미니멀한 사운드는 박보람의 음색과 감정적인 가사를 돋보이게 만들며 후반부로 갈수록 박보람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웅장한 스트링 편곡이 어우러져 이별 감성을 극대화해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박보람 - 애쓰지 마요 [듣기/뮤비/가사] youtu.be/cWvE3P6AWSA (뮤비 보기) youtu.be/U-R8bYMyrU4 (세로라이브) youtu.b..

국내음악 2018.02.13

미교 - 지난 날 [듣기/뮤비/가사]

영원히 간직할 지난 날의 아름다운 추억 드라마 '라디오로맨스'의 세 번째 OST '지난 날'은 천재로 불리운 가수이자 작곡, 작사, 연주 모든 방면에 능했던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故유재하의 곡으로 라디오로맨스의 기획개발 초기부터 연출감독 및 작가들의 영감에 끊임없이 자극을 준 뮤즈 같은 역할의 곡이다. 유튜브 커버곡 여신으로 SNS 상에서 폭넓게 알려진 이후 '윤종신'의 '좋니' 커버 영상으로 일천만뷰를 달성한 가수 '미교'는 리메이크 '지난 날'을 커버곡 여신의 명성에 맞는 특유의 섬세한 해석으로 표현했다. 아날로그적인 감성에 어울릴 어쿠스틱 악기 위주의 편곡과 더불어 기교를 자제하고 멜로디 본연의 감성에 기대는 담백한 창법으로 프로듀싱 되어 유재하의 음악을 듣고 자라온 기성세대를 비롯해 드라마의 주 시..

드라마 OST 2018.02.13

버나드 박 - 가리워진 길 (Sound Track Ver.) [듣기/뮤비/가사]

어려움 속에서도 찾아가는 나만의 길 드라마 '라디오로맨스' 두 번째 OST '가리워진 길'은 천재로 불리운 가수이자 작곡, 작사, 연주 모든 방면에 능했던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故유재하의 노래로 라디오로맨스의 기획개발 초기부터 연출감독 및 작가들의 영감에 끊임없이 자극을 준 뮤즈 같은 역할의 곡이다. '가리워진 길'은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불멸의 멜로디가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불러 일으켜 남녀주인공인 '지수호(윤두준)'와 '송그림(김소현)'의 두근두근 로맨스에 최고의 케미작용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드라마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에 어울릴 편곡과 창법이 더해진 사운드 트랙버젼과 '낙준(버나드 박)'의 다이나믹한 해석을 통해 어쿠스틱 피아노 연주로 라이브한 현장감을 표현한 스페셜 라이브 버전으로 제작되었다..

드라마 OST 2018.02.13

JQ(제이큐) - Airplane Mode [듣기/뮤비/가사]

작사가 겸 래퍼 'JQ(제이큐)'의 데뷔 10주년 기념 정규앨범'엑소'의 'Ko Ko Bop', 'Power', 'Lucky One', '프로듀스101'의 '열어줘', '레드벨벳'의 'Bad Boy', 'Little Little', '샤이니'의 '1 of 1' 등의 작사에 참여해 연달아 흥행시키며 히트작사가로 발돋움하고 있는 'JQ(제이큐)'의 정규 앨범 'Journey'1.0''은 그의 10년간의 음악 여정을 고스란히 담았다. 타이틀곡 'Airplane Mode'는 작사가로서의 현재와 그리고 미래에 대한 심경을 비트위에 담담하게 랩으로 표현했으며 엑소 콘서트장에서 엑소 팬들이 자신이 쓴 가사를 함께 따라 부르는 모습에 영감을 받아 작업했다고 한다. 또한 시드니, 홍콩, 마카오, 세부 등을 다니며 촬영한..

국내음악 2018.02.13

파란 - 첫사랑 [듣기/뮤비/가사]

푸른 빛의 색을 지닌 파란의 반란 '파란(Paran)'의 정규 1집 앨범 'Paran The First'는 유명 프로듀서겸 작곡자인 '원상우', '임석무'와 '원태연'시인의 참여로 그 평가가 대단히 높다. 이번 앨범은 영국에서 녹음 당시 월리암 크리스 프로듀서의 도움으로 보이스 레슨과 음악적 공부를 전수받아 음악의 기초를 다듬었다. 타이틀 곡 '첫사랑'은 10대들의 풋풋한 사랑의 고백을 원태연 시인의 가사로 그려졌으며 각기 맴버들의 목소리와 재능이 백분 발휘되어 고급스러운 곡으로 완성됐다. 파란 - 첫사랑 [듣기/뮤비/가사] youtu.be/AOEEXzQk9RQ (뮤비 보기1) youtu.be/B6XbOErS8so (뮤비 보기2) youtu.be/k53xTMrADMo (음악중심1) youtu.be/Kpq..

국내음악 2018.02.13

[크로스 OST Part.2] 사무엘 - Thousand Times [듣기/뮤비/가사]

강인규의 쓸쓸함과 공허함tvN 월화드라마 '크로스'의 두 번째 OST 주자로는 글로벌한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사무엘'이 참여했다. 사무엘은 '프로듀스101' 출신으로 작년 8월 미니 음반 '식스틴'과 11월 정규 음반 '아이 캔디'를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 데뷔하여 국내외적으로 인기를 넓혀 나가며 차세대 한류 아이콘으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아티스트다. 노래 'Thousand Times'은 스웨덴 그룹 '더티룹스'의 메인 프로듀서이자 '레드벨벳', '세븐틴', '이진아' 등의 앨범에 작곡으로 참여한 'Simon Petren'과 '레드벨벳', 'S.E.S', '로이킴', '프로듀스 101' 등 다수의 앨범에 작곡자로 참여하였던 'Maja Keuc', '조미쉘'이 공동 작곡한 곡으로 사무엘이 가진 미성의..

드라마 OST 2018.02.13

[크로스 OST Part.1] 솔튼페이퍼 - I Swear [듣기/뮤비/가사]

tvN 메디컬 드라마 '크로스' OST Part 1마성의 보이스 '솔튼페이퍼(SALTNPAPER)'가 참여한 tvN 메디컬 월화드라마 '크로스'의 첫 OST가 공개됐다. 노래 'I Swear'는 '슈퍼스타K' 2016 출신의 신예 '동우석'이 작곡, '이하진'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프로듀싱팀 'POPKID'의 편곡으로 빈티지한 건반이 만들어내는 몽환적이고 공간감이 큰 사운드와 솔튼페이퍼의 마성의 보이스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특히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계획하며 선과 악의 모호한 경계에 서 있는 천재 의사 인규(고경표)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 같은 솔튼페이퍼의 깊이 있는 목소리는 드라마의 여운을 길게 끌어간다. 솔튼페이퍼(SALTNPAPER) - I Swear [듣기/뮤비/가사] https://youtu...

드라마 OST 2018.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