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4 11

여자친구 - 귀를 기울이면 (LOVE WHISPER) [듣기/뮤비/가사]

서정적이면서도 무더운 여름의 무드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귀를 기울이면' '여자친구(GFRIEND)'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PARALLEL'은 '평행'을 의미, 타이틀 곡 '귀를 기울이면'과 수록곡 '두 손을 모아' 등으로 평행선처럼 닿지 않는 사랑의 애틋함과 꼭 만날 거라는 믿음을 노래하며 여자친구만의 서사를 담았다. 여자친구는 데뷔 초부터 스토리텔링이 담긴 탄탄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여섯 소녀들의 성장 스토리가 공감을 이끌어내는데 성공, 걸그룹의 올바른 성장사를 보여주며 국민 걸그룹으로 자리매김 했다.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LOVE WHISPER)'은 여자친구 특유의 벅차 오르는 감성이 돋보이는 미디엄 댄스곡으로 서정적으로 시작하는 인트로와 멤버들의 청량한 목소리가 푸르른 여름을 연상케 한다. ..

국내음악 2018.02.14

여자친구 - FINGERTIP(핑거팁) [듣기/뮤비/가사]

심장을 저격할 강력한 '여자친구', 제 2막 시작! 믿고 듣는 걸그룹 '여자친구(GFRIEND)'가 네 번째 미니앨범 'THE AWAKENING'으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자각', '각성'이라는 뜻으로 '사랑에 눈뜨다' 라는 함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이제 갓 사랑에 눈을 뜬 소녀들, 여자친구의 당찬 사랑방식을 표현하며 전작까지 '소녀들의 성장'이라는 틀 안에서 여자친구의 정체성을 이야기 했다면 지금부터는 '성장한 소녀들의 사랑이야기'를 들려주고자 한다. 여자친구의 정체성과 캐릭터를 더욱 확실하게 해 줄 타이틀 곡 "FINGERTIP"을 비롯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의 '여자친구'를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수록곡들 역시 음악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 줄 것이다. 타이틀 곡 'FINGERTIP(핑거팁)'은 ..

국내음악 2018.02.14

여자친구 - 너 그리고 나 (NAVILLERA) [듣기/뮤비/가사]

'여자친구', 앞으로도 잘 부탁해 '너 그리고 나'학교 3부작의 성공적인 활동을 통해 음원강자로 자리매김한 '여자친구(GFRIEND)'가 데뷔 1년 6개월 만에 첫 번째 정규 앨범 'LOL'을 발매했다. LOL은 'Laughing out loud(크게 웃다)'와 'Lots of Love(사랑을 듬뿍 보내다)'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으며 그 동안 여자친구가 추구해온 여자친구 특유의 캐릭터를 더욱 확실히 보여 주는 앨범이다. 사랑과 웃음이 많은 소녀들의 심리상태를 표현한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들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여자친구 첫 정규앨범을 기대하고 있는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즐겁게 해 줄 것이다. 타이틀 곡 '너 그리고 나(NAVILLERA)'는 좋아하는 사람과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은 소녀들의 마음과 ..

국내음악 2018.02.14

한동근 - 그대라는 사치 [듣기/뮤비/가사]

꾸밈 없는 감정과 진정성 있는 목소리가 돋보이는 깊은 정통 발라드로맨틱 야수 '한동근'근이 세번 째 디지털 싱글 앨범 '그대라는 사치'로 한국 정통 발라드 가수 계보를 이어간다. 노래 '그대라는 사치'는 사랑하는 감정 외에 어떤 것도 필요치 않은 연인의 존재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사치'라는 단어로 표현한 곡이다. 다소 극단적인 감동과 아련함을 느끼게 해주는 한동근의 그대라는 사치는 평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당연하지 않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한국형 소울 발라드 음악이다. 소박함이 묻어나는 편안한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를 통해 한동근은 꾸밈 없는 감정과 목소리로 자연스럽게 곡을 표현해 내 감동을 극대화 시켰다. 보컬의 테크닉과 화려함만을 추구하기 싫은, 정말 솔직한 진심을 듣는 이들 곁에..

국내음악 2018.02.14

한동근 - 미치고 싶다 [듣기/뮤비/가사]

절실한 영혼의 울림, '한동근'의 첫 번째 정규 앨범정통 발라드 보컬리스트 '한동근'이 1집 정규 앨범 'Your Diary'를 발매했다. 타이틀 곡 '미치고 싶다'에 담긴 누군가에 대한 그리움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의 표현이자, 그가 한결같이 가져온 음악에 대한 마음이기도 할 것이다. 편안한 선율과 보고 싶은 마음을 담은 진솔한 가사와 한동근의 꾸밈없는 목소리와 감정이 듣는 이의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1990년대를 풍미한 신스팝의 스타일을 활용, 발라드의 틀 안에서 보다 새로운 느낌을 전달한다. 프로듀서 '제피(XEPY)'가 작사 작곡, 브랜뉴뮤직의 수석 프로듀서 '마스터키'가 작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한동근 - 미치고 싶다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K..

국내음악 2018.02.14

정키 - 잊혀지다 (Feat. 양다일) [듣기/뮤비/가사]

널 만났을 때 그때엔 꼭 미안했었다고 어리석었다고 고맙다고작곡가 및 프로듀서 '정키'의 첫 정규 앨범 'EMOTION'이 발매됐다. 총 15트랙, 8편의 뮤직비디오로 연주곡, Instrumental곡을 제외하고도 보컬이 참여한 곡 수만 11곡, 참여한 보컬만 15명에 이르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방대한 작업물을 한 데 모은 이번 앨범은 정키 특유의 감성, 정서를 의미한다. R&B나 팝, 발라드, 블루스, 뉴에이지 등의 장르들로 이루어져있지만 '결국 사람과 사람이 무엇의 대체로 교감하기 위해선 감성이 있어야 한다'라는 신념으로 정키의 여러 감성이 한 장의 앨범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기존에 발매해 사랑 받았던 곡 '잊혀지다'는 정키와 보컬 '양다일'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많은 상의와 수정을 거듭해 기존에 공개..

국내음악 2018.02.14

강민희 - 걸음마 [듣기/뮤비/가사]

넘어지고 일어서고 다시 넘어지고 일어서고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서 독보적인 실력으로 여성 보컬리스트로서의 입지를 한 번 더 단단히 다진 강민희가 싱글 앨범 '걸음마'를 발매했다. 노래 '걸음마'는 그동안 강민희가 그룹 '미스에스' 및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활동, 그리고 '산이', '버벌진트', '칸토', '양다일' 등 동료 아티스트들의 피처링 활동까지 다양한 음악적 행보를 이어오면서 겪어온 자신의 진솔한 감정들을 담은 곡으로 쉽지만은 않았던 지난 시간들을 거름 삼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자전적인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다. 또한 후반부로 갈수록 웅장해지는 코러스 라인과 스트링이 인상적인 곡으로 마음을 저릿하게 만드는 피아노 선율 위에 얹어진 강민희의 진심 어린 목소리가..

국내음악 2018.02.14

소녀시대 - Gee(지) [듣기/뮤비/가사]

첫사랑에 빠진 소녀의 감성 '소녀시대(Girls' Generation)'의 첫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 곡 'Gee'는 첫사랑에 빠진 소녀가 어쩔 줄 몰라 하는 귀여운 상황을 담은 빠른 댄스곡으로 소녀시대만의 상큼발랄한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Gee의 반복과 독특한 운율의 가사, 후렴의 멜로디라인이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 매력적인 노래인 만큼 소녀시대만의 퍼포먼스가 더해져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소녀시대(Girls' Generation) - Gee [듣기/뮤비/가사] youtu.be/U7mPqycQ0tQ (뮤비 보기) youtu.be/QdLjYdVXvsM?t (음악중심1) youtu.be/kYr3UNO2hjo?t (음악중심2) youtu.be/gb_VBweJSTQ (음악중심3) yo..

국내음악 2018.02.14

소녀시대 - Baby Baby [듣기/뮤비/가사]

'소녀시대' 1집 리패키지 앨범 'Baby Baby'9인조 걸그룹 '소녀시대(Girls' Generation)' 리패키지 앨범 'Baby Baby (Repackage)'은 정규 1집의 성공에 힘입어 정규 1집의 11곡에 메들리 2곡, 'Kissing You' 리믹스 1곡이 추가 수록되어 발매 된 리패키지 앨범이다. 소녀의 수줍은 사랑고백을 담은 곡 'Baby Baby'를 비롯해 '소녀시대 리믹스 대회' 에서 1등을 차지한 'Kissing You (Skool Rock Remix)'를 특별 수록했다. 'Kissing You (Skool Rock Remix)'는 상큼하고 발랄한 느낌의 'Kissing You'를 다소 와일드한 느낌의 Pop Rock 사운드와 신디 베이스, 디스토션 등을 이용해 보다 경쾌하게 편..

국내음악 2018.02.14

소녀시대 - Kissing You(키씽유) [듣기/뮤비/가사]

사랑하는 남자친구에게 '소녀시대'의 정규 1집 앨범 수록곡 'Kissing you'는 경쾌한 스트링 리듬과 섹션이 돋보이는 하우스 풍의 댄스곡으로 사랑하는 남자친구에게 속삭이는 듯한 밝고 경쾌한 리듬과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소녀시대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코러스 또한 전문 세션 못지 않은 실력을 느낄 수 있다. 소녀시대(Girls' Generation) - Kissing You [듣기/뮤비/가사] youtu.be/r3yxxe66LXs (뮤비 보기) youtu.be/YsePmzEioFM?t (음악중심) youtu.be/94pfarx4nMw?t (뮤직뱅크1) youtu.be/kLFhNmwMZxg?t (뮤직뱅크2) youtu.be/Wy_nq0C0MXw?t (유스케) youtu.be/O3n08k541fA (파..

국내음악 2018.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