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5 5

크러쉬 - 어떻게 지내 [듣기/뮤비/가사]

진하게 코 끝에 남아 있는 그리움의 잔향에 대한 향수'크러쉬(Crush)'의 미니 앨범 'wonderlust'는 이상과 자아를 찾아 떠나는 크러쉬의 이야기가 담긴 앨범으로 25살의 인간 '신효섭'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이다. 초심을 되돌아보며 느낀 마음 속의 울림을 표현한 이번 앨범은 최소한의 악기 구성과 보컬에 집중하여 대화하듯 풀어내었다. 트랙들은 한 곡인 듯 매끄러운 흐름을 선사하고 음악에 서슴없이 담아낸 크러쉬의 이야기는 듣는 이들로 하여금 차분하고 여유로움마저 느끼게 한다. 크러쉬는 "주변 사람들은 저보고 소심하다고 한다. 쉽게 상처를 받고 사랑에도 쉽게 빠지는 편이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받은 상처로 슬럼프가 온 적이 있었다. 그 때가 가장 힘들었는 데 그 시기에 만들어진 곡이 '어떻게 지내' 였..

국내음악 2018.02.15

길구 - 어떡하라고 [듣기/뮤비/가사]

이별을 경혐해봤을 이에게 공감이 되는 노래음원강자로 떠오른 듀오 '길구봉구'의 '길구'가 'Sofar Vol.2'에 참여했다. 지난해 12월, '봉구'의 '보고싶어'로 시작된 프로듀서 'Sofar' 프로젝트 앨범의 두번째 아티스트로 길구가 바통을 이어받았다. 노래 '어떡하라고'는 길구의 담담한 듯 애절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으로 길구 특유의 진한 감성을 담았다. 이 곡은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비올라 악기를 사용하여 담백하고 깔끔하게 완성되었다. 또한 길구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이 곡은 길구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쓰여졌다. 사랑했던 연인과의 헤어짐을 솔직한 가사말로 담아내어 이별을 경험해봤던 리스너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길구 - 어떡하라고 [듣기/뮤비/가사]https://yout..

국내음악 2018.02.15

봉구 - 보고싶어 [듣기/뮤비/가사]

이별을 겪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 할 노래가장 주목받고 있는 가수 '길구봉구'의 '봉구'가 추운 겨울을 맞아 따뜻하고 감성적인 노래 '보고싶어'를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은 프로듀서 'Sofar'의 첫 앨범으로 '여자친구', '청하', '에일리'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프로듀서 팀 '오레오'와 함께 만들어낸 작품이다. 이 계절과 잘 어울리는 곡 '보고싶어'는 이별 후 느끼는 후회와 그리움을 표현했으며 이별을 겪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 할 수 있는 곡으로 봉구의 믿을 수 없는 가창력으로 다시 한 번 본인의 진가를 발휘했다. 봉구(길구봉구) - 보고싶어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urOuyP2svUM (뮤비 보기) https://youtu.be/Os7CfjVkNxU (세..

국내음악 2018.02.15

SAAY(쎄이) - COLD VIEW [듣기/뮤비/가사]

타인을 사랑하기 위해선 먼저 스스로를 사랑해야 함을 깨달은 순간데뷔 전부터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믹스테잎을 공개하여 많은 리스너들의 관심을 받아온 R&B 아티스트 'SAAY(쎄이)'가 새 싱글 앨범 'COLD VIEW'를 발매했다. 노래 'COLD VIEW'는 타인을 온전히 사랑하기 위해 스스로를 먼저 사랑해야 함을 깨달은 순간을 담은 곡으로 '티쉬 하이먼 (Tish Hyman)', '크러쉬 (Crush)' 등이 함께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SAAY(쎄이) - COLD VIEW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KppG6cBbKdg (뮤비 보기) 쎄이 - COLD VIEW 가사 쎄이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SAAY(쎄이) 노래 모음 COLD VIEW 앨범 수록곡1. COLD VIE..

국내음악 2018.02.15

수지 - SObeR(소버) [듣기/뮤비/가사]

'수지'의 폭넓은 참여로 본연의 감성을 더한 앨범 '수지'가 두 번째 미니앨범 'Faces of Love'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사랑의 여러가지 단면들을 보여줌으로써 사랑의 본질이란 무엇인지 질문하고 표현한다. 아트워크를 통해 선보인 바 있는 각 곡이 가진 사랑의 모습과 감성을 표현하는 키워드 'Annulation', 'Adorable', 'Cacher', 'Nuit'는 앨범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프랑스의 평론가이자 기호학자 롤랑 바르트의 저서 '사랑의 단상'을 통해 영감을 얻었다. 수록곡 'SObeR(소바)'는 모던한 팝 사운드로 구성된 귀엽고 심플한 어반 팝 넘버로 수지가 작사에 참여 해 본인만의 깊은 감성을 표현했다. 수지(SUZY) - SObeR(소버) [듣기/뮤비/가사] youtu.be/G15..

국내음악 2018.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