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2 22

이하이 - MY STAR(마이스타) [듣기/뮤비/가사]

'이하이', 서울의 빛으로 돌아오다 'SEOULITE' '이하이'가 한층 더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의 FULL ALBUM 'SEOULITE'로 다시 찾아왔다. 서울의 빛, 서울 사람, 그리고 소울과 서울 사이의 중의적 의미를 내포한 이번 앨범은 다양한 뜻 만큼이나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담겨있다. 타이틀 곡 'MY STAR'는 YG 대표 프로듀서인 '테디'와 '쿠시'가 작업, 사랑하는 사람에게 본인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경쾌한 곡으로 귀에 감기는 후렴구와 이하이의 소울풀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듣는 내내 귀를 기울이게 한다. 이하이(LEE HI) - MY STAR [듣기/뮤비/가사] youtu.be/judxOWZvi7I (뮤비 보기) youtu.be/DLRKTglDBYI (세로라이브) youtu.be/..

국내음악 2018.02.22

이하이 - It's Over(잇츠오버) [듣기/뮤비/가사]

이별을 직감한 여성의 심리 보컬리스트 '이하이'가 첫 정규 앨범 'First Love' 발매했다. 더블 타이틀 곡 'It's over'는 사랑을 주요 소재로 다룬 재즈블루스 장르로 이별을 직감한 여성의 심리를 다룬 곡이다. 이하이의 목소리가 지닌 매력을 최대한 살린 재지한 보이스와 그루브, 자연스럽게 리듬을 타며 편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준다. 또한 이하이의 소녀 이미지를 부각 시킨 남자 친구 대신 곰인형인형(곰곰이)을 컨셉트로 내세워 깜찍한 분위기를 내세웠다. 이하이(LEE HI) - It's Over [듣기/뮤비/가사] youtu.be/UJKOFMUGq2E (뮤비 보기) youtu.be/GmVZ5rFsKVQ?t (케이팝스타) youtu.be/J7gu_qW_DxA (인기가요1) youtu.be/FrAx..

국내음악 2018.02.22

이하이 - Rose(로즈) [듣기/뮤비/가사]

발랄함을 벗고 성숙함을 입다 '이하이'의 첫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 곡 'Rose'는 이하이의 매력과 성숙한 여성미를 느낄 수 있는 R&B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와 '원타임'의 '송백경'이 공동 작곡, 테디가 작사, 편곡한 곡으로 이하이가 처음으로 발표하는 YG스타일의 곡이다. '내 사랑은 새빨간 로즈, 지금은 아름답겠지만 날카로운 가시로 널 아프게 할 걸. 내 사랑은 새빨간 로즈, 그래 난 향기롭겠지만 가까이 할수록 널 다치게 할 걸'이라는 가사는 자신의 사랑을 빨간 장미에 비유하며 사랑은 장미처럼 아름답지만 가시같은 아픔으로 상대를 다치게 할 수도 있다는 성숙한 마음을 담고 있다. 이하이(LEE HI) - Rose [듣기/뮤비/가사] youtu.be/Ff_SuAzll90 (뮤비..

국내음악 2018.02.22

이하이 - 허수아비 [듣기/가사]

나는 아직도 이렇게 못 잊고 있어 '이하이(LEE HI)'의 두번째 싱글 '허수아비'는 '박진영'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한 R&B 발라드에 중저음 톤과 소울 느낌이 강한 이하이 보컬의 장점을 결합시켜 탄생시킨 곡이다. 사실 이 곡은 박진영이 이하이를 염두에 두고 만든 곡은 아니다. 수년 전 양 대표의 부탁으로 YG를 위해 처음으로 만든 곡이 바로 허수아비였으나 그 동안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발표가 지연되어 왔는데 양 대표가 워낙 좋아했던 곡인지라 아껴두었던 곡을 수년 만에 이하이에게 꺼낸 것. 'K팝 스타' 방송 때부터 이하이에게 보여온 양대표의 무한 애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이하이(LEE HI) - 허수아비 [듣기/가사] youtu.be/assJx-A_RD8 (노래 듣기) 이하이 - ..

국내음악 2018.02.22

이하이 - 1,2,3,4 (원,투,쓰리,포) [듣기/뮤비/가사]

남 걱정하지 말고 너나 잘 해 '이하이(LEE HI)'의 데뷔 싱글 '1,2,3,4(원,투,쓰리,포)'는 '마빈게이', '템테이션', '잭슨파이브' 등 1960년대를 풍미한 모타운 레코드사의 음악들로 대변되는 소울 음악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소울 장르로 이하이의 깊고 소울풀한 음색과 가창력을 잘 살린 곡이다. 시작부터 강하게 때리는 비트로 귀를 사로잡는 "1,2,3,4"는 이하이만이 가진 매력적인 보이스와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강한 여성상의 가사로 대중들이 이하이에게 기대했던 모습을 만족시켜주기 충분한 곡이다. 이하이(LEE HI) - 1,2,3,4 (원,투,쓰리,포) [듣기/뮤비/가사] youtu.be/1AI7UP1iRAU (뮤비 보기) youtu.be/HuOkVn-SR_c (비긴어게인) ..

국내음악 2018.02.22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 어린 날개 [듣기/가사]

어른이 된단 말 올까 봐 두려워 JYP의 신인 그룹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가 프리 데뷔 앨범 'Mixtape'를 발매했다. 9인의 멤버(방찬, 김우진, 이민호, 서창빈, 황현진, 한지성, 필릭스, 김승민, 양정인)로 구성된 스트레이 키즈의 정식 데뷔 전 7트랙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앨범이다. 수록곡 '어린 날개'는 어리게 보이기 싫어서 어른인 척 꾸며보지만 막상 어른이 되기는 두려운 청춘들의 심리를 표현한 곡으로 맴버 방찬, 서창빈, 한지성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 어린 날개 [듣기/가사] youtu.be/Xo8FPXlI3CU (퍼포먼스영상) youtu.be/mHpqBFiceWg (파이널미션) youtu.be/SGhLMMSfKZY (별밤) you..

국내음악 2018.02.22

NCT U(엔시티 유) - WITHOUT YOU(위드아웃유) (Sung by 재현, 도영, 태일) [듣기/뮤비/가사]

신개념 그룹 'NCT' 유닛 'NCT U'의 데뷔 곡 'WITHOUT YOU' 그룹 'NCT(엔시티)'는 'Neo Culture Technology(네오 컬처 테크놀로지)'의 약자로 새로운 문화기술로 탄생된 만큼 '개방성'과 '확장성'을 주요 포인트로 멤버의 영입이 자유롭고 멤버수의 제한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그룹이다. NCT라는 브랜드 아래 전 세계 각 도시를 베이스로 한 각각의 팀이 순차적으로 데뷔하며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NCT의 모든 유닛을 통칭하는 'NCT U(엔시티 유)'를 통해서도 멤버들의 다양한 조합과 변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노래 'WITHOUT YOU'는 태일, 재현, 도영 3명의 멤버가 부른 스타디움 댄스 계열의 EDM 락 장르 곡으로 서로 화합하고 더불어 사는..

국내음악 2018.02.22

강성태 - 힘들지? (Feat. 지해) [듣기/뮤비/가사]

노력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응원한다공부의 신 '강성태'가 꿈을 쫓아 밤낮없이 노력하느라 지친 이들을 위해 만든 싱글 '힘들지?'를 발매했다. 라디오 스타와 각종 매체에서 그는 이미 유명한 음치다. 그래서 노래를 만드는 과정 자체가 그에겐 편견과 선입견과의 싸움이었다. 하지만 전혀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에 도전한다는 자체가 설렜고 즐거웠기에 이 감정을 그대로 전달해 주고 싶어 부족하지만 작사와 작곡에도 참여했다. 노래 '힘들지?'는 그룹 'SIS'의 리더 '지해'가 피쳐링으로 참여해 자칫 건조해 질 수 있는 노래에 따뜻한 목소리로 온기를 불어넣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미디어에서 나오는 팩력배 강성태의 모습이 아니기에 낯설 수도 있지만 이 모습 또한 강성태가 갖고 있는 진실된 모습 중 하나일 것이다...

국내음악 2018.02.22

2BiC(투빅) - 할 일이 남아서 [듣기/뮤비/가사]

'투빅'의 폭발적인 애절한 감성 '할 일이 남아서'남성 듀오'2BiC(투빅)'이 '캘린더 오브 투빅' 두 번째 프로젝트 '할 일이 남아서'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휘성', '폴킴' 등과 작업한 작곡팀 'Phenomenotes(피노미노츠)'가 맡아 투빅이 이제껏 시도해보지 않은 묵직한 스타일의 힘이 느껴지는 발라드를 탄생시켰다. 또한 작사는 워너원, 엑소, 케이윌 등 감각적이고 현실적인 가사로 왕성한 작품 활동을 보여주는 '민연재'가 함께하였다. 노래 '할 일이 남아서'는 감당할 수 없는 이별 앞에서 느끼는 복잡한 감정을 담은 곡으로 투빅의 디테일한 곡 해석으로 그 감성이 고스란히 전달되고 있으며 후반부로 갈수록 두 보컬의 화음이 절정으로 치달아 긴 여운을 남기고 있다. 2BiC(투빅) - 할 일이..

국내음악 2018.02.22

민티 - You Do(유두) [듣기/뮤비/가사]

날 버리고 가지 마 그 문을 떠나지 마 실력논란과 위스퍼랩으로 화제가 되었던 '고등래퍼2' 지원자 '민티(Minty)'가 고등래퍼2 첫 방송(23일) 전 데뷔 싱글 앨범 'You Do'를 기습 발표했다. 타이틀 곡 'You Do'는 일렉트로 하우스의 하위 장르 컴플렉스트로와 퓨처베이스에 영향을 받은 비트에 속삭이는 위스퍼랩을 얹은 힙합곡으로 민티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자신의 이야기와 포부를 담은 의미 있는 곡이다. 민티(Minty) - You Do [듣기/뮤비/가사] youtu.be/GXrCbgnBIVs (뮤비 보기) 민티 - You Do(유두) 가사 민티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민티(Minty) 노래 모음 You Do 앨범 수록곡 1. You Do 2. 내맘대로 (NMDR) 3. Yo..

국내음악 2018.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