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4 27

TWICE(트와이스) - 소중한 사랑 [듣기/가사]

트와이스만의 건강하고 발랄한 매력을 한층 더 쌓아 올린 출구 없는 회전문 'TWICE(트와이스)' 이들의 두 번째 이야기 'PAGE TWO'는 신인으로서는 유례없는 성적을 일궈냈던 만큼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쉴 틈 없는 일정 속에서도 최고의 앨범을 만들기 위한 최선의 준비를 거듭해왔다. 이번 앨범은 트와이스만의 고유한 매력을 한층 더 강화하면서도 더 많은 색깔을 담기 위한 시도를 놓치지 않았다. 또한 국내외 정상급 작곡가, 작사가 및 엔지니어 팀과 함께 한 이번 앨범은 '눈으로 한번, 귀로 한번' 두 번 감동을 주겠다는 트와이스의 각오를 넘어서는, 너무나 매력적인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수록곡 '소중한 사랑'은 1998년도에 '박진영'이 '박지윤'에게 만들어주었던 하우스댄스 곡을 멤버 '채영..

국내음악 2018.02.24

TWICE(트와이스) - CHEER UP(치얼업) [듣기/뮤비/가사]

그녀들의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TWICE(트와이스)'의 두 번째 이야기 'PAGE TWO'는 신인으로서는 유례없는 성적을 일궈냈던 만큼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쉴 틈 없는 일정 속에서도 최고의 앨범을 만들기 위한 최선의 준비를 거듭해왔다. 이번 앨범은 트와이스만의 고유한 매력을 한층 더 강화하면서도 더 많은 색깔을 담기 위한 시도를 놓치지 않았다. 또한 국내외 정상급 작곡가, 작사가 및 엔지니어 팀과 함께 한 이번 앨범은 '눈으로 한번, 귀로 한번' 두 번 감동을 주겠다는 트와이스의 각오를 넘어서는, 너무나 매력적인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타이틀 곡 'CHEER UP'은 힙합, 트로피컬하우스, 드럼&베이스 장르를 믹스한 컬러 팝 댄스 곡으로 신나고 청량감 넘치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국내음악 2018.02.24

TWICE(트와이스) - 다시 해줘 [듣기/가사]

또 듣고 싶어 너무나 기다렸던 그 말 'TWICE(트와이스)'의 데뷔 앨범 'THE STORY BEGINS'는 좋은 음악으로 한번, 멋진 퍼포먼스로 또 한번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팀명에 걸맞게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JYP엔터테인먼트의 최고 프로듀서 '박진영'을 비롯해 유명 작곡팀 '블랙아이드필승' 등 실력파 작가진이 대거 참여했다. 트와이스는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 처음으로 얼굴을 알렸다. 서바이벌에 참가한 16명의 연습생 중 치열한 경쟁을 거쳐 대중성과 실력을 겸비한 9명(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이 트와이스로 데뷔하는 영광을 누렸다. 수록곡 '다시 해줘'는 JYP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업에 참여한 곡으로 데뷔 전에 출연한 식스틴에서 무대를..

국내음악 2018.02.24

TWICE(트와이스) - OOH-AHH하게(우아하게) [듣기/뮤비/가사]

트와이스의 색깔을 담은 컬러팝 'TWICE(트와이스)'의 데뷔 앨범 'THE STORY BEGINS'는 좋은 음악으로 한번, 멋진 퍼포먼스로 또 한번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팀명에 걸맞게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트와이스는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 처음으로 얼굴을 알렸다. 서바이벌에 참가한 16명의 연습생 중 치열한 경쟁을 거쳐 대중성과 실력을 겸비한 9명(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이 트와이스로 데뷔하는 영광을 누렸다. 타이틀 곡 'OOH-AHH하게'는 '블랙아이드필승'이 작업한 노래로 힙합, 알앤비, 록 등 다양한 장르를 믹스한 댄스곡으로 트와이스의 개성을 보여주기 위해 기존 음악에서 탈피한 '컬러팝(Color Pop)'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였다..

국내음악 2018.02.24

이수 - 가슴에 내린다 [듣기/뮤비/가사]

한 여자를 그리워하는 한 남자의 애틋한 마음최강 남자보컬 '이수'의 싱글 '가슴에 내린다'는 핫하게 떠오르는 인디밴드 로코베리와 함께 힘을 합쳐 애절한 발라드로 완성되어 티아라 웹드라마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노래 '가슴에 내린다'는 '괜찮아 사랑이야', '피노키오', '후아유 2015' 등 모든 드라마의 OST들을 히트시키며 역대급 뮤지션이란 별칭을 얻은 '로코베리'가 이수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고 30인조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더욱 감성적인 노래로 완성되었다. 한 여자를 그리워하는 한 남자의 애틋한 마음을 담아냈으며 이수의 폭발적인 보컬과 아름다운 멜로디가 만나 더욱 무한한 시너지 효과를 내었다. 이수(엠씨 더 맥스) - 가슴에 내린다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JmTH..

국내음악 2018.02.24

WINNER(위너) - 끼부리지마 [듣기/가사]

끼 좀 부리지마 너 땜에 난 매일매일 불안해 시간 그리고 작품성 있는 앨범이라는 두 가지 가치 중에서 시간보다 완성도를 선택했기에 'WINNER(위너)'의 데뷔 앨범 '2014 S/S'가 대중에게 공개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흘렀다. 오랜 시간 수십 곡의 작업 끝에 추리고 추려낸 10곡의 자작곡은 다섯 명의 개성 짙은 아티스트들이 서로의 목소리를 여러 가지 장르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적절하게 배합시킨 결과물이다. 수록곡 '끼부리지마'는 독특한 리듬의 레게 장르가 흥을 돋게 하며 캐치한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 표현이 돋보이는 곡이다. WINNER(위너) - 끼부리지마 [듣기/가사] youtu.be/2U_fXX1lUGg (인기가요1) youtu.be/nuljc9jH5qo (인기가요2) youtu.be/sgf..

국내음악 2018.02.24

WINNER(위너) - 걔 세 [듣기/뮤비/가사]

그래 내가 걔다, 그래 내가 세다 'WINNER(위너)'의 데뷔 앨범 '2014 S/S'는 오랜 시간 수십 곡의 작업 끝에 추리고 추려낸 10곡의 자작곡은 다섯 명의 개성 짙은 아티스트들이 서로의 목소리를 여러 가지 장르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적절하게 배합시킨 결과물이다. 수록곡 '걔 세'는 강렬하고 독특한 신스 사운드를 주축으로 통통 튀는 드럼 사운드와 귀에 꽂히는 파격적인 노랫말의 후크가 인상적인 힙합곡으로 멤버 '송민호'의 카리스마 있는 묵직한 중저음의 보이스와 출중한 랩 실력이 돋보이는 솔로곡이다. WINNER(위너) - 걔 세 [듣기/뮤비/가사] youtu.be/iQnAL-f2grI (뮤비 보기) youtu.be/BB34ePthxUE (노래 듣기) 위너 - 걔 세 가사 WINNER 관련 노래 ..

국내음악 2018.02.24

WINNER(위너) - 컬러링 [듣기/뮤비/가사]

날 닮은 컬러링 'WINNER(위너)'의 데뷔 앨범 '2014 S/S'는 9년 만의 보이 그룹에 대한 세상의 궁금증과 기대에 대한 YG의 '해답'이며 Team A의 손을 들어준 대중들의 사랑에 하루라도 빨리 답하고 싶었던 위너의 대답이다. 오랜 시간 수십 곡의 작업 끝에 추리고 추려낸 10곡의 자작곡은 다섯 명의 개성 짙은 아티스트들이 서로의 목소리를 여러 가지 장르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적절하게 배합시킨 결과물이 되었다. 더블 타이틀 곡 '컬러링'은 잔잔한 기타 리프와 캐치한 후크가 귀에 계속 맴도는 팝&발라드로 떠나간 연인의 목소리 대신 울려대는 컬러링에 애절한 그리움을 표현한 곡으로 멤버 '강승윤'이 메인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WINNER(위너) - 컬러링 [듣기/뮤비/가사] youtu.be/vQ..

국내음악 2018.02.24

WINNER(위너) - 공허해 [듣기/뮤비/가사]

나의 그대여 어디 있나요 'WINNER(위너)'의 데뷔 앨범 '2014 S/S'는 9년 만의 보이 그룹에 대한 세상의 궁금증과 기대에 대한 YG의 '해답'이며 Team A의 손을 들어준 대중들의 사랑에 하루라도 빨리 답하고 싶었던 위너의 대답이다. 오랜 시간 수십 곡의 작업 끝에 추리고 추려낸 10곡의 자작곡은 다섯 명의 개성 짙은 아티스트들이 서로의 목소리를 여러 가지 장르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적절하게 배합시킨 결과물이 되었다. 더블 타이틀 곡 '공허해'는 이별 후의 공허함을 몽환적으로 풀어낸 랩&힙합 곡으로 서정적인 기타 리프와 캐치한 후렴, 후크가 독창적이며 서정적인 기타 리프를 주축으로 독특한 보컬 이펙트가 인상적이다. WINNER(위너) - 공허해 [듣기/뮤비/가사] youtu.be/gEql..

국내음악 2018.02.24

신용재 - 빌려줄게 [듣기/뮤비/가사]

노래로 귀와 마음을 어루어 만져줄 힐링남 '신용재'의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EMPATHY'는 감정이입과 공감을 뜻하는 단어로 '음악으로 대중들과 마음적 교감을 나누며 공감을 주고 공감을 얻고 싶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다. 특히 신용재는 이번 미니앨범 재킷 콘셉트부터 앨범 타이틀명을 작명하는 것과 함께 앨범 총괄 프로듀싱과 더불어 뮤직비디오 제작 과정 전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앨범에 전반적으로 진두지휘하며 프로듀서로서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어냈다. 타이틀 곡 '빌려줄게'는 초반 피아노 선율과 함께 덤덤하게 시작되는 신용재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으로 듣는 이들 모두에게 위로와 힘을 실어줄 힐링송이다. 특히 후렴구 폭발하듯 터지는 신용재의 파워풀한 보컬이 리스너들의 가슴을 시원하게 뻥 뚫어준다. 힘든 이..

국내음악 2018.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