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6 24

엔티크 - Once Again [듣기/뮤비/가사]

여심을 흔드는 사랑에 빠진 왕자들의 고백4인조 보이그룹 '엔티크(n.tic)'가 데뷔 싱글 'Once Again'을 발매했다. 엔티크는 'N.tic (New Trend ICon)'로 영문을 표기하며 '새로운 트렌드의 아이콘이 되자'라는 뜻을 가진 아이돌 그룹으로 화려한 비주얼의 리드보컬 '지온', Mnet '소년 24'에서 화제를 모았던 '상욱', 보컬 '승후', 랩퍼 '진서' 4명으로 구성 되어 멤버 모두 데뷔 전부터 활발한 개인활동으로 이미 많은 해외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첫 데뷔곡 'Once Again'은 사랑에 빠진 남자가 설레는 감정에 그녀를 다시 한번 보고 싶은 마음을 담은 가사로 플럭 사운드와 기타가 어우러지는 인트로를 시작으로 브릿지에서는 화려한 스트링,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

국내음악 2018.02.26

이현 - 다음이 있을까 [듣기/뮤비/가사]

아련한 그리움 노래한 '이현'의 '다음이 있을까'감성 보컬 '이현'이 싱글 앨범 '다음이 있을까'를 발매했다. 노래 '다음이 있을까'는 이현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를 모티브로 탄생한 겨울의 끝자락에 어울리는 감성 발라드이다. 영화 속 주인공들의 짧지만 찬란한 만남을 보며 우리들의 사랑에도 다음이 있을지 이렇게 보내버려도 되는 사랑인지를 물으며 꼭 사랑이 아니어도 볼 수만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곡을 완성했다. 1절은 아프지만 덤덤하게 연인에 대한 조건 없는 그리움을, 2절은 따뜻한 스트링 사운드와 함께 겨울의 끝자락 느낄 수 있는 아련한 그리움을 담았다. 특히 브리지부터 박자와 조금은 다르게 흐트러지는 이현의 보컬이 애절함을 더욱 자아낸다. 겨울의 끝자락 ..

국내음악 2018.02.26

[단내투어 OST] 홍대광 - 쉼표 [듣기/뮤비/가사]

봄을 녹이는 감성 보컬 '홍대광'뷰티, 요리, 음악, 모델, 연기 등 각 분야에서 불타는 열정으로 살아가고 있는 5명의 청춘이 모여 만드는 웹 예능 '단내투어' 는 봄이 오는 소리를 제일 먼저 만날수 있다는 땅끝마을 해남에서 잠시 쉬어가는 그들만의 청춘여행 스토리를 아름답게 담은 영상과 함께 음악감독으로 직접 출연한 '홍대광'이 가창에 참여해 더욱 완성도 깊은 영상과 음악으로 탄생되었다. 단내투어 OST '쉼표'는 홍대광의 독보적이고 맑은 감성 보이스와 함께 경쾌한 셔플 리듬이 만나 봄의 설레임을 음악에 담아 내었으며 '슈퍼주니어'의 '예성', '에일리', '백아연', '소녀시대'의 '서현' 등의 작곡가로 잘 알려진 '이래언'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 기타에 '정수완', 베이스에 '이훈형' 등 국내 최고 ..

국내음악 2018.02.26

키세스 - blue lagoon(블루라군) [듣기/뮤비/가사]

사랑에 빠지는 순간 모든 게 행복해질 거라 생각했어 감성 보컬 '키세스'의 두 번째 싱글 'blue lagoon'은 작곡팀 '그루지오(GRUZIO)'가 힘을 더해 오직 키세스만을 위해 탄생킨 곡으로 사랑하는 이의 마음 속을 표현했으며 그 품속에서 영원히 살고 싶다는 애틋한 감성을 키세스 특유의 보컬로 드러냈다. 키세스(KISSES) - blue lagoon [듣기/뮤비/가사] youtu.be/2-UfjgoBV-8 (뮤비 보기) youtu.be/Ppg9SxhVCQ8 (스페셜클립) 키세스 - blue lagoon(블루라군) 가사 키세스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키세스(KISSES) 노래 모음 blue lagoon 앨범 수록곡 1. blue lagoon 2. blue lagoon (Inst.) 멜론 bl..

국내음악 2018.02.26

키세스 - 망하길 바랬어 (Feat. Sik-K) [듣기/뮤비/가사]

니가 잘 되기를 감성 알앤비 아티스트 '키세스'의 데뷔 싱글 'K1SSES'는 키세스만의 확고한 음악적 색채를 담았다. 노래 '망하길 바랬어'는 헤어진 연인이 망하길 바란다는 솔직한 감정을 담은 곡으로 현실적인 가사에 감각적이고 진솔한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는다. 또한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낸 키세스의 감성에 래퍼 '식케이(Sik-K)'의 피처링이 더해져 완성도 높은 음악이 탄생했다. 키세스(KISSES) - 망하길 바랬어 (Feat. Sik-K) [듣기/뮤비/가사] youtu.be/HSDxfv5d32Q (뮤비 보기) youtu.be/ol6cbDA6Sqg (스페셜클립1) youtu.be/ccdUvBSzx3c (스페셜클립2) youtu.be/2qe0Egpsvk4 (스퀘어클립) youtu.be/RqkNC3y3h..

국내음악 2018.02.26

SF9(에스에프나인) - Watch Out(와치아웃) [듣기/가사]

나에게 상처를 준 연인에게 전한다 'SF9(에스에프나인)'의 두 번째 미니앨범 'Breaking Sensation'의 테마는 이별로 사랑했던 것들로부터 이별하는 순간과 그로 인한 상처와 고독한 감정을 앨범 전반에 담았다. 수록곡 'Watch Out'은 업비트의 신나는 힙합 트랙으로 중독성 있는 독특한 피아노 리프와 스트링 사운드와 그루비한 멜로디가 멋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자신에게 상처를 준 연인에게 '똑같이 당해봐라'라는 직설적인 경고의 메시지와 함께 이별을 대하는 SF9의 당찬 모습 또한 주목 할 만하다. SF9(에스에프나인) - Watch Out [듣기/가사] youtu.be/fgXVFXVjBdo (쇼챔피언1) youtu.be/hvyxGfn_qhs (쇼챔피언2) youtu.be/X1f5ALVR_-o..

국내음악 2018.02.26

SF9(에스에프나인) - 쉽다 (Easy Love) [듣기/뮤비/가사]

애절한 이별을 노래하는 소년의 감성으로 돌아오다 'SF9' 두 번째 미니앨범 'Breaking Sensation'의 테마는 이별로 사랑했던 것들로부터 이별하는 순간과 그로 인한 상처와 고독한 감정을 앨범 전반에 담았다. 타이틀 곡을 포함한 총 6곡이 수록되어 있고 전곡의 랩 가사는 래퍼 '영빈', '주호', '휘영', '찬희'가 썼으며 1020세대 또래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진솔한 이야기를 완성했다. 타이틀 곡 '쉽다(Easy Love)'는 몰입감을 자아내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일렉트릭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어반 댄스곡으로 따라부르기 쉬운 가사와 다이내믹한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누구나 한 번쯤 느껴보는 이별의 감정과 사랑의 아픔을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로 풀어냈으며 이별의 감정과 더불어 아픔 속..

국내음악 2018.02.26

SF9(에스에프나인) - 여전히 예뻐 (Still My Lady) [듣기/뮤비/가사]

그녀의 모습은 여전히 예쁘다'SF9(에스에프나인)'의 첫 번째 미니 앨범 'Burning Sensation'은 '소년과 남자의 경계에 선 그룹'이 되겠다는 야심찬 포부의 첫 단추를 끼우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 전반에 흐르는 정서는 청춘을 살아가는 소년으로서 SF9이 지향하는 단단한 삶의 태도와 가치관을 담고 있다. 또한 한편으로는 사랑에 관한 수록곡을 통해 때로는 멀리서 바라만 보고 때로는 가까이 다가가는 남자 SF9의 사랑과 이별을 진솔하게 노래하고 있다. 우리의 이야기를 노래한다는 자신감으로 다채로운 모습을 소화하며 또 한번 세상을 놀라게 할 준비를 마쳤다. 수록곡 '여전히 예뻐(Still My Lady)'는 그루비한 비트가 매력적인 R&B 발라드 곡으로 헤어진 그녀와의 추억을 떠올리면 아픔도 있고 ..

국내음악 2018.02.26

SF9(에스에프나인) - 부르릉 (ROAR) [듣기/뮤비/가사]

소년과 남자의 경계에 선 'SF9', 폭발하는 청춘의 에너지'SF9(에스에프나인)'의 첫 번째 미니 앨범 'Burning Sensation'은 '소년과 남자의 경계에 선 그룹'이 되겠다는 야심찬 포부의 첫 단추를 끼우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 전반에 흐르는 정서는 청춘을 살아가는 소년으로서 SF9이 지향하는 단단한 삶의 태도와 가치관을 담고 있다. 또한 한편으로는 사랑에 관한 수록곡을 통해 때로는 멀리서 바라만 보고 때로는 가까이 다가가는 남자 SF9의 사랑과 이별을 진솔하게 노래하고 있다. 타이틀 곡 '부르릉 (ROAR)'은 은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트랩 비트가 인상적인 어반 댄스곡으로 인트로의 독특하고 감각적인 드랍신스, 이어지는 벌스와 후렴구의 청량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강렬한 트랩 비트까지 멋스러운 ..

국내음악 2018.02.26

SF9(에스에프나인) - 너와 함께라면 (So Beautiful) [듣기/뮤비/가사]

'SF9'의 서프라이즈 크리스마스 기프트 '너와 함께라면'그룹 'SF9(에스에프나인)'이 스페셜 디지털 싱글 '너와 함께라면(So Beautiful)'을 발매했다. 노래 '너와 함께라면 (So Beautiful)'은 겨울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밝고 경쾌한 리듬의 윈터송으로 SF9이 데뷔 전 출연했던 웹 드라마 '클릭 유어 하트' OST로 먼저 선보였던 곡을 재편곡했다. 사랑을 시작하는 설레는 마음과 두근거림이 가득 담겨있어 SF9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며 멤버들의 풋풋하면서도 감미로운 보컬은 곡을 한층 더 행복하고 따뜻하게 만든다. SF9(에스에프나인) - 너와 함께라면 (So Beautiful)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eEPRgPPclkg (뮤비 보기) https..

국내음악 2018.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