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3 20

멜로망스 - 욕심 [듣기/뮤비/가사]

나의 사랑이 욕심인 것만 같아 고백을 망설이는, 누군가 한 번쯤 고민해 보았을 이야기 마음을 움직이는 음악을 하는 '멜로망스(MeloMance)'의 싱글 '욕심'은 오랜 시간 함께한 친구를 향한, 말할 수 없는 사랑의 고백이다. 이 사랑을 말하면 함께 웃어줄 수 있는 시간조차 뺏어버리게 될까 봐, 자신의 사랑이 욕심인 것 같아 마음을 감춰야 하는 이의 감정을 담았다. 특히 슬픔이 담긴 자조적인 고백의 가사와 감정을 진솔하게 전달하기 위해 '정동환'의 피아노와 '김민석'의 보컬이 집중되는 편곡으로 감정에 대한 깊은 울림을 완성하였으며 아름다운 스트링이 감정을 한층 짙어지게 한다. 누군가 겪었을, 또는 들어봤을 안타까운 사랑 고백에 함께 공감하고 부르며 마음을 치유하는 노래가 되길 바란다. 멜로망스(Melo..

국내음악 2018.05.03

멜로망스 - 먼지 [듣기/가사]

그 간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팬들에게 바치는 곡 '멜로망스'의 미니 앨범 'Moonlight'는 특유의 절제되면서도 차분한 감성을 기반으로 한 깊이 있는 멜로디와 꿈꾸는 듯한 가사로 사랑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 앨범이다. 수록곡 '먼지'는 피아노와 목소리, 현악기와 클라리넷의 4파트를 이용해 기존 멜로망스의 색채를 가장 잘 담아낸 곡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쏟아져 나오는 스트링과 보컬 라인이 사랑에 대한 헌신을 극적으로 나타내주고 있다. 멜로망스(MeloMance) - 먼지 [듣기/가사] youtu.be/9xI5jcdaAnw (노래 듣기) 멜로망스 - 먼지 가사 멜로망스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멜로망스(MeloMance) 노래 모음 Moonlight 앨범 수록곡 1. 선물 2. 영화..

국내음악 2018.05.03

멜로망스 - 영화관에서 [듣기/가사]

우리 손을 잡고 있네요 '멜로망스'의 미니 앨범 'Moonlight'는 특유의 절제되면서도 차분한 감성을 기반으로 한 깊이 있는 멜로디와 꿈꾸는 듯한 가사로 사랑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 앨범이다. 수록곡 '영화관에서'는 시작하는 연인의 설렘을 영화관이라는 공간을 빌려 표현한 곡으로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자 평소에 사용하지 않았던 사운드를 많이 담았지만 따스한 현악기 연주로 감싸며 이질적인 느낌이 들지 않도록 완성했다. 멜로망스(MeloMance) - 영화관에서 [듣기/가사] youtu.be/zJYHnpt6nTw?t (라이브) 멜로망스 - 영화관에서 가사 멜로망스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멜로망스(MeloMance) 노래 모음 Moonlight 앨범 수록곡 1. 선물 2. 영화관에..

국내음악 2018.05.03

여자친구 - 봄비 (Rain In The Spring Time) [듣기/가사]

부드러운 '봄비'처럼 느껴지는 '너'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는 곡 믿고 듣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네 번째 미니앨범 'THE AWAKENING'은 '자각', '각성'이라는 뜻으로 '사랑에 눈뜨다' 라는 함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여자친구의 정체성과 캐릭터를 더욱 확실하게 해 줄 타이틀 곡을 비롯해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의 여자친구를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수록곡들 역시 음악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 줄 것이다. 수록곡 '봄비 (Rain In The Spring Time)'는 봄비의 느낌으로 표현되는 경쾌하면서도 심플한 피아노 리프와 아름다운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으로 특히 후렴 파트에서 여자친구만의 드라마틱한 느낌이 연출되는 스트링과 리듬의 변화가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 시키는 곡이다. 여자친구(GFRIEND) ..

국내음악 2018.05.03

여자친구 - 바람의 노래 (Hear The Wind Sing) [듣기/가사]

바람의 요정이 된 듯한 여자친구 믿고 듣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네 번째 미니앨범 'THE AWAKENING'은 '자각', '각성'이라는 뜻으로 '사랑에 눈뜨다' 라는 함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여자친구의 정체성과 캐릭터를 더욱 확실하게 해 줄 타이틀 곡을 비롯해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의 여자친구를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수록곡들 역시 음악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 줄 것이다. 수록곡 '바람의 노래(Hear The Wind Sing)'는 deep house 기반의 리듬과 감각적인 바이올린 연주, 여자친구 특유의 서정적인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바람이 부는 소리를 바람의 노래에 비유하여 바람을 타고 상대방과 점점 가까워지고 닿길 바라는 설렘에 대해 노래한다. 여자친구(GFRIEND) - 바람의 노래 (..

국내음악 2018.05.03

여자친구, 피카친구 - 주머니 속 편지 [듣기/뮤비/가사]

'여자친구' X '피카친구'의 '포켓몬 더 무비 XY&Z (볼케니온: 기계왕국의 비밀)'대세 걸그룹 '여자친구(GFRIEND)'가 '포켓몬 더 무비 XY&Z (볼케니온: 기계왕국의 비밀)'의 홍보대사로 발탁되어 특별한 OST를 공개했다. 노래 '주머니 속 편지'는 포켓몬의 마스코트 피카츄와 함께 한층 색다르고 사랑스러운 컨셉으로 찾아와 여자친구 특유의 색깔을 담아낸 곡이다. 여자친구(GFRIEND), 피카친구 - 주머니 속 편지 [듣기/뮤비/가사]youtu.be/gIBDWVTZAtU (뮤비 보기) 여자친구, 피카친구 - 주머니 속 편지 가사 여자친구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여자친구(GFRIEND) 노래 모음 포켓몬 더 무비 XY&Z (볼케니온: 기계왕국의 비밀) 앨범 수록곡1. 주머니 속 편지2. ..

국내음악 2018.05.03

박재범, 사이먼 도미닉, 로꼬, GRAY - 뒤집어버려 [듣기/뮤비/가사]

'박재범', '사이먼 도미닉', '로꼬', '그레이'의 '뒤집어버려'AOMG의 수장 '박재범(Jay Park)', 사이먼 도미닉(Simon Dominic), 음원 강자 '로꼬(Loco)', 장르의 경계없이 넓고 깊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이는 프로듀서 'GRAY(그레이)', 네 명의 아티스트가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이례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노래 '뒤집어버려'는 비관적이고 부정적인 사고를 뒤집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메세지를 담은 곡으로 박재범, 사이먼 도미닉, 로꼬, 그레이는 각자의 개성과 매력이 돋보이는 방식으로 희망과 응원의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박재범(Jay Park), 사이먼 도미닉(Simon Dominic), 로꼬(Loco), GRAY(그레이) - 뒤..

국내음악 2018.05.03

[슈츠 OST Part.2] 정은지 - 바람 불면 [듣기/뮤비/가사]

어쿠스틱 멜로디 감성 저격 '바람 불면'KBS2 수목드라마 '슈츠(Suits)'의 두 번째 OST에는 '에이핑크(Apink)'의 '정은지'가 참여하였다. 노래 '바람 불면'은 어쿠스틱 스타일의 곡으로 정은지의 감성 어린 보컬이 강조되어 귀를 사로잡는다. 휘파람 소리가 전주부터 가슴 아픈 마음을 드러내며 정은지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깊은 감성이 노래를 이끌며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줄 것이다. 정은지 - 바람 불면 [듣기/뮤비/가사]youtu.be/M7kcRyz07No (뮤비 보기) 정은지 - 바람 불면 가사 슈츠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슈츠 OST 모음 정은지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정은지 노래 모음 슈츠 OST Part.2 앨범 수록곡1. 바람 불면2. 바람 불면 (Inst.) 정은지 바람 불..

드라마 OST 2018.05.03

[슈츠 OST Part.1] DK(디케이) - DREAM(드림) [듣기/뮤비/가사]

'슈츠(Suits)' OST Part 1 'DK(디셈버)'의 'DREAM'KBS2 드라마 '슈츠'의 첫 번째 OST에는 '디셈버'의 'DK'가 참여했다. 노래 'DREAM'은 레게 리듬의 곡으로 꿈과 희망을 노래한 곡으로 DK의 느낌만으로 해석해 낸 감성이 돋보이며 '투빅'의 '니 눈 니 코 니 입술'을 프로듀싱한 '79'가 곡을 썼다. DK(디셈버) - DREAM [듣기/뮤비/가사]youtu.be/xY-sg75BCWk (뮤비 보기) DK(디케이) - DREAM(드림) 가사 슈츠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슈츠 OST 모음 슈츠 OST Part.1 앨범 수록곡1. DREAM2. DREAM (Inst.) DK(디케이) DREAM(드림) 다운멜론 MP3 다운벅스 MP3 다운

드라마 OST 2018.05.03

크러쉬 - 가끔 [듣기/뮤비/가사]

마음 속 깊이 간직해두었던 옛 사랑의 기억이 떠오를 때면 자신도 모르게 과거 속으로 빠져든다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크러쉬(Crush)'의 싱글 '가끔'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레이백 그루브가 가미된 힙합 R&B 곡으로 모든 남녀노소 모두의 감성을 자극하며 가슴 한 켠에 마련해둔 낡은 서랍을 열어보게 한다. 안타깝지만 어느새 그 이별을 담담히 받아들이는 자신을 발견하는 크러쉬의 담백한 감정이 듣는 이들의 공감을 이끌며 헛헛한 감성을 채워준다. 크러쉬(Crush) - 가끔 [듣기/뮤비/가사] youtu.be/VN4EusA9zmE (뮤비 보기) youtu.be/wh4QTg0ohBA (문화콘서트난장) youtu.be/RsoFnGq3XOU (FM데이트) youtu.be/hbn2_Xk6P..

국내음악 2018.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