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5 13

iKON(아이콘) - AIRPLANE(에어플레인) [듣기/뮤비/가사]

하루만 한 시간만 딱 일 분만 한 마디만 하게 잠깐 멈춰 봐엄청난 중독성과 소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iKON(아이콘)'의 정규 1집 'WELCOME BACK'은 'iKON'과 'TEDDY' 그리고 'KUSH'의 화려한 조합으로 만들어진 앨범이다. 수록곡 'AIRPLANE'은 리더 'B.I'가 작곡, 'B.I'와 'BOBBY'가 공동 작업한 곡으로 공항에서 사랑하는 이를 비행기에 태워 떠나보내야 하는 애틋하고 애절한 마음을 담았다. iKON(아이콘) - AIRPLANE [듣기/뮤비/가사]youtu.be/ORzHsIWx8UQ (뮤비 보기)youtu.be/gM8ls_5J7co (인기가요) youtu.be/15UaERLpkyU?t=12s (꿈꾸는라디오) youtu.be/SdJva1U8eIU (뮤비 비하인드) ..

국내음악 2018.05.15

iKON(아이콘) - WELCOME BACK [듣기/가사]

WELCOME BACK 잘 돌아왔어엄청난 중독성과 소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iKON(아이콘)'의 정규 1집 'WELCOME BACK'은 'iKON'과 'TEDDY' 그리고 'KUSH'의 화려한 조합으로 만들어진 앨범으로 각종 음원사이트와 음악방송 1위에 이어 신인상 타이틀까지 획득하며 괴물신인임을 입증한 아이콘은 본래 계획대로 달리던 중 계획을 전면 수정했다. 쉴새 없이 달려왔기에 DEBUT FULL ALBUM 발매를 앞두고 잠시 숨을 고르는 듯했으나, 이는 조금 더 단단하고 강해진 음악을 통해 더 나아가기 위한 도움닫기였다. iKON(아이콘) - WELCOME BACK [듣기/가사]youtu.be/UUahjTyml7w?t=3m27s (콘서트라이브) 아이콘 - WELCOME BACK 가사 아이콘 관련 ..

국내음악 2018.05.15

iKON(아이콘) - 이리오너라 (B.I&BOBBY) [듣기/뮤비/가사]

'B.I'와 'BOBBY'의 환상적인 듀엣엄청난 중독성과 소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iKON(아이콘)'의 정규 1집 'WELCOME BACK'은 'iKON'과 'TEDDY' 그리고 'KUSH'의 화려한 조합으로 만들어진 앨범으로 각종 음원사이트와 음악방송 1위에 이어 신인상 타이틀까지 획득하며 괴물신인임을 입증한 아이콘은 본래 계획대로 달리던 중 계획을 전면 수정했다. 쉴새 없이 달려왔기에 DEBUT FULL ALBUM 발매를 앞두고 잠시 숨을 고르는 듯했으나, 이는 조금 더 단단하고 강해진 음악을 통해 더 나아가기 위한 도움닫기였다. 수록곡 '이리오너라'는 아이콘의 래퍼라인 'B.I'와 'BOBBY' 유닛곡으로써 YG가 새롭게 선보이는 환상의 콤비를 예고한다. iKON(아이콘) - 이리오너라 (B.I&..

국내음악 2018.05.15

메드클라운, 에일리 - 갈증 (Thirst) (Sports Remix By DJ Vanto) [듣기/뮤비/가사]

'갈증'을 해소할 시원한 랩과 보컬의 향연힙합 강자 '매드클라운'과 보컬 강자 '에일리'가 만나 '갈증'을 통해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특히 이 곡은 글로벌 스포츠 음료 브랜드 '게토레이'와 두 정상급 아티스트의 만남으로도 의미가 깊다. '갈증(Thirst) (Sports Remix By DJ Vanto)'은 경쟁에 지치기도 하지만, 자신의 열정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신념이 담긴 가사와 여기에 에일리의 시원한 보컬이 더해져 듣기만 해도 갈증이 해소되는 에너지를 전달한다. 매드클라운(Mad Clown), 에일리(Ailee) - 갈증 (Thirst) (Sports Remix By DJ Vanto) [듣기/뮤비/가사]youtu.be/7dS5R8tkNLk (뮤비 보기) 매드클라운, 에일리 - 갈증 가사 ..

국내음악 2018.05.15

매드클라운, 에일리 - 갈증 (Thirst) [듣기/뮤비/가사]

'갈증'을 해소할 시원한 랩과 보컬의 향연힙합 강자 '매드클라운'과 보컬 강자 '에일리'가 만나 '갈증'을 통해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노래 '갈증'은 '청하'의 'Why don't you know'를 히트시킨 프로듀싱팀 '오레오'의 곡으로 뉴잭스윙 장르이다. 뉴잭스윙 특유의 경쾌한 드럼 비트와 리드미컬한 Moog Bass의 절묘한 조화가 Hit 사운드와 어우러지며 믿고 듣는 매드클라운과 에일리의 조합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 곡은 글로벌 스포츠 음료 브랜드 '게토레이'와 두 정상급 아티스트의 만남으로도 의미가 깊다. 또한 경쟁에 지치기도 하지만, 자신의 열정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신념이 담긴 가사와 여기에 에일리의 시원한 보컬이 더해져 듣기만 해도 갈증이 해소되는 에너지를 전달한다. 매..

국내음악 2018.05.15

김성규 - I Need You [듣기/뮤비/가사]

I need you now, 난 당신이 필요해요'김성규'의 첫 번째 미니 앨범 'Another me(또 다른 나)'는 '인피니트'의 리더 성규라는 이름 안에 숨겨져 있던 또 다른 김성규를 찾아 새로운 목소리를 꺼낸다. 김성규 음악의 드넓은 원천이라 할 수 있는 '넬'의 리더 '김종완'과의 첫 번째 작업, K-POP 최고의 멜로디메이커인 '스윗튠'과의 새로운 모던록의 실험, 김성규의 'Because' 작곡자이자 넬의 베이시스트인 '이정훈'과의 또 다른 콜라보레이션 등 인피니트의 리더 성규의 연장선이 아닌 새로운 김성규의 가능성을 위해 실험하듯 앨범을 단단하게 만들어 냈다. 수록곡 'I need you'는 넬의 베이시스트 이정훈이 만든 곡으로 사랑으로 상처를 치유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김성규 - ..

국내음악 2018.05.15

김성규 - 60초 [듣기/뮤비/가사]

사랑에 걸린 시간 '60초', 이별에 걸린 시간 '60초', 김성규의 새로운 이야기'김성규'의 첫 번째 미니 앨범 'Another me(또 다른 나)'는 '인피니트'의 리더 성규라는 이름 안에 숨겨져 있던 또 다른 김성규를 찾아 새로운 목소리를 꺼낸다. 타이틀 곡 '60초'는 인피니트의 '추격자', '내꺼하자', '파라다이스' 등 히트 댄스 넘버를 만든 '스윗튠'의 작품으로 사랑에 빠지는 데 걸린 시간 60초, 그리고 이별하는 데 걸린 시간 60초, 그 길지도 짧지도 않은 시간 속에서 한 여자와의 설레고 가슴 아픈 울림을 김성규 특유의 애잔한 보이스로 표현한다. 한 곡에 상반된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어려움을 표현하는 게 곡의 관건이었지만 김성규는 자신의 칼 같은 보컬 컨트롤로 감정을 담아냈다. 김성규 -..

국내음악 2018.05.15

김성규 - Another Me [듣기/뮤비]

김성규의 '또 다른 나'를 위해 단단히 만든 앨범'김성규'의 첫 번째 미니 앨범 'Another me(또 다른 나)'는 '인피니트'의 리더 성규라는 이름 안에 숨겨져 있던 또 다른 김성규를 찾아 새로운 목소리를 꺼낸다. 김성규 음악의 드넓은 원천이라 할 수 있는 '넬'의 리더 '김종완'과의 첫 번째 작업, K-POP 최고의 멜로디메이커인 '스윗튠'과의 새로운 모던록의 실험, 김성규의 'Because' 작곡자이자 넬의 베이시스트인 '이정훈'과의 또 다른 콜라보레이션 등 인피니트의 리더 성규의 연장선이 아닌 새로운 김성규의 가능성을 위해 실험하듯 앨범을 단단하게 만들어 냈다. 김성규 - Another Me [듣기/뮤비]youtu.be/Vx_n1RoX_VU (뮤비 보기) 김성규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김..

국내음악 2018.05.15

[기름진 멜로 OST Part.2] 영재 - 그 시간에 [듣기/뮤비/가사]

'기름진 멜로' OST Part.2 '그 시간에'SBS 월화드라마 '기름진 멜로'의 두 번째 OST에는 'GOT7(갓세븐)'의 '영재'가 참여했다. 노래 '그 시간에'는 극중 남자 주인공인 '서풍(준호)', '칠성(장혁)' '새우(려원)'가 각박한 현실, 만만치 않은 사회에서 각기 자기들 나름대로의 소신을 지키고 성장하고 열심히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와 모습을 담은 가사가 돋보이는 락 스타일의 곡으로 '남혜승' 음악감독과 '전종혁', '허석' 등의 뮤지션이 함께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영재(GOT7) - 그 시간에 [듣기/뮤비/가사]youtu.be/5CDdAoXxD4M (뮤비 보기) 영재 - 그 시간에 가사 기름진 멜로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기름진 멜로 OST 모음 영재 관련 노래 [듣기/..

드라마 OST 2018.05.15

폴킴, 원써겐 - 널 듣고만 있어 [듣기/가사]

그저 듣고만 있는 그녀 이야기뉴런뮤직 아티스트이자 '너는 듣지 않았으면 해'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싱어송라이터 '폴킴(Paul Kim)'과 '원써겐(1sagain)'의 두번째 콜라보레이션 '널 듣고만 있어'를 공개했다. 노래 '널 듣고만 있어'는 헤어질 수 없는 여자 그리고 헤어지길 바라며 그녀를 기다리 한 남자의 짝사랑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강하고 신나는 비트 위에 피아노와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Donnie J'의 프로듀싱이 돋보인다. 폴킴(Paul Kim), 원써겐(1sagain) - 널 듣고만 있어 [듣기/가사]youtu.be/E_HW1A1XiO0 (노래 듣기) 폴킴, 원써겐 - 널 듣고만 있어 가사 폴킴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폴킴(Paul Kim) 노래 모음 널 듣고만 있어 ..

국내음악 2018.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