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30 22

장재인 - 반짝반짝 [듣기/가사]

반짝이는 상대를 바라보는 초라한 자신에 대한 서글픔 '장재인'의 데뷔 앨범 '데이 브레이커'는 장재인이 가진 개성 넘치는 스타일과 대중성을 절묘하게 결합하여 포크, 피아노 발라드, 빈티지 소울까지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수록곡 '반짝반짝'은 기타 연주만으로 구성된 포크 발라드 곡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상대이기에 '반짝이지 않는' 자신과 닿지 못하는 서글픔을 담담하게 말하는 장재인의 보컬과 '부끄러워요 반짝이지 않는 내 모습이'로 반전을 주는 애틋하면서도 시적인 가사, 어딘가 텅 빈 듯 여백 넘치는 사운드가 듣는 이로 하여금 깊은 여운을 남겨준다. 장재인 - 반짝반짝 [듣기/가사] tv.naver.com/v/3131605 (이소라프로포즈) tv.naver.com/v/2299063 (열린예술무대)..

국내음악 2018.05.30

장재인 - I Love Paul(아이러브폴) [듣기/가사]

'장재인'의 남다른 '비틀즈' 사랑'장재인'의 데뷔 앨범 '데이 브레이커'는 장재인이 가진 개성 넘치는 스타일과 대중성을 절묘하게 결합하여 포크, 피아노 발라드, 빈티지 소울까지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수록곡 'I Love Paul'은 장재인이 평소 '폴 메카트니'의 팬이라고 밝힌 '비틀즈'의 트리뷰트 곡으로 비틀즈의 노래 제목들만으로 가사를 완성해 노래 가사에 쓰인 비틀즈 곡들을 찾아내는 재미를 대중들에게 선사한다. 통통 튀듯 발랄한 멜로디와 경쾌한 피아노 소리, 그리고 노래 곳곳에 배치된 다양하고 재미 넘치는 악기들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장재인 - I Love Paul [듣기/가사]tv.naver.com/v/2931943 (열린예술무대) 장재인 - I Love Paul(아이러브폴) 가사 ..

국내음악 2018.05.30

장재인 - 장난감 병정들 [듣기/뮤비/가사]

감성 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의 미니 앨범 '데이 브레이커(Day Breaker)''장재인'의 데뷔 앨범 '데이 브레이커'는 장재인이 가진 개성 넘치는 스타일과 대중성을 절묘하게 결합하여 포크, 피아노 발라드, 빈티지 소울까지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타이틀 곡 '장남감 병정들'은 빈티지 소울 장르의 빠른 리듬의 복고풍 댄스 곡으로 디제이 소울스케이프가 옛날 LP들에서 추출한 음악 소스로 만든 리듬 위에 인디씬의 실력파로 알려진 일렉트로닉-록 듀오 '모노 80'의 로빈이 시퀀싱 편곡에 참여해 한국형 빈티지 소울을 탄생시켰다. 복고풍의 경쾌한 사운드와 장재인의 독특한 보컬이 잘 어우러지며 획일화되어 개성을 존중받지 못하는 우리 사회의 일상에 대한 문제 의식을 표현한 이 곡에서 장재인은 생각의 깊이..

국내음악 2018.05.30

장재인 - 그대는 철이 없네 (Feat. 김지수) [듣기/뮤비/가사]

'장재인'X'김지수'의 '그대는 철이 없네''장재인'의 선공개 음원 '그대는 철이 없네'는 '슈퍼스타 K2'에서 장재인과 함께 신데렐라를 불러 국민적 인기를 얻었던 '김지수'가 지원사격을 하여 완성된 작품이다. 노래 '그대는 철이 없네'는 복고풍 사운드에 그루브한 리듬으로 이루어진 빈티지 포크 송으로 '88만원 세대'로 불리는 가난한 젊은 커플의 권태기를 묘사하는 재치 있는 가사는 장재인의 재기발랄한 표현력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자칫 무거울 수 있는 마이너키의 곡에 '철수-영희' 라는 재치있는 가사를 녹여낸 점이 인상적이다. 장재인 - 그대는 철이 없네 (Feat. 김지수) [듣기/뮤비/가사]youtu.be/pwKuxs_b8H8 (뮤비 보기) 장재인 - 그대는 철이 없네 가사 장재인 관련 노래 [듣기/..

국내음악 2018.05.30

장재인 - 그 곳 [듣기/가사]

'장재인'이 본격적인 활동을 하기 전에 작곡한 작품'장재인'이 고교시절 작사, 작곡했던 '그곳'은 홍대 클럽 활동 시절 라이브를 선보였던 곡으로 '슈퍼스타 K' 예선 때 가창해 많은 매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곡이다. 장재인 특유의 오묘하면서 인상적인 보컬과 편안하고 따뜻한 멜로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솔직한 가사가 감각적으로 더해져 있어 진정성 넘치는 음악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장재인 - 그 곳 [듣기/가사]tv.naver.com/v/2299057 (열린예술무대) 장재인 - 그 곳 가사 장재인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장재인 노래 모음 Early Days 앨범 수록곡1. 그 곳2. 풍경 (Scenery) 장재인 그 곳 다운멜론 MP3 다운벅스 MP3 다운

국내음악 2018.05.30

남태현 - 왕따 (OUTCAST) [듣기/뮤비/가사]

'사우스클럽' 두 번째 미니 앨범 '20'이 시대 청춘들의 이야기를 대변하는 남태현의 밴드 'South Club'의 두 번째 미니 앨범 '20'은 리더인 남태현이 경험한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상처를 받고, 극복해 나가고, 그로 인하여 성숙해져 가고 있는 청년들의 스토리를 담았다. 20대는 아직 서투르다. 어른으로서의 생각과 행동을 요구 받지만, 사실은 마음도, 생각도 아직은 만들어져 가고있는 과도기이다. 보다 더 단단해지기 위하여, 보다 더 나은 어른이 되기 위하여, 때로는 이것 저것 신경 쓰기에 지쳐 그저 신나게 젊음을 즐기기도 하는 20대의 이야기를 거품없이 진솔한 음악으로 풀어냈다. 남태현(South Club) - 왕따 (OUTCAST) [듣기/뮤비/가사]youtu.be/gXXFXYuHYyE..

국내음악 2018.05.30

사무엘 - TEENAGER (틴에이저) (Feat. 이로한) [듣기/뮤비/가사]

'사무엘'과 '이로한'이 전하는 '10대들의 반란''사무엘(Samuel)'의 리패키지 앨범 'TEENAGER'는 사무엘의 더욱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성장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동안 쉴 틈 없이 달려온 사무엘의 더 업그레이드 된 강렬함과 10대가 가진 이면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 곡 'TEENAGER(Feat. 이로한)'는 '용감한 형제'와 프로듀서 팀 '투챔프’가 사무엘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Future Pop 장르의 곡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10대들의 심정과 감성과 더불어 어두우면서도 강렬한 음악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특히 '고등래퍼2’의 준우승을 차지한 '이로한(WEBSTER B)'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으며 현재를 살아가는 10대들의 '나를 위한 나'로 살아가..

국내음악 2018.05.30

볼빨간사춘기 - 여행 [듣기/뮤비/가사]

한편의 동화 같은, 궁금해서 자꾸만 넘겨보고 싶은 '볼빨간사춘기'의 'Red Diary Page.2''볼빨간사춘기'가 소중한 일기장처럼 그녀들의 깨끗하고 말간 감정들이 모든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래 간직되기를 바라는 Red Diary, 두 번째 페이지를 공개한다. 더블 타이틀 곡 '여행'은 바쁘고 숨 막히는 일상 속, 어디론가 떠나버리고 싶은 지금 이 순간, 이리저리 치여 지쳐버린 모든 청춘에게 선물하고 싶은 여행. 세상 어느 곳이라도 언제나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그 안에서 각자가 지닌 가장 아름다운 빛을 찾길 바라는 바람을 담았다. 볼빨간사춘기 특유의 상큼하고 통통 튀는 매력을 잘 보여주는 트로피컬 하우스 느낌의 전반부와 팝스러운 락 느낌의 후렴이 대조를 이뤄 다가오는 이 여름,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락..

국내음악 2018.05.30

볼빨간사춘기 - 바람사람 [듣기/뮤비/가사]

한편의 동화 같은, 궁금해서 자꾸만 넘겨보고 싶은 '볼빨간사춘기'의 'Red Diary Page.2''볼빨간사춘기'가 소중한 일기장처럼 그녀들의 깨끗하고 말간 감정들이 모든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래 간직되기를 바라는 Red Diary, 두 번째 페이지를 공개한다. 더블 타이틀 곡 '바람사람'은 사랑하는 이를 보드랍게 부는 바람에 빗대어 따스한 봄바람 같은 첫사랑의 순수함과 풋풋함을 전하는 곡이다. 왈츠 느낌의 3/4 박자 리듬과 함께 빈티지한 보컬 사운드가 소녀스럽고도 몽환적인 무드를 표현했다. 볼빨간사춘기 - 바람사람 [듣기/뮤비/가사]youtu.be/H_925lEs4u0 (뮤비 보기) 볼빨간사춘기 - 바람사람 가사 볼빨간사춘기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볼빨간사춘기 노래 모음 Red Diary Pag..

국내음악 2018.05.30

볼빨간사춘기 - 상상 [듣기/뮤비/가사]

어설퍼 귀여운, 완벽하지 않기에 더 사랑스러운 사춘기의 감정들 설레는 만남부터 푸르게 시린 이별, 혼자의 순간까지 순수한 사춘기에 영원히 머물고픈 '볼빨간사춘기'가 써 내려가는 'Red Diary', 그 첫 번째 페이지가 시작된다. 누군가를 마음에 들이게 되면 매 순간 그와 시간을 보내는 상상을 하게 된다. 상대의 연락이 오기만을 온종일 기다리고 메시지 하나에 마음이 부풀어 터질 것만 같다. 수록곡 '상상'은 강아지가 하루 종일 주인만을 생각하며 기다리는 것처럼 매일 상상만 하는 지루한 시간이 지나가고 그가 어서 빨리 내 마음을 알아차리길 바라는 마음을 귀엽게 담은 곡으로 발랄한 가사와 경쾌한 기타 리듬이 돋보인다. 볼빨간사춘기 - 상상 [듣기/뮤비/가사] youtu.be/cTiZSqhf4lI (뮤비 보..

국내음악 2018.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