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카카오미니 AI 스피커 18일 예약판매

새우라네 2017. 9. 12.


카카오미니(Kakao mini) AI 스피커가 9월 18일 오전 11시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합니다. 카카오미니 예약 판매가는 59,000원으로 정식 판매가 119,000원에서 50% 할인된 가격이라고 하네요.



이번 카카오미니를 구매하는 예약 구매자에게는 무제한 듣기 이용 가능한 멜론 스트리밍 클럽 1년 이용권 혜택과 카카오미니 전용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1종을 제공합니다.




카카오미니는 "헤이 카카오"로 스피커를 깨워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음성으로 카카오톡 메세지를 친구에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 명령으로 음악 재생, 뉴스 듣기, 환율, 주가, 운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이를 통해 택시 호출, 음식 주문, 장보기, 금융, IoT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영역이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9월 18일 예약 구매를 할 경우 10월 중으로 카카오미니를 받아볼 수 있고, 정식 발매는 10월 말 예정입니다. 멜론 스트리밍 클럽 1년 무제한 이용권이 대략 6만원에서 9만원 정도 가격이라고 한다면 이번 카카오미니 특가는 거의 무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사진=카카오 공식채널 카카오미니)


기존에 국내에선  LG '스마트싱큐 허브', SKT '누구(NUGU)', KT '기가지니' 등 해외에선 애플 '홈팟(Home Pod)', 아마존 '에코(Echo)', 구글 '구글홈(Google Home)', 샤오미 '미(Mi) AI 스피커' 등 인공지능(AI)을 탑재한 스피커를 발표하였습니다. AI 스피커는 단순히 음악을 듣는 스피커라는 도구에 AI가 더해져 듣기 뿐만 아니라 대화가 가능한 복합 디바이스로 탈바꿈해 실 생활에 유용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활용하면 음성으로 간편하게 노래를 재생하거나, 통신망에 연결된 가전기기를 제어 할 수 있어 우리 삶은 더욱 윤택해질 것입니다.

카카오미니 관련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