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32

진밥과 된밥 당신의 선택은?

찰진밥과 꼬들밥, 서로의 취향이 달라 밥을 따로 두 번 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하지만 밥주걱 하나면 한 솥에서 진밥과 된밥을 동시에 지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제 더 이상 된밥과 진밥으로 싸울 필요 없습니다. 밥솥 하나로 진밥과 된밥을 동시에 만드는 초간단 비법 알아보겠습니다. 진밥과 된밥을 한 솥에 짓는 방법 1. 씻은 쌀을 밥솥에 넣고 물을 부어줍니다.2. 밥주걱을 이용해 한쪽은 30º~40º 높이로 쌓고, 다른 쪽은 낮게 만듭니다.3. 밥솥에 넣고 취사 버튼을 누르면 낮은 쪽은 진밥이 되고, 높은 쪽은 된밥이 됩니다. (사진=만물상) 단, 쌀이 수면 위로 올라가면 밥이 설익게 되므로 높게 쌓은 쌀이 물 위로 올라오지 않게 해야 맛있는 고두밥을 지을 수 있습니다. 밥주걱 하나로 두 가지 ..

생활정보 2017.09.22

내 입에 딱 맞는 쌀 고르는 법

비옥한 땅에 심어진 벼는 깨끗한 물과 풍성한 햇빛으로 자라나 맛있는 밥이 되어 우리의 식탁으로 올라옵니다. 밥 맛이 좋으면 반찬이 따로 필요 없다고 할 정도라고 하죠. 맛있는 쌀, 내 입에 딱 맞는 쌀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쌀을 크게 두 부류로 나누면 진밥이냐 꼬들밥이냐로 구분할 수 있는데, 모든 쌀 포장지에는 '양곡 표시제'가 있어 쌀을 구매하기 전에 이 라벨을 보고 진밥과 된밥을 지을 수 있습니다. 양곡 표시제 양곡 표시제는 쌀의 포장 겉면에 소비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쌀의 등급, 품종, 생산자, 단백질 함량 등을 표시한 쌀의 라벨로, 그 중 단백질함량을 보면 수, 우, 미로 나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찰진밥 or 꼬들밥, 당신의 선택은?(사진=만물상) 단백질 함량이 높은 '우..

생활정보 2017.09.21

방탄소년단 컴백 신곡 DNA 뮤비 공개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6시에 유튜브 와 음원 사이트에 새 앨범 'Love Yourself 承 Her'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DNA'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앨범은 기승전결로 이루어진 러브 유얼셀프 시리즈 중 승을 다룬 앨범으로 사랑에 대한 설렘을 방탄소년단의 스타일로 해석했다고 합니다. (사진=방탄소년단 공식홈) 이번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112만장의 선주문량으로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K팝 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한데 이어, 8월에는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아티스트' 44위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Mnet 'COME BACK SHOW - BTS DNA'를 통해 신..

이런저런 2017.09.18

워너원 CGV 콤보 출시, 16일 선착순 판매

CGV 영화관에 워너원 콤보가 런칭 되었습니다~ 판매 기간은 9월 16일 오후 5시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 입니다. CGV 워너원 콤보는 팝콘+탄산음료+워너원 피규어컵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17,000원 입니다.워너원 피규어 컵은 흰색 텀블러에 WANNA ONE 이라 적혀 있고, 컵 뚜껑 위에는 워너원 멤버의 피규어가 올려져 있습니다. 피규어는 워너원 멤버들이 Mnet 프로듀스 101 출연 당시의 교복을 입고 손으로 삼각형을 그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갠적으로 다녤군 데리고 오고 싶은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 고민 중입니다.판매 지점 확인하시고 좋아하는 워너원 멤버 피규어 놓치지 마세요~! (사진=CGV 페이스북)

이런저런 2017.09.16

pdf jpg 변환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PDF파일은 원본 문서의 글꼴이나 이미지가 그대로 유지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많이 사용하는 파일형식이지만 용도에 따라서 바꿔줘야 할 때도 있는데요. 그 중 pdf를 jpg로 쉽고 빠르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DF → JPG로 변환하기 pdf를 jpg로 변환하기 위해 네이버, 구글, 다음 등의 검색창에 '스몰피디에프' 또는 'smll pdf'를 검색합니다. pdf를 jpg로 변환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로 다른 여러 파일 형태로 변환할 수 있고, PC와 모바일에서 둘 다 사용 가능합니다. Smallpdf는 파일 변환을 할 때 프로그램 등을 내컴퓨터에 다운받지 않아도 되고 회원가입이 필요 없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횟수 제한이 있다는 점 참고하세..

생활정보 2017.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