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4 3

우리가 살찌는 이유! 비만세균

살을 빼기 위해선 운동만큼 식이조절도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체중 조절을 하거나 감량할 때 가장 힘들고 어려운 부분은 바로 식욕을 참는 것입니다. 참을 수 없는 식욕을 불러오는 주된 원인은 바로 비만세균 때문이라고 하는데, 우리를 살찌게 하는 비만세균이란 무엇이고 해결 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만세균이란? 사람의 장 속에는 수백조의 세균이 서식하고 있는데 그 중 몸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유익균과 해로운 작용을 하는 유해균이 장내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해균 중 하나인 후벽균이라는 세균이 바로 비만세균입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장 속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나쁜 세균이 늘어나게 되는데 단백질과 지방은 비만세균이 좋아하는 영양소로 몸 속에 들어오면 비만세균이 단백질과 지방을 ..

생활정보 2017.09.14

적합 판정 농장서 살충제 계란 발견

13일 경기도 여주의 한 농장에서 생산된 계란에서 살충제 성분인 비펜트린이 기준치의 4배 초과 검출된 것으로 밝혀지면서 살충제 계란이 아직도 유통되어 있다는 사실에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사진=JTBC 캡처) 이번에 추가된 살충제 계란은 경기 여주 안병호 농장에서 생산한 '맑은 계란'으로 지난 3일 생산돼 유통기한은 오는 28일까지고, 난각코드는 '08계림'입니다. 식약처는 해당 농장에 있는 계란을 전량 폐기하고, 현재 유통 중인 계란은 추적조사를 통해 회수한 뒤 폐기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처음 살충제 계란 파동 당시 정부에서 전수조사를 실시하면서 계란 유통을 제한했지만 미처 발견하지 못한 살충제 계란이 여전히 시중에 판매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식약처는 "산지와 유통단계에서 이중점검 시스템을 통해 달걀..

이런저런 2017.09.14

240번 버스 사건 논란 속 CCTV 확인

11일 오후 건대입구역을 경유하는 240번 버스에서 아이만 내리고 아이 엄마를 태운 채 그대로 출발한 버스 기사의 행동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진실 공방이 치열합니다. 이유인 즉슨 여자아이가 내린 상태에서 미처 하차하지 못한 아이 엄마의 정차 요구에도 운전기사가 무시한 채 출발하며 욕설을 했다라는 것입니다. (사진=연합뉴스) 아이 엄마는 다음 정류장에 도착한 뒤에야 내릴 수 있었고, 다행히 정류장에서 기다리고 있던 아이와 다시 만났습니다. 목격자는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에 민원 글을 올렸고,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게 되면서 누리꾼들은 버스기사를 상대로 비난과 욕설을 쏟아부었습니다. 상황이 점점 커지자 서울시가 버스기사를 불러 면담하고, 버스 내부 CCTV를 분석하는 등 ..

이런저런 2017.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