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7 12

방탄소년단 - DNA(디엔에이) [듣기/뮤비/가사]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방탄소년단의 스타일로 알아본다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시리즈 LOVE YOURSELF의 첫 앨범 '承 'Her''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시작, 사랑의 다양한 모습들을 방탄소년단만의 음악에 담았다. LOVE YOURSELF 시리즈에서 방탄소년단이 전달하고자 하는 사랑은 성장하는 소년의 개인적 경험이기도 하지만 방탄소년단이 현재의 우리 사회에 보내는 화해와 통합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그 첫 시작인 이번 앨범에서는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모습을 청량하고 유쾌하게 담아냄으로써 사랑이라는 주제를 청춘물의 틀 안에서 풀어냈다.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타이틀곡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

국내음악 2018.01.07

종현 - Lonely(론리) (Feat. 태연) [듣기/뮤비/가사]

종현과 태연의 환상 듀엣곡 'Lonely' '샤이니'의 멤버 故 종현이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두 번째 소품집 '이야기 Op. 2'.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Lonely' 부터 음반에만 수록되는 보너스 트랙 '바퀴(Where are you)'까지 음악에서 느껴지는 계절적 느낌에 따라 4계절의 흐름에 맞춰 유기적으로 구성한 총 10곡이 담겨 있으며, 본인이 직접 디렉팅 및 재킷 작업에도 참여하는 등 심혈을 기울인 만큼 한층 깊고 성숙해진 종현의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 곡 'Lonely'는 절제된 시퀀스와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인상적인 곡으로, 곡을 리드하는 담담한 피아노 연주와 6인조 스트링 앙상블이 매력적이며, 소녀시대 맴버 '태연'이 피처링에 참여해 함께 있어도 혼자 있는 듯한 외로움과 차..

국내음악 2018.01.07

종현 - 하루의 끝 (End of a day) [듣기/뮤비/가사]

감성을 자극하는 힐링 발라드 '하루의 끝'샤이니 맴버 故 종현의 전곡 자작곡으로 구성된 첫 소품집 '이야기 Op. 1'. 이번 앨범 타이틀곡 '하루의 끝(End of a day)'은 피아노 선율과 종현의 부드러운 보컬이 조화를 이뤄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는 힐링 발라드 곡으로 퇴근길 지친 하루의 끝에 담담하고 따뜻하게 위로를 전하는 가사가 더해져 감성을 자극하는 힐링송이다. 이 밖에도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과의 즐거운 시간과 분위기를 잘 담아낸 '02:34', 네오 소울 기반의 리드미컬한 라임이 돋보이는 R&B 트랙 '그래도 되지 않아? (Fine)', 위로가 필요할 때 힘을 주는 친구의 달콤한 속삭임 같은 가사의 '내일쯤' 까지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종현의 다채롭고 깊은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 종현..

국내음악 2018.01.07

문문 - 비행운 [듣기/가사]

어제와 오늘의 온도가 너무 달라서 비행운이 만들어졌네 가수 문문의 앨범 'LIFE IS BEAUTY FULL'의 곡 '비행운'은 꿈과 현실 사이의 괴리와 그로 인한 괴로움을 이야기한 음악이다. 비행운은 한랭하고 습한 대기 속을 비행하는 비행기가 연소 된 연료 속 수증기와 바깥의 차가운 공기가 만나서 남기는 가늘고 긴 구름으로, 꿈을 좇던 어제의 뜨거움과 꿈을 포기한 채 현실을 살아가야하는 오늘의 차가움의 온도차를 비행운으로 표현했다. 현재 삶이 바빠 잊고 있었거나 혹은 미쳐 놓쳤던 일이 있었다면 결과가 어떻게 되더라도 주저하지 말고 후회 없이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문문(MoonMoon) - 비행운 [듣기/가사] youtu.be/6RbuFrcIEXw (온스테이지) youtu.be/FykK3iy_5H0..

국내음악 2018.01.07

에픽하이 - 빈차 (Feat.오혁) [듣기/뮤비/가사]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지난 2014년 발매한 8집앨범 '신발장' 이후 약 3년만에 9집 앨범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로 돌아온 에픽하이는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본인들이 전곡 작사, 작곡, 편곡한 11곡의 수록곡을 담았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들과 곡의 완성도를 더해줄 가수 아이유, 송민호, 오혁 등 피처링으로 에픽하이의 음악과 잘 어우러져 앨범의 다양성을 높였다. 이번 앨범을 통해 에픽하이가 지난 3년동안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들에 귀 기울여보자. 에픽하이(EPIK HIGH) - 빈차(Feat. 오혁) [듣기/뮤비/가사] youtu.be/pTD9Jysi3_g (뮤비 보기) ..

국내음악 2018.01.07

Red Velvet(레드벨벳) - 피카부 (Peek-A-Boo) [듣기/뮤비/가사]

빠져드는 순간, 새로운 사랑의 시작 '레드벨벳'의 정규 2집 'Perfect Velvet'의 타이틀 곡 '피카부'는 시그니처 플럭 신스 사운드와 그루비한 리듬, 까꿍을 의미하는 '피카부'라는 훅이 중독적인 업템포 팝 댄스 곡이다. 쿨한 사랑 방식을 가진 현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놀이터에서 노는 모습에 비유, 새로운 사랑에게 느낀 짜릿한 감정을 톡톡 튀는 가사와 맴버들의 새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다. Red Velvet(레드벨벳) - 피카부 (Peek-A-Boo) [듣기/뮤비/가사] youtu.be/6uJf2IT2Zh8 (뮤비 보기) youtu.be/owfWNfv5skg (뮤직뱅크1) youtu.be/YtIWyuWQD_U (뮤직뱅크2) youtu.be/T49XcM5YQzk (쇼챔피언) youtu.be/q..

국내음악 2018.01.07

Zion.T(자이언티) - 눈(SNOW) (Feat.이문세) [듣기/뮤비/가사]

지나간 사랑을 담담하게 얘기할 수 있는 사람 누가 있을까가수 자이언티는 처음 곡을 떠올릴 때는 설레는 감정과 슬픈 감정을 동시에 표현하고 싶었고 그 결과 현재진행형의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들과 지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동시에 공감할 수 있는 노래가 탄생했다.누군가에게 '눈'은 단지 느리고 조용한 음악으로 기억될 수도 있겠지만 이 음악을 준비한 사람들에게는 의미 있는 기록이다. 추운 겨울 감성을 자극할 자이언티와 이문세의 명품 보이스 콜라보를 감상해보자. Zion.T(자이언티) - 눈(SNOW) (Feat.이문세) [듣기/뮤비/가사]youtu.be/fiGSDywrX1Y (뮤비 보기) youtu.be/dPPBXJP7qX0 (세로라이브) 자이언티 - 눈 가사 자이언티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자이..

국내음악 2018.01.07

나얼 - 기억의 빈자리 [듣기/뮤비/가사]

나얼의 공간을 비워낸 ‘기억의 빈자리’ 가수 나얼의 두번째 솔로 정규 앨범 'SOUND DOCTRINE' 발매에 앞서 직접 작사, 작곡한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기억의 빈자리’는 이전 히트곡인 ‘바람기억’과 ‘같은 시간 속의 너’를 연상시키는 감성 발라드 곡이지만 이전 곡들에 비해 사운드의 시간을 더 뒤로 돌렸다는 점이 두드러진다. 의도적으로 신디사이저의 베이직 사운드들을 활용하면서 1980년대 신스 팝발라드의 따뜻한 감성을 만들어냈다. 곡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운드를 비워냈다는 점이다. 가창이 담긴 오리지널 버전과 피아노 버전 모두 악기 편성을 최소화했다.추운 겨울 따뜻한 위로가 될 나얼의 목소리는 여전히 강렬한 감동을 선사해 줄 것이다. 나얼 - 기억의 빈자리 [듣기/뮤비/가사]https://yout..

국내음악 2018.01.07

멜로망스 - 선물 [듣기/뮤비/가사]

너이기에 조금은 특별한 밤, 달빛 그리고 이 노래 '멜로망스'의 'Moonlight'는 특유의 절제되면서도 차분한 감성을 기반으로 한 깊이 있는 멜로디와 꿈꾸는 듯한 가사로 사랑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 앨범으로 사랑의 행복감과 즐거움을 주로 표현했던 전작과는 다르게 사랑의 힘에 대한 놀라움과 떨림, 헌신을 노래하며 이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로 이야기를 풀어내고자 하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틀 곡 '선물'은 똑같게만 느껴지던 일상이 '너'로 인해 특별해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그린 곡이다. 이번 멜로망스의 노래는 때로는 보름달처럼 밝고 찬란하게 때로는 초승달처럼 은은하고 섬세하게 당신의 마음에 스며들 것이다. 멜로망스(MeloMance) - 선물 [듣기/뮤비/가사] youtu.be/qYYJqW..

국내음악 2018.01.07

마마무 - 칠해줘 [듣기/뮤비/가사]

네 가지 컬러의 '마마무' 그녀들의 사랑이야기 '칠해줘'마마무의 ‘칠해줘’는 사랑의 설레임과 따스함 그리고 차갑도록 시린 이별의 아픔, 다시 뜨거워지는 열정적인 감정을 화이트, 옐로우, 블루, 레드라는 네 가지 컬러로 비유적으로 표현한 그림 같은 가사에 한편의 블록버스터 영화 OST를 방불케 하는 웅장한 스케일의 음악으로 탄생되었다. 네 가지의 컬러를 다양한 영상 기법을 통해 표현 한 ‘칠해줘’ 뮤비에서는 네 가지의 컬러를 사계절에 비유하여 표현했고 몽환적인 느낌의 모노톤 배경에 각 멤버들의 컬러만을 돋보이게 한 독특한 영상미로 우아하고 고혹적인 숙녀로 변신한 마마무 멤버들의 새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마마무(MAMAMOO) - 칠해줘 [듣기/뮤비/가사]youtu.be/S10azlzvS_8 (뮤비 ..

국내음악 2018.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