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0 11

찬열, 펀치 - Stay With Me(스테이위드미) [듣기/뮤비/가사]

정말 네가 나의 운명인 걸까 'EXO(엑소)'의 멤버 '찬열'과 감성 보컬리스트 '펀치'가 가창한 드라마 '도깨비'의 첫 번째 OST 'Stay With Me'는 몽환적인 느낌의 일렉 기타 연주 위에 잔잔하게 더해지는 피아노 선율이 애절하고 아련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또한 찬열 특유의 매력적인 저음으로 말하는 듯이 부르는 보컬과 랩이 펀치의 애절하고 아련한 음색과 어우러지며 곡에 쓸쓸한 분위기를 더한다. 찬열(CHANYEOL), 펀치(Punch) - Stay With Me [듣기/뮤비/가사] youtu.be/pcKR0LPwoYs (뮤비 보기) youtu.be/sOdZHSasqgg (유스케) youtu.be/FLaqIT73yTk?t (MAMA) youtu.be/37QiQD3wkBs (케이콘) youtu...

드라마 OST 2018.01.10

임창정 - 그 사람을 아나요 [듣기/뮤비/가사]

'임창정' 미니앨범 '그 사람을 아나요'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가요로 손꼽히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임창정이 두 번째 미니앨범 '그 사람을 아나요'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의의 타이틀 곡 '그 사람을 아나요'는 중독성 강한 발라드와 임창정 표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느낄 수 있는 곡이며 특유의 고음과 감미로움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진실성 있는 임창정 식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강한 곡이다. 아르페지오 주법의 피아노가 주를 이루는 이번 곡은 대한민국 악기세션계의 '어벤져스'라 불리는 이들이 참여해 웅장함을 더했다. 대한민국 대표 오케스트라팀 '융스트링'이 참여하였으며 드럼 '강수호', 베이스 '이태윤', 기타 '정수완'이 참여해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한다. 가을의 리스너들의 선택은 임창정이 될 ..

국내음악 2018.01.10

허각 - 바보야 [듣기/뮤비/가사]

기억 속에 조용히 찾아온 아픈 사랑, 너에게 전해지길 바라는 편지 '바보야'호소력 있는 보이스로 모두의 마음속 깊숙한 곳까지 파고드는 감성 발라드 대표주자 '허각'이 디지털싱글 앨범 '바보야'로 우리들 곁에 찾아왔다. 이별이라는 단어는 매우 흔하지만 겪을 때마다 새로운 감정으로 전혀 흔치 않게 마음을 파고든다. 늘 아프고 늘 아련하다. 떠나보내야 후회하는 사람, 그런 사람을 단순하게 표현하라고 한다면 바보라고 말할 것이다. 가장 직접적이면서도 직설적이지만 반박할 수 없는 단어이기도 하다. 허각은 이 노래를 부르는 동안은 그 바보가 되기로 결심한다. 노래를 하며 울분을 토해내고, 겉으로는 하지 못할 마음속 생각들을 극대화해 노래했다. 가수 허각의 '바보야'는 시간이 흐르며 무뎌지기 전까진 이별 앞에서 바보..

국내음악 2018.01.10

Wanna One(워너원) - 에너제틱 (Energetic) [듣기/뮤비/가사]

11명의 소년들이 워너원이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되다 'Wanna One(워너원)'의 데뷔 앨범 '1X1=1(TO BE ONE)'은 너(1)와 내(1)가 만나서(X) 하나(=1)가 되는 설렘의 시작이, 11명의 소년들이 함께 정상을 향해(TO BE ONE) 달려가는 성장사의 첫 페이지인 것이다. 타이틀곡 '에너제틱(Energetic)'은 딥하우스 장르에 투스텝이 가미된 감각적인 팝 곡이다. 도입부 피아노 선율에서 느껴지듯 섬세하지만 강렬한 첫인상과 곡이 전개되며 고조되는 격정의 멜로디가 노래 제목대로 워너원만의 에너지를 느끼게 해준다. 여기에 운명적인 첫 만남을 담아낸 노래 가사와 독특한 플로우의 랩핑, 깔끔하고 트렌디한 사운드가 팬들의 귀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또한 섬세하지만 반전미가 느껴지는 멜로디컬한..

국내음악 2018.01.10

선미 - 가시나 [듣기/뮤비/가사]

예쁜 날 두고 '가시나' 호기심을 유발하는 곡의 제목 '가시나'는 세 가지 의미를 내포한 중의적인 표현으로 이는 꽃에 돋아 난 '가시'처럼 '가시 난 내 모습이 더 깊숙이 파고들 거야', 안타까운 이별 앞의 쓸쓸한 되뇌임인 '왜 예쁜 날 두고 가시나' 등의 가사로 유려하게 음악에 녹아 들고 있다. 또한, 순 우리말 '가시나'에 '아름다운 꽃의 무리'라는 뜻이 숨겨져 있다는 지점에 이르면, 아티스트로서 '선미'의 깊고 예민한 감성을 마주할 수 있다. 동양적인 분위기의 신스 사운드가 주된 테마인 곡으로 감각적인 베이스 라인에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더해져 선미의 절제된 섹시미를 완성시킨다. 지금까지 숨겨왔던 '선미'의 다채로운 보컬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층 더 성숙해진 그녀의 역량을 보여주었다. 이번 스페셜 ..

국내음악 2018.01.10

볼빨간사춘기 - 썸 탈꺼야 [듣기/뮤비/가사]

어설퍼 귀여운, 완벽하지 않기에 더 사랑스러운 사춘기의 감정들 설레는 만남부터 푸르게 시린 이별, 혼자의 순간까지, 순수한 사춘기에 영원히 머물고픈 '볼빨간사춘기'가 써 내려가는 'Red Diary'. 그 첫 번째 페이지 지금 시작합니다. 더블 타이틀 곡 '썸 탈꺼야'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밀고 당기기 보다 자신의 마음을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표현해 사춘기스러움이 묻어나는 곡이다. 사랑에 있어 표현은 중요한 요소다. 전주와 도입부, 후렴 각각 리듬이 다르게 진행되어 상대를 좋아하는 마음처럼 버라이어티하고 다양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볼빨간사춘기 - 썸 탈꺼야 [듣기/뮤비/가사] youtu.be/hZmoMyFXDoI (뮤비 보기) youtu.be/cZIxx14KTr8 (세로라이브) youtu.be/A_9..

국내음악 2018.01.10

길구봉구 - 이 별 [듣기/뮤비/가사]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감성음악 '이 별'대체불가 실력파 듀오 '길구봉구'가 신곡 '이 별'을 들고 돌아왔다.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인 '에이톤'이 길구봉구를 위해 선물한 R&B 발라드 곡으로 그동안 선보였던 길구봉구의 음악과는 다르게 부드럽고 촉촉한 감성으로 색다른 변신을 시도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싱글 앨범 'Star'의 신곡 '이 별'은 이별 후 혼자 남게 된 이의 쓸쓸하고도 애잔한 감성을 '이 별(This Star)'에 비유하여 아픔을 감각적이고 애틋하게 풀어낸 곡이다. 서정적인 전반부와는 달리 후반부에는 드라마틱한 편곡과 흉내내기 어려운 길구봉구만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더해져 곡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길구봉구 - 이 별 [듣기/뮤비/가사]youtu.be/kgspMLLZosE (뮤비 보기..

국내음악 2018.01.10

박원 - all of my life [듣기/뮤비/가사]

네 이야기가 맞아 'all of my life'살면서 아직까진 가장 강렬했고 가장 바닥을 쳤던 그 사람과의 이야기입니다.사랑엔 좀 더 솔직하고 이별은 그다지 아름답지 않은 그런 노래들입니다.당신의 공감보다 저의 고통을 택한 앨범입니다.반복되고 당연하면 무뎌지듯 이 앨범으로 그 사람이 무뎌지면 좋겠습니다. 박원 - all of my life [듣기/뮤비/가사]youtu.be/CbNmRJCkwQs (뮤비 보기) youtu.be/ZmGTgGWfpKA (세로라이브) youtu.be/1VdLViNLhxI (온스테이지) youtu.be/C7wq4pMB6CE (라이브클립) 박원 - all of my life 가사 박원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박원(Park Won) 노래 모음 0M 앨범 수록곡1. touch2. ..

국내음악 2018.01.10

MXM(엠엑스엠) - 다이아몬드걸 [듣기/뮤비/가사]

'임영민&김동현' 두 멤버가 선사하는 극강의 시너지 'MATCH UP''MXM(BRANDNEWBOYS)'이 두 번째 미니앨범 'MATCH UP'을 들고 다시 우리 곁을 찾아왔다. 전작이 온전한 우리만의 것을 보여주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었다면 이번 앨범은 두 멤버가 조화를 이루어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팬들과 본격적으로 하나가 되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고 사랑에 빠진 설렘과 환희를 앨범의 전체적인 테마로 잡아 음악도 그에 맞게 펑크와 업템포 댄스를 기반으로 한 흥겨운 음악들로 가득 채웠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다이아몬드걸'은 한 편의 스파이 무비를 보는 듯한 박진감 넘치는 구성과 펑키한 브라스 연주 등으로 대표되는 레트로 정서를 담은 곡으로 다이아몬드처럼 빛나서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여성에게 매력을 어..

국내음악 2018.01.10

조권 - 새벽 [듣기/뮤비/가사]

'조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애절함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곡 감성발라더 '조권'의 이번 디지털 싱글 곡 '새벽'은 새벽하늘을 보며 사랑했던 연인을 떠올리는 애절함과 쓸쓸함을 표현한 가사가 영화의 한 장면처럼 머릿속에 그려진다. 인트로의 따뜻한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별의 슬픔을 더하고 '조권'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이 진한 여운을 남기는 곡이다. 또한 뮤직비디오에서는 소속사 후배이자 라이징 스타인 '유선호'가 출연하여 이별을 하며 겪는 여러 감정들과 새벽을 지나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는 모습들을 감정 연기로 펼쳐냈다. 뿐만 아니라 조권의 피아노 연주로 가득 채워진 장면들로 성숙한 뮤지션 조권으로서의 모습들도 보여준다. 앞으로 새롭고 다양한 보컬의 모습을 보여줄 조권의..

국내음악 2018.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