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2 15

방탄소년단 - 봄날 [듣기/뮤비/가사]

이 시대의 청춘에게 건네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방탄소년단'의 'YOU NEVER WALK ALONE'은 'WINGS'에 미처 담지 못했던 청춘과 성장의 이야기를 완성한 앨범이다. '화양연화' 시리즈와 'WINGS'가 청춘과 성장에 대한 서사였다면 이번 앨범은 이 시대 아픈 청춘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다. 타이틀곡 '봄날'은 Brit-Rock적인 감성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힙합 곡이다. 'RM'과 '슈가'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 속에는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 더욱 설득력 있게 다가온다. 또한 서정적이고 아련한 느낌의 후렴구와 랩이 아닌 보컬 파트를 맡은 '제이홉'의 감미로운 미성도 들을 수 있으며 보컬 멤버들..

국내음악 2018.01.12

정밀아 - 그런날

하루를 살아낸 이의 퇴근길 풍경 '은하수''정밀아'는 두 번째 정규음반 '은하수'를 통해 나에게 향해있던 시선을 외부로 옮겨와 너와 우리를 이야기 한다. 그저 관망이나 부유에 그치지 않고, 단단한 걸음으로 삶을 오롯이 관통하며 만난 세상과 사람들을 노래에 담았다. 만남과 헤어짐, 시간과 계절, 어린 시절, 고단 했던 하루, 사랑 등 일상의 단편들이 나열되어 있다. 재촉이나 유난 없이 나름의 속도로 음악가가 걸어온 시공간을 담담히 그려내고 있다. 그 걸음의 끝에서는 작은 별들이 반짝이는 밤하늘을 올려다보는 듯 삶과 죽음에 대한 성찰의 의지도 엿보인다. 앨범 타이틀곡 '그런날'은 마치 판소리의 고수가 북을 치며 장단을 맞추듯 묵직한 콘트라베이스 연주 위에 숨 쉬는 게 부끄러운 하루라며 솔직한 고백을 내뱉는다..

국내음악 2018.01.12

애쉬뮤트- Ghost

네가 내 맘에 들어와, 멈추지 않아 끝나지 않아'애쉬뮤트(Ashmute)'의 첫 번째 EP 앨범 '01'의 구성과 무드는 깊은 곳을 그려내고 서술합니다. 감정은 서사적인 흐름 속에 놓여 분해될 수 있고, 휘몰아칠 수도 있습니다. 공감과 함께 여운이 남는다면 우리의 음악이 당신에게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애쉬뮤트(Ashmute) - Ghost [듣기/뮤비/가사] https://youtu.be/5Anf4vY0zfU (뮤비 보기) 애쉬뮤트 - Ghost 가사 01 앨범 수록곡 1. Fate 2. Carry On 3. Inferno 4. Ghost 5. Fate (Inst.) 6. Carry On (Inst.) 7. Inferno (Inst.) 8. Ghost (Inst.) 애쉬뮤트 Ghost 다운 멜론..

국내음악 2018.01.12

JBJ(제이비제이) - Fantasy(판타지) [듣기/뮤비/가사]

팬들의 환상 속에서만 꿈꿔왔던 조합, 팬들의 부름에 현실이 되다 멤버들은 진심으로 꿈이 이루어지길 원해왔고 팬들은 그 꿈이 현실이 되길 꿈꿔왔다. 그렇게 두 꿈이 만나 하나의 조합, 하나의 현실, 하나의 'JBJ'가 되었다. 미니앨범 'FANTASY'는 환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JBJ의 이름을 팬들이 불러줌으로써 현실이 되어 만개하기까지의 그들의 첫 번째 이야기이다. '꿈이 현실이 된다'라는 이번 앨범 전체 주제를 노래한 타이틀곡 'Fantasy'는 처음부터 끝까지 팬들의 바람과 염원으로 인해 현실이 된 JBJ의 아이덴티티 그 자체를 담고 있다. 무게감 있는 베이스와 강렬한 드럼 비트를 통해 긴장감 도는 사운드와 섹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댄스곡으로 래퍼 김상균과 권현빈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 있는..

국내음악 2018.01.12

[나쁜녀석들 : 악의 도시 OST Part.3] 산들 - Other World [듣기/뮤비/가사]

선과 악의 모호함 'Other World'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 : 악의 도시' 세번째 OST 'B1A4'의 '산들'이 부른 'Other World'이 공개됐다. 노래 Other World는 인간의 탐욕의 끝에서 느껴지는 선과 악의 모호함에 대한 내용을 담은 곡이다. 거친듯 섬세한 산들의 목소리가 극의 긴장감을 잘 표현해 몰입감을 배가시켰다. 산들(B1A4) - Other World [듣기/뮤비/가사]youtu.be/aP_eR92jtzc (뮤비 보기) 산들 - Other World 가사 나쁜녀석들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나쁜녀석들 OST 모음 산들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산들(SANDEUL) 노래 모음 나쁜녀석들 : 악의 도시 OST Part.3 앨범 수록곡1. Other World2. ..

드라마 OST 2018.01.12

[그냥 사랑하는 사이 OST Part.5] 창민 - 있어줘 [듣기/뮤비/가사]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 '있어줘'jtbc 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의 다섯 번째 OST ‘있어줘’는 호소력 짙은 보컬의 소유자 '2AM'의 '창민'이 참여했다. 9부 엔딩 이별씬에 노출되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노래 있어줘는 남혜승 음악감독과 박진호 작곡가가 공동 작업하며 또 한번의 케미를 발산했다. 사랑하는 사람 곁에 하루라도 더 함께하고 싶은 연인의 절절하고 애타는 마음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가슴을 파고드는 스트링 연주에 창민의 애절한 보이스가 더해져 짙은 감정이 깊게 배어난다.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이 커져갈수록 아픈 상처도 자꾸만 깊어져가는 강두(이준호)와 문수(원진아)의 안타까운 마음을 대변하며 이 겨울,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한다. 창..

드라마 OST 2018.01.12

[흑기사 OST Part.6] 이라온, 임지영 - Closer [듣기/뮤비/가사]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의 마음 'Closer'실력파 보컬리스트 '이라온'과 떠오르는 신예 '임지영'이 드라마 '흑기사' OST의 여섯 번째 주자로 합류했다. 이번 곡 'Closer' 는 부드러운 EP와 Piano Stab 이 조화로운 미디엄 발라드 팝 넘버로써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의 마음을 표현하는 곡이다. 곡 제목처럼 점점 가까워지고 싶은 남녀 양쪽의 심리를 부드러운 듀엣의 보컬로 풀어가면서 더욱 더 달달함을 전한다. 이라온, 임지영 - Closer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gFZgv7_9PK8 (뮤비 보기) 이라온, 임지영 - Closer 가사 흑기사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흑기사 OST 모음 흑기사 OST Part.6 앨범 수록곡1. Closer2. Closer (In..

드라마 OST 2018.01.12

나라 - Jealousy

섹시와 청순을 넘나드는 매력 'Jealousy'걸그룹 '아샤'의 메인 보컬 '나라'의 매력을 최대한 끌어낸 첫 앨범 'Jealousy(젤러시)'는 펑키하고 그루비한 댄스곡으로 리드미컬한 기타 연주와 '나라'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인상적이며 화려한 신스 사운드와 브라스가 더해져 레트로 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곡은 여자들의 질투와 남자들의 유혹을 동시에 자극하는 가사는 묘한 경계와 침범 사이에서 서로의 긴장을 허물고 함께 즐기자는 의도를 담고있어 어쩌면 이제 다시 시작하는 나라의 당돌한 도발이거나 사람들을 향한 미소띈 손 내밈이 기분 좋은 에너지로 다가와 듣는 이들을 자신도 모르게 춤추게 만든다. 나라 - Jealousy [듣기/뮤비/가사] 나라 - Jealousy 가사 Jealousy 앨범수록곡1. Je..

국내음악 2018.01.12

화지 - 나 빼

게임처럼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 'WASD'머리통이 주먹만 했던 시절, 게임을 처음으로 접했던 때를 기억하는가. '화지'의 새 앨범 'WASD'의 시작은 1인칭 게임을 처음 접했을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캐릭터의 움직임을 키보드의 WASD 키만으로 움직였던 그때를 화지는 새로운 몰입감을 주었던 때로 기억한다. 키보드로 방향을 전환하고 마우스로 전 방위적인 화면을 둘러보며 시야를 넓힌 것이 그에게는 신세계로 다가갔다. 지금까지 해왔던 움직임을 벗어난 어떤 계기를 의미하는 것. 이 앨범은 그야말로 화지가 이제껏 발설했던 세계와는 다른 차원의 것이다. 앨범 타이틀곡 '나 빼'는 직설적으로 ‘한국 힙합에서 나 빼’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국 힙합에서 회의적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이 씬 전체를 말하는 듯한 시대 ..

국내음악 2018.01.12

안승훈 - 분홍돌고래

마음 속 강물에 사는 한 조각 희망 '분홍돌고래'가수 '안승훈'의 두번 째 디지덜 싱글 앨범 '분홍돌고래'는 잔잔하고 아름다운 선율과 어우러진 시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위로송이다. 마음은 어디에 있을까. 오늘 하루 내가 느낀 셀 수 없는 감정의 출처인 이곳의 가장 정확한 위치는 어딘가이다. 이 노래는 바로 누구나의 마음이 이어진 강물 어딘가에 살고 있는 희망, 분홍돌고래에 대한 가사로 이루어진 어른 동화이다. 아마존 강에 사는 분홍돌고래는 생태계 파괴로 그 개체 수가 줄어들고 있다. 이는 마치 희망이 사라지는 오늘날의 사회와도 닮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반복되는 하루 속에 나를 일으켜 세우는 건 바로 이 희미해져 가는 희망이다. 무엇이든 희망이 될 수 있다. 가족, 친구, 음악, 책, 불어오는 바람,..

국내음악 2018.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