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6 9

지아 - 술 한잔해요 오늘 [듣기/뮤비/가사]

혼자서 마시는 술에 홀로 남겨진 슬픔에 더 그대가 보고 싶어요 '지아'의 '술 한잔해요'의 세 번째 이야기 '술 한잔해요 오늘'은 서정적인 어쿠스틱 사운드와 현악기의 선율, 더욱 깊어진 지아의 감성으로 표현된 쓸쓸한 가삿말은 시간이 지날수록 짙어지는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한 편의 영화처럼 펼쳐내며 쌀쌀한 겨울 리스너들의 움츠러든 마음을 따스히 위로해줄 것이다. 지아(Zia) - 술 한잔해요 오늘 [듣기/뮤비/가사] youtu.be/R9gLvKpDvvg (뮤비 보기) 지아 - 술 한잔해요 오늘 가사 지아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지아(Zia) 노래 모음 술 한잔해요 오늘 앨범 수록곡 1. 술 한잔해요 오늘 2. 술 한잔해요 오늘 (Inst.) 멜론 술 한잔해요 오늘 다운 네이버 술 한잔해요 오늘 다운

국내음악 2018.01.16

현아 - Lip & Hip [듣기/뮤비/가사]

더 대담하고 Fancy하게, '현아'의 레드 컬러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며 늘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팬들을 위해 '현아(HyunA)'가 준비한 12월의 선물, 싱글 Thanx Single 'Lip & Hip'을 선보였다. 이번 타이틀 곡 'Lip & Hip'은 현아 본연의 파워풀하고 섹시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곡이다. 강렬한 힙합 사운드 베이스에 현아 보이스로 샘플링 된 'Lip’과 ‘Hip'의 반복되는 후렴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 잡는다. 현아(HyunA) - Lip & Hip [듣기/뮤비/가사] youtu.be/vcqImqOVE2U (뮤비 보기) 현아 - Lip & Hip 가사 현아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현아(HyunA) 노래 모음 Lip & Hip 앨범 수록곡 1. Lip & ..

국내음악 2018.01.16

10cm(십센치) - 폰서트 [듣기/뮤비/가사]

이곳은 너와 나, 둘만의 공간. 나는 작은 방 안에 홀로 있다 '십센치(10cm)'가 네 번째 정규앨범 '4.0'을 발매했다. 여덟 곡의 새로운 노래들과 인스트루멘탈 하나, 이렇게 총 아홉 트랙을 수록하고 있는 앨범은 무엇보다도 최근 십센치가 듀오에서 '권정열' 1인 체제로의 큰 변화를 이행한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행여 존재 자체가 흔들릴 수도 있었던 변화를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십센치 특유의 개성이 여전해서 다행스럽고 또 반갑다. '4.0' 속 화자인 '나'는 작은 방 안에 홀로 있고 그 방 안에서 '너'를 기다린다. 나는 너의 사랑을 애타게 소망하고, 또 너에게서 구원을 바라기도 한다. 나에게 있어 이 작은 공간 안으로의 발걸음이 허락되는 이는 오직 너 하나뿐이..

국내음악 2018.01.16

윤건 - 우리 둘만 아는 [듣기/뮤비/가사]

감성 아이콘 '윤건', SNS 대국민 참여형 뮤직비디오 '우리 둘만 아는'명품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인 '윤건'이 싱글 앨범 '우리 둘만 아는'을 발매했다. 노래 우리 둘만 아는은 감각적인 기타 리프와 피아노 연주에 감성을 자극하는 윤건의 보이스가 매력적인 윤건표 발라드곡이다. 윤건이 자신의 경험을 직접 가사에 녹여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완성했다. 특히 이번 기타 연주에는 기타리스트 '조정치'가 참여해 눈길을 이끈다. 이번 정식 음원을 통해 믿고 듣는 윤건의 행보는 쭉 이어나갈 것이다. 윤건 - 우리 둘만 아는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atBmuNBtCcQ (뮤비 보기) 윤건 - 우리 둘만 아는 가사 윤건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윤건 노래 모음 우리 둘만 아는 앨..

국내음악 2018.01.16

[THE UNI+(더 유닛)] 훈남쓰 - ALL DAY [듣기/뮤비/가사]

한계를 느낄 때 밀어 붙여봐 훨씬 더 큰 벽을 넘기게 무대 위에서 다시 한 번 꿈을 펼치고 싶은 참가자들의 용기 있는 도전을 그린 KBS2 '더 유닛'. ‘유닛 B'와 '유닛 G'로 새롭게 탄생하기 위한 네 번째 미션이자 두 번째 음원 발표인 신곡 음원 발매 미션을 통해 발표되는 신곡 중 먼저 유닛 B의 'THE UNI+ B STEP 1'의 5곡을 공개했다. 타이틀 곡 ‘ALL DAY’는 어떠한 힘든 일이 눈앞에 있어도 이겨낼 수 있으며 자신의 한계를 넘어 즐기면서 할 수 있다는 당찬 메시지의 힙합 곡이다. 시작부터 강렬한 사운드로 진행이 되며 마치 액션 영화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에 음악이 진행되는 내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하는 점이 이 곡의 포인트이다. 다른 꿈, 다른 길을 걸어왔던 참가자들은 ..

국내음악 2018.01.16

오혁, CIFIKA(씨피카) - MOMOM (몸마음) [듣기/뮤비/가사]

죽음에 대한 진중한 고민을 나눈다 일렉트로닉 뮤지션 'CIFIKA(씨피카)'와 밴드 '혁오'의 '오혁'이 콜라보레이션 싱글 앨범 'MOMOM(몸마음)'을 발매했다. '몸마음'은 일렉트로닉 신에 혜성같이 등장해 아티스트들의 뮤즈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씨피카와 오혁이 공동 작업한 곡으로 미래지향적인 일렉트로닉 팝 비트와 밴드 사운드의 절묘화 조화를 표현했다. 오혁은 씨피카가 지향하는 퓨처리즘과 몽환적인 보이스, 중독적인 전자음 사운드를 만나 기존과 다른 새로운 음악과 비주얼을 선보였다. 특히 죽음에 대한 두 아티스트의 진중한 고민을 반복적인 가사와 몽환적인 사운드로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다. 오혁, CIFIKA(씨피카) - MOMOM (몸마음) [듣기/뮤비/가사] youtu.be/S5yMSI1LT0Q (뮤비 ..

국내음악 2018.01.16

EXID(이엑스아이디) - 꿈에 (솔지 SOLO) (2018 Remastering Ver.) [듣기/뮤비/가사]

'EXID'의 2018 리플라워(Re:flower) 프로젝트의 첫 주자 '꿈에''EXID'의 새로운 프로젝트 '리플라워(Re:flower)'는 '꽃이 다시 피다'라는 뜻으로 EXID의 수많은 곡 중 타이틀곡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 했던 숨은 명곡을 재발매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다. 지난 'Full Moon' 앨범에 수록되었던 '꿈에'와는 다르게 Guitar 코드진행이 인상적이고 꿈을 회상하는 스토리가 담긴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편곡과 새로운 믹스, 새로운 마스터링으로 EXID '솔지'의 숨소리까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새롭게 태어났다. EXID가 데뷔 후 지금까지 걸어온 길과 추억들을 돌이켜볼 수 있어 팬들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것이며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EXID의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보여줄 수 있을 ..

국내음악 2018.01.16

장우영 - 뚝 [듣기/뮤비/가사]

경쾌한 멜로디로 풀어 본 이별의 감정 '2PM'의 '장우영'이 2012년 국내 첫 솔로 데뷔 이후 약 5년 반 만에 두 번째 솔로 앨범 '헤어질 때'를 발매했다. 타이틀 곡 '뚝'은 팝 성향이 강한 컨템포러리 컨트리 장르 곡으로 심플한 퍼커션과 기타 리프만으로 자연스러운 그루브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경쾌하고 밝은 멜로디에 담긴 이별 후 감성이 돋보이는 노래로 음악에 대한 생각이 더욱 깊어지고 애정이 두꺼워진 장우영을 느낄 수 있다. 장우영 - 뚝 [듣기/뮤비/가사] youtu.be/7iJ292hvGdg (뮤비 보기) youtu.be/I107zUeuUFA (세로라이브) youtu.be/vFpIiqaWTwg (엠카) youtu.be/YhvhKhyty04 (뮤직뱅크1) youtu.be/ZzROc_MSNe4 ..

국내음악 2018.01.16

장재인 - BUTTON [듣기/뮤비/가사]

잊기 힘든 사랑, 'BUTTON(버튼)' 눌러 건너 뛸 수 있다면...유니크한 음색과 세련된 감성으로 여성 싱어로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온 '장재인'이 싱글 앨범 BUTTON(버튼)'을 발표했다. BUTTON은 윤종신이 작사, 작곡하고 조정치가 편곡한 포크 스타일의 노래로 윤종신은 영국드라마 '블랙 미러(Black Mirror)'를 보고 가사 영감을 얻었다. 블랙 미러는 갖가지 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가까운 미래 사회의 모습을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보여주는데 윤종신은 그 중 기억을 조절할 수 있는 기술에 강한 끌림을 느꼈다. 윤종신은 "첨단 기술로 인해 사회는 점점 편리해지고 발전하지만 사랑을 통해 겪는 감정인 이별, 그리움, 미련, 후회 등은 여전히 우리를 아프게 한다. 이별 후 버튼 하나면 아픈 기억..

국내음악 2018.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