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8 19

[THE UNI+(더 유닛)] K.B.S - Question [듣기/뮤비/가사]

꿈을 향해 한 발짝 한 발짝 다가간다무대 위에서 다시 한 번 꿈을 펼치고 싶은 참가자들의 용기 있는 도전을 그린 KBS2 '더 유닛'. ‘유닛 B'와 '유닛 G'로 새롭게 탄생하기 위한 네 번째 미션이자 두 번째 음원 발표인 신곡 음원 발매 미션을 통해 발표되는 신곡 중 먼저 유닛 B의 'THE UNI+ B STEP 1'의 5곡을 공개했다. 노래 'Question'은 애타게 만드는 상대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사랑을 고백하는 가사가 특징인 Question. Uptempo Urban 장르의 곡으로 인트로부터 곡을 이끌어가는 오리지널 Moog Bass 의 그루브함과 레트로한 드럼 사운드가 포인트인 곡이다. 전체적으로 이끌어가는 몽환적인 분위기와 시크한 듯 funky 한 요소가 잘 어우러져 있다. [THE..

국내음악 2018.01.18

장우영 - Going Going(고잉고잉) [듣기/뮤비/가사]

내 옆자린 너여야 해 '2PM'의 '장우영'이 2012년 국내 첫 솔로 데뷔 이후 약 5년 반 만에 두 번째 솔로 앨범 '헤어질 때'를 발매했다. 우영은 이번 앨범에 수록된 7트랙 전곡의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8일 공개 된 수록곡 'Going Going'의 뮤직비디오는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는데 싱어송라이터로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는 일본 활동 영향이 컸다. 일본에서 솔로 앨범도 내고 콘서트도 하면서 연출, 기획 부분의 공부를 한 것이 자양분이 된 셈이다. 자신의 손을 거쳐 탄생한 곡들이다 보니 우영은 유달리 곡들에 애정을 묻어냈다. 배 아파 낳은 자식마냥 트랙 하나하나에 사연을 담았고 의미를 부여했다. 장우영 - Going Going [듣기/뮤비/가사] youtu.be/8TB..

국내음악 2018.01.18

참깨와 솜사탕 - 넌 내가 얼마나 안고 싶은지 모르지 [듣기/뮤비/가사]

사랑이라는 순수했던 감정 '넌 내가 얼마나 안고 싶은지 모르지'명랑한 멜랑콜리를 노래하는 '참깨와 솜사탕'이 '붕-' 프로젝트 네 번째 싱글 '넌 내가 얼마나 안고 싶은지 모르지'를 발매했다. 곡 넌 내가 얼마나 안고 싶은지 모르지는 관계의 시작점에서 사랑을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가사의 느낌과 함께 첫 연애의 순간을 기억하면서 그때의 순수했던 감정과 느낌들을 대입하며 감상하면 한층 더 재미있을 것이다. 참깨와 솜사탕 - 넌 내가 얼마나 안고 싶은지 모르지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SKwUJAd_pC4 (뮤비 보기) 참깨와 솜사탕 - 넌 내가 얼마나 안고 싶은지 모르지 가사 붕- pt.4 `넌 내가 얼마나 안고 싶은지 모르지`1. 넌 내가 얼마나 안고 싶은지 모르지 2. Good n..

국내음악 2018.01.18

문정후 - 이방인 [듣기/뮤비/가사]

뷰렛 '문혜원'의 솔로 프로젝트, '문정후' 1집 '대항해시대'모던록 밴드 '뷰렛'의 보컬 '문혜원'이 데뷔한 지 15년 만에 처음으로 솔로 앨범 '대항해시대'를 발매했다. 거칠게 기타를 연주하며 폭발적인 카리스마와 자유로운 무대 매너를 보여주었던 문혜원이 '문정후'라는 이름으로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로 이루어진 차분하지만 깊고 웅장한 음악으로 돌아왔다. 문정후는 옥홀 정(珽)에 만날 후(逅)를 써서 옥으로 된 홀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 즉 공연장에서 많은 분을 만나고 싶다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 한다. 인생을 항해에 비유한 이번 앨범 대항해시대는 문정후가 직접 쓴 9곡의 음악과 7편의 자전적 에세이, 1편의 단편소설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동안 자신이 살아온 여정을 되돌아보는 '항해일지' 컨셉을 취하고 ..

국내음악 2018.01.18

타니 - 내일-A Better Day [듣기/뮤비/가사]

청춘 위로송 '내일-A Better Day'헬조선이라 불리우는 현재 취준생 100만명의 어두운 현실, 힘겹게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오늘과 내일. '타니'의 '내일'의 부제는 'A better day'이다. 곡 내일-A Better Day은 왈츠 리듬을 기반으로 피아노와 첼로 연주로 불안한 미래와 막막한 현실 속 어제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오늘도 차가운 세상에 힘겨운 발걸음을 내딛는 청년의 일상을 타니의 차분한 목소리로 표현한 곡이다. 타니 - 내일-A Better Day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8N0G5A4srws (뮤비 보기) 타니 - 내일-A Better Day 가사 내일-A Better Day 앨범 수록곡1. 내일-A Better Day2. 내일-A Bette..

국내음악 2018.01.18

모모랜드 - 뿜뿜 [듣기/뮤비/가사]

내 머리부터 발끝까지 매력을 '뿜뿜'2017년 한 해를 풍성하게 물들이며 최고의 루키로 자리매김한 '모모랜드(MONOLAND)'가 새 미니 앨범 'GREAT!'으로 컴백했다. 세 번째 미니앨범 GREAT!은 모모랜드 특유의 상큼발랄함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성숙함과 시크한 매력을 더해 기대를 모은다. 이번 앨범 타이틀 곡 '뿜뿜'은 매력을 뿜어낸다는 의미로 마음에 드는 이성이 나를 좋아할 수 있도록 내 매력을 뿜어내겠다 라는 재미 있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히트곡메이커 '신사동호랭이'와 '범이낭이'가 합작한 이 곡은 재치있는 가사와 쉬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펑키하우스 장르에 단순한 기타리프와 신스브라스 테마가 더해져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2절에 Trap Hiphop으로 전환되는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국내음악 2018.01.18

허각 - 사월의 눈 [듣기/뮤비/가사]

절제된 감성 안에 고요히 몰아치는 격정의 슬픔을 노래하다 '사월의 눈'허각의 3번째 미니앨범 '사월의 눈'은 새로운 음악적 도전을 기반으로 허각의 성장과 변화를 고스란히 담은 앨범인 동시에 많은 고뇌의 흔적이 담긴 앨범이다. 익숙함과 변화의 그 어디쯤에서 여운과 감동을 더한 타이틀곡 '사월의 눈'은 대중들이 예상하는 기존 허각 스타일의 범주를 보기 좋게 비껴간다. 조금 더 힘을 뺐고 여유가 배어나오는듯 하지만 그 중심은 더욱 단단해졌다. 끝없이 펼쳐진 하얀 설원 한가운데 서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서정적인 오케스트라 선율, 한편의 시를 감상하는듯한 고급스러운 가사가 인상적인 사월의 눈은 허각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감성코드를 살짝 변주시켜 또 다른 허각표 발라드 탄생을 예고한다. 지나가는 겨울의 끝자락이 아..

국내음악 2018.01.18

더 이스트라이트 - 레알 남자 (Real Man) [듣기/뮤비/가사]

소년에서 남자로 돌아온 '레알 남자'믿고 듣는 밴드 '더 이스트라이트(TheEastLight.)'가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레알 남자 (Real Man)'로 돌아왔다. 타이틀 곡 '레알 남자 (Real Man)'는 1970~80년대 유행했던 Funk에서 파생된 신나고 경쾌한 리듬이 특징인 디스코 곡으로 연상의 누나를 좋아하는 10대의 귀여운 질투심과 좋아하는 여자를 사로잡겠다는 특별한 가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컴백을 기념하여 개최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Don’t Stop'과 더불어 레알 남자로 거듭난 믿고 듣는 밴드의 다섯 번째 작품은 어떨지 기대해보자. 더 이스트라이트(The EastLight.) - 레알 남자 (Real Man)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SiQeBQ..

국내음악 2018.01.18

케이시 - 사랑받고 싶어 [듣기/뮤비/가사]

'케이시' 이별의 감성을 노래하다 '사랑받고 싶어' 보컬리스트와 래퍼, 멀티 플레이어로서 존재감을 각인시킨 가수 '케이시(Kassy)'가 첫 번째 미니앨범 '사랑받고 싶어'를 발매했다. 트렌디한 음악으로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이는 매력적인 보이스로 많은 이목을 집중케 하는 케이시의 공감되는 가사와 감성적인 보이스로 리스너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케이시(Kassy) - 사랑받고 싶어 [듣기/뮤비/가사] https://youtu.be/PQEvUvM6tAc (뮤비 보기) 케이시 - 사랑받고 싶어 가사 케이시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케이시(Kassy) 노래 모음 사랑받고 싶어 앨범 수록곡 1. 사랑받고 싶어 2. 담담할 줄 알았어 3. 뻔해 4. 잊어가지마 5. 이 노랠 들어요 6...

국내음악 2018.01.18

선미 - 주인공 [듣기/뮤비/가사]

'가시나'의 프리퀄, 진짜 '주인공'은 너였어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선미'가 싱글 앨범 '주인공(Heroine)'을 발매했다. 곡 '주인공'은 지난 해 선미 신드롬을 일으켰던 3년 만의 솔로 컴백곡 '가시나(Gashina)'의 프리퀄이다. '왜 예쁜 날 두고 가시나'라는 독백과 함께 안타까운 이별을 받아들여야만 했던 '가시나'의 앞선 이야기인 '주인공'의 메인 테마는 '얼음 속에 갇힌 꽃'이다. 이미 한쪽으로 기울어버린 사랑하는 이와의 관계 속에서 상처받으면서도 이해하고자 애쓰며 얼어붙어 가는 여자의 위태로운 모습을 선미 특유의 감성으로 섬세하게 그려냈다. 이번 앨범 곡 '주인공'은 레트로 풍의 신스와 베이스가 가미된 웅장한 비트 위에 세련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

국내음악 2018.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