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0 15

정승환 - 이 바보야 [듣기/뮤비/가사]

목소리만으로 채워지는 그리움이 있다면 그 어딘가에 닿아 있을 이름 '정승환'의 첫 음반 '목소리'는 그의 아이덴티티이자 가장 큰 강점인 목소리만으로 한 겨울 외로움을 달랠 수 있도록 6트랙을 하나의 호흡, 하나의 색감으로 담아냈다. 음반 전체에 철저히 전자음을 배제하고 어쿠스틱 피아노, 기타, 드럼, 베이스, 스트링의 기본편성만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빚어냈으며 여기에 무엇보다 절대적으로 정승환 목소리의 힘이 방점을 찍는다. 결국 오롯이 목소리 하나로 승부수를 띄우는 정승환의 자신감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타이틀 곡 '이 바보야'는 마음의 밑바닥을 훑는 송곳같은 가사가 슬프고도 아름다운 멜로디에 자연스레 녹아 들며 더욱 선명하게 목소리의 힘을 보여주는 전 트랙은 강요하지 않는, 앞서지 않는 슬픔이어서 더 벅찬..

국내음악 2018.01.20

태연 - 11:11 [듣기/뮤비/가사]

늦가을 밤과 잘 어울리는 어쿠스틱 팝 발라드 '11:11'음원퀸 '소녀시대'의 '태연'이 신곡 '11:11'을 발매했다. 곡 '11:11'은 어쿠스틱 기타의 잔잔한 선율과 태연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팝 발라드 장르로 고즈넉한 늦가을 밤의 운치 있는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감성적인 곡인 만큼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준비해 화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이번 곡의 가사는 유명 작사가 '김이나'가 작업, '하루가 끝나기 직전의 시간'을 '연인 관계가 완전히 끝나기 직전의 시간'에 비유한 내용과 시침과 분침이 11시 11분을 가리킬 때 연인과 함께 소원을 빌던 추억을 떠올리는 아련한 느낌의 가사로 더욱 눈길을 끈다. 태연(TAEYEON) - 11:11 [듣기/뮤비/가사]youtu.be/ulr0mu..

국내음악 2018.01.20

아이유 - 나의 옛날이야기 [듣기/뮤비/가사]

시간이 흘러도 바래지 않는 소박하고 아름다운 추억의 흔적'아이유(IU)' 스페셜 리메이크 미니앨범 '꽃갈피'가 발매됐다. 시간이 흘러도 바래지 않는, 한 번쯤 다시 꺼내어보고 싶은 세대를 관통하는 추억의 흔적. 아이유(IU)의 이번 스페셜 미니앨범은 이처럼 이전 세대의 음악 속에서 '꽃갈피'들을 발견해내고 그것을 다시 자신만의 감성과 목소리로 되새겨 현 세대의 청자들에게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대를 타지 않는 세련된 멜로디의 싱어송라이터, 유난히 귓가에 맴도는 그리운 목소리 '조덕배'. 노래하는 음유시인으로 알려진 싱어송라이터 조덕배의 '나의 옛날이야기'는 조덕배가 중학생 시절을 보내던 1973년, 대학노트에 빼곡하게 적어두었으나 결국엔 전하지 못한 연애편지에서 비롯되었다. 제목도 없이 오랜 시..

국내음악 2018.01.20

박재범 - All I Wanna Do (K) (Feat. Hoody, Loco) [듣기/뮤비/가사]

'박재범'의 모든 것을 담았다'박재범'이 정규앨범 'EVERYTHING YOU WANTED'을 발표했다. 지난해 공개한 정규앨범 'WORLDWIDE'와는 상반된 장르와 분위기, 전혀 다른 매력의 박재범을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오래 기다려왔던 박재범 특유의 R&B를 선보인다. 다양한 분위기의 섹시하고 감미로운 R&B 열 아홉 트랙에 EVERYTHING YOU WANTED, 당신이 원하는 박재범의 모든 것을 담았다. 박재범 - All I Wanna Do (K) (Feat. Hoody, Loco) [듣기/뮤비/가사] youtu.be/kqckfuUnC1U (뮤비 보기) 박재범 - All I Wanna Do 가사 박재범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박재범(Jay Park) 노래 모음 EV..

국내음악 2018.01.20

[돈꽃 OST Part.5] 민경훈 - Waiting here for you [듣기/뮤비/가사]

그녀의 대한 애절한 감정 'Waiting here for you'감미로움과 호소력 짙은 감성이 돋보이는 보컬리스트 '민경훈'이 드라마 '돈꽃' OST 의 다섯번째 주자로 나섰다. 'Waiting here for you'는 세련된 미디엄 템포의 팝, 락 장르의 곡으로 남자주인공 장필주(장혁)의 고되게 걸어온 인생을 돌아보며 그 속에 늘 그리던 여주인공 나모현(박세영)에 대한 애절한 감정의 가사가 담긴 곡이다. 부드러움과 거침을 넘나들며 성숙된 감성이 담긴 민경훈의 매력적인 음색이 극에 몰입도를 배가시킬 것이다. 민경훈 - Waiting here for you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wn6-urdIGHA (뮤비 보기) 민경훈 - Waiting here for you 가사 돈꽃 관련 ..

드라마 OST 2018.01.20

[태양의 후예 OST Part.2] 첸, 펀치 - Everytime [듣기/뮤비/가사]

사랑에 빠진 설레는 마음 'Everytime'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Part.2 'Everytime'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그룹 '엑소(EXO)'의 멤버, '첸(CHEN)' 과 신예 여성가수 '펀치(Punch)'가 참여했다. 곡 'Everytime'은 사랑에 빠진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노래로 알콩달콩 설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달콤한 첸의 보이스가 여심을 사로잡고 시원한 비트 사운드를 바탕으로 오케스트라의 협연이 더해져 로맨틱한 노래가 탄생했다. 첸(CHEN), 펀치(Punch) - Everytime [듣기/뮤비/가사]youtu.be/fTc5tuEn6_U (뮤비 보기) 첸, 펀치 - Everytime 가사 태양의 후예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태양의 후예 OST 모음 첸..

드라마 OST 2018.01.20

[태양의 후예 OST Part.1] 윤미래 - ALWAYS [듣기/뮤비/가사]

송중기와 송혜교의 로맨스 드라마 첫 번째 OST 'ALWAYS'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 첫 번째 OST에 독보적인 음원퀸 't윤미래'가 참여했다. 노래 'ALWAYS'는 인디밴드계의 보석 '로코베리'가 작곡한 곡으로 드라마 음악에서는 드물게 팝의 요소가 강한 발라드이며 20인조 오케스트라와 어쿠스틱 피아노의 조화가 돋보이고 't윤미래'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로코베리 특유의 감성 발라드가 만나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드라마 속 남녀주인공인 '송중기'와 '송혜교'의 러브테마로 이번 OST는 드라마의 감동을 배가시킬 것이다. 윤미래 - ALWAYS [듣기/뮤비/가사]youtu.be/aE0eV2YR51k (뮤비 보기) 윤미래 - ALWAYS 가사 태양의 후예 관련 노래 [듣..

드라마 OST 2018.01.20

장덕철 - 그때, 우리로 [듣기/뮤비/가사]

실화를 바탕으로 한 첫사랑에 대한 노래 홍대에서 활동하던 보컬그룹 '장덕철'이 첫 번째 싱글 앨범 '그때, 우리로'를 발표했다. 장덕철은 멤버 이름 장중혁, 덕인, 임철 한 글자씩을 따 만든 감성 발라드 남성 3인조 그룹으로 다양한 장르의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활동해 온 실력파 보컬그룹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와 색깔을 가진 매력이 있다. 이번 앨범 '그때, 우리로'는 장덕철의 맏형 임철이 실화를 바탕으로 작사, 작곡한 첫사랑에 대한 노래다. 장덕철 - 그때, 우리로 [듣기/뮤비/가사] youtu.be/LfeNLO5nVtM (뮤비 보기) youtu.be/wQtU94soKQg (라이브) youtu.be/CEeP-XmVU7s (스케치북) youtu.be/IK_4VjHdckA (스페셜클립) youtu.be/k..

국내음악 2018.01.20

마크툽, 구윤회 - Marry Me(메리미) [듣기/가사]

청혼하는 남자의 설레임 감성프로듀서, 싱어송라이터 '마크툽(MAKTUB)'과 소울풀한 가창력을 가진 '소울서밋'의 보컬 '구윤회'와의 콜라보레이션 '마크툽 프로젝트 Vol.03'가 발매됐다. 곡 'Marry Me'는 청혼하는 남자가 마음에 품는 설레임이 낳은 미세한 떨림 그리고 그 안에서의 선명한 확신을 그대로 녹여냈다. 마크툽은 좋은 음악은 그 사람이 들리는 음악이라 이야기한다. 마음에서 비롯된 음악을 듣기 어려운 요즘 세상에 마크툽의 이번 이야기가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희망한다. 마크툽(MAKTUB), 구윤회 - Marry Me [듣기/가사] youtu.be/czH-H8zJJY8 (라이브) youtu.be/i3-RUawegh8 (가을버스킹) youtu.be/HsIK7JUhfQk (러브게임) ..

국내음악 2018.01.20

SURAN(수란) - 오늘 취하면 (Feat. 창모) [듣기/가사]

나 너에게 취해 난 이 밤에 취해 '수란(SURAN)'의 싱글 '오늘 취하면'은 일렉트로 팝과 퓨처 베이스가 가미된 트렌디한 힙합 알앤비 곡으로 와인에 담긴 연인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피처링으로는 프로듀서 겸 래퍼 '창모'가 피처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SUGA)'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멋진 호흡을 보여주었다. 그루비한 리듬과 감성적인 코드와 멜로디 그리고 수란 특유의 감성이 만나 리스너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이다. SURAN(수란) - 오늘 취하면 (Feat. 창모) (Prod. SUGA) [듣기/가사] youtu.be/NBZsy2jzeGM (세로라이브) youtu.be/oT_Hda4vNXo (유스케) youtu.be/gOB3..

국내음악 2018.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