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9 11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2 Part.3] 아스트로 - 그림자 [듣기/가사]

다시 보고 싶었던 '케이팝' 드디어 등장 '슈가맨2'는 대한민국 가요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케이팝'이 소환됐다. 청량돌 '아스트ASTRO'는 케이팝의 노래 '그림자'를 원곡에 하우스 리듬을 더해 밝은 느낌을 강조하며 아스트로에 어울리는 청량한 느낌으로 재탄생시켰다. 아스트로(ASTRO) - 그림자 [듣기/가사] https://youtu.be/DMUj53nNlr4 (노래 듣기) 아스트로 - 그림자 가사 슈가맨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슈가맨 노래 모음 아스트로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아스트로(ASTRO) 노래 모음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2 Part.3 앨범 수록곡 1. 그림자 2. 떠날 거야 아스트로 그림자 다운 멜론 MP3..

국내음악 2018.01.29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2 Part.2] 거미 - I Love You [듣기/가사]

감성폭발 '거미', '포지션'의 'I Love You' 재해석 '슈가맨2'는 대한민국 가요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OST 퀸 '거미'가 등장했다. 이 날 거미는 '포지션' 임재욱의 'I Love You'를 원곡의 멜로디 라인에 애절함을 살리기 위해 리얼 악기를 사용해 편곡했고 거미의 섬세한 감수성이 더해져 거미표 발라드로 재탄생시켰다. 거미 - I Love You [듣기/가사] youtu.be/_2jwvGDdt1s (노래 듣기) 거미 - I Love You 가사 슈가맨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슈가맨 노래 모음 거미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거미(Gummy) 노래 모음 포지션 - I Love You [듣기/뮤비/가사] 투유 프로젝..

국내음악 2018.01.29

VAV(브이에이브이) - She's Mine [듣기/뮤비/가사]

'VAV'의 색다른 변신으로 가득 채운 신보 'She'’s Mine'Vivid 컬러에서 짙은 모노톤으로, 소년에서 남자로 돌아온 'VAV(브이에이브이'가 Urban Sexy 컨셉의 싱글 앨범 'She's Mine'으로 돌아왔다. 노래 'She's Mine'은 일렉트로닉 장르를 기반으로 하는 Urban 댄스 싱글로 '샤이니'의 'Everybody', 'NCT127'의 '롤러코스터 Heartbreaker'을 작곡, 편곡한 프로듀서 'Coach & Sendo'가 참여하여 완성도를 더욱 높였고 이번 앨범제작을 총지휘한 프로듀서 '라이언 전'은 편곡을 수차례 수정하는 등 세심한 프로덕션으로 VAV만의 매력을 리스너에게 어필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VAV(브이에이브이) - She's Mine [듣기/뮤비/가사]ht..

국내음악 2018.01.29

VAV(브이에이브이) - Spotlight (光) [듣기/뮤비/가사]

짙은 어둠 속에서 찾아낸 빛 'Spotlight''VAV(브이에이브이)'가 미니 앨범 'Spotlight'을 통해 세련된 모던 시크를 완성도 높게 표현해낸다. 이번 앨범은 대척점에 있는 키워드들을 통해 유기적 스토리텔링을 이어나가고 있다. 타이틀 곡 'Spotlight'은 Urban R&B를 기반으로 하는 마이너 코드 댄스 팝으로 치밀한 비트와 그루비한 베이스라인 그리고 그 사이를 넘실거리는 신스(Synth), 그 위를 가로지르는 세련된 멜로디를 통해 모노톤의 모던 시크를 완성하고 있다. 특히 너라는 빛을 향해 손을 내밀고 마침내 따라가게 되어버린 나를 스케치하는 내러티브는 무거운 안개 속에서 마침내 찾아낸 스포트라이트를 완성도 높게 그려내고 있다. 싱글 활동들로 대중들의 기대감을 높여온 VAV는 섬세한..

국내음악 2018.01.29

윤종신 - Slow Starter [듣기/뮤비/가사]

윤종신의 1월호 이야기, 인생은 늙은 나 확인하기 게임 2018 1월호 앨범 'Slow Starter'는 윤종신이 작사, 윤종신과 이근호가 함께 작곡했으며 아쉽게 평창 올림픽행은 좌절되었으나 다시 일어나 다음을 준비 중인 피겨 스케이팅 이준형 선수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노래 'Slow Starter'는 자신을 슬로우 스타터라고 생각하는 그리고 조금 늦더라도 꾸준히 걷는 삶을 예찬하는 윤종신의 자전적인 이야기이다. 우리는 대부분 슬로우 스타터이므로 당장의 인생이 내 뜻대로 풀리지 않는다고 해서 쉽게 포기하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자신이 타고나지 않았다는 사실에 일찍 발현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실망하고 좌절하기보다는 앞을 길게 내다보면서 조금 더 치열하게 부딪히고 고민하고 갈등하고 좌절했으면 좋겠다는 ..

국내음악 2018.01.29

골든차일드 - 너라고 (It's U) [듣기/뮤비/가사]

청춘 영화 속 주인공 같은 10인의 소년들이 순수한 믿음으로 만들어 낸 기적 기적을 부르는 소년들 '골든차일드(Golden Child)'가 두 번째 미니앨범 '기적(奇跡)'을 들고 찾아왔다.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은 후 약 5개월 만에 돌아온 골든차일드는 10인조(이대열, Y, 이장준, TAG, 배승민, 봉재현, 김지범, 김동현, 홍주찬, 최보민)로 재정비 후 선보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풋풋한 소년의 감성에서부터 희망, 노력, 열정으로 빚은 골든차일드만에 다채로운 매력들을 담아내며 새로운 비상에 나선다. 타이틀 곡 '너라고'는 고유의 경쾌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 섹션감 있는 신디사이저가 멋드러지게 어울리는 스웨디쉬 보이 팝댄스 곡으로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사랑을 고백하는 노랫말과 더불어 ..

국내음악 2018.01.29

골든차일드 - 담다디 [듣기/뮤비/가사]

금보다 빛나는 소년들 '골든차일드(Golden Child)' 가요계 첫 발 내딛는다울림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보이그룹 '골든차일드(이대열, Y, 박재석, 이장준, TAG, 배승민, 봉재현, 김지범, 김동현, 홍주찬, 최보민)'가 데뷔 앨범 'Gol-Cha!'로 드디어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으며 베일을 벗었다. '골든차일드(Golden Child)'는 100년에 한 사람 밖에 없는 완벽한 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가요계를 100년간 이끌어가는 동시에 앞으로 100년의 음악 트렌드를 선도하라는 의미를 가진 11인조 보이그룹이다. 이들의 첫 미니앨범명인 'Gol-Cha!'는 골든차일드(Golden Child)의 줄임말인 '골차'에서 파생된 단어로 가요계에 첫 도전장을 내민 골든차일드의 힘찬 각오와..

국내음악 2018.01.29

Red Velvet(레드벨벳) - Bad Boy(배드보이) [듣기/뮤비/가사]

걸그룹 '레드벨벳' 타이틀 곡 'Bad Boy'로 히트 행진 잇는다퍼펙트 히트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이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The Perfect Red Velvet'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기존 정규 2집 수록곡 9곡에 신곡 3곡이 추가된 총 12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레드벨벳의 풍성한 음악 색깔로 가요계를 또 한번 매료시킬 전망이다. 타이틀 곡 "Bad Boy"는 힙합 기반의 R&B 댄스 곡으로 그루비한 신스 멜로디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가 중독성을 더하며 가사에는 서로에게 끌리는 나쁜 남자와 도도한 여자의 아슬아슬한 감정을 담고 있다. 구두 소리를 내며 등장하는 도도한 여자와 그를 보는 남자들의 환호 소리와 나쁜 남자를 잡기 위해 경찰차가 출동하는 소리 등 상황을 연상케..

국내음악 2018.01.29

수지 - HOLIDAY(홀리데이) (Feat. DPR LIVE) [듣기/뮤비/가사]

사랑의 본질을 그린 수지의 두 번째 미니앨범 '수지'가 두 번째 미니앨범 'Faces of Love'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타이틀 곡 'HOLIDAY(Feat. DPR LIVE)'는 포근한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를 기반으로 미니멀한 트랙 구성과 감각적 멜로디 라인이 어우러진 레이드 백 (Laid Back) R&B 장르의 곡이다. 컴백에 맞춰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선보임과 동시에 달콤한 휴식의 기분을 사랑스럽게 표현한 가사에 수지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곡 제목처럼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탄탄한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랩퍼 'DPR LIVE'의 피처링이 더해져 훨씬 더 감각적인 구성을 선보였다. 이별을 말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을 너무나 사랑해 준 사람이기에 마음이 아프..

국내음악 2018.01.29

장희영, 6 to 8 - 이별이 될까 [듣기/뮤비/가사]

'장희영'과 '6 to 8'이 만들어낸 환상의 하모니 '이별이 될까'실력파 명품보컬 '장희영'과 여심을 사로잡는 보이스 그룹 '6 to 8(식스투에잇)'이 만나 추운 겨울 얼어붙은 연인들의 마음을 녹일 수 있는 따뜻한 커피 같은 팝 발라드 곡 '이별이 될까'를 발표했다. 앨범 작업 당시 처음엔 장희영의 솔로 곡으로 만들어진 '이별이 될까'는 남녀 간의 이별의 복잡하고 안타까운 심경을 얘기해보면 어떨까 하는 의견으로 6 to 8이 합류하면서 훨씬 더 풍부해진 감성과 화려한 코러스라인과 가창력이 더해진 이별이 될까가 탄생하게 되었다. 노래 '이별이 될까'는 항상 모든 걸 함께하고 곁에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이별한 연인들이라면 그 시절 매일 밤 곱씹었던 그리운 마음을 잘 표현한 곡으로 둘이어서 좋았고 ..

국내음악 2018.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