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2 23

이달의 소녀 - My Melody (하슬, 여진) [듣기/뮤비/가사]

이달의 소녀 하슬과 여진이 부른 'My Melody'우리는 매달 새로운 소녀를 만난다. 희진의 'ViViD', 현진의 '다녀가요', 하슬의 '소년, 소녀'를 통해 독보적인 세계관을 구축해 가고 있는 '이달의 소녀'가 1월의 소녀 '여진'의 싱글앨범 'YeoJin'을 공개했다. 또 다른 타이틀 곡 'My Melody'는 '하슬'과 '여진'이 노래를 불렀다. 'My Sunday'와 'My Melody'이 두 곡은 세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쌍둥이 곡으로써 하나의 트랙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후렴구에서 두 개의 각자 다른 멜로디로 진행된다. 또한 My Melody의 뮤직비디오는 대만에서 모든 촬영이 이루어지며 이달의 소녀만의 청량한 매력을 영상에 담았다. 매달 새로운 컨텐츠를 쏟아내며 세계관을 확장시켜온 이달의 소녀..

국내음악 2018.02.02

이달의 소녀 - My Sunday (희진, 현진) [듣기/뮤비/가사]

'이달의 소녀'의 풍성한 세계관 'My Sunday'희진의 'ViViD', 현진의 '다녀가요', 하슬의 '소년, 소녀'를 통해 독보적인 세계관을 구축해 가고 있는 '이달의 소녀'가 1월의 소녀 여진을 공개했다. 여진은 중학교 2학년의 앳된 나이로 그동안 공개되었던 멤버들과는 또 다른 애기애기한 매력을 발산했다. 이달의 소녀의 세계관을 더 풍성하게 만드는 또 다른 타이틀 'My Sunday'는 '희진'과 '현진'이 부른 노래로 'My Melody'와의 쌍둥이 곡으로써 하나의 트랙(반주)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후렴구에서 두 개의 각자 다른 멜로디로 진행되어 비슷한 듯 다른 두 개의 매력을 각자의 곡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달의 소녀 - My Sunday (희진, 현진) [듣기/뮤비/가사]youtu.be..

국내음악 2018.02.02

이달의 소녀 - 키스는 다음에 (여진) [듣기/뮤비/가사]

마음의 준비가 필요해 기다려 희진의 'ViViD', 현진의 '다녀가요', 하슬의 '소년, 소녀'를 통해 독보적인 세계관을 구축해 가고 있는 '이달의 소녀'가 1월의 소녀 '여진'을 공개했다. 여진은 중학교 2학년의 앳된 나이로 그동안 공개되었던 멤버들과는 또 다른 애기애기한 매력을 발산했다. 타이틀 곡 '키스는 다음에'는 경쾌함과 발랄함이 담긴 캔디 팝 장르로 여진만이 보여줄 수 있는 유니크함을 담아낸 곡이다. 남자 친구에게 지금은 아직 어리니 공부 열심히 해서 대학교 들어가서 키스하자는 건전하고 건강한 내용을 가사로 풀어냈다. 이달의 소녀 - 키스는 다음에 (여진) [듣기/뮤비/가사] youtu.be/thpTOAS1Vgg (뮤비 보기) youtu.be/NMT8VNh6W7U (안무버전) 이달의 소녀 - ..

국내음악 2018.02.02

박효신 - Home(홈) [듣기/뮤비/가사]

나의 세상은 너, 너의 세상은 나인 거야 싱어송라이터 '박효신'의 7집 앨범 'I am A Dreamer'는 아티스트가 직접 앨범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것은 물론 수록된 곡 대부분을 작사, 작곡해 완성시켜 박효신만의 깊이 있는 음악적 색채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각 수록곡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앨범 전체가 박효신이 전하고자 하는 삶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곡들이 수록되어 있어 기존 박효신의 음악을 사랑해 온 팬들은 물론이고 대중들까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익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앨범이 될 것이다. 타이틀 곡 'Home'은 반복되는 피아노 건반 소리 위로 휘몰아치는 선율이 단번에 귀를 사로잡으며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함을 더해가 마치 오디토리..

국내음악 2018.02.02

시온- 지나가면 [듣기/뮤비/가사]

지쳐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지펴줄 따뜻한 멜로디R&B 싱어송라이터 '시온(XION)'의 싱글 앨범 '지나가면'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피아노 기반의 PBR&B 곡으로 시온의 서정적이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담았고 음악의 본질과 감성에 충실하게 다가갔다. 노래 '지나가면'은 그동안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보였던 시온이 처음으로 프로듀서와 작업한 곡으로 '백지영'의 '불꽃', '린'의 '시간을 거슬러' 등을 작업한 천재 프로듀서 '김박사', '김대현'과 함께했다. 본인의 자작곡만을 공개해왔던 시온은 이번 곡을 듣고 지금까지와 다른 감동을 느꼈고 곡의 구성과 가사를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 수백 수천 번 곡을 듣고 해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온(XION) - 지나가면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

국내음악 2018.02.02

Zion.T(자이언티), 크러쉬 - 그냥 (Just) [듣기/뮤비/가사]

서로 멀어져 가고 있는 관계'Zion.T(자이언티)'와 '크러쉬(Crush), 'Young'한 두 힙합 R&B 보컬리스트가 만났다. 각각의 특색이 있는 두 아티스트 자이언티와 크러쉬가 '그냥' 지금 있는 그대로의 자신들의 모습과 감정을 표현한 프로젝트 앨범으로 독보적이고 유니크한 아티스트로 평가 받는 자이언티와 힙합 R&B의 새로운 세대를 이끌어갈 주역 크러쉬가 선사하는 신선한 선율을 만나볼 수 있다. 노래 '그냥 (Just)'은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 사랑이라는 감정을 끝낼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가슴앓이를 한 경험, 짝사랑 혹은 이별 후 한 쪽의 감정이 더욱 클 때 느낄 수 있는 복잡한 심경이 담긴 곡으로 놓아주고 포기하는 분위기의 이별일 수도 바라만 볼 수밖에 없는 짝사랑일수도 있는 멀어져 가고..

국내음악 2018.02.02

타루, 정현우 - 너를 생각하나봐 [듣기/뮤비/가사]

발렌타인데이 고백송 '너를 생각하나봐'홍대여신 '타루'와 JTBC '믹스나인'에 출현해 화제가 된 강화도아이돌 '정현우'가 콜라보레이션으로 디지털 싱글 앨범 '너를 생각하나봐'를 발매했다. 노래 '너를 생각하나봐'는 발렌타인데이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고백처럼 달콤하고 설레는 감정을 담은 곡으로 랩에는 '몬트'의 래퍼 '로다'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작곡과 편곡에는 '커피소년', '홍대광' 등과 함께 작업한 기타리스트 '조성환'과 '원포유', '크레용팝' 등 다수의 아이돌 그룹의 앨범을 프로듀싱하고 작곡한 작곡가 'Dezion'이 맡았다.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발매하는 곡인 만큼 많은 사람들의 사랑세포와 연애세포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해 본다 타루, 정현우 - 너를 생각하나봐 [듣기/뮤비/가사]https..

국내음악 2018.02.02

한올 - 숨기지 말아요 [듣기/뮤비/가사]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습니다싱어송라이터 '한올'이 따뜻한 겨울 앨범 '당신에게'를 발매했다. 부끄러워 하지못했던 이야기들,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었던 더디지만 수줍은 마음들을 한올만의 짙은 목소리로 조근조근 이야기하는 노래들을 담았다. "알다가도 모르겠는 당신의 마음.솔직하고 시원하게 당신의 속내를 말해 주세요.나의 마음은 이렇게 설레이고, 또 당신을 바라요.당신의 마음은 어떤가요."- 한올 한올(Han-All) - 숨기지 말아요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DzSOpThHP-M (뮤비 보기) 한올 - 숨기지 말아요 가사 당신에게 앨범 수록곡 1. 숨기지 말아요2. 회전 목마3. 숨기지 말아요 (Inst.)4. 회전 목마 (Inst.) 한올 숨기지 말아요 다운멜론 MP3 다운벅스 MP3 다운

국내음악 2018.02.02

김은영, 살찐고양이 - ADAM & EVE(아담앤이브) (Prod. SPACE ONE) [듣기/뮤비/가사]

의미가 없어져버린 연인의 끝 실력파 걸그룹 '써니힐'의 '주비'와 자신만의 색깔을 인정받고 있는 '살찐고양이'가 함께한 싱글 'ADAM & EVE' 는 주비와 살찐 고양이가 직접 작사, 탑라인에도 참여해 짙은 색깔과 멜로디의 완성도 높은 곡을 만들어냈다. 아담과 이브는 선악과를 먹음으로 인해 알게 되는 죄와 악에 빗대어 사랑이라는 열매를 먹음으로써 사랑을 하게 되고 결국에는 이별을 하게 되는 연인의 상황을 노래하였다. 날개가 찢어진 나비, 줄이 끊어져 버린 기타 등의 표현으로 의미가 없어져버린 연인의 끝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김은영, 살찐고양이 - ADAM & EVE (Prod. SPACE ONE) [듣기/뮤비/가사] youtu.be/Xt8QNmdP5BM (뮤비 보기) youtu.be/Q..

국내음악 2018.02.02

헨리 - That One(댓원) [듣기/뮤비/가사]

그 한사람을 찾고 있어 '헨리'의 자작곡 'That One'은 무거운 비트와 피아노 라인 위, 스타카토 스트링으로 웅장함을 더하고 FX(특수 효과음)을 통해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R&B 힙합곡으로 그간 헨리가 선보였던 사랑둥이 이미지와 180도 다른 성숙하고 섹시한 헨리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다. 헨리(HENRY) - That One [듣기/뮤비/가사] youtu.be/5QFe63KnNX0 (뮤비 보기) youtu.be/ThgnXq2dvS8 (세로라이브) youtu.be/Oj4jR9DuI3I (밴드버전) youtu.be/CRjOY_jg9uE (피아노버전) 헨리 - That One(댓원) 가사 헨리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헨리(HENRY) 노래 모음 That One 앨범 수록곡 1. That ..

국내음악 2018.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