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5 3

[로봇이 아니야 OST Part.4] 담소네공방 -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 [듣기/뮤비/가사]

따뜻한 위로의 목소리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MBC 수목 드라마 '로봇이 아니야' OST PART 4 '담소네고앙'의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이 공개됐다. 노래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은 화제를 모았던 유승호X채수빈의 우산 키스 장면 등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되며 음원 공개 요청과 함께 따뜻한 목소리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곡으로 간결한 피아노와 현악기의 앙상블이 잔잔한 감동을 전달하는 곡이다. 따뜻한 멜로디와 소박한 목소리로 주목받고 있는 인디밴드 담소네 공방이 가창뿐 아니라 작사와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등 곡 전반에 걸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인 이 곡은 드라마를 이끌어 가는 힐링의 정서와 결을 같이 하며 따뜻한 위로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다. 담소네공방 -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 [..

드라마 OST 2018.02.05

[별에서 온 그대 OST Special] 김수현 - 약속 [듣기/가사]

별에서 온 그대 OST Special '김수현'의 '약속'천송이에 대한 도민준의 진심을 담아 드라마 별그대에서 불렀던 '약속'이 음원으로 출시됐다. '임병수'의 '약속'을 배우 '김수현'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김수현'의 '약속'은 극 중 이별을 앞둔 도민준의 마음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것 같은 가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곡이다. 어쿠스틱한 기타선율과 배우 김수현의 목소리만으로 만들어진 이 곡은 애절하고도 절실한 사랑을 마치 연인에게 속삭이는 듯한 느낌을 준다. 화제의 중심에서 화려하게 빛났던 별에서 온 그대 OST는 드라마가 종영된 이후에도 음원차트 순위를 굳건하게 지키며 팬들의 계속된 사랑을 받고 있다. 김수현의 약속은 이런 팬들에게 보내는 별에서 온 그대 OST Special로 도민준이 극 중 이..

드라마 OST 2018.02.05

방탄소년단 - RUN(런) [듣기/뮤비/가사]

뜨겁게 타오르는, 그러나 지나고 나면 한낱 꿈에 불과한 청춘의 순간, 그래도 멈출 수 없는 한 줄기 빛을 향한 질주 '방탄소년단'이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를 발매했다. 청춘 2부작을 완성하는 이번 앨범은 자신들처럼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살아가고 있는 또래 음악팬들에게 청춘의 찬란한 에너지를 전달한다. 스물의 경계에 걸쳐 있는 일곱 명의 청년들. 이제 막 청춘기에 접어든 방탄소년단은 전작 '화양연화 pt.1'에서 불확실한 미래로 인해 위태로워 하는 청춘의 모습을 노래했다면 '화양연화 pt.2'에서 방탄소년단은 전작에서 선보였던 불안과 위태로움마저 모두 끌어안고 전력을 다해 질주하는 젊음을 노래한다. 이제 인생의 쓴 맛을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이들은 삶이 그저 아름답지만은 않다는 ..

국내음악 2018.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