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8 24

이달의 소녀 - Everyday I Love You (Feat. 하슬) (ViVi) [듣기/뮤비/가사]

우리는 매달 새로운 소녀를 만난다매달 새로운 소녀들의 등장과 그 안에서 멤버들이 더해지고 합체와 분리 등 세계관의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이달의 소녀'의 '비비(ViVi)'가 솔로 싱글을 발표했다. '이달의 소녀의 1/3' 멤버로 전격 공개된 '비비'는 첫 등장부터 사과 같은 상큼한 외모와 안드로이드 로봇 연기로 팬들의 관심을 모았고 유닛으로 먼저 소개된 만큼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를 불러왔다. 비비의 솔로 타이틀 곡 'Everyday I Love You(Feat. 하슬)'은 90년대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비비만의 상큼함을 극대화했다. 특히 '이달의 소녀'의 뮤직비디오 디렉터인 'DigiPedi'가 작업한 'Everyday I Love You'는 영상에서도 90년대 스타일을 재현하며 눈길을 끈다..

국내음악 2018.02.08

이달의 소녀 1/3 - 지금, 좋아해 (Love & Live) [듣기/뮤비/가사]

기분 좋은 설레임 '지금, 좋아해'국내에서 가장 스케일이 큰 아이돌 프로젝트로 행보마다 화제를 모았던 '이달의 소녀'가 '1/3' 유닛으로 찾아왔다. '이달의 소녀 1/3'은 단순한 유닛이라기 보다 이달의 소녀라는 세계관을 대중들에게 처음 선보이는 선발대의 역할을 부여받고 2017년 3월, 앨범 'Love & Live'를 완성했다. 타이틀 곡 '지금, 좋아해'는 이달의 소녀 1/3의 색깔을 정의하는 곡으로 대한민국 걸그룹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봄이 깨어나듯 점점 리듬감이 불어나는 이 곡은 듣는 이로 하여금 기분 좋은 설레임을 선사한다. 너를 만나기 위해 달려가는 소녀를 그린 이 곡은 뉴질랜드와 홍콩을 넘나들며 뮤직비디오 촬영이 이루어졌으며 '희진', '현진', '하슬', '비비'라는 네 명의 멤버는..

국내음악 2018.02.08

Apink(에이핑크) - My My(마이마이) [듣기/뮤비/가사]

일곱 명의 요정들이 세상에 하얀 눈을 선물하려 찾아왔습니다 '에이핑크(Apink)'의 두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 곡 'My My'는 작곡가 '신사동 호랭이'와 '라도'의 합작품으로 짝사랑하는 소녀의 마음을 귀여운 가사로 표현했으며 세련된 편곡 기법으로 에이핑크의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다가오는 겨울 짝사랑하는 소녀들의 마음을 적극적으로 고백하기에 좋은 노래로 사용해 봐도 좋을 법한 곡이다. Apink(에이핑크) - My My [듣기/뮤비/가사] youtu.be/LxabwNWJ2rY (뮤비 보기) youtu.be/dESNH-uyXb0 (인기가요1) youtu.be/u9lzZPhL78o (인기가요2) youtu.be/Fii5JocIHNo?t (인기가요3) youtu.be/_PON8bB..

국내음악 2018.02.08

Apink(에이핑크) - 몰라요 [듣기/뮤비/가사]

수백 번을 눈칠 줘도 내 맘을 몰라 넌 '에이핑크(Apink)'의 첫 앨범 'Seven springs of Apink'는 7가지의 봄을 표현 한다는 뜻과 접목시켜 소녀 컨셉을 7명(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홍유경)의 멤버가 각기 다른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여 소녀 컨셉의 종지부를 찍을 각오로 표현됐다. 부담스럽지 않고 꾸밈없는 담백한 비주얼로 남성들의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이 소녀들은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할 끼와 재능을 가지고 있다. 타이틀 곡 '몰라요'는 일곱 소녀들의 감성과 잠재된 끼를 가장 에이핑크답게 풀어내었고 클래시컬한 멜로디와 기존 트렌드와 달리 차별화된 편곡기법으로 기계음이 주류를 이루는 음반 시장에 새로운 메카로 자리매김 하기에 충분한 곡이다. 모든 멤버 각..

국내음악 2018.02.08

크러쉬 - 잊어버리지마 (Feat. 태연) [듣기/뮤비/가사]

자신에 대한 팬들의 사랑과 그 감사함을 잊어버리지 말자'크러쉬(Crush)'가 싱글 앨범 '잊어버리지마'를 발매했다. 지금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이 순간을 가슴 속에 영원토록 담아두고 싶다는 소망을 노래하는 '잊어버리지마'는 시점에 따라, 듣는 이의 감정, 생각 혹은 현실에 따라 여러 의미를 지니고 있다. 누구나 어떠한 일을 하며 초심으로 돌아가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때가 있는데 크러쉬가 음악을 처음 시작했을 무렵의 초심을 잊어버리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표현하기도 한 이 곡은 팬들을 위한 선물이기도 하다. 자신에 대한 팬들의 사랑과 그 감사함을 잊어버리지 말자라는 주제를 유려한 선율과 서정적인 가사로 묘사했다. 크러쉬(Crush) - 잊어버리지마 (Feat. 태연) [듣기/뮤비/가사]youtu...

국내음악 2018.02.08

창모 - 마에스트로 (Maestro) [듣기/뮤비/가사]

다섯 살 때부터 나는 피아노를 쳤어 영재였지. 베토벤부터 모짜르트 바흐 쇼팽 선배였지 모든 곡의 작편곡과 믹싱, 마스터링을 홀로 모든 과정을 맡아 제작한 '창모(CHANGMO)'의 첫 EP 앨범 '돈 벌 시간 2'는 2013년 공개 후 좋은 반응을 일으켜 그가 힙합씬에 안착하게 만든 믹스테잎 '돈 벌 시간'의 후속작이다. '덕소리'라는 작은 마을 속에서 그의 라이프 스타일과 패기, 욕망들을 다뤘던 작품이 전작이라면 이번 앨범은 꿈을 위해 덕소를 나와 서울에서의 삶을 보내는 그의 고뇌, 아픔, 극복을 담은 성장기라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창모가 작편곡을 맡은 모든 트랙들에서 그의 음악이 비약적으로 성장 했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5살 때부터 피아노를 쳤어'란 가사 그대로 클래식 음악을 첨가한 노래..

국내음악 2018.02.08

어반자카파 - 목요일 밤 (Feat. 빈지노) [듣기/뮤비/가사]

평범한 일상에 지친 목요일 밤을 위한 경쾌, 상쾌, 달콤한 위로와 희망의 노래 대한민국 감성 음악의 대표 주자 '어반자카파'가 지루한 일상에 상쾌한 활력소가 되어줄 경쾌한 싱글 앨범 '목요일 밤'을 공개했다. 노래 '목요일 밤'은 '조현아'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총프로듀싱한 곡으로 어반자카파의 오랜 음악적 동료이자 절친인 래퍼 '빈지노(Beenzino)'가 랩 피쳐링에 참여해 리스너들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스페셜 트랙이다. '목요일 밤'은 평범한 일상의 절정이 느껴지는 제목 그대로의 '목요일 밤'에 지쳐 있는 모든 이를 위로하는 곡으로 경쾌한 리듬에 시원한 편곡 그리고 어반자카파 특유의 감성 보컬과 빈지노의 섬세한 가사가 돋보이는 위로송이자 희망가이다. 또한 통통 튀는 건반음으로 시작되는 도입부로부터..

국내음악 2018.02.08

에일리 - 저녁 하늘 [듣기/뮤비/가사]

다 주지 못한 사랑이 맘에 남아 '에일리(Ailee)'의 첫 번째 미니 앨범 수록곡 '저녁 하늘'은 이별 후에도 사랑하는 이를 잊지 못하고 여전히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발라드로 에일리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에일리(Ailee) - 저녁 하늘 [듣기/뮤비/가사] youtu.be/8WqEp8nbgPg (뮤비 보기) youtu.be/vuHc4tngADk (엠카) youtu.be/nSS7yMTr2Ak?t (뮤직뱅크) youtu.be/rHlRHQ6m5dY (음악중심) youtu.be/CFo5x3QvQkE (인기가요) youtu.be/1jaiPUIhmFE (라이브) youtu.be/5GrKuaXBg4k?t (킬링보이스) youtu.be/MG1_iRMAgx0 (밤편지) youtu.be/IDOTp0..

국내음악 2018.02.08

윤하 - Parade(퍼레이드) [듣기/뮤비/가사]

많은 이들의 도움을 받아 구조된 I, 연약한 I도 할 수 있었던 빛, 그 빛을 다시 당신에게'윤하'의 다섯 번째 정규 앨범 'RescuE'가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실체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의 뜻으로 기존 윤하의 음악적 색깔은 물론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그루비룸(GroovyRoom)'의 트렌디함을 더한 음악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른 살이 된 윤하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함과 동시에 리스너들에게 새로운 빛을 준다는 의미 또한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최근 가요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프로듀서팀 그루비룸을 비롯해 Sik-K, pH-1, BOYCOLD, 브라더수, 챈슬러, DAVII 등 가요계 핫한 뮤지션들과의 합작으로 완성된 앨범인 만큼 오랜 시간 기다려 온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줄..

국내음악 2018.02.08

방탄소년단 - 불타오르네 (FIRE) [듣기/뮤비/가사]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 화양연화 그 마지막 이야기 청춘 2부작 '화양연화' 시리즈로 국내외를 막론하고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방탄소년단'이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를 발매했다.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뜻하는 단어 화양연화처럼 방탄소년단은 두 개의 앨범으로 화양연화의 시기를 맞았다. 이번 앨범은 화양연화 시리즈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스페셜 앨범으로 불안하고 위태로운 현실 '화양연화 pt.1' 속에서도 앞을 향해 달려 나가는 '화양연화 pt.2' 청춘들의 마지막 이야기가 담겨 있다. 타이틀 곡 '불타오르네(FIRE)'는 일렉트로 트랩 장르의 곡으로 방탄소년단의 와일드하면서도 에너제틱한 면모를 마음껏 발휘한다. 처음부터 몰아치는 노래는 엉망진창인 현실도 그대로 인정하고 지금의..

국내음악 2018.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