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9 18

위아더나잇 - 별, 불, 밤 [듣기/뮤비/가사]

개인적인 경험에서 시작된, 그러나 모두에게 '별, 불, 밤'일 시간미니멈 일렉트로닉 밴드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이 싱글 앨범 '별, 불, 밤'을 발매했다. 지난 싱글 '티라미수케익'을 통해 기존의 음악적 스타일로부터 극적인 변화를 시도한 '위아더나잇'은 이번 앨범을 통해 담담하지만 한층 깊어진 정서를 보여준다. 노래 '별, 불, 밤'은 여름밤 제주도 우도의 검은 바다와 유난히 크고 밝은 달을 바라보며 느낀 감정을 곡으로 담았다. 풍경을 따라 흐르는 감정을 담은 가사와 이를 담담히 말하듯 노래하는 '함병선'의 보컬은 편안하게 흘러가는 어쿠스틱 기타와 어우러져 밤바다의 풍경을 사운드로 제시한다.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 - 별, 불, 밤 [듣기/뮤비/가사] https..

국내음악 2018.02.09

iKON(아이콘) - 지못미 [듣기/뮤비/가사]

이별하는 연인과의 아쉬움과 아픔엄청난 중독성과 소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iKON(아이콘)'이 앨범 'WELCOME BACK'을 들고 왔다. 각종 음원사이트와 음악방송 1위에 이어 신인상 타이틀까지 획득하며 괴물신인임을 입증한 아이콘은 본래 계획대로 달리던 중 계획을 전면 수정했다. 쉴새 없이 달려왔기에 DEBUT FULL ALBUM 발매를 앞두고 잠시 숨을 고르는 듯했으나, 이는 조금 더 단단하고 강해진 음악을 통해 더 나아가기 위한 도움닫기였다. 타이틀 곡 '지못미'는 연인을 지켜주지 못하고 이별하는 아쉬움과 아픔을 표현한 R&B 슬로우곡으로 'B.I'와 'BOBBY'가 작사에 직접 참여했고 YG를 대표하는 프로듀서 '테디'와 '쿠시'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iKON(아이콘) - 지못미 [..

국내음악 2018.02.09

양다일 - 널 [듣기/뮤비/가사]

음악이 주는 애절함과 아련함R&B 싱어송라이터 '양다일'이 온전히 자신만의 첫 번째 솔로 싱글 앨범 '널'을 들고 찾아왔다. 타이틀곡 '널'은 양다일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고 작사, 작곡한 첫 작품으로 이별 후 오랫동안 혼자 보내는 시간에 익숙해진 한 남자가 느끼는 복잡미묘한 미련과 그리움에 대한 마음을 유연하고 농도 짙은 양다일의 목소리를 통해 그대로 녹여냈다. 양다일 - 널 [듣기/뮤비/가사] youtu.be/-oc98QFB6Jw (뮤비 보기) 양다일 - 널 가사 양다일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양다일 노래 모음 널 앨범 수록곡 1. 널 2. Stay With You (Feat. 캔들) 양다일 널 다운 멜론 MP3 다운 벅스 MP3 다운

국내음악 2018.02.09

케이윌 - 꽃이 핀다 [듣기/뮤비/가사]

봄. 모두가 벚꽃을 찾을 때에 누군가에게는 가슴 시린 계절'케이윌'의 6번째 미니앨범 '[RE:]'는 화사한 첫사랑 보다는 그리움이 먼저인 사람들을 위한 음악을 담았다. 이번 앨범은 과잉과는 거리가 먼 절제된 방법으로 시적이고 회화적인 케이윌만의 대중음악을 제시한다. 또한 사람의 마음을 날카롭게 저미는 감정의 기술을 잘 알고 노래한다. 특유의 묵직한 소리가 웅장한 현악과 만났을 때의 감상, 음울한 그루브 안에서 리듬감이 어우러질 때의 떨림 등 다양한 감상이 가슴을 흔들게 한다. 타이틀 곡 '꽃이 핀다'는 거부할 수 없는 유연한 멜로디와 특유의 절도 있는 서정성이 응축된 발라드 곡으로 계절의 흐름을 재촉해 봄이 갖는 그리움과 상실감을 들려준다. 시적인 노랫말이 회화적인 감상을 전달하고 담백한 사운드가 아련..

국내음악 2018.02.09

허각 - 혼자, 한잔 [듣기/뮤비/가사]

술 한잔에 담긴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감성 보컬리스트 '허각'이 다섯 번째 미니앨범 '戀書(연서)'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떠나간 연인을 향한 슬픈 편지 형식으로 이별 후에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담아낸 트랙들로 구성되어 허각표 감성 보컬을 선보이며 '지고릴라', '심현보', '김진환', 'MU-D9', '이정원', '기련(CLEF CREW)' 등 국내 최고의 작가진들이 참여하여 오직 허각을 위한 연서를 함께 완성시켰다. 타이틀 곡 '혼자, 한잔'은 '사월의 눈'을 통해 함께 호흡을 맞췄던 '지고릴라(G.gorilla)' 작곡가의 작품으로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술 한잔으로 표현한 혼자, 한잔은 채워도 채워지지 않고 비워지는 텅 빈 술잔을 공허한 마음에 빗대어 이별 후의 상실감과 고독..

국내음악 2018.02.09

이적 - 다행이다 [듣기/뮤비/가사]

그대를 만나고 '이적'이 정규 3집 앨범 '나무로 만든 노래'는 모든 곡에 직접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하고 소규모의 밴드가 든든히 그 뒤를 받쳤다. 군더더기나 장식이 빠진 정갈하고 소박한 음악을 통해 이적은 가장 사적이고 내밀한 이야기를 건넨다. 노래로 시작해서 무대로 끝나는 여러 곡들은 음악인으로써의 자신에 대한 고백, 삶을 돌아보는 깊은 성찰, 사랑을 향한 간절한 갈망 등을 담고 있다. 한층 풍부해진 보컬과 기타, 피아노 연주까지 말 그대로 이적의 모든 것을 만끽할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 곡 '다행이다'는 고단한 삶을 지탱해 주는 사랑에 온 마음으로 감사하는 노래로 이적만이 쓸 수 있는 서정적인 가사와 곡이 어울려 첫 소절부터 심장을 붙잡는다. 특히 절제되어 있으면서도 뭉클 눈물짓..

국내음악 2018.02.09

정준일 - 바램 [듣기/뮤비/가사]

우리가 했던 모든 것이 사랑이라면, 당신과 당신의 노래는 지금 그 가운데 있다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이 세 번째 정규앨범 '더 아름다운 것'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 소개는 전형적인 소개글 대신 시인 '이규리'의 시(詩)가 기재돼 눈길을 끈다. '물의 내용'이라는 제목의 이 시에는 정준일의 담백한 음색과 마음을 울리는 정준일표 발라드를 극찬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 팬들에게 신선함을 전달하고 있다. 타이틀 곡 '바램'은 정준일 특유의 감성이 묻어나는 발라드로 서정적이면서도 웅장한 느낌의 선율과 감미로운 보컬이 조화를 이룬 곡으로 많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또한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박신혜'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선 굵은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좀처럼 뮤직비디오에 모습..

국내음악 2018.02.09

강민희 - 널 보낸 적 없어 (Feat. 한동근) [듣기/뮤비/가사]

'강민희'와 '한동근'의 진심 어린 목소리 '널 보낸 적 없어'믿고 듣는 여성 보컬리스트로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온 '강민희'가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싱글 '널 보낸 적 없어'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 '널 보낸 적 없어'는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대한민국 대표 발라더로 우뚝 선 대세 아티스트 '한동근'이 지원사격에 나섰다. 노래 '널 보낸 적 없어'는 평소 강민희와 두터운 친분을 자랑하는 브랜뉴뮤직의 동료 프로듀서 '9999'와 그룹 오브로젝트의 멤버 '윤닭'이 프로듀싱에 나서며 강민희의 소울풀하면서도 섬세한 보컬과 한동근의 폭발적인 보컬이 잘 어우러진 애절한 명품 발라드로 완성시켰다. 강민희와 한동근의 진심 어린 목소리가 듣는 이들의 마음까지 닿아 큰 감동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 강민희 - 널 보낸..

국내음악 2018.02.09

이든 - 93 [듣기/뮤비/가사]

물 흐르듯이 '이든 (EDEN)'의 'RYU : 川'1년 만에 프로듀서가 아닌 싱어송라이터 '이든(EDEN)'이 EP앨범 'RYU : 川'를 공개했다. 이 앨범은 지난 1년간 이든 본인 감정의 변화 패턴을 관찰한 앨범이며 물이 흘러가듯 기록한 앨범이다. 나답다 라는 건, 내가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일 뿐, 정작 우리의 나답다 는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변한다. 그 변화에 저항하지 않는 것, 그게 가장 나답다라 생각해 지난 1년을 기록했다. 노래 '93'은 아물지 않은 상처를 덮으려 비어있는 마음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려고 했던 이든의 경험을 쓴 곡으로 너무 경쾌하지도 너무 슬프지도 않게 작업하려 했다. 이든(EDEN) - 93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4NisupRFq90 (뮤비 보기..

국내음악 2018.02.09

헤리티지, 종현 - 한마디 (Your Voice) [듣기/뮤비/가사]

'헤리티지'와 '종현', 두 실력파 아티스트의 특급 콜라보레이션 혼성 보컬 그룹 '헤리티지(Heritage)'와 샤이니 '종현(JONGHYUN)', 이들이 호흡을 맞춘 앨범 '한마디(Your Voice)'를 공개했다. 노래 '한마디 (Your Voice)'는 어쿠스틱한 미디움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솔직한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마음 깊이 위로가 되는 친구의 소중함을 담았으며 헤리티지와 종현이 공동으로 작사, 작곡함은 물론 가창까지 함께해 완벽한 하모니를 이뤄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켰다. 헤리티지(Heritage), 종현(JONGHYUN) - 한마디 (Your Voice) [듣기/뮤비/가사] youtu.be/P5_lBdUmvJ8 (뮤비 보기) 헤리티지, 종현 - 한마디 가사 SM STATI..

국내음악 2018.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