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2 12

SUPER JUNIOR(슈퍼주니어) - 쏘리 쏘리 (Sorry, Sorry) [듣기/뮤비/가사]

내가 먼저 사랑에 빠져서 쏘리 쏘리 '슈퍼주니어(SUPER JUNIOR)'의 정규 3집 앨범 'SORRY, SORRY'는 댄스, 팝 발라드, R&B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2곡을 수록해 한층 세련되고 트렌디한 색깔로 변신한 슈퍼주니어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 곡 'SORRY, SORRY'는 어반 클럽 하우스 그루브와 펑키 리듬 등이 크로스오버 된 Urban Minimal funky 장르로 슈퍼주니어의 이미지와 보컬이 잘 매칭되어 트렌디한 느낌을 준다. 작곡가 '유영진'의 작품으로 중독성 강한 후렴구 멜로디에 내가 먼저 사랑에 빠져서 미안하다고 말하는 'SORRY'와 'Baby'와 같은 의미의 구어 'SHAWTY'라는 단어가 반복되어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다. SUPER JUNIOR(슈퍼주니어) - ..

국내음악 2018.02.12

슈퍼주니어 - Black Suit [듣기/뮤비/가사]

데뷔 12주년,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 K-POP 레전드 '슈퍼주니어(SUPER JUNIOR)'가 정규 8집 앨범 'PLAY'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음악을 재생하다'와 '신나게 놀다'라는 이중적인 의미가 결합돼 언제 재생해도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대중성을 고려한 트랙과 슈퍼주니어만의 유쾌함이 돋보이는 트랙이 조화롭게 실렸다. 타이틀 곡 'Black Suit(블랙슈트)'는 자유분방한 스윙 계열 브라스 리듬 위에 절제된 멜로디를 주축으로 한 마이너 댄스 팝 장르 곡이다. 심플하게 시작하여 점점 파워풀 해지는 편곡에 보컬의 스케일을 크게 담아 에너제틱한 클라이막스를 만들어 긴장감을 고조시켰으며 밝은 브라스 사운드가 자아내는 경쾌한 리듬이 돋보인다. 가사에는 어둠 속 찰나의 순간 마음을 훔치기..

국내음악 2018.02.12

종현 - 우린 봄이 오기 전에 (Before Our Spring) [듣기/뮤비/가사]

싱어송라이터 '종현' 유작 앨범 'Poet|Artis' 故 '종현'의 유작 앨범 'Poet|Artist'가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싱어송라이터 故 종현의 다양한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는 총 11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래 '우린 봄이 오기 전에 (Before Our Spring)'는 어쿠스틱 발라드 곡으로 폭넓은 스펙트럼을 가진 종현의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 종현(JONGHYUN) - 우린 봄이 오기 전에 (Before Our Spring) [듣기/뮤비/가사] youtu.be/v9ea5VDQfXg (뮤비 보기) 종현 - 우린 봄이 오기 전에 가사 종현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종현(JONGHYUN) 노래 모음 Poet|Artist 앨범 수록곡 1. 빛이 나 (Shinin') 2. 환상통 (O..

국내음악 2018.02.12

혁오 - 와리가리 [듣기/뮤비/가사]

차근차근 성장해 나가고 있는 밴드 밴드 '혁오(HYUNKOH)'의 미니 앨범 '22'는 감성은 짙어지고 자유로움은 더욱 선명해졌다. 프로페셔널한 작업이 가능한 환경이 주어진 지금 이전에는 시도하지 못한 새로운 음악적 테크닉에 대한 실험이 크게 반영된 동시에 과장된 리버브와 이펙트를 과감히 덜어내고 '오혁' 본인 목소리의 본연적인 매력을 디테일하게 살리는 데에 공을 들였다. 타이틀 곡 '와리가리'는 해외에 거주하던 어릴 적부터 서울에 자리 잡은 지금까지 반복되고 있는, 익숙해지려면 떠나가 버리는 사람들과 그 관계들에 대해 노래하는 곡이다. 혁오 - 와리가리 [듣기/뮤비/가사] youtu.be/5CKF4NV7QMo (뮤비 보기) youtu.be/pm9Vlb4M5wM (피키라이브) youtu.be/QFGyKv..

국내음악 2018.02.12

혁오 - 위잉위잉 [듣기/뮤비/가사]

20대의 경계에서 노래하는 아포리즘 섬세한 사운드와 감성 밴드 '혁오(HYUKOH)'가 데뷔 앨범 제목을 '20'으로 정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20은 아직 설익은 청춘의 숫자이다. 이번 앨범에는 10대의 마지막인 열아홉 살과 십대를 갓 벗어나 한참 어설픈 나이인 스무 살, 그리고 성년의 초입단계인 스물한 살에 쓴 곡들이 각 시기 당 2곡씩 묶여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어반 R&B적인 보컬과 과장된 리버브는 여태껏 20대의 감성을 노래해오던 달달함과는 조금 다른 마음 속 깊은 어느 구석에서부터 치밀어 오르는 듯한 자극을 심어준다. 타이틀 곡 '위잉위잉'은 십대가 끝날 때 느낀 허무함과 염세적 기분이 배경이 되는 곡이다. 희망을 목 놓아 부르기보다는 오히려 어두움을 부각시키지만 마치 햇빛 아..

국내음악 2018.02.12

EXID(이엑스아이디) - 데려다줄래 [듣기/뮤비/가사]

연인들의 순수한 행복함2016년 발매된 'EXID(이엑스아이디)' 정규 앨범의 숨은 명곡 '데려다줄래'가 '[Re:flower] PROJECT #2'로 돌아왔다. 노래 '데려다줄래'는 연인과 걷는 밤 거리를 표현한 R&B 장르로 반복되는 기타 리프와 세련된 리듬이 EXID 멤버들의 보이스와 어우러져 곡의 분위기를 더한 곡이다. 단지 손만 잡고 함께 걷는 것에서 행복함을 느끼는 순수한 연인을 표현한 가사와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이번 노래는 추가적인 편곡없이 원곡이 주는 달달하고 편안한 느낌을 그대로 다시 선사한다. EXID(이엑스아이디) - 데려다줄래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1_dT_sdwTbs (뮤비 보기) EXID - 데려다줄래 가사 EXID 관련 노래 [듣기..

국내음악 2018.02.12

로이킴 - 그때 헤어지면 돼 [듣기/뮤비/가사]

한 남자의 애절한 마음 '로이킴' 싱글 '그때 헤어지면 돼'는 헤어지는 그 때 조차 내가 정하겠다는, 결국엔 헤어질 수 없는 우리의 사이를 이야기하는 다소 이기적이기도 한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로이킴이 직접 작사, 작곡한 팝 발라드다. 작곡가 '강화성'이 편곡을 맡았으며 기타리스트 '홍준호', 베이시스트 '최훈'의 연주를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로이킴 - 그때 헤어지면 돼 [듣기/뮤비/가사] youtu.be/SkN_hWI6n28 (뮤비 보기) youtu.be/lQ1jaZCHZ0w (유스케1) youtu.be/FRSNEoIgssM (유스케2) youtu.be/xOm6W1vYm-k (라이브) youtu.be/EPnHphetmik (라이브타임) youtu.be/5XVsd9mDol0 (가요대..

국내음악 2018.02.12

양요섭 - 별 [듣기/뮤비/가사]

자신을 응원해주고 사랑해주는 팬들을 위한 노래그룹 '하이라이트(Highlight)'의 멤버 '양요섭'이 두 번째 솔로 싱글 앨범 '별'을 발매했다. 노래 '별'은 웅장하고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에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진 따뜻한 발라드 곡으로 힘들고 지친 세상 속에서 자신을 응원해주고 사랑해주는 사람들에 대한 감사함을 담아냈다. 고맙다고, 늘 힘이 된다고, 사랑한다고 말해서, 이번엔 다시 한번 내 마음을 오래 기억해 달라고, 지금까지 나의 빛이 되어 주어서 고맙다고, 나도 이제 너의 별이 되겠다며 세상에서 가장 솔직한 목소리로 고백한다. 차가운 밤하늘에 떠있는 맑은 달과 별, 그 하늘에 떠 있는 모든 빛들에게 가장 완벽하게 어울리는 노래다. 양요섭 - 별 [듣기/뮤비/가사]youtu.be/YW0doOWok..

국내음악 2018.02.12

마이티 마우스 - UBER(우버) [듣기/뮤비/가사]

부드럽고 감성적인 느낌의 새 싱글 '우버'힙합 듀오 '마이티 마우스(Mighty Mouth)'가 신곡 'UBER(우버)'를 발매했다. 공개된 앨범 커버는 '상추'와 '쇼리'의 익살스러운 캐리커처로 두 사람은 '우버'를 타고 있다. 번호판에 적힌 '야타'라는 문구도 눈에 띈다. 노래 'UBER(우버)'는 Jazzy하고 스무스한 소울 힙합 스타일의 곡으로 그녀를 데리러 갈 때 틀고 싶어지는 곡이다. 기존의 마이티 마우스가 갖고 있던 색과는 사뭇 다른 부드럽고 감성적인 느낌의 곡이다. 마이티 마우스(Mighty Mouth) - UBER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AyVs39XIs1c (뮤비 보기1) https://youtu.be/CuEbEGXYeYU (뮤비 보기2) 마이티 마우스 - UB..

국내음악 2018.02.12

코코소리 - Mi Amor(미 아모르) [듣기/뮤비/가사]

엉뚱발랄 매력의 독보적인 듀엣 '코코소리'독특한 컨셉으로 화제를 모았던 여성 듀엣 '코코소리'가 오랜만에 새 앨범 'Mi Amor'를 공개했다. 타이틀 곡 'Mi Amor(미 아모르)'는 라틴 리듬의 신나고 중독적인 멜로디와 사랑에 빠진 마음을 가사로 표현한 정열적인 노래로 밴드 '로열파이러츠'의 '문킴'과 '수윤'이 작곡을 담당했다. 이번 앨범은 크라우드 펀딩으로 후원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보답하는 코코소리의 매력이 가득 담긴 앨범으로 추운 겨울을 뜨겁게 만들어 줄 열정적인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코코소리 - Mi Amor(미 아모르)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gnPZ8k3wXqs (뮤비 보기) 코코소리 - Mi Amor(미 아모르) 가사 Mi Amor 앨범 수록곡1. Mi Amo..

국내음악 2018.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