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5 11

오마이걸 - 내 얘길 들어봐 (A-ing) (Feat. 스컬&하하) [듣기/뮤비/가사]

오마이걸이 전하는 여름 이야기 '오마이걸(OH MY GIRL)'의 여름 스페셜 앨범 '내 얘길 들어봐'는 한 낮의 무더위로 지칠 때쯤 당신을 시원하게 해줄 싱그러운 매력이 가득한 곡들로 채워져 있어 때론 여동생처럼 때론 친구처럼 다가와 오마이걸이 몰고 오는 시원한 바람이 당신의 여름을 시원하게 해 줄 것이다. 타이틀 곡 '내 얘길 들어봐'는 원곡의 시원한 레게 느낌과 쉬운 멜로디라인 위에 힙합 비트와 파워풀한 사운드를 프로듀서 '72'와 UK 프로듀서 'David Anthony'의 콜라보를 통해 여름에 맞게 완성시킨 곡이다. 멤버들의 생동감 있는 보컬이 업 템포 멜로디에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더하고 '미미'의 강렬한 랩이 '스컬'과 '하하'의 피쳐링과 함께 여름에 맞는 자유로운 레게의 느낌을 물씬 살려주..

국내음악 2018.02.25

오마이걸 - WINDY DAY(윈디데이) [듣기/뮤비/가사]

나를 향해 불어오는 너의 입김에 흔들려 차세대 걸그룹으로 떠오른 '오마이걸'이 리패키지 앨범 'WINDY DAY' 통해 또 한번 오마이걸만의 독보적인 컨셉트와 퍼포먼스로 변신을 보여줬다. 이번 앨범에는 세 번째 미니 앨범 수록곡과 함께 총 8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WINDY DAY는 스웨덴 프로듀서 'Maria Marcus',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 'Andreas Oberg'가 오마이걸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곡으로 국내 최고 히트 작사가 '서지음'의 사랑에 빠진 소녀의 복잡 미묘한 마음을 바람에 묘사한 감각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곡의 처음부터 끝까지 변화무쌍한 전개가 오마이걸의 다양한 보이스와 매력적인 화성과 어울러져 곡을 들으면 마치 롤러코스터를 탄 듯한 기분을 선사하며 리스..

국내음악 2018.02.25

오마이걸 - 한 발짝 두 발짝 [듣기/가사]

소녀들의 핑크빛 사랑법, 친구와의 우정이야기로 가득 펼쳐진 핑크바다 '오마이걸'의 세 번째 미니 앨범 'PINK OCEAN'은 사랑에 빠진 소녀의 엉뚱한 착각과 상상을 한편의 동화책을 보듯 오마이걸만의 독보적인 콘셉트와 퍼포먼스로 새로운 변신한 모습을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LIAR LIAR'를 포함해 오마이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수록곡 '한 발짝 두 발짝'은 프로듀서로 인정받고 있는 'B1A4'의 리더 '진영'의 곡으로 락 리듬 위에 아름다운 스트링이 어우러져 몽환적이면서도 아련한 분위기에 대중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서로의 거리가 멀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소녀의 감성이 담겨있는 노래로 오마이걸 멤버들의 다채로운 감성 보컬이 돋보인다. ..

국내음악 2018.02.25

AKMU(악뮤) - Crescendo (크레셴도) [듣기/가사]

모두가 날 알아보도록 Crescendo 'K팝스타 시즌2'에서 선보인 자작곡 'Crescendo(크레셴도)'는 '악동뮤지션'이 같은 성장통을 겪고 있는 친구들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주기 위해 만든 노래로 아이돌 느낌이 나는 대중적인 멜로디와 재치 있으면서 공감 가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찬혁'은 "같은 또래인 청소년들한테 이겨낼 수 있다는 용기의 메시지를 전해 주고 싶었다"며 "크레셴도는 음악용어로 점점 커지게라는 뜻으로 이 곡을 통해 악동뮤지션도 무대 위에서 점점 자신감과 목소리가 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KMU(악뮤) - Crescendo (크레셴도) [듣기/가사] youtu.be/nGJt-r9qpbA (케이팝스타) youtu.be/URIerMLQeoA (노래 듣기) 악동뮤지션 - Cres..

국내음악 2018.02.25

AKMU(악뮤) - Ring Ding Dong(링딩동) [듣기/가사]

악동뮤지션이 재해석한 링딩동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 두 번째 생방송 무대에서 천재 남매 '악동뮤지션'은 '샤이니'의 'Ring Ding Dong'을 자신들만의 색다른 곡으로 만들었다. 이 곡은 아프로 일렉트로(Afro-electro) 장르로 강한 사운드와 빠른 템포와 독특한 리듬이 특징으로 악동뮤지션은 기타와 젬베가 어우러진 스타일로 재해석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AKMU(악뮤) - Ring Ding Dong [듣기/가사] youtu.be/Z73ZJL6bLgg (케이팝스타) 악뮤 - Ring Ding Dong(링딩동) 가사 AKMU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악뮤(AKMU) 노래 모음 SBS K팝 스타 시즌2 TOP 8 앨범 수록곡 1. Price Tag - 최예근 2. DJ Got..

국내음악 2018.02.25

AKMU(악뮤) - 라면인건가 [듣기/가사]

"아 출출한데 어디 먹을 거 없나?", "어디보자, 어? 여기 라면있다"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2'에서 '다리꼬지마', '매력있어', '못나니' 등 기발한 자작곡으로 눈길을 끌었던 천재 남매 '악동 뮤지션'의 새로운 곡 '라면인건가'는 재기발랄한 매력과 재치넘치는 가사로 악동뮤지션 다운 밝은 에너지와 색깔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AKMU(악뮤) - 라면인건가 [듣기/가사] youtu.be/VvWD-DQGuvc (케이팝스타) youtu.be/UAKnY7zcxno?t (유스케) youtu.be/1nuYKM6oiI8 (노래 듣기) 악뮤 - 라면인건가 가사 AKMU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악뮤(AKMU) 노래 모음 SBS K팝 스타 시즌2 TOP 10 앨범 수록곡 1. 슬픔활용법 - ..

국내음악 2018.02.25

AKMU(악뮤) - 매력있어 [듣기/가사]

메마른 내 마음을 축여줄 단비 같은 그대여 어쿠스틱 듀오 '악동뮤지션'의 '매력있어'는 진부하지 않은 멜로디와 개성 넘치는 가사가 오디션 회장의 모든 이들을 놀라게 했다.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3명의 심사위원이 전혀 무섭지 않다는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의 매력이 듬뿍 담겨있는 곡을 감상해보자. AKMU(악뮤) - 매력있어 [듣기/가사] youtu.be/tgkVdxi-D0Y?t (케이팝스타) youtu.be/i7ZZ7bAw0s4 (노래 듣기) 악뮤 - 매력있어 가사 AKMU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악뮤(AKMU) 노래 모음 SBS K팝 스타 시즌2 '매력있어' 앨범 수록곡 1. 매력있어 멜론 매력있어 다운 네이버 매력있어 다운

국내음악 2018.02.25

AKMU(악뮤) - 다리꼬지마 [듣기/가사]

다리꼬지마 다 다리꼬지마 SBS K팝 스타 시즌2 참가자, 똑 닮은 두 남매 '악동뮤지션'의 오디션장에 울려 퍼지는 노랫소리는 어느 누구 부족함 없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악동뮤지션이 부른 자작곡 '다리꼬지마'는 시니컬한 가사와 어쿠스틱한 리듬으로 심사위원의 귀를 사로잡았다. 노래가 끝난 직후 케이팝 스타 오디션을 통틀어 최고의 아티스트라는 '양현석' 심사위원의 평과 이것이 진정한 싱어송라이터라는 '박진영' 심사위원의 찬사가 쏟아졌다. AKMU(악뮤) - 다리꼬지마 [듣기/가사] youtu.be/RLHR44HUm6c?t (케이팝스타) youtu.be/d15z1fLoEfs?t (유스케1) youtu.be/UAKnY7zcxno (유스케2) youtu.be/CIBCNTZ0umU?t (재즈버전) youtu...

국내음악 2018.02.25

차은주 - 난 아름다워 [듣기/뮤비/가사]

'차은주' 싱글 '난 아름다워'보컬리스트 '차은주'의 싱글 '난 아름다워'의 의미는 외모가 아름답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떠나간 연인이 싫다고 얘기했던 나의 생각이, 마음이 아름답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타이틀 곡 '난 아름다워'는 사랑하는 사람이 남긴 가슴 아픈 이야기로 남은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는 과정을 그린 노래로 이별로 자신이 한없이 작고 못나게 느껴지지만 그 때문에 내가 맞다고 생각하는 걸 바꾸지 않겠다는 고집도 담겨있다. 애잔한 슬픔을 로맨틱하게 표현하고 싶어서 드럼은 브러쉬로 연주했고 베이스도 어텍을 줄여서 곡의 클라이맥스 부분에서도 과하지 않고 부드러운 사운드로 녹음했다. 인트로의 기타 이펙터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전체적인 분위기를 만들었고 힘있는 어쿠스틱 피아노가 부드럽지만 강한 느낌..

국내음악 2018.02.25

[화유기 OST Part.9] 맥켈리 - Believe [듣기/뮤비/가사]

'이승기'X'오연서'의 감성을 대변할 '화유기' 마지막 OST 'Believe'진한 감성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맥켈리'가 tvN 드라마 '화유기' OST에 마지막 주자로 참여해 대미를 장식했다. 노래 'Believe'는 담담하게 감정선을 자극하는 맥켈리의 수려한 보컬이 인상적인 곡으로 상대방을 끊임없이 그리워하며 같은 자리를 서성이는 애절한 마음을 가사에 담아 표현했다. 맥켈리 - Believe [듣기/뮤비/가사]https://youtu.be/nasiJ7BGLyY (뮤비 보기) https://youtu.be/MSZDkBM4cWE (노래 듣기) 맥켈리 - Believe 가사 화유기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화유기 OST 모음 화유기 OST Part.9 앨범 수..

드라마 OST 2018.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