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9 29

아이오아이 - Whatta Man [듣기/뮤비/가사]

강렬하게 돌아온 '아이오아이'의 색다른 변신'아이오아이(I.O.I)'의 7인으로 구성된 유닛 첫 번째 싱글 'Whatta Man'은 음악은 물론, 퍼포먼스, 스타일까지 모든 면에서 점차 성장해가고 있는 소녀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앨범이다. 멤버 '김청하'가 안무 구성에 직접 참여해 아이오아이만의 스타일을 가득 담아내는 등 데뷔 때보다 더 발전된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한 멤버들의 열정이 담겨있다. 노래 'Whatta Man(Good man)'은 백인 소울 뮤지션 '린다 린델(Linda Lyndell)'의 1968년 발표작 'What A Man'을 샘플링하여 만든 곡으로 작곡가 '라이언 전'이 참여했으며 라이언 전을 중심으로 '프로듀스 101'에 참여했던 해외 작곡가들이 다시 한 번 의기투..

국내음악 2018.05.19

아이오아이 - Pick Me(픽미) [듣기/가사]

국민 걸그룹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101'의 'Pick Me''프로듀스 101'을 통해 국민 프로듀서의 손에서 태어난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첫 번째 미니앨범 'Chrysalis'는 멤버 11명이 함께 고민하고 결정한 음반명으로 '준비 시간'이라는 의미로 수 없이 흘린 땀과 노력의 준비 시간을 거쳐 정식 데뷔를 하게 된 소녀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앨범이다. 수록곡 'Pick Me'는 프로듀스 101을 통해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EDM 장르를 기반으로 한 댄스 곡이다. 최종 11명의 음색으로 새롭게 녹음하여 데뷔 앨범에 수록되었고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꿈을 꾸는 소녀들의 희망적인 메세지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아이오아이(I.O.I) - Pick Me [듣기/가사] youtu.be/y..

국내음악 2018.05.19

아이오아이 - 벚꽃이 지면 [듣기/가사]

벚꽃이 지면 우리 사랑은 여름처럼 뜨거워 질 수 있나요'프로듀스 101'을 통해 국민 프로듀서의 손에서 태어난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첫 번째 미니앨범 'Chrysalis'는 멤버 11명이 함께 고민하고 결정한 음반명으로 '준비 시간'이라는 의미로 수 없이 흘린 땀과 노력의 준비 시간을 거쳐 정식 데뷔를 하게 된 소녀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앨범이다. 수록곡 '벚꽃이 지면'은 프로듀스 101 마지막 회를 통해 선보인 곡으로 최종 11명의 음색으로 다시 선보이게 된 노래이다. 따뜻한 봄이 지나면 뜨거운 여름이 있듯이 소녀들은 더욱 뜨겁게 나아가게 될 것이라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아이오아이(I.O.I) - 벚꽃이 지면 [듣기/가사]youtu.be/xrtIvoVxPKo (멜론쇼케이스) youtu...

국내음악 2018.05.19

아이오아이 - 똑 똑 똑 [듣기/가사]

포근하게 부는 봄바람에 똑 똑 똑 나를 싣고서 네게 달려가 곁에 있고 싶은걸'프로듀스 101'을 통해 국민 프로듀서의 손에서 태어난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첫 번째 미니앨범 'Chrysalis'는 멤버 11명이 함께 고민하고 결정한 음반명으로 '준비 시간'이라는 의미로 수 없이 흘린 땀과 노력의 준비 시간을 거쳐 정식 데뷔를 하게 된 소녀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앨범이다. 수록곡 '똑 똑 똑'은 봄 내음 가득한 봄비처럼 봄바람에 꽃잎이 피어나듯이 마음을 두드리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곡이다. 사랑에 빠진 마음을 섬세하게 표현한 가사와 설렘 가득한 아이오아이의 보컬, 그루비한 피아노, 브라스, 어쿠스틱한 리듬이 어우러진 따뜻한 사운드로 더욱 세련된 느낌을 준다. 아이오아이(I.O.I) - 똑 똑 똑..

국내음악 2018.05.19

N.Flying(엔플라잉) - 짠해 [듣기/가사]

난 잘 해낼 것 같아, 너 없이 편해'N.Flying(엔플라잉)'의 두 번째 미니 앨범 'THE REAL : N.Flying'은 새롭게 5인조로 재탄생한 엔플라잉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수록곡 '짠해'는 도입부터 귀를 사로잡는 짙고 강한 일렉트로닉 베이스와 기타가 곡의 분위기를 압도한다. 묵직한 사운드의 트랙과 드럼 비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악기들 만큼이나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이 무게감을 주는 중독성 있는 곡으로 혼자가 된 짠한 마음과 이별 후 복잡한 심경을 담고 있다. N.Flying(엔플라잉) - 짠해 [듣기/가사]tv.naver.com/v/3195402 (올댓뮤직) 엔플라잉 - 짠해 가사 엔플라잉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엔플라잉 노래 모음 N.Flying 2nd Mini A..

국내음악 2018.05.19

N.Flying(엔플라잉) - 다행이야 [듣기/가사]

웃으니까 좋아 보여, 이젠 걱정하지 않을게 다행이야'N.Flying(엔플라잉)'의 두 번째 미니 앨범 'THE REAL : N.Flying'은 새롭게 5인조로 재탄생한 엔플라잉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수록곡 '다행이야'는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 '인피니트'의 '소나기', '에일리'의 'Heaven' 등 아이돌 그룹의 다수 히트곡을 탄생시킨 '용배'의 작품으로 잔잔하면서도 감정을 끌어올려주는 감성적인 곡이다. 이별 후 친구 사이로 돌아간 상대방이 다른 사람과 같이 있는 모습을 보며 느낀 쓸쓸한 감정을 담은 곡으로 괜찮다고 했지만 사실 속 마음은 그렇지 못하다는 마음을 다행이야 라는 반어법을 사용함으로써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애절하게 만든다. N.Flying(엔플라잉) - 다..

국내음악 2018.05.19

N.Flying(엔플라잉) - 진짜가 나타났다 [듣기/뮤비/가사]

'엔플라잉'의 미니 2집 'THE REAL : N.Flying''N.Flying(엔플라잉)'의 두 번째 미니 앨범 'THE REAL : N.Flying'은 새롭게 5인조로 재탄생한 엔플라잉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타이틀 곡 '진짜가 나타났다'는 이상형의 여자를 발견한 남자의 마음을 진짜가 나타났다고 재치 있게 표현하는 곡으로 엔플라잉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펑키함을 베이스로 탄탄한 멜로디 위에 힘차고 에너지 넘치는 악기들과 일렉트로닉 트랙들이 곡을 더 풍성하게 이끌고 있다. '이승협'의 더욱 성숙해진 래핑과 '유회승'의 생기 넘치는 파워풀한 보컬이 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N.Flying(엔플라잉) - 진짜가 나타났다 [듣기/뮤비/가사]youtu.be/WUYzVohEAyE..

국내음악 2018.05.19

N.Flying(엔플라잉) - Let's Get Down To It [듣기/가사]

'엔플라잉'의 새로운 도약'N.Flying(엔플라잉)'의 두 번째 미니 앨범 'THE REAL : N.Flying'은 새롭게 5인조로 재탄생한 엔플라잉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수록곡 'Let's Get Down To It'은 이번 앨범의 인트로 트랙으로 EDM풍의 스타일로 엔플라잉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내용이 담겨있어 앞으로의 음악 행보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N.Flying(엔플라잉) - Let's Get Down To It [듣기/가사]youtu.be/byHMjS-58R4 (노래 듣기) 엔플라잉 - Let's Get Down To It 가사 엔플라잉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엔플라잉 노래 모음 N.Flying 2nd Mini Album 'THE REAL : N.Flying..

국내음악 2018.05.19

곽진언 - 고스란히 [듣기/뮤비/가사]

흘러버린 시간 앞에 변해버린 우리 예전과 같은 그 사람을 이제는 느낄 수 없지만 여전히 서로의 마음 한 켠에 고스란히 남아있는 지난 날의 온도아무리 눈부셨던 날이었다 해도, 밤은 늘 온다. 아름다운 추억을 가슴에 품고도 이별을 예감할 수 밖에 없는 한 남자의 이야기 '고스란히'는 특유의 저음으로 울림을 전하는 '곽진언'의 목소리로 결이 살아있는 가사로 마음을 담아내는 '김이나'의 단어로 뜨거운 기억 저편의 감정을 살려내는 '1601'의 멜로디로 노래가 되어 우리에게 다가왔다. 곽진언 - 고스란히 [듣기/뮤비/가사]youtu.be/2c181Ra66as (뮤비 보기) 곽진언 - 고스란히 가사 곽진언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곽진언 노래 모음 우리 지난날의 온도 앨범 수록곡1. 고스란히2. 고스란히 (In..

국내음악 2018.05.19

곽진언 - 후회 [듣기/가사]

'곽진언'의 데뷔 앨범 '나랑 갈래''곽진언'의 정규 1집 '나랑 갈래'는 곽진언이 악기 녹음부터 보컬 녹음까지 전반적인 모든 부분에 참여했다. 누구보다 앞서는 것이 아닌 곽진언의 음악으로 무엇을 보여줄지를 고민한 음악으로 채색되어 있다. 곽진언은 서두르지 않고 이번 앨범작업에 충실한 담금질을 했다. 뮤지션으로서의 지표를 제시하는 앨범이었기에 그가 할 수 있는 음악적 상상력은 앨범 트랙에 깊숙이 투영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록곡 '후회'는 어머니가 문자로 직접 쓴 시를 보내온 것으로 노래에 담백하게 담아냈다. 곽진언 - 후회 [듣기/가사]youtu.be/-ounmGkYp8A (키스더라디오)youtu.be/QWKtvwDpH5A (슈퍼스타K6)youtu.be/JgiQfpzGaaI (버스킹뮤직) 곽진..

국내음악 2018.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