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175

뉴이스트 W - Dejavu(데자부) [듣기/뮤비/가사]

'뉴이스트 W', 라틴 팝을 재해석하다 'Dejavu''뉴이스트 W'의 미니 앨범 'WHO, YOU'는 처음 겪는 경험 속에서 느끼는 익숙함, 그리고 기억 속의 그리움이라는 주제 안에서 기존의 서사와 현재 뉴이스트 W의 이야기를 오가며 두 세계 속 존재하는 네 명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더욱 깊이 있는 표현은 물론 다채로운 색채의 표현까지 가사와 곡의 주제가 갖는 긴밀한 관계성들이 돋보이기에 이번 앨범은 단순히 감상하는 것 이상의 경험을 안겨 줄 것이다. 타이틀곡 ‘Dejavu’는 처음 겪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익숙한 상황처럼 느껴지는 현상을 나타낸 기시감을 주제로 한 라틴 팝 장르의 곡으로 특유의 색채가 곡 전반적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멤버들의 보이스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전형성을 벗어나는 구성과 함께 ..

국내음악 2018.06.30

뉴이스트 W - 지금까지 행복했어요 [듣기/가사]

'뉴이스트 W'의 감성으로 가득 채웠다'뉴이스트 W'의 미니 앨범 'W, HERE'은 그들이 뉴이스트 W로서 갖는 여정의 시작점이며 스스로가 처해 있는 상황 속 이곳은 어디이고 또 내가 찾는 당신은 어디에 있는지를 묻게 되는 순간이다. 이번 앨범에선 뉴이스트 W는 물론 각 멤버의 현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부분이 담겨있다. 백호의 솔로곡 '지금까지 행복했어요'는 '세븐틴'의 '우지'가 백호만을 위해 선물한 곡이다. 기타가 중심이 되는 담백한 곡의 구성에서 백호의 깊이 있는 목소리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으며 백호의 보컬을 귀 기울여 듣다 보면 어느새 그의 마음 전체가 듣는 이에게 닿아 있음을 느낄 수 있다. 훌륭한 완급 조절과 전달력을 지닌 백호의 보컬, 그의 감수성으로 채운 마지막 트랙은 진한 여운을 준..

국내음악 2018.06.30

뉴이스트 W - WITH [듣기/가사]

'뉴이스트 W'의 감성으로 가득 채웠다'뉴이스트 W'의 미니 앨범 'W, HERE'은 그들이 뉴이스트 W로서 갖는 여정의 시작점이며 스스로가 처해 있는 상황 속 이곳은 어디이고 또 내가 찾는 당신은 어디에 있는지를 묻게 되는 순간이다. 현실과 직면하게 된 드라마를 통해 만나게 되는 이 이야기에는 뉴이스트 W는 물론 각 멤버의 현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부분도 담겨 있으며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뉴이스트 W의 이야기는 앨범 곳곳에 다양한 장치를 통해 구현되고 있다. JR의 솔로곡 'WITH'에서는 JR이 현재 자신이 하고 싶었던 말을 꾹꾹 눌러 담은 듯한 랩을 만나볼 수 있다. 나지막하면서도 힘이 느껴지는 랩에는 그만의 울림이 있으며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코러스는 그의 메시지와 감성을 극대화한..

국내음악 2018.06.30

뉴이스트 W - GOOD LOVE [듣기/가사]

'뉴이스트 W'의 감성으로 가득 채웠다'뉴이스트 W'의 새 앨범 'W, HERE'은 그들이 뉴이스트 W로서 갖는 여정의 시작점이며 스스로가 처해 있는 상황 속 이곳은 어디이고 또 내가 찾는 당신은 어디에 있는지를 묻게 되는 순간이다. 현실과 직면하게 된 드라마를 통해 만나게 되는 이 이야기에는 뉴이스트 W는 물론 각 멤버의 현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부분도 담겨 있다.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뉴이스트 W의 이야기는 앨범 곳곳에 다양한 장치를 통해 구현되고 있다. 아론의 솔로곡 'GOOD LOVE'는 얼터너티브 R&B의 느낌을 잘 살린 곡으로 아론은 곡이 가지는 통통 튀는 느낌을 잘 소화해냈다. 다양한 트랩에서부터 전자음악, R&B까지가 잘 섞여 있으며 아론의 수준급인 보컬 솜씨는 트랙을 잘 이끌어..

국내음악 2018.06.30

뉴이스트 W - PARADISE(파라다이스) [듣기/가사]

'뉴이스트 W'의 감성으로 가득 채웠다'뉴이스트 W'의 미니 앨범 'W, HERE'은 그들이 뉴이스트 W로서 갖는 여정의 시작점이며 스스로가 처해 있는 상황 속 이곳은 어디이고 또 내가 찾는 당신은 어디에 있는지를 묻게 되는 순간이다. 현실과 직면하게 된 드라마를 통해 만나게 되는 이 이야기에는 뉴이스트 W는 물론 각 멤버의 현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부분도 담겨 있으며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뉴이스트 W의 이야기는 앨범 곳곳에 다양한 장치를 통해 구현되고 있다. 렌의 솔로곡 'PARADISE'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팝으로 이를 세련되게 소화해낸 렌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많은 곡들이 각자 표현하고자 하는 진심을 표현하고 있지만 렌은 그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게 그 메시지를 표현하고 또 전달하고 ..

국내음악 2018.06.30

뉴이스트 W - 하루만 [듣기/가사]

'뉴이스트 W'의 감성으로 가득 채웠다'뉴이스트 W'의 새 앨범 'W, HERE'은 그들이 뉴이스트 W로서 갖는 여정의 시작점이며 스스로가 처해 있는 상황 속 이곳은 어디이고 또 내가 찾는 당신은 어디에 있는지를 묻게 되는 순간이다. 현실과 직면하게 된 드라마를 통해 만나게 되는 이 이야기에는 뉴이스트 W는 물론 각 멤버의 현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부분도 담겨 있다.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뉴이스트 W의 이야기는 앨범 곳곳에 다양한 장치를 통해 구현되고 있다. 수록곡 '하루만'은 뉴이스트W 버전으로 해석한 그리움을 담은 곡으로 트렌디하고 세련된 소리를 담으면서도 곡의 전개 방식이나 라인은 편안한 팝을 택했다. 훅에서 등장하는 세련된 사운드 구성이 매력적이며 각 멤버의 장점이 돋보이는 곡이다. 뉴..

국내음악 2018.06.30

SHINee(샤이니) - 보디가드 [듣기/뮤비/가사]

'샤이니'X'애니콜' 콜라보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커플 '김범'과 '김소은'이 출연하는 뮤직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된 온라인 광고. '샤이니(SHINee)'가 부른 '보디가드'는 히트 메이커 '이재명' 작곡가의 곡으로 언제나 당신을 지켜주겠다는 내용을 담은 귀여운 가사와 부드럽고 달콤한 멜로디, 샤이니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조화된 노래인 만큼 광고 영상에 담긴 김범과 김소은 커플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한층 배가시킨다. SHINee(샤이니) - 보디가드 [듣기/뮤비/가사]youtu.be/Ppv0ZbhlenA (뮤비 보기) 샤이니 - 보디가드 가사 샤이니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SHINee(샤이니) 노래 모음 보디가드 앨범 수록곡1. 보디가드 (애니콜 CF송 - 샤방 보디가드폰) 샤이니 보디가드 다운멜론 M..

국내음악 2018.06.30

SHINee(샤이니) - The SHINee World (Doo-Bop) [듣기/가사]

'샤이니'의 1집 정규 앨범 'The SHINee World''SHINee(샤이니)'의 정규 1집 'The SHINee World'에는 타이틀 곡 '산소 같은 너'를 비롯해 R&B, Urban, POP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2곡을 담아 샤이니만의 차별화된 음악 색깔을 느낄 수 있다. 수록곡 'The SHINee World'는 강한 비트와 멜로디 속에 첫 정규앨범을 시작을 알리며 샤이니의 각오를 담은 곡이다. SHINee(샤이니) - The SHINee World (Doo-Bop) [듣기/가사]youtu.be/2QVR8yWen4I (노래 듣기) 샤이니 - The SHINee World 가사 샤이니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SHINee(샤이니) 노래 모음 SHINee The 1st Album 'The ..

국내음악 2018.06.30

SHINee(샤이니) - In My Room (Unplugged Remix) [듣기/가사]

'샤이니'의 1집 정규 앨범 'The SHINee World''SHINee(샤이니)'의 정규 1집 'The SHINee World'에는 타이틀 곡 '산소 같은 너'를 비롯해 R&B, Urban, POP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2곡을 담아 샤이니만의 차별화된 음악 색깔을 느낄 수 있다. 수록곡 'In My Room (Unplugged Remix)'는 웅장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로 재편곡된 어쿠스틱 감성으로 첫 미니앨범의 수록곡 'In my room'의 다양한 변신을 담아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SHINee(샤이니) - In My Room (Unplugged Remix) [듣기/가사]youtu.be/8JtoJs7gOZc (노래 듣기) 샤이니 - In My Room 가사 샤이니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국내음악 2018.06.30

SHINee(샤이니) - Forever Or Never [듣기/가사]

'샤이니' 리패키지 앨범'SHINee(샤이니)'의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SHINee World'에는 기존 1집 수록곡과 신곡 3곡까지 총 15곡을 수록해 샤이니만의 더욱 다양한 음악을 만날 수 있다. 수록곡 'Forever or Never'는 단순하지만 강렬한 리듬과 무거운 보이스가 인상적인 곡으로 기존의 샤이니 이미지와는 다른 새로운 매력이 담겨있다. SHINee(샤이니) - Forever Or Never [듣기/가사] youtu.be/TJ0IK-ALyMY (노래 듣기) 샤이니 - Forever Or Never 가사 샤이니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SHINee(샤이니) 노래 모음 SHINee 1st Album-Repackage 'SHINee World' 수록곡 1. 아.미.고 (Amigo) ..

국내음악 2018.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