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2 11

SHINee(샤이니) - 사.계.한 (Love Should Go On) [듣기/가사]

사랑이란 느낌이 찾아와'SHINee(샤이니)'의 첫 미니 앨범 '누난 너무 예뻐(Replay)'는 신인답지 않은 풍부한 보컬 실력과 세련된 사운드가 돋보이는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구성되었으며 샤이니가 컨템퍼러리 밴드라는 타이틀처럼 그들 만의 트렌디한 음악을 선사함은 물론 특히 춤과 패션에서도 컨템퍼러리한 모습을 선보인다. 수록곡 '사.계.한(Love should go on)'은 트렌디한 힙합 비트와 한국적 R&B선율, 재즈 풍의 리듬이 적절히 조화된 곡으로 사랑 앞에 설레는 남자의 마음을 가사로 담았다. 샤이니 멤버들의 보다 성숙한 보컬을 만날 수 있으며 가사의 일부분을 줄임말로 만든 제목 사.계.한의 의미를 노래를 들으며 추측해보는 재미도 선사한다. SHINee(샤이니) - 사.계.한 (Love Sho..

국내음악 2018.06.02

SHINee(샤이니) - In My Room [듣기/가사]

떠난 여인을 잊지 못한 곡'SHINee(샤이니)'의 첫 미니 앨범 '누난 너무 예뻐(Replay)'는 신인답지 않은 풍부한 보컬 실력과 세련된 사운드가 돋보이는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구성되었으며 샤이니가 컨템퍼러리 밴드라는 타이틀처럼 그들 만의 트렌디한 음악을 선사함은 물론 특히 춤과 패션에서도 컨템퍼러리한 모습을 선보인다. 수록곡 'In my room'은 아름다운 멜로디와 소울풍의 애잔한 분위기가 듣는 사람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헤어진 연인을 떠올리게 하는 방안의 물건들을 소재로 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멤버들의 다채로운 보컬은 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으며 부드러우면서 애절한 곡 분위기는 샤이니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어필하기에 충분하다. SHINee(샤이니) - In My Room [듣기/..

국내음악 2018.06.02

SHINee(샤이니) - 누난 너무 예뻐 (Replay) [듣기/뮤비/가사]

누나 열풍으로 가요계를 흔든 눈부신 소년들'SHINee(샤이니)'의 첫 미니 앨범 '누난 너무 예뻐(Replay)'는 신인답지 않은 풍부한 보컬 실력과 세련된 사운드가 돋보이는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구성되었으며 샤이니가 컨템퍼러리 밴드라는 타이틀처럼 그들 만의 트렌디한 음악을 선사함은 물론 특히 춤과 패션에서도 컨템퍼러리한 모습을 선보인다. SHINee의 그룹명은 'Shine'에 명사형 어미 'ee'를 조합해 만든 신조어로 '빛을 받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항상 빛, 즉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사람을 뜻하며 다양한 음악 추구로 세대나 지역(나라)에 상관없이 폭 넓은 음악팬 층을 매료시키겠다는 샤이니의 당찬 포부도 담겨있다. 타이틀 곡 '누난 너무 예뻐(Replay)'는 유명 작곡가 그룹 'The ..

국내음악 2018.06.02

[슈츠 OST Part.6] 길구봉구 - 프로포즈 [듣기/가사]

'길구봉구'의 '프로포즈' 실력파 남성 듀오 '길구봉구'가 드라마 '슈츠(Suits)'의 여섯 번째 OST에 참여했다. 노래 '프로포즈'는 역대급 프로포즈송으로, 결혼식 축가로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노래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감성을 가진 길구봉구가 애틋한 목소리로 한 사람을 향한 고백을 표현한 이 곡은 길구봉구의 목소리가 따뜻함을 더했으며 기타와 피아노의 하모니가 더욱 아름답게 다가온다. 길구봉구 - 프로포즈 [듣기/가사]youtu.be/n_tAlelUAvo (노래 듣기) 길구봉구 - 프로포즈 가사 슈츠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슈츠 OST 모음 길구봉구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길구봉구 노래 모음 슈츠 OST Part.6 앨범 수록곡1. 프로포즈2. 프로포즈 (Inst.) 길구봉구 프로포즈 다..

드라마 OST 2018.06.02

[슈츠 OST Part.5] 브로맨스 - Now(나우) [듣기/가사]

화음자판기 '브로맨스'가 선사하는 'Now'4인조 감성 보컬그룹 '브로맨스(VROMANCE)'가 드라마 '슈츠(Suits)'의 다섯 번째 OST에 참여했다. 노래 'Now'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락킹한 팝사운드의 곡으로 브로맨스 특유의 섬세한 보컬과 화음이 더해져 귀를 사로잡으며 시원하고 공격적인 기타 리프와 강렬한 비트 위 브로맨스의 강렬하고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브로맨스(VROMANCE) - Now [듣기/가사]youtu.be/PO1TkN2WSs0 (노래 듣기) 브로맨스 - Now(나우) 가사 슈츠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슈츠 OST 모음 브로맨스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브로맨스(VROMANCE) 노래 모음 슈츠 OST Part.5 앨범 수록곡1. Now2...

드라마 OST 2018.06.02

[슈츠 OST Part.4] 강민경, 키썸 - 비 오는 거리 너와 나 [듣기/가사]

애절과 아련의 감성 랩발라드 '다비치'의 '강민경'과 래퍼 '키썸'이 드라마 '슈츠(Suits)'의 네 번째 OST를 통해 호흡을 맞췄다. 노래 '비 오는 거리 너와 나'는 아련한 느낌의 피아노와 가녀린 스트링 사운드에 강민경의 보컬과 키썸의 랩이 조화를 이루는 랩발라드 곡으로 강민경의 섬세한 감성이 담긴 애절한 보이스와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키썸의 분위기 있는 래핑이 어우러져 애절하고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강민경, 키썸(Kisum) - 비 오는 거리 너와 나 [듣기/가사] youtu.be/oDc9Iz6KVjA (노래 듣기) 강민경, 키썸 - 비 오는 거리 너와 나 가사 슈츠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슈츠 OST 모음 강민경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강민경(Kang Minkyung) ..

드라마 OST 2018.06.02

이달의 소녀 yyxy - love4eva(러브포에버) (Feat. Grimes) [듣기/뮤비/가사]

새로움(new)으로, 두근거림(Heart Attack)으로, 유일함(One&Only)으로, 그리고 이기적(Egoist)일지라도 자신에 대한 다양한 감정으로 자아를 완성시켜나가는 과정'이달의 소녀 yyxy'의 'beauty&thebeat'은 빛이 날만큼 반짝이는 청춘의 사랑에 대해 노래한다. 내일의 걱정 따윈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오늘 이 순간의 감정에 대해 충실하기로 한다.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로 구성되 '이달의 소녀 yyxy'는 모두 각자의 솔로 앨범에서 자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 자아는 또래의 소녀들처럼 누군가를 동경하기도 하고 질투하기도 하며 때론 자신에 대한 혐오 혹은 실망감에서 시작된다. 하지만 이내 자아는 누군가 결정해주거나 만들어주는 것이 아닌 내가 나를 사랑함으로..

국내음악 2018.06.02

[훈남정음 OST Part.2] 유연정 - 너의 이름을... [듣기/가사]

'유연정'의 가슴 시린 발라드 '너의 이름을...' SBS 수목드라마 '훈남정음'의 OST Part.2 '너의 이름을...'은 '우주소녀'의 메인보컬 '유연정'이 가창하였다. 그녀의 첫 번째 OST 발라드로 의미가 있는 이 곡은 세련된 피아노 연주로 포문을 열며 그 후 보컬이 말하듯이 이어진다. 또한 후렴구의 멜로디를 호소력 있는 보이스와 풍부한 스트링 라인, '김현아'의 코러스가 어우러져 사랑의 아픔을 전한다. 유연정 - 너의 이름을... [듣기/가사] youtu.be/B0LnkxCNOsM (노래 듣기) 유연정 - 너의 이름을 가사 훈남정음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훈남정음 OST 모음 유연정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유연정(Yoo Yeonjung) 노래 모음 훈남정음 OST Part.2 앨..

드라마 OST 2018.06.02

[훈남정음 OST Part.1] 닉앤쌔미 - Only U [듣기/가사]

사랑하기 딱 좋은 날SBS 수목드라마 '훈남정음'의 첫 번째 OST에는 '닉앤쌔미(Nick&Sammy)'가 참여했다. 노래 'Only U'는 감미로운 음색이 매력적인 닉앤쌔미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달콤한 그들의 목소리가 이제 막 사랑에 빠져 가슴이 두근거리는 설레는 감정을 극대화 시켰다. 사랑을 거부하는 비연애주의자 '훈남'과 사랑을 꿈꾸지만 팍팍한 현실에 연애포기자가 된 '정음'의 코믹 로맨스를 한 층 더 달달하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닉앤쌔미(Nick&Sammy) - Only U [듣기/가사]youtu.be/0BQqUMASSmk (노래 듣기) 닉앤쌔미 - Only U 가사 훈남정음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훈남정음 OST 모음 닉앤쌔미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닉앤쌔미(Nick&Sa..

드라마 OST 2018.06.02

로시 - 술래 [듣기/뮤비/가사]

웰메이드 음악의 또 다른 이야기 '술래''로시(Rothy)'의 두 번째 싱글 '술래'는 숨기려 하는 것이 잘 숨겨지지 않고 드러내지 않으려는 모습이 문득문득 튀어나와 종종 외톨이가 되고 마는 아이가 테마로 스무 살이 된 로시가 스스로의 정체성과 자아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노래 '술래'의 도입부에서는 세련된 피아노 아르페지오로 뉴에이지를 느낄 수 있고 힙합 비트로 전환되는 비파트와 브리티시 팝을 느낄 수 있는 후렴부의 진행이 돋보이며 기존의 발라드와는 차별화되며 한 층 업그레이드된 웰메이드 곡이다. 'Fly Away', 'Lullaby'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 명불허전 작곡가임을 입증한 뮤지션 '신승훈'이 작곡과 프로듀싱, 최고의 작사가 '김이나'가 작사,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와 김태우의..

국내음악 201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