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3 24

[나의 아저씨 OST Part.8] 지선 - 숲 [듣기/가사]

'지선', '나의 아저씨' OST Part.8 '숲'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의 여덟 번째 OST에는 '러브홀릭' 출신 보컬 '지선'이 참여했다. 노래 '숲'은 '동훈(이선균)'이 '지안(이지안)'에게 전해주고 싶은 진심을 담은 따뜻한 희망의 찬가다. 굴곡진 삶을 살아왔던 지안이 마음 속에 자리잡은 고통의 나무를 잘라내고 희망이 가득한 '숲'을 마음껏 달리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유독 많이 걷고 뛰었던 지안의 발걸음 소리와 함께 밴드 사운드 안에 러브홀릭 지선의 안아주는 듯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지선 - 숲 [듣기/가사]youtu.be/EDoTf-PmWXc (노래 듣기) 지선 - 숲 가사 나의 아저씨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나의 아저씨 OST 모음 나의 아저씨 OS..

드라마 OST 2018.06.03

[나의 아저씨 OST Part.7] 곽진언 -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듣기/가사]

'곽진언', '나의 아저씨' OST Part.7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의 일곱 번째 OST에는 '곽진언'이 참여했다. 노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은 1987년 발표된 '유재하'의 유작 앨범이자 유일무이한 명반 '사랑하기 때문에'에 수록된 곡으로 시대를 초월한 세련된 멜로디와 시적인 가사로 많은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 되는 등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곽진언 특유의 동굴 보이스로 재탄생한 이 곡은 그의 담담하고 차분한 목소리가 따뜻한 위로의 정서를 고스란히 담아 곡의 감동을 극대화시킨다. 곽진언 -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듣기/가사]youtu.be/z5GlPxWeNYE (노래 듣기) 곽진언 -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가사 나의 아저씨 관련 노래 [..

드라마 OST 2018.06.03

[나의 아저씨 OST Part.6] 오왠 - 무지개는 있다 (Acoustic ver.) [듣기/가사]

'오왠', '나의 아저씨' OST Part.6 '무지개는 있다'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의 여섯 번째 OST에는 '빈센트 블루(Vincent Blue)'와 '오왠(O.WHEN)'이 각각 참여한 곡이 수록되었다. 노래 '무지개는 있다'는 삶의 무게를 버티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노래한 곡으로 매일 반복되는 퍽퍽한 일상 속 무지개는 있다는 소망을 가지고 지낸다는 내용의 가사로 드라마의 쓸쓸한 감성을 담아 내었으며 어쿠스틱한 편곡과 감성적인 음색의 조화를 통해 따뜻한 위로를 선사할 것이다. 오왠(O.WHEN) - 무지개는 있다 (Acoustic ver.) [듣기/가사]youtu.be/CqwViIZJ2qA (노래 듣기) 오왠 - 무지개는 있다 가사 나의 아저씨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드라마 OST 2018.06.03

[나의 아저씨 OST Part.5] 고우림 - 백만송이 장미 [듣기/가사]

가슴 아픈 사랑과 이로 인한 상실감tvN 수목 드라마 '나의 아저씨'의 다섯 번째 OST에는 '팬텀싱어2'에서 한 편의 드라마와 같은 우승으로 화제를 모았던 포레스텔라의 '고우림'이 참여했다. 노래 '백만송이 장미'는 1997년 '심수봉'이 발표한 노래로 라트비아의 가요에 '아낌없이 사랑하는 것만이 세상에 태어난 의미'라는 아름다운 노랫말이 더해져 대중들에게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메가히트곡이다. 고우림의 매력적인 중저음으로 재해석된 이번 OST는 원곡이 담고 있는 쓸쓸한 정서에 클래식 기타 아르페지오와 스트링 중심의 편곡으로 현대적인 세련미를 더해 더욱 깊은 감동의 울림을 선사한다. 고우림 - 백만송이 장미 [듣기/가사]youtu.be/PMA6eCQKqTY (노래 듣기) 고우림 - 백만송이 장미..

드라마 OST 2018.06.03

[나의 아저씨 OST Part.4] 제휘 - Dear Moon [듣기/가사]

'아이유'와 '제휘'가 '나의 아저씨' OST로 다시 한번 완벽한 호흡을 선보인다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의 네 번째 OST에는 '제휘'가 참여했다. 노래 'Dear Moon'은 닿을 수 없는 존재인 달이 주는 빈곤함과 쓸쓸함, 그리고 따뜻함이라는 상반된 느낌을 담은 노래로 '아이유'가 직접 작사를 맡았다. 'My Moon 널 안으려는 게 아냐', '내 품에 안기엔 턱없이 커다란 걸 알아', '네가 나에게 이리 눈 부신 건 내가 너무나 짙은 밤이기 때문인 걸'과 같은 서정적인 가사가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이다. 제휘 - Dear Moon [듣기/가사]youtu.be/Gd7jPPCtzZk (노래 듣기) 제휘 - Dear Moon 가사 나의 아저씨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나의 아저씨 OST..

드라마 OST 2018.06.03

AOA(에이오에이) - 가로등 불 아래서 [듣기/가사]

'AOA'의 더욱 깊어진 관능미'AOA(에이오에이)'의 다섯 번째 싱글 '짧은 치마'는 AOA의 한층 깊어진 관능미를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 곡 '짧은 치마(Miniskirt)'는 힙합을 베이스로 두어 흥겨우면서도 끈적한 리듬감이 돋보이는 곡이다. 수록곡 '가로등 불 아래서'는 빈티지한 힙합 곡으로 느린 그루브 감을 느낄수 있으며 헤어진 연인을 가로등불 아래서 그리워하는 내용이다. 중독성있는 훅이 반복되며 귀에 자꾸 맴도는 대중적이면서도 브레이브사운드의 색다른 느낌이 잘 묻어난다. AOA(에이오에이) - 가로등 불 아래서 [듣기/가사] youtu.be/YG5xPwE5U1M (노래 듣기) youtu.be/lia3YyL-Y2c (정오의희망곡) AOA - 가로등 불 아래서 가사 AOA 관련 노래 [듣..

국내음악 2018.06.03

AOA(에이오에이) - 짧은 치마 (Miniskirt) [듣기/뮤비/가사]

'AOA'의 더욱 깊어진 관능미'AOA(에이오에이)'의 다섯 번째 싱글 '짧은 치마'는 AOA의 한층 깊어진 관능미를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 곡 '짧은 치마(Miniskirt)'는 힙합을 베이스로 두어 흥겨우면서도 끈적한 리듬감이 돋보이는 곡이다. 곡 전체를 관통하는 매력적인 오르간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며 예전과는 달리 식어버린 남자친구에게 경고하는 당당한 여자의 마음을 직설적이면서 재치 있는 가사로 표현하고 있다. AOA(에이오에이) - 짧은 치마 (Miniskirt) [듣기/뮤비/가사]youtu.be/q6f-LLM1H6U (뮤비 보기) youtu.be/j3YP2JZk9tM (쇼챔피언1) youtu.be/clr4ghJk_Bs (쇼챔피언2) tv.naver.com/v/121050 (쇼챔피언3)..

국내음악 2018.06.03

AOA(에이오에이) - 니꺼 내꺼 [듣기/가사]

'AOA' 싱글 'RED MOTION''AOA(에이오에이)'의 네 번째 싱글 'RED MOTION(레드 모션)'의 수록곡 '니꺼 내꺼'는 AOA의 색깔을 잘 드러낸 밝고 경쾌한 가벼운 댄스 곡으로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설레임 가득한 노래다. 리더 '지민'이 랩 메이킹을 했으며 순수한 마음을 가진 소녀가 좋아하는 소년에게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고백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러 가는 여자의 설레는 마음을 '니꺼 내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AOA(에이오에이) - 니꺼 내꺼 [듣기/가사] youtu.be/BpUxAHB20gk (노래 듣기) AOA - 니꺼 내꺼 가사 AOA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 AOA(에이오에이) 노래 모음 RED MOTION 앨범 수록곡 1. 흔들려 2. 니꺼 내꺼..

국내음악 2018.06.03

AOA(에이오에이) - 흔들려 [듣기/뮤비/가사]

'AOA' 싱글 'RED MOTION''AOA(에이오에이)'의 네 번째 싱글 'RED MOTION(레드 모션)'은 타이틀 곡 '흔들려'의 느낌이 담긴 움직임을 의미하는 'MOTION'과 섹시 컨셉으로 파격 변신한 AOA의 새로운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다. 타이틀 곡 '흔들려'는 화려한 편곡이 돋보이는 마이너 댄스 곡으로 성숙한 느낌으로 변신한 AOA를 볼 수 있다. 리더 '지민'이 랩 메이킹에 참여했으며 사랑하면 안 되는 줄 알면서도 흔들리는 마음을 표현하였으며 절실하고 애틋한 느낌에 AOA만의 섹시함이 담겨 묘한 매력을 지닌다. AOA(에이오에이) - 흔들려 [듣기/뮤비/가사]youtu.be/R1-BTf3_Mys (뮤비 보기) youtu.be/ib0DBkRsSK8 (엠카운트다운1) youtu.be/KAC..

국내음악 2018.06.03

AOA(에이오에이) - Without You [듣기/가사]

밴드- 댄스 두 가지 컨셉트를 변화 무쌍하게 소화하는 'AOA''AOA(에이오에이)'의 5인조 밴드 유닛 'AOA블랙(지민, 초아, 유나, 유경, 민아)'이 글 'MOYA'를 발매했다. 수록곡 'Without you'는 어쿠스틱 사운드와 호소력 짙은 보컬이 잘 어울리는 감성적인 발라드 곡으로 떠나간 연인과의 추억을 회상하며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특히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가 잘 어우러져 감성을 자극하는 애절한 가사가 돋보인다. AOA(에이오에이) - Without You [듣기/가사]youtu.be/vCSsLPCzNh0 (노래 듣기) AOA - Without You 가사 AOA 관련 노래 [듣기/뮤비/가사]AOA(에이오에이) 노래 모음 MOYA 앨범 수록곡1. MOYA (모야)2. Withou..

국내음악 2018.06.03